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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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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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12
1/1
쉬바나 장인 진그리 정글 극딜 공략

- 약장수진그리(2017-07-12, 조회수: 8574)

안녕하세요 '쉬바나장인' 진그리입니다.

복귀한지는 3달정도 됬는데요, 
다이아 찍고 공략을 쓴다는게 생각보다 오래 걸렸네요
하지만 계속하면서 플레이가 안정되면서 다시 한번 쉬바나가
좋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공략을 쓰게 됩니다!

자료로 첨부된 영상들은 7.13패치 기준이며, 패치가 되면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서 여러분들에게 최상의 자료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4,145 IP
개인적으로 방어력과 마저는 CC기를 가지고 있는 퓨어탱커들에게 적합하고,
쉬바나를 탱커로 운영하실 경우 고기가 생각보다 쉽게 다져진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쉬바나의 경우 스킬4개가 모두 공격스킬로써 투코어만 갖춰줘도 상대를 휩쓸고 다니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의 호령, 폭풍전사의 포효 둘다 가봤지만 일단 제가 들고 있는 룬셋팅으로는
6캠프를 하다가 목숨이 위험합니다. 초반이 위험한 룬 셋팅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피수급과 공격력을 보장하는 전투의 열광을 추천합니다.

필수


Smite(강타)옛날에는 없어도 돌아졌는데, 지금은 안들면 정글이 돌아지지가 않죠! 
Flash(점멸)쉬바나가 적진에 들어 갈때나 빠져 나올때 꼭 필요합니다.


선택


Ghost(유체화)궁을 점멸처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짧은 쿨타임으로 연구는 필요해 보이나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랩 콤보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맞추고 평타

2랩 콤보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맞추고 Burnout(연소)로 붙어서 평타


3랩 콤보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맞추고 Burnout(연소)로 붙어서 평타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평타

6랩 콤보 1)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로 들어가서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맞추고 Burnout(연소)로 붙어서 평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평

6랩 콤보 2)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를 장전하고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로 들어가자 마자 광역으로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를 맞춘뒤 Burnout(연소)

빠져나오면서 Flame Breath(화염 숨결)포킹





스킬 활용 팁

 1.쉬바나의 경우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를 언제 쓰느냐가 핵심입니다. 한타때는 먼저 쓰는 것이 스킬이 강화되어

매우 좋고, 갱킹이라던지 라인강습을 할때는 추노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형 이동기라고 생각하고 쓰시면 마음편합니다


 2.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맞추고 안맞추고의 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다만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쏠 때 경직이 발생하기 때문에

꼭 먼저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면 쉬바나는 평타기반 챔프로써 스킬 도중에 섞을 수 있기 때문이죠


ex)상대가 도망가는 중에 Flame Breath(화염 숨결) X

ex2)상대가 나한테 다가온다 Flame Breath(화염 숨결) O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아이템


Tracker's Knife: Bloodrazor(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일단 추적자의 나이프는 와드 때문에 갑니다. 쉬바나의 경우 정글링과 카운터 정글링이 매우 강해서
상대의 정글에 카정을 들어가면서 와드를 박아 주면, 역갱을 보기가 매우 편해집니다. 역갱은 쉬바가 정글러
중에서는 가장 좋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자기 정글만 돌아도 충분히 나옵니다. 비싸서 가는 것 조차를 생각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쉬바나가 빠를 경우 28분대에 18랩과 풀템이 나오기 때문에, 비싼게 갑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20분대에 다다르면, 한타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쉬바나가 방템을 둘둘 돌린다고 해도 수호천사 한개
간것보다 못한 효과를 보입니다. 때문에 3코어로 수호천사를 가시면 이상하게 안죽는 쉬바나를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사실 3코어가 나오고 나서는 무슨템을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생각보다 사용해 보니 좋았던 아이템을 소개드립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쉬바나에게는 이속이 매우 중요합니다. 유령무희는 원래는 신발 팔고 가는 템이지만, 4코어로 가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1:1을 매우 강력하게 해주며, 전반적인 운영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체력을 높여주면서 쉬바나가 평 Q 평 거드라 평을 평타를 한번이라도 더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자랑하며, 꿀템이기도 하지만, 약간 느려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팀에 AD가 많다면 가볼 만 합니다. 마딜, 공속, 공격력등 다양하게 높아지고 4코어템으로 가장 많은 딜량을
뽑아낼 수 있더라구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쉬바나가 앞장서서 이니쉬를 해야할 경우 들어줍니다. 느리게 하는 것 말고는 그다지 효율은 없다고 봅니다.
4코어로 잘 못 갈경우 겜을 지게 만드는 주된 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같은 성장형인데, 너프를 먹기는 했지만 카정을 들어오는 그브들은 까다롭습니다.
이블린
와드를 박으면서 역갱을 해야 하는데, 와드에 노출이 안되죠... 짜증 그 자체입니다.
마스터 이
하드캐리형 챔프로써, 팀원들이 마이를 키워주면 답이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의 경우 3랩만 찍고 갱킹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쉬바나에 정글을 다 털려서 갱킹을 성공하지 못했을 때 엄청난 래벨 차이를 보입니다
리신을 만날 경우 무리 하지마시고 상대 카정만 계속 쳐주면, 갱보다 자기 정글을
더 열심히 돌고 있는 리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엘리스
엘리스가 정글링이 안정적이고 빠르긴 하지만, 정글보다는 갱킹을 주로 다닙니다.
눈치를 보면서 카정에 몇번 성공하시면 렙차로 인해서 생각보다 쉽게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엘리스를 막아보겠다고 6랩전에 역갱각을 보시면 역으로 발리실 수 있으니 카정위주로 풀어 나가길 권장해드립니다.
그외의 모든 갱킹형 챔피언, 초식 챔피언이 쉽습니다. 그들의 정글이 내 것이기 때문이죠

핵심
생각보다 쉬바나에게는 카운터가 없습니다. 
쉬바나마냥 정글만 돌 경우 팀원들이 갱킹에 위헙이 없어서 좋고
쉬바나를 무시하고 갱을 다닐 경우 자신의 정글이 다 털려서 레벨링에서 쉬바나에게 밀려 버립니다.
또한 자기 정글만 계속해서 먹어도 쉬바나는 빠른 성장을 보이기 떄문에, 사실 옛날에는 쉬바나장인이라는
이름때문에 했는데, 정글이 쉬바나 보다 좋은것을 못찾겠습니다. 

빠른 카정으로 상대를 굶어 죽이시고 싶으실 때 쉬바나를 해보세요 
완전 꿀입니다.



정글 운영법

 6캠프, 5캠프를 돌던 첫귀환에 650원을 벌면 됩니다. 팀원들이 갱킹에 죽더라도 결국 쉬바나가

상대 정글을 말려죽이면서 8분대부터는 역갱으로 죽이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6랩을 빠르게 찍는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갱킹과 역갱보다는 정글을 먹고 카정을 치는 것을 주로 합니다. 물론 상대의 멘탈을 털기

위해서 2랩때 상대를 관광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그냥 5캠프나 6캠프를 도는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Dagger(단검)Dagger(단검)만 되어도 4랩부터 용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정글링 카정을 하면서 용을 지속적으로 먹어

주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Tracker's Knife: Bloodrazor(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가 나온 시점부터는 상대정글에서 킬을 따는 횟수가 증가 됩니다. 상대 정글에 와딩과 와드를 지우면서

정글을 빼먹고 정글을 없애러 오는 애들의 동선에 맞춰 부쉬에서 풀콤보를 날리면, 보통은 쉽게 죽습니다. 

또한 적팀원이 말려버린 정글을 도와주러 오더라도 쉬바나의 특성상 Flash(점멸)Dragon's Descent(용의 강림)이 있으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쉽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현재 제 경험상으로는 20분부터가 후반부 입니다. 쉬바나가 상대 정글에 와딩을 하면서 바론을 2인~3인으로

시도한다면, 생각보다 쉽게 게임에서 승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28분만 되더라도 이미 풀템 혹은 4코어 5코어가

나와있기 때문에, 템빨로 상대 주요 딜러를 제거하시거나, 우리 딜러진에게 달려드는 탱커들을 녹여버리시면 됩니다.

쉬바나의 피갈퀴손은 상대 탱커들에게 극 카운터 템과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쉬바나는 수호천사가 나오기 전까지는 팀원들을 지키고, 수호천사가 나온 이후 부터는

이니쉬가 일어난 뒤에 딜링을 하고 있는 상대 딜러진을 물어주면 좋습니다. 혼전이 일어나서 쉬바나가 

죽을 지라도 수호천사로 살아남는 진형이 상대 딜러진 근처라면 평Q평에 상대를 녹이고 있는 쉬바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Lee Sin(리 신)생각보다 별로 안어렵습니다. 4랩이후 Q만 피해도 쉽게 이깁니다. 리신과의 승부는 Q를 피하느냐 마느냐로

갈리는데, 못피하겠다면 템이 완성된 직후에 싸우는걸 추천드립니다.



Nunu(누누)카정의 제왕은 누누라고들 얘기 했지만, 다 옛날 얘기입니다. 카정으로 최대 5랩이상의 차이를 벌릴 수 있습니다.



Rek'Sai(렉사이)렉사이가 6랩때는 정말 쎈데, 뭔가 여러모로 어중간 합니다. 싸워보시면 초반에는 쎌 수 있지만, 중반부에
돌입되면 렉사이가 쉬바나를 상대로 도망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렉사이가 에어본 스키려는 그 타이밍에
쉬바나가 궁으로 밀어버리면 생각보다 쉽게 잡는 모습이 많이 나옵니다.



Zac(자크)초식계의 황제로 뽑히며, 많은 밴을 당하고 있는 자크인데요, 와드만 잘 박아줘도 생각보다 쉽게 상대 할 수 있습니다. 정글링도 빠른편이 아니라, 카정으로 그의 멘탈을 털어버리세요~


Shen(쉔)초식 정글을 대표하는 쉔입니다. 쉔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절대로... 6랩을 못찍게 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정글링이 매우 느리며, 정글에서 쉬바나를 만날시 죽었다고 보시면됩니다. 물론 피갈퀴손이 나온다음에 상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일단은 쉬바나장인이라는 닉네임으로 대략 시즌2부터 쉬바나를 해왔습니다, 도중에 1년정도 쉬긴 했지만,
역시 쉬바나는 머리로 하는거지 손으로 하는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한번 깨달았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운영 좋아하시고 카정 좋아하시면 꼭 해보시길 바래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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