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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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 원거리 딜러] 쓰레쉬 공략
지원가로 많이 사용되는 쓰레쉬, 원거리 딜러로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생각이 들어서 한판 해봤는데 쓰레쉬 자체가 좋은 챔피언이라서 생각보다 쓸만했다.
나와 똑같은 생각이 들었다면 이 공략을 참고해서 해보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20) | 266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총 가격 : 4,290 IP
싸고 좋은 AD 룬을 들어준다.
방어력 룬이 중요하다.
초반에
이나
,
,
등등 이런 원딜들에게 맞으면 매우 아프기 때문에 방어력은 꼭 챙겨준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렇게 들자. 만약 치명타를 갈 생각이라면
대신에
를 들어주자.
이랑
중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무조건
을 들자.
의 마나 소비가 심하다면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된다.
는 선마하지 않는 이상 딜이 안나오고 AD를 가기 때문에 더더욱 딜이 안나온다. CC기 용이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7 + 공격력의 최대 890/120/150/180/21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
-
순으로 마스터하자.
스킬 활용 팁
하단 공격로라서 지원가와 함께 동행하게 될텐데, 의 보호막은 아군에게도 자신에게도 적용되고, 레벨을 올리면 재사용 대기시간까지 감소하기 때문에
보다 먼저 선마해준다. 물론 취향에 따라서
를 선마해도 된다.
를 설치하고
으로 끌어와서 둔화를 먹이면 공격 찬스가 많이 생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보통
이 가장 좋은데, 상대 AP가 많거나 CC기가 강하면(제압 제외)
추천.


5,6코어는
을 먼저 가도 좋고 개인적으로
을 먼저 가는 것을 추천한다.


취향에 따라
대신에
을 가도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 차이가 심하다.

블리츠크랭크
뚜벅이라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우르곳
서로 볼 일은 없겠지만... 일단 패시브에 있는 피해량 감소가 상당히 커서 이기기 힘들다.
우르곳은 사거리가 짧은 것이 단점인데, 쓰레쉬도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우르곳은 사거리가 짧은 것이 단점인데, 쓰레쉬도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평타가 막히지 않고, 들어올 때 채찍으로 한번 쓸어주고 툭툭 치면 죽는다.

이즈리얼
이즈리얼은 몸이 매우 약해서 그냥 툭툭 치면 죽는다.
아군 지원가가 레오나처럼 들어가는 스킬셋을 가지고 있다면 라인전도 이기기 쉽다.
아군 지원가가 레오나처럼 들어가는 스킬셋을 가지고 있다면 라인전도 이기기 쉽다.

칼리스타
칼리스타도 몸이 매우 약해서 그냥 툭툭 치면 죽는다.
패시브를 이용해서 방방 뛰어다녀도 쓰레쉬가 날리는 평타는 피할 수 없다.
패시브를 이용해서 방방 뛰어다녀도 쓰레쉬가 날리는 평타는 피할 수 없다.
마치며
심심할 경우에만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삼위일체 나오기 전에는 사리도록 하자.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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