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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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0 (+98) | 235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9 (+4.5) | 145.5 | 공격 속도 | 0.625 (+3.6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8 (+0.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2) | 109.4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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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은 아니면 입니다. 위에서 말한 절대 내게 거리를 내어주지 않을 것 같은 원거리 평타류 일때
상대의 실력을 전적으로 확인하거나 혹은 감으로 판단 후 결정합니다.
가장 현명한 판단은 상대의 첫 스킬이 뭔지 눈으로 확인한후 SHIFT +스킬 키로 재빠르게 결정하는 겁니다.
2렙은 마찬 가지로 중에 하나를 결정하게 되는데 1렙에 W을 찍었다면 아마도 상대는 정말 짜증나는 챔피언이겠죠. 그럼 눈치보면서 미니언이나 잘 챙기도록 를 찍습니다.
가장 많은 딜을 꽂는 콤보는 평타 ---평타- 입니다.
스킬 활용 팁
자신에게 버스터 딜이 들어올 시점에 를 써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간을 최소한으로 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체력유지가 힘듭니다.
더구나 티모의 발빠른 이동기 , 그리고 실명으로 인한 가렌의 Q온힛 효과 무시 , 독버섯의 슬 로우
심지어 얼어붙은 망치나, 몰락한 왕의 검을 가게 되면 뭐.. ㅈㅈ입니다. 절대 못 이깁니다.
이 녀석의 무서움은 구르기나 E 밀치기가 아니라 , 궁극기의 은신 입니다.
초반부터 은화살 짤짤이로 가렌의 성장을 막고 , 따라잡았다 싶으면 은신 구르기로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에 농락만 당하다가 죽기 일수 입니다.
가렌을 잘 다루는 유저가 베인을 잡고 탑에 왔으면 절대 못 이깁니다.
이 놈도 굉장히 짜증납니다. 그나마 변신 상태면 붙을 만 한데 , 변신전 깜찍이 상태면 가까이 다가가면 미니언 밟고 2단 점프로 도망가기 일수고 , 나르는 부메랑으로 가렌에게 슬로우를 걸고 심지어 3타를 터트리면 이동속도가 빨라져서 더더욱 잡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더구나나 피즈의 버스터딜은 가렌의 W로 막아버리면 정말 피즈는 할게 없습니다.
피즈의 궁극기에 맞았다면 멀리까지 도망가다가 궁극기가 터질때 W를 쓰세요!
이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절대 탱커를 보지 마세요. 오로지 상대 딜러진만 보세요.
몸은 약한데 딜을 넣는 놈들만 집요하게 보시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항상 상대 딜러진으로 하여금 애매한 상황을 만들어야 합니다. 어떠한 상황이냐면
내가 가진 강력한 스킬을 가렌에게 꽂기에는 애매하게 해야 합니다. 그럴려면 우리팀 딜러진들이 상대를 충분히 조질수 있는 진형을 유지해야 겠죠?
근접 챔피언들 중에서 일반적인 맞다이시 딜교 손해를 보는 챔피언들을 열거하겠습니다.
,,,,,, 이렇게 보면 정말 다 있는데요.
이놈들은 정말 상대가 자신보다 실력이 낮아야 이기는 놈들입니다.
예를 들어서 와리가리만 쳐도 다리우스는 허공에 Q나 E를 낭비하거나 , 레넥톤도 그와 비슷하거나...
마이는 알파 스트라이크로 선진입을 해서 명상을 먼저 쓴다거나 등등..
이놈들은 이기기 매우 힘듭니다.올라프의 경우는 가렌의 침묵에 당하면 일시적으로 도끼질을 멈추지만 , 그게 끝나면 문제입니다. 계속 따라오면서 도끼질로 가렌이 죽을때까지 뒤통수를 갈겨댈 겁니다.
이렐리아의 경우 , 숙련된 자라면 가렌이 침묵을 꽂기전에 W를 무조건 킵니다.
피오라는 그냥 못 이깁니다. 가렌이 심판 돌리거나 Q를 꽂으러 올때 응수로 대응한다면 그 다음부터는 피오라한테 신나게 두들겨 맞는 일만 남았습니다.
윗 놈들의 경우 신중하게 방템을 먼저 섞으면서 가야합니다.
이 새퀴들은 CTRL + F 로 원하는 챔피언 상대법을 검색하세요,
상대가
(이렐리아)일 경우 , 하위 템으로 무조건 , 공격속도를 방해하는 아이템과 순수한 체력을 늘립시다.
절대적으로 가렌을 원콤에 보낼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원콤에만 나지 않게만 하시고 , 딜교를 한번 당했다면
잠시 미니언 뒤로 나와서 가렌의 패시브로 피를 회복하십시오.
(다리우스) 일 경우 ,먼저 낚시를 해서 다리우스의 스킬 3개중 하나라도 빼놔야 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가렌이 이길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의 ,에 어느 것이라도 맞기전에 W를 써서 딜을 줄이세요.
(레넥톤) 일방적 ,이기적 딜교의 대표주자 입니다. 어떻게 진입하던간에 W기절, 평 Q로 자기만 딜하고 쏙 빠집니다. 그러나 이것도 한번 딜교해볼 방법이 있는데 W 기절에 맞기전 로 딜을 확 줄이고 바로 달라붙어서 돌려줍시다. 하지만 그래도 이기긴 힘들거에요. 맞파밍 구도로 가면 레넥톤은 점점 힘이 떨어지니 라인전을 오래 가져가면 됩니다.
(피오라) 애는 어떻게 이겨야 할지 고민되시죠? , 네 저도 고민됩니다. 피오라는 라인전에서 거리를 살랑살랑 유지하다가 Q로 딜교를 합니다. 문제는 6렙전까지는 어떻게든 비벼볼만한데 그 이후에는 답이 없습니다. 그 전까지의 딜교법은 Q로 딜교를 하러 들어올떄 나도 을 키고 딜교 할 것처럼 다가갑니다. 그러면 피오라가 를 켜겠죠? 그때 때리지 말고 주변만 살랑살랑거리다가 응수가 꺼지고 나면 바로 머리통에 꽂고 해줍시다.
특히 가렌의 가 피오라의 에 막히지 않게 주의해 줍시다.
(올라프) 이놈이랑 딜교를 할 때는 절대 등을 보여선 안됩니다. 등을 보이는 각을 준다 , 즉 딜교환을 질거 같은 상황이 예상되면 애초에 하지 마십시오. 올라프가 질을 하면서 끝없이 쫓아옵니다. 한번이라도 유리한 상황이 되었을때 을 뺑글뺑글 챔피언 주변을 회전하면서 공격하세요. 올라프 가 하나라도 빗나가면 딜교 이득 봅니다.
(마스터 이 ,문도박사) 이 두놈은 방어적으로 아이템을 가지 않으면 애초에 못 이기는 놈들입니다.
특히 상대 할 때는 에 을 꽂지 않도록 주의 합시다. 이놈은 체력이 떨어지면 명상을 하거나 혹은 가렌 궁극기에 맞을 타이밍에 명상을 키는데 , 그때 주저없이 아껴뒀던 로 명상 끊고 조지면 됩니다.
이놈은 하.. 말을 맙시다. 기본적인 셋이 가렌에게는 매우 불리하도록 좋습니다.
본인은 체력과 방어아이템만 올려도 가렌에게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 가렌도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올리지 않으면 힘듭니다. 라인전 매우 쉽게 가져가실려면 이놈부터 올릴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서로 못 죽입니다.
(블라디미르) 이놈이 진짜 생각이 있으면 을 들고 올 것입니다. 그럼 가렌은 절대 못 잡습니다.
무조건 갱콜해서 강제적으로 붙잡지 않는 이상 힘들어요. 그것도 우리 정글러가 잘 컸고 CC도 쌔고 딜도 쌔야 합니다. 게다가 은 딜을 넣으면서 본인은 체력회복을 하는 매커니즘이기 때문에 골치아픕니다.
거리를 좁히려고 가면 맞고 슬로우 걸려서 더 쳐맞고 빠져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적 상성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실력 차이가 2티어 이상 차이 나지 않으면 못 이기므로 등 블라디미르의 딜을 방어하면서 내가 쫓기에 편한 아이템으로 구성합니다. 잘해봐야 맞파밍입니다.. 잘해봐야
마치며
위의 공략에서 원거리 평타류들은 일단 가렌 상대로 나오면, 1:1은 못 이긴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갱,로밍 아니면 절대 무리하시면 안됩니다. 한 순간의 방심이 1킬을 주게 되고
탑에서 방심으로 인한 1킬은 매우 매우 큽니다.
괜히 탑신병자란 말이 있는게 아닙니다. 라인이 짧은 미드라인은 양옆의 다양한 루트의 갱으로 인한 변수도 있고 , 서로간의 타워가 가깝기 때문에 한쪽의 유리한 딜교를 쫓아가면서 하기 힘듭니다.
그러나 탑은 라인이 매우 길고 갱루트가 한쪽라인을 따라서 한정되 있기 때문에 , 어느 한쪽에 유리해지면 그 긴 라인을 따라서 뒈지기 전까지 따라가면서 팹니다.
그러니 방심하지 맙시다. 정말 안된다면 미니언 포기 해서라도 타워 수성을 하며 버티고 버티고 버텨서, 한타때 상대 딜러들을 패세요. 그게 조금이라도 승률을 높히는 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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