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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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1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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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리신의 시대가 가고 초식의 시대가 도래한다. Feat.다이아 애무무

- Rapidsuzy(2017-07-23, 조회수: 4537)

안녕하세요! 인벤 여러분 6년째 눈팅만 하다가 드디어 처음 글을 써보려 준비했습니다. 시즌2부터 매시즌마다 애무무를 해왔으며 현재 시즌(7) 애무무로 다이아 주차했네요 여러분 애무무해서 맞기만하고 이기세요!

본캐로 시즌2~6까지 시즌 7은 부캐로 플레이 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롤은 정말 멘탈게임입니다. 정말 잘하는 엘리스,그브,리신등 피라미드 최상층 육식 정글러들에게 영혼까지 털리더라도 멘탈 붙잡고 게임해보세요 꾸준히 성장차이를 줄이며 게임을 뒤집을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는 당신의 애무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3.4 (+3.8) 118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0,758 IP

사실 룬은 개인 취향이고  터무니없는 마법사계열 챔프에게 AD원거리딜러 룬을 입히는 저효율적인 룬만 아니라면 융통성 있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표식에 마관9개를 박고 인장에 고정방어 9개와 문양에 성장마저9개를 박습니다. 표식 마관은 거의 딜템을 가지않는 아무무에게 불씨같은 희망을 주는 룬으로 마관룬의 유무에 따라 딜의 차이가 큽니다. 방어룬은 되도록 들어주시고 성장마저 대신 고정마저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왕룬에는 자신의 특색과 개성이 드러나는 요소라고 생각하네요 따로 룬페이지를 만들 여유가 없으시면 ap룬을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주문력을 들어도 좋고 이동속도도 좋습니다. 상대편이 올AD라면 방어룬도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에 이어 마스터리(특성)도 개취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무는 템을 탱템위주로 두르기 때문에 흉포에 12를 찍어 부족한 딜을 채워줍니다. 물론 성장형 정글러이기때문에 책략에 찍어주셔도 좋지만 저는 공격적인 갱킹과 6렙전 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흉표에 투자하였습니다. 핵심특성이 아마 눈에 띌텐데요 파괴전차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가 너프먹고 굳은약속 또한 쓸만한 특성이라 생각해 써보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무무 패시브가 아군에 의지하는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경향이 커져 아무무 패시브와Cursed Touch(저주의 손길)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내는 특성이라고 생각하네요
강타라도 안드시면 리신한테 두들겨 맞습니다 더 맞습니다 Lee Sin(리 신)Lee Sin(리 신)Lee Sin(리 신)Lee Sin(리 신)Lee Sin(리 신)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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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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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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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따윈 필요없습니다. 갱 가실 때 q를 한번만 더 생각해보고 쓰시고 스킬중간중간에 평타Cursed Touch(저주의 손길)를 섞어주세요 q진입이 최선이 아닙니다 아껴주시는게 좋아요! q는 추노기도 되고 한타를 개시하는 스킬이 될수 있지만 반대로 도주기도 된다는점 명심하세요! QBandage Toss(붕대 던지기)와 반대로 궁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은 아끼지 마세요 ㅜ 1인궁도 의미가 있을때는 빛을 발휘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다들 알다시피 아무무의 스킬Bandage Toss(붕대 던지기)Tantrum(짜증내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들은 대부분 쿨이 깁니다. 길어요 많이 깁니다 정말 궁쿨 이쯤이면 돌았겠지 하고 보면 20초정도 남아있어요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죠 꼭 20초 남을때마다 아군이 물려서 한타가 열리고 오브젝트 싸움이 벌어집니다. 패배로 이어지는 대참사들을 막아주는 쿨감템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감으로 탱과 쿨을 동시에 챙깁시다! 상대팀 AD가 잘컸으면 얼심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AP가 잘컸으면 심연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을 가주시면 됩니다. 킬을 많이 먹어서 딜템을 좀 가야될 때는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좋습니다. 파란강타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는 상대 이속을 뺏어 내 이속을 올려주기때문에 상대방과의 거리를 좁히는게Bandage Toss(붕대 던지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중요한 아무무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속차이로 궁 한명 더 맞추냐 못 맞추냐가 달립니다 물론 와드템도 좋습니다! 죽불대신 룬메아리 가는 분들 많은데요.. 죽불도 딜템입니다. 탱과 딜을 동시에 취하는 무무갓을 만들어줍니다. 죽불가세요 두번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영원한 애무무의 숙적 리신입니다. 눈이 멀어도 아무무 위치 귀신같이 찾아서 카정옵니다. 리신을 이길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와드와 한타입니다. 한타기여도 차이를 보여주며 승리를 쟁취합시다.
그레이브즈
원딜새x가 어느덧 정글을 군림하고 있습니다. 정글링이 별5개인 그브는 아무무 성장에 가싯거리입니다. 밴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수도 있어요. 정말 사기에요
샤코
광대새x 나오면 역버프하시는게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페이커전에 롤세계를 재패했던 미드라이너 프로겐의 명언입니다. "애니비아 카운터는 애니비아이다"
아무무
네, 아무무 카운터도 아무무입니다.
아무무
본인 손이 OP로 만들수도 씹고인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카운터 정글에 능한 정글들.. 약하고 약한 우리의 애무무를 괴롭히는 괴랄한 자식들입니다. 되도록 탑라이너를 살살 구슬려 역버프 리쉬를 받고 봇에게 반대버프에 와딩을 부탁합니다. 정버프하시면 회색화면과 눈물 흘리는 우리의 애무무를 보실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여러분 개개인의 피지컬과 라인전실력이 다가 아닙니다. 롤은 5:5 팀게임이고 10명의 소환사들이 벌이는 전략전입니다. 물론 육식정글이 힘세고 파괴적이며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게임을 캐리하는 모습을 원하신다면 육식정글 하시는게 맞아요. 하지만 애무무로 그들을 이긴다면? 한타는 분명 아무무가 그 어떤 챔피언보다 좋습니다. 신은 공평하듯이 라이엇도 공평합니다. 거의모든 챔프는 장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되도록 성장에 집중하되 킬이 보이거나 아군의 위험이 감지된다면 여지없이 성장을 포기하고 도와주러 가셔야됩니다. 그건 아무무뿐만 아니라 정글러의 기본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에 너무 터지지 않았다면 오브젝트 싸움에서 슬슬 아무무의 힘이 발휘됩니다. 한방을 노리세요


후반 운영법

 "상대 리신에게 ㅉㅉ 아무무한테 쳐발리네" 한마디 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공략이 부실하고 특별한 점이 없는가, 도움이 되지 않는지 걱정 또 걱정하며 공략을 썼네요 댓글 달아주시면 피드백 바로바로 해드리겠습니다. 친구추가도 환영합니다^^ 즐롤해요 모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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