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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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옛날에는 없어도 돌아졌는데, 지금은 안들면 정글이 돌아지지가 않죠!
궁을 점멸처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짧은 쿨타임으로 연구는 필요해 보이나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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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랩 콤보 를 맞추고 평타
2랩 콤보 를 맞추고 로 붙어서 평타
3랩 콤보 를 맞추고 로 붙어서 평타 평타
6랩 콤보 1) 로 들어가서 를 맞추고 로 붙어서 평 평
6랩 콤보 2)를 장전하고 로 들어가자 마자 광역으로 를 맞춘뒤 로
빠져나오면서 포킹
1.쉬바나의 경우 를 언제 쓰느냐가 핵심입니다. 한타때는 먼저 쓰는 것이 스킬이 강화되어
매우 좋고, 갱킹이라던지 라인강습을 할때는 추노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형 이동기라고 생각하고 쓰시면 마음편합니다
2.를 맞추고 안맞추고의 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다만 를 쏠 때 경직이 발생하기 때문에
꼭 먼저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면 쉬바나는 평타기반 챔프로써 스킬 도중에 섞을 수 있기 때문이죠
ex)상대가 도망가는 중에 X
ex2)상대가 나한테 다가온다 O
일단 추적자의 나이프는 와드 때문에 갑니다. 쉬바나의 경우 정글링과 카운터 정글링이 매우 강해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바나에 정글을 다 털려서 갱킹을 성공하지 못했을 때 엄청난 래벨 차이를 보입니다
리신을 만날 경우 무리 하지마시고 상대 카정만 계속 쳐주면, 갱보다 자기 정글을
더 열심히 돌고 있는 리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눈치를 보면서 카정에 몇번 성공하시면 렙차로 인해서 생각보다 쉽게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엘리스를 막아보겠다고 6랩전에 역갱각을 보시면 역으로 발리실 수 있으니 카정위주로 풀어 나가길 권장해드립니다.
6캠프, 5캠프를 돌던 첫귀환에 650원을 벌면 됩니다. 팀원들이 갱킹에 죽더라도 결국 쉬바나가
상대 정글을 말려죽이면서 8분대부터는 역갱으로 죽이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6랩을 빠르게 찍는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갱킹과 역갱보다는 정글을 먹고 카정을 치는 것을 주로 합니다. 물론 상대의 멘탈을 털기
위해서 2랩때 상대를 관광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 되어도 4랩부터 용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정글링 카정을 하면서 용을 지속적으로 먹어
주면 됩니다.
가 나온 시점부터는 상대정글에서 킬을 따는 횟수가 증가 됩니다. 상대 정글에 와딩과 와드를 지우면서
정글을 빼먹고 정글을 없애러 오는 애들의 동선에 맞춰 부쉬에서 풀콤보를 날리면, 보통은 쉽게 죽습니다.
또한 적팀원이 말려버린 정글을 도와주러 오더라도 쉬바나의 특성상 과이 있으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쉽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 제 경험상으로는 20분부터가 후반부 입니다. 쉬바나가 상대 정글에 와딩을 하면서 바론을 2인~3인으로
시도한다면, 생각보다 쉽게 게임에서 승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28분만 되더라도 이미 풀템 혹은 4코어 5코어가
나와있기 때문에, 템빨로 상대 주요 딜러를 제거하시거나, 우리 딜러진에게 달려드는 탱커들을 녹여버리시면 됩니다.
쉬바나의 피갈퀴손은 상대 탱커들에게 극 카운터 템과 같습니다
쉬바나는 수호천사가 나오기 전까지는 팀원들을 지키고, 수호천사가 나온 이후 부터는
이니쉬가 일어난 뒤에 딜링을 하고 있는 상대 딜러진을 물어주면 좋습니다. 혼전이 일어나서 쉬바나가
죽을 지라도 수호천사로 살아남는 진형이 상대 딜러진 근처라면 평Q평에 상대를 녹이고 있는 쉬바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별로 안어렵습니다. 4랩이후 Q만 피해도 쉽게 이깁니다. 리신과의 승부는 Q를 피하느냐 마느냐로
갈리는데, 못피하겠다면 템이 완성된 직후에 싸우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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