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75% (12표)
0% (0표)
25% (4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18
0
12
12/16
정글 트런들... 야캐요...

- 아지딩(2017-10-10, 조회수: 70499)

안녕하세요.
렉사이 공략을 쓴 아지 입니다.
궁금하면 제 닉네임을 클릭해주세요 데헷


정글 트런들?
많은 사람들이 트런들은 탑, 서폿을 가야지 무슨 정글을 가냐고 하실 텐데
승률이 서폿 전체 챔피언 34명 中 19위, 탑 전체 챔피언 55위 中 42위 입니다.
서폿은 무난 무난한데 탑은 망했습니다...
그.런.데 
정글 트런들을 보면 2017-7-11 기준 승률이 정글 전체 챔피언 35명 中 6위입니다. 
즉, 정글 트런들은 쓸만하다는 겁니다.


??: 그건 그렇다 칩시다, 전적은요?

시즌5때 트런들만 죽어라 했습니다.
진짜로요...
시즌 6때는 잠시 딴 챔만 했는데 (너프때문에)
시즌 7때 다시 버프 먹으면서 하게 됐습니다!




트런들의 장점
                            1. 롤 유일 안티탱커케인이 나오면 유일은 없어지겠지
2. 빠르고,안정된 정글링
3. 정말 쉬운 난이도
4. 슬로우만 2개
5.대부분 이기는 맞다이 능력
6. 뚜벅이 치곤 좋은 유틸성
7. 준수한 기본 능력치


트런들의 단점
1. 뚜벅이of뚜벅이
2. 다른 챔피언에 비해 갱킹력 떨어짐.
3. 상대 팀에 탱커가 없으면 힘들다.
4. 하드 cc가 부족
5.순간 딜,광역 딜쪽에서 다 부족함.
6.초반에 부족한 마나
7.원거리 챔피언에 매우 약한 면모를 보임.



2017-07-25
엑셀 감사합니다!
2017-08-22
조회수 2만! 감사합니다!!!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정글 트런들의 기본적인 룬
공격 속도에 위주를 두었습니다.
QChomp(깨물기)공격력 증가가 있기 때문에 
표식에 굳이 공격력을 박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룬 페이지가 부족하면 공격력 박아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은 평타 기반 챔피언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트런들도 마찬가지로 잘 어울립니다.

다른 특성을 고르자면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굳은 약속굳은 약속(Bond of Stone)인데요.
탑이나 서폿 갈때는 드는데 정글은 효율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Flash(점멸)
필수
무조건입니다.
점멸이 없으면 
트런들이 물렸을 때 살 방법은 없기 때문에...


Smite(강타)
필수
정글인데 이거 안 들면...
트런들 얼음 빠따로 후려 맞음


Ghost(유체화)
고려해볼만 합니다.
그래도...별로 인듯...?



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Exhaust(탈진)
이 공략은 정글 트런들입니다.
탑, 서폿 트런들은 얘기 안 할게요...



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Garrison(주둔)
죽어도 안 씀.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진짜 설명할 내용이 너무 없음...
1렙에는 QChomp(깨물기)? WFrozen Domain(얼음 왕국)?

룬이 올공속룬 이면 QChomp(깨물기)
공격력 있는 공속 룬이면 WFrozen Domain(얼음 왕국)

솔직히 상관없어요 ㅋ


King's Tribute(헌납)
P 헌납

트런들이 정글링이 가능한 이유
잘만 이용하면 점화Ignite(점화)가 걸려도 
미니언이나 정글 몹 이용하면 살 수 있습니다.
 



Chomp(깨물기)
Q 깨물기

트런들이 맞다이가 더러운 이유
상대방의 공격력을 깎는데 트런들의 공격력은 올라가는
트롤의 왕 다운 스킬

이게 정글 몬스터에도 통해서
정글링이 안정적입니다.



Frozen Domain(얼음 왕국)
W 얼음 왕국

트런들이 뚜벅이라는 단점을 보완해주는 스킬
이속 증가치유량 증가...
트롤 답죠...?
추노할 때 쓰면 정말 좋음.



Pillar of Ice(얼음 기둥)
 E 얼음 기둥

트런들의 크고 아름다운 그것
정말 우람함...
 트런들은 다른 거 필요 없고 이 스킬에 모든 걸 걸어야 합니다.
이 스킬의 활용을 말하자면

1. 갱킹
2. 상대 도주로 차단
3. 상대 추노 차단
4. 상대 스킬 끊기
5. 그랩류 차단

1,2,3번은 이해되실 겁니다.
4번은 쉔 궁Stand United(단결된 의지), 벨코즈 궁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등 채널링 스킬을 끊을 수 있습니다.



렉사이 땅굴 타는걸 우람한 그것으로 끊었죠?
이런 도주기도 끊을수 있습니다.
심지어 리븐 QBroken Wings(부러진 날개)3타 등을 끊을 수 있습니다.




근데 5번은 뭔 소리냐면
블리츠크랭크의 QRocket Grab(로켓 손)에 아군이 끌리면
아군에게 EPillar of Ice(얼음 기둥)를 쓰면 끌리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의 EApprehend(포획)도 먹힙니다!

나중에 영상 추가할게요!!
블,쓸이 밴이 되서 그런지 안 보임...

여담이지만 
트런들의 쿨타임 감소가 45%면
아군 집 못 감
45%, 5레벨 기준 쿨감 7.7초
역시 트롤의 왕...


Subjugate(진압)
R 진압

트런들이 안티 탱커인 이유


우선 상대방의 방, 마저 40% 훔침...
처음에는 절반만 훔치고 이후 점점 증가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우리 팀 전원에게 방관 마관 40% 부여한다고 생각하면됨.
엄청난 수치죠;
이래서 트런들 할 때는 상대 탱커가 엄청 커도 부담이 줄어듦.

또한 이게 체력도 20~35%를 훔쳐서 
더럽게 안 죽어요

WFrozen Domain(얼음 왕국)정령의 현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있을 때
궁을 쓰면 상대방 입에서 육두문자가 나올 정도로
엄청난 힐량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저는 궁 쓸 때는 W가 깔려있을 때 씁니다.


정령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궁Subjugate(진압)+WFrozen Domain(얼음 왕국)+향로Ardent Censer(불타는 향로)+구원Redemption(구원)?
트런들이 죽질 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응~ 고통스러운 상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선 첫템은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이렇게 가줍시다.

Q. 왜 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을 가시나요?
A. 티아멧Tiamat(티아맷)을 빠르게 뽑기 위해서입니다.
트런들은 티아멧이 나오기 전과 후의 차이가 극심합니다.
그리고 잿불거인 이후 히드라를 가야 하는데 히드라의 하위 템이기 때문에 가야 합니다. 
초반 딜링도 책임져주고, 정글링 모든 걸 책임져줍니다.
그러니까 티아멧을 뽑기 위해 원기 회복의 구슬을 들었습니다.



 Q. 정글링에는 지장이 없나요?
A. 네, 아무 지장 없습니다.
말 그대로입니다. 트런들의 패시브, W로 인해서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Q. 왜 영광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은 가지 말란 건가요?
A. 가기엔 아이템 창이 부족합니다.
트런들의 이상적인 최종 아이템이 /잿불/히드라/2코어 신발/가고일/정령/방템
이런데 영광을 가기엔 방어력이 딸립니다.
또한 트런들이 영광이 필요한 만큼 유틸성이 나쁜 건 아니라서 가지 말란 겁니다.




아이템 관련 질문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거미년은 어떻게 됐든 못 이기겠네요.
니달리
잘 도망침. 개 빡침 ㄹㅇ
오른
크고 우람한 그것을 박치기 한방으로 그저 평범한 그것으로 만들어버림

는 사실 노다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너가 비록 롤 내에서 뺑소니 달인이지만
트런들 앞에선 그럴수 없다.

궁을 E로 막을수 있고 심지어 탱커라서 편함
아무무
정말 탱커 쪽은 최고야
세주아니
패시브+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트런들의 카운터는
고통스러운 상처...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노선은 아래쪽 팀일 경우

레드->늑대 ->블루->갱킹or정글링

위쪽 팀일 경우

블루->늑대 ->레드->갱킹or정글링



3렙을 빠르게 확보해서 

미드나 탑에 갱킹을 가줍시다.




아 그리고

초반 정글링 할 때는 QChomp(깨물기)를 자주 쓰지 마세요

QChomp(깨물기)의 공격력 증가가 끝날 때쯤 다시 써주세요.

안 그러면 마나가 딸립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정글링은 트런들이 빠른 편에 속합니다.
근데 문제가 있다면 마나가 딸립니다.

그러니까 첫 블루는 최대한 챙기세요

이후 갱킹을 가서 라이너들을 풀어주세요.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 잘 챙기시구요,
Subjugate(진압)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체력이 높은 애들에게 많이 써주세요.
궁 아끼지 마요!
어차피 쿨감 짧습니다.




후반 운영법
Pillar of Ice(얼음 기둥)

크고 우람한 그것에다가 
모든 걸 걸으세요.

이거 하나에 게임이 달려 있어요.

예를 보여드림

자 사진을 보시면 
봇에 있던 저는 한타가 전개되고 있던 미드에 텔을 타고
상대 팀은 주요 이니시러인 쉬바나Shyvana(쉬바나)를 잃어버리는 상황에 놓입니다. 



이후 상대방은 뒤로 후퇴를 하는데요
사진에 있는 빨간 원 안에 그것Pillar of Ice(얼음 기둥)을 세우면 상대방은 본진으로 가는데 
장애가 생기지만 살아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핑크색 원 안에 그것Pillar of Ice(얼음 기둥)을 세우면
주요 딜러들과 소라카 흩어지게 되며 살아갈 확률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저는 그걸 빠르게 캐치해서 바로 그것Pillar of Ice(얼음 기둥)을 세워 버리는데요
이로 인해 상대팀 딜러들은 후퇴하는데 장애가 생깁니다.



야스오는 스테락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때문에 살아서 가지만
그것Pillar of Ice(얼음 기둥)으로 인해 각자 다른 방향으로 흩어집니다.
이후 코그모Kog'Maw(코그모)는 혼자 있는 상황에 처하고 
Trundle(트런들)와 미스포츈Miss Fortune(미스 포츈)에 인해서 죽게되며
게임은 저희가 이기게 됩니다.


이처럼 크고 우람한 그것은 진영붕괴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퇴로차단도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 트런들은 안티 탱커입니다.
상대 탱커에다가 궁을 써주세요.
우리 팀에 상대 딜러 진 무는 애가 있으면
딜러진에다가 궁 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치며

정글 트런들이라고 무시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나쁘지 않은 픽이 에요!

아무튼 공략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엑셀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닥배드는 하지 말아줬으면 합니다. ㅠㅠ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마지막은 제 주챔 공략과 똑같은 멘트로 끝내야겠죠



트런들이 부활하는 그날까지!

Forever!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75% (12표)
0% (0표)
25%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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