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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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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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론]시즌7 미드/서폿 럭스 심플 공략

- 소통론(2017-07-22, 조회수: 7409)

안녕하세요 론 입니다.

공략이라는거 자체를 처음 써보게되네요

(실은 내가 필요할 때 보려고 만들었다고 한다...)

원소술사 럭스 스킨이 출시되고 나서 할인을 할 즈음

우연치 않게 럭스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스킨충 되겠지'라고 생각했었는데 해보니까 저랑 잘 맞네요

아무쪼록 처음 쓰는 공략인데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류 제보는 댓글로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주문력
    +18.42
총 가격 : 7,989 IP

전 라인을 어디를 가냐에 따라서 룬을 유동적으로 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미드보다 서폿을 선호하기 때문에 폭딜보다는 원딜을 도와 원활한 라인전을 하기위해 꼭 필요한 마나관리를 위하여 주문력 대신 마나와 마방룬을 문양에 박습니다.

***다만, 표식/인장/정수어느 라인이나 고정입니다***


<모바일 배려 서폿럭스 룬 마스터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딱히 설명할게 없습니다

미드 럭스는 책략 둘째 줄에서 암살자를 선택하시고, 서폿 럭스비밀창고를 사용해주세요




<모바일 배려 미드럭스 특성 마스터리>







럭스가 짜증나는게 스펠을 엄청 유동적으로 들어주셔야 합니다

만약 미드에서 상대가

Syndra(신드라)Yasuo(야스오)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순간적으로 폭딜을 넣는 암살자 챔피언이라면 barrier(방어막)


Varus(바루스)Ezreal(이즈리얼)Xayah(자야)Xerath(제라스)Ziggs(직스)포킹형 챔피언이라면Heal(회복)

만약 서폿일 때에는

1.난 원딜에게 킬을 주고 갱을 오는 암살자형 정글챔을 견제할 것이다Exhaust(탈진)

(탈진은 극심히 너프당했습니다, 로밍 오는 상대 미드챔이 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등이면 쓸만합니다)

2. 난 라인전을 하다가 로밍을 빠르게 갈 것이다Teleport(순간이동)

(상대가 트페라거나 판테온 등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3. 원딜이 힐을 안든다Heal(회복)

(일반에서나 그러겠지만 가끔 그러는 놈들 있으니 쓰셔도 됨/원딜 살릴 생각도 하되, 자신이 살아야 할 때도 쓰셈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랑 연계해서 한타때나 Karthus(카서스)궁으로 죽을놈 하나정도 살리시길)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50/100/150/200/2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써보면 알겠지만 투사체 속도 역대급으로 느림

Morgana(모르가나)속박속도임...역대급 속도이므로 실력껏 잘 맞추셔야됨 방법이 없음

심지어 Katarina(카타리나)Light Binding(빛의 속박)맞고 나서도 Shunpo(순보)로 빠져나올수 있는걸로 알고있음

사실상 이동기도 없고 회피기도 없는 럭스의 생존스킬.

쫓기는 상황에서 쿨 돌때마다 쫓아오는 적에게 맞추고 열나게 튀어야함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50

럭스 최대의 주력스킬이자 마나 다 쳐먹는 개새77ㅣ임

서폿일 경우에 원거리 딜교에 활용하고, 미드일 경우에

최대한 범위 내에 많은 적이 들어오게 해서 맞추고 패시브 사용하는 컨트롤이 필요함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3초 동안 50/65/80/95/110(+0.2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거 왜 만들었는지 아시는분 구함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라도 없었다면 역대급 극혐스킬

 

스킬 콤보

 

 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공사현장님 일반적 풀콤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시간 널널하고 우리팀에 속박, 기절 등의 CC기가 많으면 쓰는 최대딜콤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미드 럭스는 무조건 이렇게 갑니다↓

서폿 럭스는 올려놓은대로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궁 쓰면 살아남을 수가 없음
잘하는 제드 미드에서 만나면 체감상 상대하기 가장 어려움
W로 속박 회피하고 E로 긁고 Q 던지고 피 조금 깎였을때도 궁 쓰고 다이브 하더라도 필히 잡힘
제드가 W 쿨 돌고, 6렙 되기 전에 정글을 부르거나 속박 잘 맞춰서 여러번 잡아놓고 CS차 벌려놓으면 편함
신드라
속박이 걸려도 스킬을 쓸 수가 있고, 6렙 찍고나서 궁을 맞으면 순식간에 녹아듬
럭스는 CC기 걸기가 힘들지만 얘는 거의 필히 CC기를 맞게됨.
블리츠크랭크
서폿으로 만났을 때 상대하기 애매함
일단 속박이 걸려도 그랩이 가능하고, AP블츠일 경우에 끌리고 공중에 뜨면 피의 2/3이 없어져있음.
속박 걸었다고 신나서 평타때리러 가지 말고 미니언 뒤에서 꾸준히 포킹하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같은 럭스라면 야스오 VS 리븐과 같이 누가 더 Q를 잘맞추고 잘 피하냐의 싸움이다.
투사체싸움

얘는 다 상대하기 힘들다고 보면 됨

특히 암살자한테 도망갈 방법이 없어 1ㄷ1상황에서 물리면 뒤지는거임

선수쳐서 먼저 잘 짤라놓는게 중요함

팀파이트시 역할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잘 맞추셔야 합니다.

만약 1명 이상을 가두었다면 무조건 풀콤보 넣으세요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도 탱커한테 걸어주시구요.

 

챔피언별 대응법

역시나 무조건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잘 맞추셔야합니다.

암살자형 챔피언에게는 특히나 더 잘 맞추시고 왠만하면 1ㄷ1상황에서 먼저 덤비지 마세요.

 

마치며

공략을 처음 써보게 됬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잘 못 썼을 수도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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