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12
17
1
미입력
1/1
3천판 다이아 <올주문력 이속 433 하이브리드 모르가나>

- 무료하다(2017-07-06, 조회수: 5294)

 

 

 

 

 

군대갓다가 2년만에 돌아오고 난후 300판정도 가볍게 플레이해보았다.

 

그리고 느꼈다.

 

미드모르가나라는 개념이 없어져 있다는 것을..

 

 

시즌 4,5 까지만 해도 미드모르가나 장인들을 몇몇 알고 있었다. 그리고 현재 접속한 사람들은 2명 정도

 

하물며 그들조차 미드에선 모르가나를 플레이하지 않더라.

 

한때 모르가나 장인랭킹 배틀을 했었던 멤버들이 떠나가는걸 느끼니 좀 씁슬하더라.

 

내가 이 공략을 쓰는 이유는 하나다.

 

현재 미드 모르가나에 대한 인식이 거의 없다.

하물며 하더라도 어떤 템트리를 선택해야하나, 혹은 미드 모르가나가 해야할 플레이는 무엇인가? 그것을 잘모르더라.

 

그래서 반말체지만 3천판 짬으로 내가 개발한 캐리력 없는 모르가나에게 캐리력이란 단어를 붙여버리는 템트리를 소개하겠다.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58.59
총 가격 : 10,761 IP

현재 내가 가장 애용하는 룬 올 성장주문력 룬이다.

 

이 룬이 트롤처럼 보일진 몰라도 나중에 설명할테지만 모르가나에게 방어력이란 의미가 없다.

이 템트리는 철저하게 포킹 혹은 단일 대상 한정 암살에 특화되어 있기때문에 절대로 나설필요가 없는것이다.

 

게다가 모르가나의 스킬 주문력계수는 Q가 0.9로 상당히 높다. 다른 스킬들 역시 계수가 높은편.

 

그러므로 룬셋팅은 이걸로 가자

만약 약간 불만이 있다면 재량껏 바꿔도 된다.

 

참고로 제드든 탈론이든 신드라든 다 이걸로 이겼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은 딱히 설명할게 없다.

 

그냥 재량껏 찍자.

 

천둥군주 특성의 이유는 루덴과의 w 2타에 천둥이 터져 W 2타만 맞았는데 체력이 400달아있다.. 라는 결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들었다.

 

일단 하이브리드 모르가나의 강점은 암살과 한방력이다.

한방력은 즉 캐리력이다.

 

챔프하나를 qw만으로 초살시켜버리는 압도적인 파워를 위해 특성은 딜에 특화되게 찍어주자.

 

양날의검 역시 마찬가지. 어차피 맞을일이 앵간하면 없으므로 이렇게 들자.

 

 

미드는 점화 점멸

 

탑은 텔 점멸

 

이외 쓸모없는 말은 생략한다.

 

유체화와 탈진 역시 들어볼만하다.

 

다만 모르가나는 상대와 반반 가면 지는 챔프란것을 명심하자.

무조건 킬먹고 성장해야 캐리력이 생긴다.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부쉬 암살을 노리는 경우가 많다.

핑와는 보통 1~2개 정도는 들고 다닌다.

렌즈로 와드 없는 적 수풀에서 보통 적정글이나 미드를 기다리고 따는경우가 많다.

 

팁 하나를 주자면 핑와를 잘못박은척 하는것이다.

너무 대놓고 말고 중앙 게 있는 수풀에서 핑와 살짝 튀어나오게 박아주자.

 

적은 아싸리 하면서 먹으려고 할때가 정말 꿀킬각이다.

스킬 활용 팁

 

이건 담 챕터에서 모르가나의 활용법에서 설명하겠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하이브리드 모르가나의 이유

 

1. 이속이 430이상이다.

2. 적을 끔살시키는 신개념 모르가나이다. 이때까지의 딜 없어서 쩔쩔매는 모르가나가 아니다.

 

3. 이니시를 하지 않고 포킹만을 최우선적으로 한다.

 

 

 

템트리는 무조건 선루덴으로 가자.

 

시즌 7에서 미드 모르가나의 가장 큰 단점은 라인클리어이다.

물론 초중반때 모르가나의 라인클리어가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그러나 그건 상대가 라인클리어가 안될때의 의미이다.

 

미니언을 끔살시켜버리는 빅토르 등의 챔프와 만나면 진짜 힘들어지는게 모르가나이다.

 

그럴때 루덴이다.

루덴 w는 미니언 정리시간을 3~4초 이상 단축시켜버린다.

 

3,4초가 얼마나 크냐면 w 한번뿌리고 바로 로밍을 갈경우 상대방이 타이밍을 못잡을 수도 있고, W 한번뿌리고 집갔다가 오면 라인에 미니언 한마리도 안죽어있다.

 

즉 모르가나가 라인클리어 시간을 별도로 할게 많아지며 할 시간역시 많아진다는 뜻이다.

 

루덴을 가는 2번째 이유는 밴시의 문제점이다.

모르가나가 스킬로밴시를 풀려면 q나 r 밖에 없지만 둘 중 하나라도 빠지면 모르가나가 상당히 힘들어진다.

그때 w로 풀어버릴 수 있는게 루덴이다.

 

세번째가 이속이다.

 

롤은 이동속도 싸움이라 하여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이동속도는 합류에도 추노에도 운영에도 어디에도 쓰인다.

주문력 보다 더 중요한 존재라고 할 수 있다.

 

 

템트리는 2가지로 나뉜다.

 

선루덴과 마관신 까지는 똑같다.

 

첫번째 템트리

 

루덴 . 공허 . 모렐. 데캡 . 향로. 존야

 

 

2번째 템트리

 

루덴 향로 모렐 데캡 공허 존야

 

 

 

첫번째 템트리는 잘풀렸을 때이다.

일단 공허와 모렐 순서는 바뀌어도 상관없다.

 

2번째 템트리는 안풀렸을 때다.

 

향로를 가줌으로서 원딜을 키우자.

그리고 자신의 이동속도 역시 20정도 올리자.

 

 

참고로 모르가나가 향로를 올리는 가장 큰 이유는

후반가면 롤의 주무대는 원딜이 붙잡기 때문이다.

 

원딜 싸움이라 하여도 무방하니 무조건 향로를 올려주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루덴 나올때까지는 앵간하면 안싸우면 좋지만 어느정도 딜교환은 해줘야한다.

마나관리 잘하자.

 

중반 운영법

 한타 대치때  qw만 날리고 절대 점멸로 먼저들어가지 않는다.

 

먼저 들어가는 경우는 궁 첫타로 적을 딸 수 있어야 할때이다.

 

4:5 상황을 확실하게 만들수 있다 싶으면 들어가도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들가서 궁 한틱 박고 끔살당한다.

 

하이브리드 모르가나는 존야를 안가거나 막템으로 간다.

 

적이 올 ad든 뭐든 막템이다

 

그냥 나를 믿고 이 템트리 이 룬으로 플레이 해보라.

 

신세계를 경험할것이다.

 

멀리서 W만 박았는데 400~800뎀 달아있는 미드 원딜.

캬~

 

3천판의 모든게 담겨있는 템트리이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