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90% (9표)
0% (0표)
10% (1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9/10
D1)That Yasuo 야스오 공략

- 니손에암걸림(2017-08-15, 조회수: 84318)

이공략은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즌4초기 부터 야스오를 즐겨하고있는
'That yasuo'라고 합니다.
(현재 닉네임 that yasuo에서 
>>>역시 난 대단해 로 닉변했습니다.)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야스오에대한 
팁,아이템트리,룬,특성 등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공략글을 작성해봅니다.
공략글을 처음 작성해 보는거라 글에
내용이 부족할수도 있는데
글에 부족하거나 잘못된내용 또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BE서버 야스오 버프예정 7.17 패치에 적용될것 같습니다.
패치내용
야스오
기본 마법저항력 30→32.1
성장 마법저항력 0.5→1.25
야스오 패시브(P) 보호막 100~500→60~555
야스오 궁극기 사거리 1200→1400
이번 패치가 적용되면 미드로 충분히 쓸만해질것 같습니다

조회수 1만 감사합니다!(2017 08 05)



자유랭크 챌린저 승급


많이 부족하지만 매드무비도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내용이 그리많지 않지만 짧은시간안에
모두 보기는 어렵습니다. 게임 시작 몇분전에
보시는 것보다  시간상의 여유가 생길때 
와서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글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야스오는 e스킬의 활용도, 진입타이밍, 피지컬 등에따라서
숙련도가 가장중요한 챔피언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스오를 처음 접하시거나 많이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일반이나 훈련모드에서  스킬콤보나 cs먹기등을 연습해보시고 랭크게임을 
돌리시는게 승리에 가장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야스오의 단점:  1. 짧은 사거리
                  2. 치명타가 갖춰지기전 부족한 딜량
                  3. 종잇장 몸(패시브가 그나마 커버)
                  4. 롤 내에서 최고수준의 아이템의존도
                  5. 조합이 안좋으면 아무것도 할수없는 스킬특성

야스오의 장점: 1. 무대를 샀을때 타챔피언에 감히 비교할수 없는 엄청난 지속딜
                 2. e스킬을 이용하여 변칙적인 플레이가능
                 3. 어느정도 1대1이 되는수준이면 대부분 스플릿가능
                 4. 궁을이용한 갱호응 + 한타능력

위의 내용뿐만 아니라 야스오의 모든면을 파헤쳐 봐도 야스오는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 챔피언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시고 여러분들이 야스오의 단점을 하나라도 커버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글 작성 하겠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야스오의 가장 기본적인 룬입니다.
룬페이지가 부족하고 ip도 부족하신 분들은 위의 룬을 쓰시면 될것같습니다.

룬페이지가 많다 하시는 분들은 

상대 라이너가 ap이거나 초반이 약한ad챔피언이다 하면

표식: 공속x9
인장: 성장체력x9
문양: 성장마저x9
정수: 공속x9

적팀이 올ad이거나 적라이너가 초반이너무 빡센챔피언(판테온,퀸,탈론) 이다 하면

표식: 공속x9
인장: 방어력x9
문양:방어력x9
정수: 공속x9

이룬을 들었다고해서 깝치면 안됩니다.(탈론2렙딜 아시죠?)


표식과 정수에 모두 공속룬을 드는 이유: 이 룬을 사용하게 되면 야스오가 15렙때 q가 최대로 쿨타임이 감소하여 야스오로서는 가장 강한 타이밍이 됩니다. 여기서 공속룬을 빼버리면 당연히 야스오의 공속이 낮아서 q쿨타임도 더 늦게 줄어들게 되고 이걸 매꾸기 위해서 공속신을 가버리면 야스오의 생존률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룬에서 최대한 공속을 가져가면서 신발은 방어적으로 선택하는게 좋다고 판단되어 이 룬을 들게되었습니다.
인장에 성장체력룬을 드는 이유: 성장체력 vs 방어력으로 1대1 시뮬레이션을 해본 결과 성장체력룬이 4~5레벨 부터 1대1에서 우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후반에는 압도적으로 성장체력룬이 유리했습니다. 야스오가 초반만 이기려고 하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망했을 경우를 대비하여 성장체력룬을 들어줍니다. 성장체력룬을 들어보신분들 이라면 얼마나 체력차이가 체감이 나는지 아실수 있을겁니다. 성장체력룬을 들지못했을경우 부족한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2도란을 가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성장체력 룬을 들 경우 초반이 약해지기 때문에 제드나 탈론 같은 챔피언 상대로는 초반에 반반 가거나 사려야합니다. 

문양에 성장 마법저항력룬을 드는이유: 야스오가 초반에 ap챔피언 상대로 솔킬을 따일일이 거의 없을 뿐더러 저번패치로 성장마법저항력이 없는 모든챔피언에게 레벨당 0.5라는 성장 마법저항력 이라는 수치가 주어졌습니다. 때문에 이것과의 시너지가 굉장하고 ap챔피언이 강해지는 6렙타이밍부터 고정 마법저항력 룬과 효과가 같기 때문에 들어줍니다.

현재로서는 이 룬들이 최선인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vs마술=분노
분노(공속4%증가) 야스오와 효율이 좋은 공속특성
마술(스킬 데미지2%증가) 야스오는 스킬 데미지2%올리는 것보다 q를 많이 쓰는게 중요한거 아시죠?

대파괴vs포식=취향 
대파괴(기본 공격이 적에게10+레벨의 추가피해를 입힘 쿨9초) 견제가 쉬운 적이거나 초반에 킬각을 볼 수 있을 때 사용
포식(적 유닛을 처치할시 체력20회복 쿨30초) 견제가 어렵거나 파밍구도로 게임이 흐를것 같을때 사용
저는 초반 킬각을 많이노리는 편이라 새로운 피(Fresh Blood)을 자주사용합니다.

흡혈귀vs비전 연마=흡혈귀
흡혈귀(생명력 흡수2%, 주문 흡혈2%)Doran's Blade(도란의 검)x2 와 함께 초반 약10%의 피흡을 확보할수있는 좋은특성
비전 연마(공격력2+레벨당0.44, 주문력3+레벨당0.67)초반보단 후반을 보는특성 하지만 흡혈귀보다 효율이 떨어짐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vs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서로다른 적챔피언을 처치할때마다 데미지1%씩증가)야스오는 로밍에 좋은챔프가 아니여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3%의 추가피해를 가하고 1.5%의 추가피해를 받습니다)야스오는 물몸입니다. 데미지3%는 좋지만 1.5%더 아픈것도 너무커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적 챔피언과 전투중일때 3초에걸쳐 피해량이 3%증가합니다)야스오는 지속딜러이기때문에 다른 리스크가없는 이특성이 위특성들 보다 쓸만한것 같아서 사용합니다.

강력한 일격vs위험한 게임=강력한 일격(설명할 필요가...)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vs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충전해서 적을 기본공격을 가할시 총공격력의 5~40%(레벨에따라) 의 체력을 회복하고 0.75초동안 이동속도가 30% 증가) 지속적으로 흡혈을 할수없을 뿐더러 무대가 나오기전까지 공격력이 낮은 야스오가 환희의 공격력 계수로 이득을 볼 여지는 전혀없다고 판단되어 쓰지않는 특성입니다.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적챔피언에게 기본공격을 가할시 열광중첩을 얻습니다(최대8회 근접챔피언은 한번에2회씩 쌓임) 열광중첩1개당 공격력이1~8(레벨당)증가 합니다.(최대8~64증가)) 야스오의 핵심특성 열광입니다. 공격력증가는 설명보시면 아시겠지만 선 유령무희를 올리는 야스오에게 8~9레벨에 공격력30을 선물해줍니다. 열광을 들었을때와 안들었을때의 딜량차이는 한판만 해봐도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야스오의 맞딜을 최강으로 만들어주는 열광을 들어줍시다.

왜  책략이 아닌 결의에 12포인트를 주는가?
야스오는 근접딜러입니다. 한타나 라인전에서 적에게 안맞을수가 없는 챔피언이고 특히 4렙5렙 구간에서 약한 야스오가 버틸수 있게도와주는 결의을 들어줍니다. 일반적인 효율을 따져봐도 책략보다 결의가 좋습니다.

회복력(Recovery)vs꿋꿋함(Unyielding)=회복력(Recovery)
회복력(Recovery)(5초당 체력회복2.0)라인전에서 꽤많은 체력을 회복시켜줘서 사용합니다
꿋꿋함(Unyielding)(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5%증가)야스오가 초반에 추가방어력과 마저를 많이높이는 챔피언이 아니기때문에 들지 않습니다.

방랑자vs질긴 피부(Tohugh Skin)vs공성의 대가(Siegemaster)=질긴 피부(Tohugh Skin)
살펴보기(Explorer)(수풀과 강에서 이동속도 15증가)후반가면 쓸만하겠지만 초중반에 너무쓸모없어서 쓰지않습니다.
질긴 피부(Tohugh Skin)(몬스터와 챔피언으로 부터 받는 평타피해 2감소)상대와 딜교환할때 딜을 줄여줍니다. 그렇게 좋은특성은 아닌데다른 특성보단 좋으니 들어줍니다.
공성의 대가(Siegemaster)(아군포탑 주변에 있을때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8씩 증가)???이런 특성을 왜만든건지 모르겠네요

룬 갑옷(Runic Armor)v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룬 갑옷(Runic Armor)(자신에대한 모든 보호막과 회복효과 8%증가)후반에 피흡을생각하면 좋은특성이지만 초중반에 야스오가 흡혈템이 갖춰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들지않습니다.
고참병의 흉터(체력50증가) 체력50으로 인해 초반에 스킬,평타 1개정도의 체력을 확보할수 있어서 들어줍니다.

소환사의 통찰력vs인내심 vs대담함(Fearless)=통찰력(Insight)or대담함(Fearless)(상황에따라)
통찰력(Insight)(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 15%감소) 스펠쿨을 줄여주는 좋은특성입니다. 점멸, 텔포 기준으로 쿨타임이 45초 줄어듭니다. 맞라인이 폭딜챔프가 아닐떄 들어줍니다.
인내심 (체력재생 50% 체력이25%이하일때는 체력재생 200%)???문도나 가렌할때 쓰세요
대담함(Fearless)(적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2초동안 방마저가10%+레벨당1.5씩 증가)2초동안 방마저가 올라가기때문에 폭딜러들 상대로 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야스오에게 쓰레기같은 특성제외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Garrison(주둔)Mark(표식)barrier(방어막)Clairvoyance(천리안)

미드야스오
 Ignite(점화)Flash(점멸)(킬각을 쉽게볼수있음)저는 99퍼는 점화사용합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제드, 탈론 같은애들 상대로 역관광 가능)
Cleanse(정화)Flash(점멸)(정화 반응속도 자신있으시면 들어주면 좋습니다.)

탑야스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복귀, 합류)99퍼 이거사용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스웨인 상대전용)
Exhaust(탈진)Flash(점멸)(탈론,판테온 상대전용) 별로추천하지 않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설마 야스오 스킬을 모르시는 분은 없겠죠? (일일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탑을 자주가서 맞딜을 올려주기 위해 기본적으로는 q선마를 하는데 일부챔피언 상대로는 e선마를 합니다.
e선마 하는상대(내가 붙기만하면 이길수 있는챔프)
Gangplank(갱플랭크)Nidalee(니달리)Lux(럭스)Syndra(신드라)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zir(아지르)

그리고 3렙때 적정글이 나와멀리 떨어져있고 맞라이너가 투사체 스킬이 없다 하면 q나e찍으셔도 됩니다.

스킬 콤보
야스오는 너무 많은콤보가 있어서 일일이 설명해드릴수가 없고 제가 생각하기에 쓸만한 eq플 활용콤보와 eq궁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eq플
예시

말 그대로 e q 점멸을 쓰시면 됩니다. 위동영상에서 처럼 상대가 점멸이 있음에도 반응하지 못하고 죽고맙니다.
주의할점: e플q가 아닌 eq플 입니다. 적이도주기가 없다면 플낭비하지말고 그냥 e타고가서 회오리 날려줍시다.
eq가 돌아가는 사이에 빠르게 플을 쓰셔야합니다. 최대한 데미지를 넣으려면 중간에 평타를 쳐줘야합니다.

eq플 활용

eq플이 q2스택이 쌓여있을때만 쓸수있는게 아닙니다. 위영상처럼 일반 eq로도 쓸수있습니다.


eq플 평er

위영상을 보면 탈론이 궁이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중간에 e를 쓰지않았다면 제궁이끝나고 탈론이 은신해서 도망갔겠죠 즉시 은신기가 있는챔피언 상대로 좋은 콤보입니다.


eq궁
아시는 분보다 모르시는분이 더 많을것같은데 위영상에서 제가 바루스를 때릴때를 잘보시면 바루스가 제 회오리를 맞고 제가 eq를 쓴후에 궁을 쓴게 보이실겁니다. 마찬가지로 우리팀이 쓴 에어본에도 eq궁을 쓸수 있기때문에 호응하기에도 좋습니다.

eq궁을 썼을때 장점: 더많은 데미지를 줄수있다. 궁을써도 q스택이 초기화 되지않는다. 

eq플과 eq궁을 연계해서 사용하면 eq플 평 eq궁 으로 적원딜이나 미드를 암살할수도 있습니다. (이건 어려워서 연습좀 해야지 쓸수있는데 저도 아직실전에선 못써봤어요 ㅠㅠ)
스킬 활용 팁
스킬팁 이라면
q팁
1.야스오 q는 치명타데미지가 180%가 아닌160%가 적용된다.(버그)
2.야스오 q는 평타 판정이기 때문에 트포나 몰왕검 등의 데미지가 적용된다.
3.야스오 q는 평타 판정이기 때문에 맞추면 미니언 어그로가 끌린다.(미니언 다음으로 맞추면 어그로 안끌림)

w팁
1.이즈리얼 궁극기는 장막을 반대로써도 타이밍만 맞으면 막아진다.
2.wq를 즉시 쓸 경우 q모션이 보이지 않아 q를 맞추기 쉽다.
3.w를 쓰면 시야가 보인다.

e팁
1.야스오는 e를써서 벽을 넘을수 있다.
2.야스오e는 쓸수록 데미지가 50%까지 증가한다.

R팁
1.야스오는 궁을쓰면 야스오기준 적의 반대방향으로 간다.
2.야스오 궁을 포탑 외곽지역에서 쓰면 딱포탑에 안맞을 거리에서 궁이써진다.
3.드래곤,바론에어본에 야스오궁이 써진다.
4.아군이나 야스오가 솔방울탄으로 적을 띄웠을경우 궁을쓸수있다.(자신이 터트린경우 수은으로cc기 풀고 궁가능)
5.여러방향에서 적이에어본 되었을때 야스오 궁을쓰면 마우스에서 가장가까운 적에게 궁이써진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의 템트리는 참고용입니다. 저렇게 안갈때가 훨씬 많습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90%는 이거갑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적이 루시안 판테온 퀸 같은 애들일때 버티기 용으로갑니다. 이거가면 무조건 사리셔야합니다.
첫귀환때 저는 무조건Doran's Blade(도란의 검)을 한개더삽니다.

왜냐하면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이 있을때 공격력16 피흡6% 체력160이 올라가는데 체력과 흡혈으로 초반에 버티기 상당히 용이하고 맞딜도 세집니다. 귀환때600원 있으면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까지 사주시면 됩니다. 
1코어Phantom Dancer(유령 무희)고정으로 갑니다. 공속+치명+이속+뎀감 으로 야스오에게 필요한 옵션만 있는 좋은아이템입니다.
2코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정으로 가줍니다. 야스오는 치명타100%가 생명입니다. 100%냐 아니냐에따라서 데미지가 엄청나게 차이가 나기때문에 무조건 무대가줍니다.
중간에 방어템 Jaurim's Fist(요림의 주먹)Hexdrinker(주문포식자)같은거 섞어주셔도 좋습니다.

신발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중에서 갈리는데요
저는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거의 안갑니다. 이유는 야스오가 룬과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으로 공속이 충분하고 물몸이기 때문에 신발에서는 방어적으로 가는게 좋다고 판단 되었습니다. 그래도 공속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 그럴때는Dagger(단검)이거 사서 공속조금 보충하고 템칸 부족할때 파시면 됩니다. 살때 300원 팔때210원 이기 때문에 90원 밖에 손해가 안납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적이 올ad이거나 평타딜러들이 잘컸을경우 맞라이너가 ad인데 평타위주일 경우 빠르게 올려줍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적이 올ap이거나 cc기가 많을경우 가줍니다.

3코어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The Bloodthirster(피바라기)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에서 갈리는데 
무난하면 공격력 피흡 최강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을 올려줍니다.
망했으면 체력과 슬로우를 위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올려줍니다.
상대라이너가 ad라서 닌탑을 올렸는데 상대에 하드cc기가 있어서 한타때 잘죽는다 싶을때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가줍니다.
상대가 올ap이거나 적ap딜러가 너무잘컸을때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시면 확연하게ap딜이 줄어드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4코어에서 5코어는 3코어에서 가지않은 아이템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Thornmail(가시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같은 방어아이템을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적탱커 3명이상이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것도 좋아요

적에 ad가 많고 치명타딜러가 잘컸을때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줍니다.
내가 죽으면 게임이 끝나거나 집갔는데 2400원이 딱맞으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가줍니다.
이번에Thornmail(가시 갑옷)이 체력250이 생겨서 꽤좋은템이 되었습니다. 적이 올ad일때 이거 올려주면 정말 적 숨도 못쉽니다.
적 미드가 같은스킬을 계속쓰는 챔프 ex)카시오페아, 카서스, 카타리나 일 경우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들어주면 딜이확연히 줄어듭니다.
적ap가 지속딜 위주이고 내가 피바라기가 나왔을경우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주면 피흡이 말이안돼서 싸우면 거의 좀비가 됩니다.
적에 탱커가 많거나 우리팀에 상대팀 탱커를 녹일딜러가 마땅치 않은경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올려줍니다.


지금부터 쓰지않는 아이템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야스오의 궁극기에는 추가 방어구 관통력50%가 있기때문에 이 아이템들은 필요없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분명 야스오한텐 좋은 아이템이지만 다른좋은 아이템도 많고 이걸가면 공속이 너무 오버되서 가지않습니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야스오 eq로 이미 광역딜링이 되고 전체적인 스탯이 피바라기에 밀려서 쓰지않습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이걸로 적때리다 미니언이 다죽어서 e못타기 때문에 가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이놈이 e로들어와서 스킬다쏟아 붇고 다시e로 나가면 야스오는 할게 없습니다.

얘가 나오면 2도란에 가시갑옷 하위템 사시고 라인프리징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잭스
잘하는 잭스나오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6렙전이 그나마 희망인데 e스턴 피해도 맞딜 지기십

상이고 그마저도 6렙되면 그냥 포탑에 짱박혀서 경험치만 먹어야될정도로 셉니다.

유일한 상대법은 e로깝치다 잭스 궁을빼고 다음턴에 들어가서 e스턴 피하고 치명타가 잘터져

주면 싸움에서 이길수 있습니다.
아칼리
딜교 성립안되고 딜교끝나고 패시브로 피흡 다하고 갱와도 장막으로 스킬피하고 사려도 궁

으로 달려와서 개때리고 갑니다. 얘가 잘하면 상대법이 없고요 못하면 그냥 q만 막으면서 최

대한 지속적으로 딜을 해야됩니다. 치고빠지면 아칼리가 훨씬 유리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2렙 먼저찍고 e타고 들어가서 패주면 필킬입니다.

그다음엔 메가나르에서 미니나르로 돌아올때 들어가서 싸우면 미니나르 스탯이 워낙쓰레기

라 야스오가 그냥이깁니다.
갈리오
간혹 갈리오 상대로 쪼시는 분들이 계신데 맞딜하면 절대안집니다. 야스오가 접근하면 얘가e

써도 야스오 몸에 막히고 q장막으로 막으면 좋지만 궂이 막지 않아도 싸우면 이깁니다. 순간

딜 세다고 쫄지말고 q잘맞춰서 싸우면 이깁니다.
럼블
패치되고 q쿨이 1렙에10초 정도 되는 호구라서 그냥 뚜까패면 됩니다.
위 카운터픽은 탑전용입니다.

미드에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best3

Annie(애니)애니   야스오가 들어가면 w로 스턴걸고 무자비하게 때리는 악마입니다.
                      버티기만 하실거면 Hexdrinker(주문포식자)이것만 가셔도 되지만 1대1을 이길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것까지 가주셔야합니다. 싸우려면 이템들과 유령무희가
                        나온다음에 싸워줍시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말자하의 궁을 w로 막을수가없어 매우어려운 상대입니다.
                          상대가 라인을 밀려할때 q로 공허충을 쳐주면 한방에죽습니다.
                          싸울때는 상대가 궁을쓰고 내피좀 채운다음에 싸우셔야합니다.
                          애니의 상대법과 같이 주포와 헤르메스를 올려줍시다.

Talon(탈론)탈론   라인전에서 압박이 심한 챔피언입니다. 선닌탑에 유령무희까지
                      나오면 이기지만 그 전까지가 너무 힘든 챔피언 입니다. 다행히
                      cc기는 없으니 궁과 w만 싸울때 막아주시면 킬따일확률이 줄어듭니다.


미드에서 상대하기 쉬운챔피언 best3

Syndra(신드라)신드라   q만 잘보고 무빙이나 e로 피해주면 쉽습니다. 신드라의 구체e를
                         맞을경우 궁까지 연달아 맞게되기때문에 w를 스턴e 에 막으시면 됩니다.
                         e선마를해서 빠르게접근하면 e를 써서 밀쳐낼텐데 그럼 다음턴에 
                         미니언을 타고들어가 e가 없을때 킬을 노려주면 됩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우렐리온 솔    위성은 야스오가e선마를 해서 가까이접근하면 잘 맞지않고
                                      q또한 느려서 장막으로 막기쉽기때문에 잘지지않는 상대입니다.

Ekko(에코)에코    에코의q 모션이 크기때문에 q만 막아주면 절대 지지않습니다.
                      간혹 궁을맞고 지는상황이 있는데 항상 에코분신을 주시하며
                       에코가 궁을썼을때 e로 피할각을 봅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야스오는 아이템 의존도가 매우높은 챔피언 이기때문에 최대한 킬을 많이먹는게 중요합니다. 템 한개가 뜨냐 안뜨냐에 따라서 데미지가 하늘과 땅차이 이기때문에 갱오기전에 킬양보좀 해주시면 좋겠다고 채팅 치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상대가 라인밀면 같이q로 밀면서 2렙을 동시에 혹은 먼저 찍는게 중요하고 2렙을 찍었다 하면 왠만한 챔피언은 2렙에 야스오가 이기기 때문에 들어가서 피를 최대한 많이 빼놓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최대한 상대 칼날부리를 먹는게 중요합니다. 상대 정글러가 칼날부리에서 떨어져있다면 e로 벽 넘어서 칼날부리를 먹어줍시다. 약120원 정도인데 이거면 라인 1개먹은것과 비슷한 골드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텔이 있을경우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라인 밀고 카정치는걸 반복하거나 스플릿하면 됩니다.

텔이 없을경우 팀원들과 붙어서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한타를 열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야스오는 한타때 압도적으로 유리한게 아니라면 절대 먼저 진입해서는 안됩니다.

 야스오가 너무 물몸이고 프리딜만 한다면 한타는 거의 무조건 이긴것과 다름없기 때문에

 상대팀 스킬이 많이 빠졌을때 들어가서 한타를 싹쓸이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상대팀에 너무잘큰 미드나 원딜을 내가 궁써서 바로죽이고 나도 죽을상황이 나온다면

 그렇게 하는것이 팀원에게는 더 도움이 될겁니다. 하지만 팀중에 원딜을 제외한 딜러가 야스오뿐이라면

 절대로 한타에서 무리해서는 안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은 시간 날때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ㅠㅠ

마치며

 야스오는 사실정말 좋은챔피언 입니다. 이공략을 보고 여러분들이 야스오를 더 잘하게 되어 더 높은 티어로 올라가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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