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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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9) | 2493 | 마나 | 375 (+25) | 800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6.5 (+0.85) | 20.9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1 (+4.3) | 104.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마법 관통력 +0.87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마법 저항력 +4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공격 속도+1.7%
- 방어+8.266
- 체력+24.12
- 주문력+8.01
- 마법 저항력+5.3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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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타 다른 공략에도 있듯이 콤보는 qwre평평평qr 이런게 대부분이고 사실 콤보고 자시고 Q의 정확도와 센스가 중요합니다
다대일의 경우 Q를 미리 목표상대에게 맞춰놓고 더망보리가면서 인장 지속시간이 다될때쯤 R로 들어가 다시 한번 빠른 QR을 할 수 있게끔 Q쿨타임을 벌어놓는다던지 또는 라인전 단계에서 원거리미니언에 Q를 맞추고 인장 지속시간이 다될 때 쯤 적 챔피언이 인장 묻은 원거리미니언에 가까이 있을 때 R로 들어가서 E로 당겨주고 딜교환 하면서 오래 지속되면 킬까지 노려봄직 한 상황도 만들고.. 사실 콤보는 QR이 끝이고 나머지는 유동적입니다
RQ 이런건 몸에 해로우니 가급적 자제해주시고 숙련이 엄청나게 됬거나
손과 키보드가 존나게 좋아보리면 자주 쓸만합니다
과를 거의 동시에 누르면 날아가기 전 모션이 끝나고
의 도착지점에서 E의 효과가 발동됩니다
다이애나 와 도 다른 스킬들이랑 비슷하게 Q플 E플이 가능합니다
Q플은 상대방이 더 반응하기 힘들게끔 Q가 예상 시간보다 빠르게 날아가며
E플은 거의 챌린저가 아닌 이상 반응이 불가능 할 정도로 빠른시간에 딜레이 없이 플래시 위치에 적을 당겨옵니다
다이애나 는 채널링 스킬이나 스펠과 자크 E 자르반 깃창EQ같은 이동판정은 모두 캔슬이 가능합니다 예외로 비전이동이나 카사딘 R 같은 텔레포트 판정인 스킬들은 캔슬이 불가능하며 군중제어 면역 스킬인 말파이트R, 자크R 같은 스킬들 역시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가 마음먹고 다이애나라인 108갱 다녀버리면 숨도 쉬기 힘들어요
하지만 이 챔프도 중반단계에 딜템비중이 높아 물몸이기때문에 포커싱만 잘 하면
한순간에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갱만 조심하면 생각보다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포탑사거리 내에서 빨대박는거는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침묵은 시전시간이 꽤 있으므로 무빙으로 피해주시고
이제 패치되서 말자하 패시브가 있는 상태에서 QR을 빠르게 써도 초기화가 되니까
이 점을 잘 이용하셔서 도주기 없는 말자하를 갱콜로 자주 괴롭혀주시면 되구요
가끔씩 궁과 동시에 달빛낙하로 궁을 캔슬시킬수도 있는데 타이밍 맞추기 되게 어려우므로
의도적으로 쓰시는건 판단미스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말자하가 적으로 나오면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 하시고 라인푸시나 주도권 자체가 말자하에게 있으므로
갱이나 역으로 바텀 or 탑 텔포로밍으로 터트리는게 그나마 상대하기 수월한 방법입니다
다만 미드라인전을 이기고 있을 때 초~중반 단계에 라인 커버오는 리신은 생각보다 약합니다
그 쯤이면 리신은 정글템 용사 ~ 여타 딜템으로 2딜템을 보통 고수하는 편인데
이 시기에 가장 강력한 다이애나와 리신이 가장 물몸일 때가 맞물리면서
라인커버 오는 리신을 손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파를 맞추면 들어가고싶은 심리가 강한 챔프라 딜 한사이클 버텨내고 따낼 수 있다
싶으시면 과감하게 음파를 맞으며 낚시도 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단계 야스오는 상당히 강력하기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1~3렙 구간에선
최대한 딜교환을 자제해주시고 파밍에만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야스오가 미니언을 이용해서 매섭게 따라붙어도 w쉴드와 패시브만을 이용하여
딜교환을 짧게 해주시고 빠져주시고 Q는 좀 아꼈다가 미니언 파밍 시 야스오와 미니언이
같이 Q에 맞게끔 던져주시면서 초반라인전을 넘겨주시고 6레벨부터는 장막에 Q가 막히지만
않는다면 손쉽게 킬을 계속 따낼 수 있습니다
카타리나가 Q를 던지면 쉴드로 딜을 상쇄하고 가급적이면 단검이 떨어져 있는 곳은
피해주시면서 가끔씩 선순보로 들어오는 카타리나도 있는데 그냥 WQ평으로 딜교하시고
E는 최대한 아끼셨다가 카타리나가 궁으로 돌때 끊어주는 용으로 쓰시거나
당겼을 때 필킬이다 싶은 각이면 써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소규모 교전이나 난전에서
킬 꾸역꾸역 주워먹으면서 성장하는것을 항상 경계해야하며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카타리나를 먼저 제압하고나서 교전을 이어나가는게 덜피곤합니다 만약 라인전이
잘 풀렸다면 로밍도 한발 먼저 발빠르게 가주시고 교전 시 카타리나 중심으로 포커싱을
해주시면 팀원들이 쉽게 당해주진 않을거에요!
라인킬 내면서 압살 or 한템포 발빠른 로밍으로 게임폭파
선택지가 다양하며 제약이 크지않은 이지하고 무난한 상대입니다
하지만 상대 앞라인이 잘 컸다면 경계해야합니다 원거리 암살과 폭딜이 가능한 챔프이기에
시야를 잘 먹어주는것이 중요하며 도주기가 없는 챔프이므로 잘 물어주기만 한다면
팀원들과 손쉽게 처리가능한 챔프입니다
천천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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