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33.3% (1표)
0% (0표)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12
17
1
2/3
[ DIAMOND IV ] 다이애나 가이드

- Bakal(2017-07-23, 조회수: 7404)

안녕하세요
시즌 2 때 부터 롤을 즐겨왔고
다이애나도 시즌 2 때 부터 해오고 있지만
게임실력이 좋지도 않고 재능이 많이 없어서
플래티넘에서 허우적대는 다이애나 유저입니다
2017-07-20 다이아 달았습니다 ㅎㅎ
2017-07-22 다이아 4 진입했습니다
(요즘 10밴 체제라 다이애나 유동밴이 자주되고 픽도 자주되네요)
(다이애나 뺏기거나 밴되거나 조합상 에러일 경우에는 블라디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다이애나 리워크에 앞서 룬을 수정하며 연구를 한 결과
단순히 룬만 좀 손봤을 뿐인데 승률이 엄청나게 치솟았습니다
나름 햇수로 5년 째 다이애나를 플레이 해 본 경험을 토대로
이 챔프에 대한 것들을 여러가지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는 부분들이 많기에 꼼꼼히 읽어보시는것을 추천드리고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공격 속도
    +1.7%
  • 방어
    +8.266
  • 체력
    +24.12
  • 주문력
    +8.01
  • 마법 저항력
    +5.34
총 가격 : 4,611 IP
제가 쓰는 룬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보시기 편하게끔 이미지로 첨부해드리겠습니다


1. 클래식


이 룬의 경우는 상대 미드정글이 만만한 상대거나
혹은 초반을 쉽게 넘길 수 있는 상대일 때 들어주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적 정글이 Malphite(말파이트)Nunu(누누)Ivern(아이번)Nautilus(노틸러스) 
이런 류의 딜보다는 cc나 유틸에 중점을 둔 챔프거나

적 미드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ux(럭스)Xerath(제라스) 이런 류의 초반 견제를 쉴드와 무빙으로 어느정도 커버칠 수 있을 만한 상대일 때 저 룬을 자주 드는 편입니다

물론 그렇게 자주 사용하는 룬은 아니구요 다만 6렙 이후부터 딜이 뒤지게 쌔게 들어가기 때문에 솔킬내고 ??? : 님 뭔딜임 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요즘은 이 룬으로 거의 다 들고갑니다
상대가 힘들든 쉽든간에 6렙찍고 딜로
호도려 까서 킬먹고 스노우볼 굴리고
갱와도 한놈 뚜까패고 죽거나 도망가고
이런식으로 게임하는 중입니다
어디까지 먹힐진 모르겠지만 다이아까지는
먹히는거같아요! 물론 제드나 제이스는
여전히 2번룬을 들고갑니다


2. AD상대

이 룬은 적 정글이 AP건 AD건 상관없이 적 미드가 AD면 들어줍니다
어차피 EU스타일 식 롤 게임판에서는 거의 무조건적으로 원딜이 AD이고
기본적으로 방어력이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크나큰 보험역할을 하기때문에
적 탑이 럼블이고 적 정글이 엘리스여도 적 미드가 AD면 저는 이 룬을 듭니다
보통 다이애나는 AD 암살자를 카운터 칠 수 있는 몇 안되는 AP 챔피언으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요즘 워낙 물리관통력 류 아이템들이 가성비 패치를 거듭하면서 AD 캐스터들이 강해지는 타이밍이 더욱 빨라졌고 Serrated Dirk(톱날 단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포식자(씨발새끼) 라는 아이템 때문에 AD챔프 상대로의 지속싸움 강제화
라인킬 확률 저하 등등 많은 좆같음이 겹치면서 룬 셋팅을 바꿔 본 결과
성공적이었습니다 안그래도 미드 AD 암살자들 상대로 당당하게 걷기를 시전할 수 있는 다이애나가 저 룬을 들고가면 상성 자체를 파괴해버릴 수 있습니다

쉬운 AD - Varus(바루스)Khazix(카직스)Talon(탈론)Jhin(진) (어느 룬을 들던 6렙만 찍으면 압살가능)
손싸움 - Yasuo(야스오)Zed(제드)Nocturne(녹턴) (동실력 기준 실수하는 쪽이 짐)
상성 - Lucian(루시안)Jayce(제이스)Pantheon(판테온) (보통 또드러 빠드러 뚜드러맞고 아무고토 못함)

쉬운 AD류 같은 경우는 정말 초반에 우리정글 뭐하노! 하면서 터지지 않는이상
이지하게 바를 수 있습니다
손싸움류 같은 경우는 Q를 못맞춘다던지 상대방의 방어스킬에 Q가 막힌다던지 하면 쳐맞다가 응애응애 울어보릴 수 있고 딜이 쌔고 반전이 있는 챔프들입니다 맨 아래 상성 챔프들은 그냥 만나면 뒤졌다고 보면 됩니다 (사실 닷지가 편함) 하지만 저렇게 셋팅해놓은 AD상대 룬을 들고가면 아무리 상성이 찌발려도 6렙 이후에 상성을 뒤엎어버릴 수 있습니다
인장에 성장방어에 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되는데요
고정방어 9개의 방어력 9를 정수 2칸을 이용해 8.5로 때우고
성장방어는 6레벨 단위로 1이기 때문에
6레벨 9, 12레벨 18, 18레벨 27의 방어력 수치를 얻습니다
초반을 버티기도 굉장히 쉬우며 일반적으로 6렙을 넘겼을 시 지속되는 라인전 속에서 저 룬을 들고 팔목보호대 + 닌탑만 나와도 AD들은 질질쌉니다
그렇다고 다이애나 딜이 약해지나? 그것도 아닙니다
문양쪽에 레벨당 주문력을 투자하여 레벨이 오를수록 강해져 보리구요
제드랑 피튀기는 매드무비급 일기토가 펼쳐지고
제드가 궁 점화 평 E 3표창샤샤샥 천둥 평 평 거려도 멧돼지마냥 딜 다버티고
뚝배기 조져버릴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안뒤지거든요
[전챗] 제드 : 아니 시ㅡ발 저거 왜 안뒤짐?
[전챗] 다이애나 : 제 방어력 보세요 ㅎ;

3. AP상대



이 룬을 들고가는 상대는 이렇습니다
Ryze(라이즈)LeBlanc(르블랑)Malzahar(말자하)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Syndra(신드라)Viktor(빅토르)Vladimir(블라디미르)Brand(브랜드)Swain(스웨인)Ahri(아리)Orianna(오리아나)Ekko(에코)Karma(카르마)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Corki(코르키)Fizz(피즈)
아니 ㅅ1발 거의다잖아?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저기 포함되지 않은 챔프는
소위말해 반전없는 좆밥 챔프입니다 저챔프들 상대로는
거의 고정적으로 이 룬을 들고 가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들었을 때 스타트 마저가 52입니다 네 카시 qeeee 쳐맞아도 생각보다
안아픕니다 저는 다이애나로 밴시를 잘 가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이 룬과 헤르메스의 발걸음 + 다이애나 기본 성장마저 정도면
앵간한 딜은 다 버텨줄 만 합니다 쉴드와 깡마저로 버티다보면
제 체력보다 상대 마나가 더 빨리 줄어드는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카타리나는 딱히 저 룬을 안들어도 라인전 자체만 놓고 보면 이길 수 있지만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때 광역깡딜을 버티면서 들어가야 하는 다이애나 입장에선
저 룬으로 안정적인 마저 베이스를 깔고 들어가는게 훨씬 게임하기 편합니다


아 그리고 저는 공속룬을 들지 않습니다
다이애나 매커니즘 자체가 qwr+패시브로
한번에 폭딜을 박아넣는게 대부분이라
초반 라인푸쉬 및 근접교전이 갑갑하더라도
마관룬을 고집하는 편입니다
사실 공속이 필요하면 거의 필수코어템인
내셔의 이빨로 커버가 가능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리안드리나 마관신을
잘 가지않는 편이라 마관을 공수하기가
애매하고 중~후반으로 치닫을수록
마관룬의 딜체감이 상당하기 때문에 저는
마관룬을 고집하는 편입니다

+ 17.07.20 추가
지금 마관9 성체9 성장주문9 이속3으로
이속다이애나도 연구중입니다
이속룬에 마관신 내셔 리치베인 루덴
이런식으로 가니까 이속이 462쯤?
엄청나게 빨라서 스플릿도 꽤 좋고
이속이 빠르다는 이유만으로도
Q의 적중횟수와 이니시 혹은 짤라먹기
추노 도주 등등 다 용이하더라구요
대신 초반에 주문력 15의 공백만큼
어느정도 약하긴 한데 중후반을 본다면
이속룬 매우 좋은거같습니다 딱히 왕룬에
주문력이 없다고 6렙이후에 킬이
안나오는것도 아니며 빠른 이속 덕분에
다른챔프 이속이 느린 시점에 발빠른 로밍이
가능해서 여러모로 좋은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도파식 1441 특성으로 들구요
천둥군주보다 폭풍전사가 200배 가량 효율이 좋은것 같습니다
갓둥군주는 옛말이고 요즘 AP템에 쿨감이
덕지덕지 발려있고 이걸 이용한 치고빠지기가 용이하며 다이애나의 스킬셋 자체만으로도
쓰로잉 확률이 되게 높은데 그 단점들을
어느정도 커버쳐주는 폭풍전사를 꼭 드시길 바랍니다 이제는 갓둥군주가 아닌 갓풍전사 입니다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 17.07.12 추가
최근 연구결과 흉포쪽 12포인트를 포기하고
결의에 12포인트를 추가하여 조금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것도 괜찮은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특성은 대담함(Fearless) 대담함 이라는 특성입니다 다이애나의 방어 마저는 보통 존야와 밴시를 두르고 플레이를 하게 되면 방마저가 130 언저리로 왔다갔다 하는 수치입니다 한타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로 적진 중심으로 파고들어서 플레이 하는 챔프 특성상 대담함이라는 특성이 되게 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기존의 탱탱한 스텟베이스에 세미탱템인 존야 밴시 가끔가는 로아 등등과 함께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갓풍전사와 함께 대담함 특성이 발동되면 바퀴벌레처럼 한타페이즈를 휘젓다가 스킬 다 퍼붓고 존야 띵! 해주면 적들이 몸둘바를 모르더군요 ㅎㅎ 물론 결의에 12포인트를 줄 때 통찰력(Insight)를 찍어서 도주기가 없는 다이애나에게 점멸쿨을 조금이라도 더 일찍 돌리고 스플릿과 운영을 위한 텔레포트의 쿨타임도 줄여주는것도 괜찮지만 저는 한타페이즈 or 소규모 교전과 라인전 2:2 등등에서 좀 더 끈질기게 싸우는게 좋을것 같아서 대담함(Fearless)대담함이 더 괜찮은것 같습니다 저는 회복력(Recovery)질긴 피부(Tohugh Skin)룬 갑옷(Runic Armor)대담함(Fearless) 이렇게 찍습니다

+ 17.07.20 추가
이젠 슈퍼극딜 트리로 가는중입니다

저는 점화를 잘 들지 않습니다
굳이 점화 없이도 라인킬이 잘 나오는 편이며
초반을 라인손실 없이 넘길 수 있고 중후반
내셔와 패시브를 이용한 빠른 타워철거의
스플릿 푸쉬를 주도할 수 있는 텔레포트를
듭니다 물론 점화가 없으면 2:2 싸움이나
초반 탑 봇 라인 정글싸움 합류싸움 등등에
좀 더 약한 모습을 보일 수는 있습니다만
그래서 저는 게임 시작 전 저희정글에게
"저 초반에 존나 약하니까 정글싸움이나 미드갱 가급적이면 피해주세요" 라고 말한 뒤에
찐따처럼 사리면서 돈모아서 복귀텔 타고
6렙찍고 풀어나가는 편입니다 텔포 자체가 변수창출이 무궁무진한 편이고 초반 복귀텔은 다이애나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하지만 상대가 Vladimir(블라디미르) 이새끼면 점화도 고려
해볼만 합니다

가끔씩 초반단계에서 상대가
W-패시브평-Q의 빡딜에 명치맞고 어버버 거리면 점화있었으면 땄을텐데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차피 그런 쫌생이들은
6렙 후에 자연스레 숨도못쉽니다
텔포로 운영과 반전을 창출해냅시다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여타 다른 공략에도 있듯이 콤보는 qwre평평평qr 이런게 대부분이고 사실 콤보고 자시고 Q의 정확도와 센스가 중요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다대일의 경우 Q를 미리 목표상대에게 맞춰놓고 더망보리가면서 인장 지속시간이 다될때쯤 R로 들어가 다시 한번 빠른 QR을 할 수 있게끔 Q쿨타임을 벌어놓는다던지 또는 라인전 단계에서 원거리미니언에 Q를 맞추고 인장 지속시간이 다될 때 쯤  적 챔피언이 인장 묻은 원거리미니언에 가까이 있을 때 R로 들어가서 E로 당겨주고 딜교환 하면서 오래 지속되면 킬까지 노려봄직 한 상황도 만들고.. 사실 콤보는 QR이 끝이고 나머지는 유동적입니다

RQ 이런건 몸에 해로우니 가급적 자제해주시고 숙련이 엄청나게 됬거나

손과 키보드가 존나게 좋아보리면 자주 쓸만합니다



스킬 활용 팁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를 거의 동시에 누르면 날아가기 전 Moonfall(달빛 낙하) 모션이 끝나고

Lunar Rush(월광 쇄도)의 도착지점에서 E의 효과가 발동됩니다


다이애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Moonfall(달빛 낙하)도 다른 스킬들이랑 비슷하게 Q플 E플이 가능합니다

Q플은 상대방이 더 반응하기 힘들게끔 Q가 예상 시간보다 빠르게 날아가며

E플은 거의 챌린저가 아닌 이상 반응이 불가능 할 정도로 빠른시간에 딜레이 없이 플래시 위치에 적을 당겨옵니다


다이애나 Moonfall(달빛 낙하)는 채널링 스킬이나 스펠과 자크 E 자르반 깃창EQ같은 이동판정은 모두 캔슬이 가능합니다 예외로 비전이동이나 카사딘 R 같은 텔레포트 판정인 스킬들은 캔슬이 불가능하며 군중제어 면역 스킬인 말파이트R, 자크R 같은 스킬들 역시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신발
마법 공학 벨트같은 경우는 가성비는 좋으나 게임 시간이 거듭할 수록 효율이 점점
떨어지고 템칸 아까운 느낌입니다
대쉬기 하나가 더 생긴다는 점은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노와 도주가 가능하며 0.1% 부족한 딜을 액티브스킬로 채워 줄 수도 있구요 하지만 저는 다른 아이템들이 훨씬 더 좋다는 판단이 들어서 벨트를 가지 않습니다

적이 AD가 더 빡세다 - 닌탑
적이 AP가 더 빡세다 - 헤르메스

다이애나는 뚜벅이이므로 제어와드는 꼭!!
라인전에서 사소한 딜교 하나도 와드없으면
하드쓰로잉이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하시고
와드는 꼭 하시고 만약에 와드가 없다면
적 서폿 탑 정글의 위치를 주시하며
맵에 보이지 않는 이상 딜교하거나 무리한
킬각재기는 자제하는 편이 낫습니다

저는 로아도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싸고 좋고 점점 성장형으로 강해지는 아이템이 다이애나랑 궁합이 잘 맞는템인것 같습니다 중후반 팀파이트때도 든든한 템이구요

저는 마관신을 잘 가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다른신발의 효율이 더 좋게 와닿고
제가 플레이하는 다이애나는
한방딜도 한방딜이지만 단단함으로 한타때 딜을 버텨내며 스킬사이클 한두번이라도 더 돌리는것에 중점을 두는 편이라 방어적인
신발템이 훨씬 효율적으로 다가오네요
확실히 직접 경험해보시면 마관 15보다는
룬+ 방마저템이 다이애나에게 엄청난 효율을 가져다주는걸 느끼실 수 있으실겁니다

+)최근에 모렐로를 자주 가는 편입니다
가성비도 괜찮고 중후반 마나부족 현상을 엄청나게 넉넉한 마나로 커버쳐주며 깡AP도 꽤나 높고 쿨감20% 그리고 원딜의 힐이나 서폿의 구원 자기재생 힐 등등을 카운터치는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 까지 있는 완소템입니다 초중반 라인전 단계에서 양피지로 블루가 없어도 마나부족 현상을 많이 커버 칠 수 있구요 꽤나 좋은 템인것 같습니다 물론 모렐로를 가면 내셔를 가기 좀 애매하지만 굳이 없어도 플레이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스플릿 푸쉬 능력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요즘은 기본적으로 모렐로 - 존야 - 밴시 - 데캡 or 공허 이 순서로 가고있습니다 한타때 계속 탱킹과 어그로를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대담함(Fearless)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Pale Cascade(은빛 가호)Moonfall(달빛 낙하) 이용하여 휘어저주면서 모든 스킬을 퍼붓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 마나를 아낌없이 써줘도 점점 마나가 차는게 보일겁니다 중요한건 방어마저가 높아야합니다 모렐로는 지속적인 교전유지력을 보고 가는 템이기 때문에 꼭! 중간에 방어마저를 챙겨주세요

+ 17.07.20 추가
요즘은 이속룬 들고 내셔 루덴 리치베인 데캡 공허 순으로 가고있습니다 적 딜러들이 마저를 두른다면 데캡보다 공허를 먼저 구매하고 몸이 약해진 만큼 딜이 한층 더 강해지는 편이고 이속도 엄청나게 빨라서 일단 저렇게 사용하고 연구중입니다 모렐로는 이제 패시브의 마나수급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는 편이라 내셔를 더 자주 가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초 중 후반 약한 구간이 없으며 갱이 너무 매섭습니다

엘리스가 마음먹고 다이애나라인 108갱 다녀버리면 숨도 쉬기 힘들어요

하지만 이 챔프도 중반단계에 딜템비중이 높아 물몸이기때문에 포커싱만 잘 하면

한순간에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갱만 조심하면 생각보다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말자하
스킬셋 자체가 카운터라 보시면 됩니다

포탑사거리 내에서 빨대박는거는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침묵은 시전시간이 꽤 있으므로 무빙으로 피해주시고

이제 패치되서 말자하 패시브가 있는 상태에서 QR을 빠르게 써도 초기화가 되니까

이 점을 잘 이용하셔서 도주기 없는 말자하를 갱콜로 자주 괴롭혀주시면 되구요

가끔씩 궁과 동시에 달빛낙하로 궁을 캔슬시킬수도 있는데 타이밍 맞추기 되게 어려우므로

의도적으로 쓰시는건 판단미스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말자하가 적으로 나오면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 하시고 라인푸시나 주도권 자체가 말자하에게 있으므로

갱이나 역으로 바텀 or 탑 텔포로밍으로 터트리는게 그나마 상대하기 수월한 방법입니다
리 신
다이애나는 기본적으로 뚜벅이라 음파를 맞는 순간 위험해지기 쉽습니다

다만 미드라인전을 이기고 있을 때 초~중반 단계에 라인 커버오는 리신은 생각보다 약합니다

그 쯤이면 리신은 정글템 용사 ~ 여타 딜템으로 2딜템을 보통 고수하는 편인데

이 시기에 가장 강력한 다이애나와 리신이 가장 물몸일 때가 맞물리면서

라인커버 오는 리신을 손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파를 맞추면 들어가고싶은 심리가 강한 챔프라 딜 한사이클 버텨내고 따낼 수 있다

싶으시면 과감하게 음파를 맞으며 낚시도 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1~3렙 구간만 조심하고 장막에 Q가 여러번 막히지 않는 이상 과학은 달콤합니다

초반단계 야스오는 상당히 강력하기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1~3렙 구간에선

최대한 딜교환을 자제해주시고 파밍에만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야스오가 미니언을 이용해서 매섭게 따라붙어도 w쉴드와 패시브만을 이용하여

딜교환을 짧게 해주시고 빠져주시고 Q는 좀 아꼈다가 미니언 파밍 시 야스오와 미니언이

같이 Q에 맞게끔 던져주시면서 초반라인전을 넘겨주시고 6레벨부터는 장막에 Q가 막히지만

않는다면 손쉽게 킬을 계속 따낼 수 있습니다
카타리나
순보에 Q만 빗나가지 않으면 찌바릅니다

카타리나가 Q를 던지면 쉴드로 딜을 상쇄하고 가급적이면 단검이 떨어져 있는 곳은

피해주시면서 가끔씩 선순보로 들어오는 카타리나도 있는데 그냥 WQ평으로 딜교하시고

E는 최대한 아끼셨다가 카타리나가 궁으로 돌때 끊어주는 용으로 쓰시거나

당겼을 때 필킬이다 싶은 각이면 써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소규모 교전이나 난전에서

킬 꾸역꾸역 주워먹으면서 성장하는것을 항상 경계해야하며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카타리나를 먼저 제압하고나서 교전을 이어나가는게 덜피곤합니다 만약 라인전이

잘 풀렸다면 로밍도 한발 먼저 발빠르게 가주시고 교전 시 카타리나 중심으로 포커싱을

해주시면 팀원들이 쉽게 당해주진 않을거에요!
럭스
마저룬 들면 개쳐맞으면서 wq패시브로 푸시만 해도 타워에서 파밍하기 바쁩니다

라인킬 내면서 압살 or 한템포 발빠른 로밍으로 게임폭파

선택지가 다양하며 제약이 크지않은 이지하고 무난한 상대입니다

하지만 상대 앞라인이 잘 컸다면 경계해야합니다 원거리 암살과 폭딜이 가능한 챔프이기에

시야를 잘 먹어주는것이 중요하며 도주기가 없는 챔프이므로 잘 물어주기만 한다면

팀원들과 손쉽게 처리가능한 챔프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천천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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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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