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3 다이아5 달성.. 예티입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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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원딜 유저에서 정글로 갈아탄 "목표 확인"입니다.
누누유저로써 누누 공략들을 보고 있는데, 약간 서포트(?)템 형식의 누누 공략은 없더라구요.
부족하더라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원딜을 보좌하는 약간 조금 색다른(?) 누누 공략을 적어보려합니다.
언제나 상황따라 템은 달라지지만 그 중 원딜 캐리할때 쓰는 누누에 대해 적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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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누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저는 누누할때마다 버스챔이라는 소리를 많이 듣긴 하는데 솔직히 와드 박고 운영이나 그런거 하다보면 나름 열심히
하긴 한다만, 그래도 팀을 도와서 해주는 스타일인거 같아서 반버스챔(?)인거 같아요.
2. 이 공략의 서포트식 누누를 할 때 명심해야 할것은?
저는 이게 가장 중요하다봅니다. 무조건 누누만 하면 안되고.. 우리 팀의 원딜 전적이라도 쳐보고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우리팀 원딜의 전적이 그리 믿음직하지 않다면 그냥 누누말고 다른 챔피언을 하시거나 다른 공략의 아이템을 추천함.
진짜 우리 원딜을 믿고 한다고 생각하주세요. 그리고 급할땐 우리 AP딜러라도 살려야 합니다.
원딜을 제일 많이 봐준다고만 생각하세요.
그리고 나 혼자 살았을 경우, 거의 그냥 피만 많은 약체입니다. 주의하세요.
+
전 우리 원딜이 일때는 누누를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구려서가 아니라 그냥 뭔가 안 맞는 기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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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 라인 예외 1순위로 믿고 보좌해도 될만한 챔피언
(, 다른 라인도 가니까 적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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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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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4
- 레벨당 체력 +1.34x5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이동 속도 +1.5%x3
- 공격 속도+15.3%
- 방어+4
- 체력+120.6
- 쿨감소-9.948%
- 이동 속도+4.5%
룬은 다를게 없음.
누누의 패시브와 Q를 이용한 정글링을 도울 공격 속도 룬과
초반 시야 장악에 중요한 이속룬과 18레벨 쿨감 10% 정도를 맞추기 위해 이 정도만 들면 된다고 생각함.
룬은 취향마다 다를수도 있어요.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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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 가면 그냥 우리 라이너/원딜/cc 넣을수 있는 서포터 고추장 묻히고 평평얼음펴펴펴펴펴평
누누 를 의외로 정글링에만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누누 는 솔직히 정글러들끼리 정글에서 만나서 싸울때, 주변에 미니언/몬스터가 있으면 먹어주면서 피를 회복
하면서 싸워서 이득을 챙길수 있을때가 의외로 많습니다. 잘 알아둡시다.
이건 웬만해선 한타때 원딜한테 묻혀주면 되요.
이건 우리 원딜에게 달려드는 친구들이나 상대 원딜에게 박아주면 꼼짝 못하고요.
한타 때 점멸 궁을 이용해 어그로를 끌어두거나, 우리 원딜에게 달려드는 친구들에게 쓰셔도 됩니다.
는 솔직히 간단해요.
선마가 보통 무난하고 정상적이긴 하지만
우리팀 같이 미친듯이 성장해있을때는 고추장으로 공속 뻥튀기 시켜줘도
괜찮다고 생각함.
이 공략을 쓴 이유가 여기에 담겨있는데, 아이템입니다.
음음 제 공략의 핵심 아이템은
이 친구입니다. (2번째 아이템)
지크의 융합 패치가 되기 전에는 전 약간 기맹>구원 이 스타일의 누누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크 융합이 패치된 것을 읽고 보니, 원딜을 보좌하는 누누 입장에선 나쁘지 않고 우리팀 원딜의 딜도
뻥튀기 될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들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이 는 상황 때마다 걸어주고 싶은 애를 바꿀 수 있어서, 갱 가는 라인마다 솔직히 바꿔줘도
상관 없고, 불꽃 평타 딜도 의외로 앵간하고 서리 폭풍 효과도 원딜 옆에 딱 붙어서 우리 원딜에게 접근하는 친구들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이것을 먼저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 저희 팀 원딜이 일때는 가지 않습니다. 무언가 효율이 별로인거 같아요..4타 장전 형식 스킬 원딜이라서
3/4번째 템부터는 솔직히 조금 순서가 갈려도 된다 생각합니다.
아니면를 추천하는데 ( 이면 대신 이거 먼저감)
는 우리팀 하나가 꽤 성장이 잘 되었고, 얘가 오래 살아서 딜을 해야 한다고 생각할때 이것을 삽니다.
우리팀 원딜이 죽을 경우, 미드 딜러 같은 친구들에게 한타 때 바로 바꿀수 있도록 원딜한테 미리 걸어두고
혹시나 원딜이 우리 미드 딜러보다 먼저 죽을시, 한타 도중에 미드 딜러에게 걸어주도록 합니다.
상대 강력한 스킬을 1턴 버텨야 한다거나, 뭔가 1번 센 딜이 있다라고 생각될때 먼저 갑니다.
어느 것을 먼저 가더라도 다음엔 꼭 올려줍시다.
광역 피 회복 효과에 쿨타임 감소도 10% 붙어 있습니다. 의외로 회복량도 짭잘하고 피해량까지 달려 있어서, 한타
영향을 많이 끼치기에 가주도록 합시다.
번외)
서포트형 누누라도 공속 저하 감소는 꽤 무시할수는 없죠. 게다가 방어력들도 올려주니 이 템도 괜찮습니다.
단 쿨타임의 리스크가 크기에 그리 추천하진 않음.
방어력과 치감 효과가 붙어 있으니 상황보고 의외로 앵간하다고 봄.
한타 어그로에 대폭 좋긴 합니다만, 이 공략의 누누는 원딜을 보좌하는 누누로, 그리 추천하지 않음.
2. 신발
솔직히 저는 고정 라고 말하고 싶음.
누누한테 이동 속도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서..
굳이 다른 신발 산다면
은 개인적으론 뭔가 비추천하다고 하고 싶음.
ㅇㅇ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규모 교전이랑 갱도 좋은데다 초록으로 시야 밝히지
한타력도 비교 안되게 노답이라 벤이 답
하지만, 원딜러빨을 잘 받는 누누에게 그 딜러를 원콤내는 초가스는
까다롭죠..심지어 가시 그것도 퍼뎀이라 안 아픈것도 아니라 아직 여기에 뒀습니다.
고추장 델고 얼음 던진 뒤에 튀면 그만이니까
그런데, 얘는 기동 장화를 사고 와드를 박아주어도 갱킹이 너무 좋아서 힘듬.
개인적으로 솔랭 0티어임 0티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놓고 카정가도 알빠 아니다. 아니 가서 누누가 쳐때려도 될지도..(Very Easy)
(변신전)
카정가서 대놓고/조용히 빼쳐먹고 튀자 (Easy)
(초반)
+
조금 무언가가 까다로워 그러나, 할만은해(Normal)
(6레벨)
+
가도 의미 없다 가지말자 상대 정글이랑 정반대쪽 정글이 아니라면
Hard 3총사
시야 밝혀줘도 기동장화들고 나보다 갱 잘 다님. 우리팀이 잘 버티면 Normal에 가까울 것이라고 생각함.
아무리 누누라도 도끼 1번 잘못 맞으면 저 세상갈수도 있음. 하지만, 4총사중에선 제일 쉬운편.
한타력이 무언가 훨씬 더 좋음. 딜 너프를 해도 아직 1티어 정글러라고 생각됨.
되면 가다간 순삭임
HELL
너프를 기다리자. 그냥 현재 패치 버전의 사기 캐릭터다.
여전히 원딜이 생명인 이 누누는 원콤을 막을 수 없다 .벤하자.
+
핵노답;;
오히려 딜러 지키기도 얘가 더 잘할지도 모르겠다.. 원딜 고추장 묻혀주는 말든 소규모 한타 밀리지..
대규모 한타도 밀리지..패시브로 퓨어탱도 되지..노답임 노답 진짜 누누가 모든 면에서 밀림
얘는 심지어 요즘에는 도 안 사고 가니 시야도 밀림..
안 사고
누누의 장점중에 하나는 우선 이다. 이것을 활용하는 방법을 보자.
솔직히 이 방법은 공개하고 싶지 않다. (플래티넘에서 다4(?)까지는 잘 통할거 같다 무언가.)
하지만, 공략도 공략인 김에 공개해볼까 한다. 누누는 선취점이나 미니언 생성 전 이득을 매우 많이 얻을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팀원이 협력해주어야하는 하나의 운영법인데 이것을 공개해볼까해요.
(이것은 골,플정도에서나 통할거 같음.) (브론즈/실버는 거의 누누가 자신의 반대 버프 털거 같은데라는 생각을 안함)
그래도 시도는 해보는게 좋다고 봅니다.
운영법이라고 하기 보다는 하나의 작전일지 이게 뒷북일수도 있음..
우선, 이 작전은 거의 반대 버프 인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는 아시다시피 가 강려크합니다. 그래서 상대팀의 입장에선 우리팀 정글쪽의 반대 버프를
먹고 있는거야?하고 자신의 탑이나 미드 정글러에게 시야/대기를 부탁하거나 직접 갔다오는 경우가 많죠.
이것을 이용하는 겁니다.
누누의 팀 5명 모두 움직여서 부쉬를 이용하여 천천히 이동한뒤,
누누가 혹시나 와서 몰래 먹고 가지 않을까하면서도
와봤자 1명/2명이 올거라고 생각하는 탑/정글/미드의
뒤통수를 후려칠수 있습니다.
CC를 이용하여, 상대 팀을 선취점을 내거나
상대 탑/미드/정글의 스펠을 빼거나
조용히 상대팀 버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상대팀 챔피언들이 미니언 나올때까지 보이지 않을 경우, 바텀 2명을 내려보내고
30초쯤에도 미드 라이너를 내려보낸뒤, 그래도 안 오면 상대 버프 조용히 빼먹으면 됩니다.
파랑팀일 경우 우리 레드, 보라팀일 경우 우리 블루 와드를 부탁하는것도 좀 편합니다.
탑에게는 리쉬를 조금만 부탁하고 웬만해선 Q카이팅하면서 2번 써서 강타 없이 먹어줍니다.
그리고 즉시 우리팀 버프쪽만 빨리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상대 정글러가 자신의 버프는 누누가 이미 먹고
있겠지하고 재빨리 우리 정글쪽의 버프만 쏙 빼먹고 나갈수도 있으니까요.
일단 어쨋든 상대 반대 버프 인베 루트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파랑팀)
우선 이 위치에서 5명 모두 대기해줍시다.
천천히 전진합니다.
그리고 이 위치에서 매복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기서 CC기를 걸어 잡거나 스펠을 빼거나 레드 먹방
빨강팀/보라팀(?) )
우선 이 위치에서 5명 모두 대기해줍시다.
천천히 전진합니다.
그리고 이 위치에서 매복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기서 CC기를 걸어 잡거나 스펠을 빼거나 블루 먹방
물론 이 작전 중 당연한거지만, 실패(아무도 안 올시 실패가 아님) 또는 상대 스펠만 빠졌을시 안전하게 우리 정글로
돌아와서 안정적으로 도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성공률이 더 높다고 자부하고 싶네요.
그리고 누누의 장점이 하나 더 있죠.
누누는 일단 낮은 레벨에도 드래곤을 가져올수 있는데, 3렙/5렙용으로 나뉨.
용가기전까지, 강타 1번도 쓰지 말고 Q로만 먹다가 집가서 핑크 와드 하나는 사서 박은 뒤에 먹는것이 좋다고봄.
3렙 용도 일찌감치 먹을수 있어서 좋지만, 속도는 5레벨이 훨씬 더 안정적인거 같으니 용각을 노려보자.
단 바람/바다용일 경우 갱킹부터 더 먼저 찾아봐도 좋은 생각이고, 불용이면 최대한 어떻게든 먹으려고 해보자.
그리고 초반 갱은 의외로 누누가 레드를 달면 노딜이다가도 의외로 괜찮게 아픈데?한 딜이 나오니 레드 달고
갱가도 딜이 의외로 앵간히 나오니까 알아둡시다.
로 시야를 잘 밝혀주면서, 라인 커버와 오브젝트 관리와 역갱 등등을 잘 가줍시다.
그리고 10분부터 바로 솔전령이 가능하니까 를 박고 혼자 먹고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바위게도 시야와 이동 속도를 제공해주니 보일때마다 빠르게 먹어주세요.
그리고 하나의 장점이 더 있다면
원딜이나 같은 챔피언이나 조건부 AP 챔피언(?) []와 2인 바론이 가능합니다.
이 어지간히 사기인지라, 바론도 의외로 빨리 녹습니다. 특히 빨강팀의 경우 바론앞 바위게가 상대한테
먹혀 있어도, 바론 쪽에 핑와를 박고 빨강 열매를 이용해 벽을 넘어서 2인 바론이 가능합니다.
느린것도 아니고 죽을 일도 그리 없습니다. 탱템만 가는데다 도 있고 거의 다 되서 들켰다해도
를 뺏을리는 없을겁니다. 이놈이 영광써서 점멸까지 할리는 없고
기습 바론을 간 뒤에 스노우볼을 굳히거나 역전각을 재는것도 좋은 누누의 플레이방법 중 하나 같네요.
그리고 용은 꾸준히 될때마다 챙겨줍시다.
중반 운영법 마지막 부분대로, 오브젝트를 챙기고 바론각마다 재고, 원딜 주변에서 지켜주는 등등
정글을 도시면 될거 같아요.
카정?
카정은 엄연히 로 시야를 밝혀두고 위험하지 않는 선에서 해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상대 정글러가 봇을 갔는데 내가 탑 미드 사이쪽인데 탑/미드를 뚫기 힘들면
가능하면 상대 칼날부리/늑대/버프 관계없이 그거라도 다 먹어 치워주고 시야를 먹어둡시다.
우리 미드가 잘하면 상대 버프 카정도 꽤 쉬워질수도 있는데 그럴때는 미드랑 같이 버프 시간마다 가서 다 털어와도
상관없음.
팀파이트 역할 이게 제일 솔직히 간단함.
솔직히 누구나 다 할 수 있음.
궁극기 시전 전에 를 다른애로 바꿔줘야하나? 그대로 원딜한테 거는게 낫나를 보고 거는것을 결정하고
의 공속 효과를 잘 받을수 있는 친구에게 걸어줍시다.
를 걸어준 친구가 죽을 경우, 즉시 우리팀에서 그 친구 다음으로 생존이 중요한 우리팀 챔피언에게 걸어줍니다.
는 상대 공속활용 AD딜러/원거리 딜러에게 따라다니면서 걸거나, 우리팀 원딜에게 달려드는 상대팀 챔피언에게
지속적으로 날려줌.
우리팀 원딜에게 달려드는 친구들을 확실히 저지하기 위해 원딜 주변에서 쓰거나
상대팀이 모여있는 중간에서 확실하게 광역 궁을 쓰셔도 좋습니다.
혹시나 가끔 한타하면서 주변에 미니언/몬스터가 있으면 도 가끔 쓰셔서 피회복하면서 지속적인 한타를 해도
됩니다.
반대 버프 인베 누누는 공개하기 좀 꺼렸지만, 그래도 누누하는 유저들이 조금 늘어났으면 하는 의미에서
한 번 적어봤어요. 다이아5라서 잘 믿음이 안 가실수도 있지만, 누누가 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기에
(초갓스로도 올려놓곤 개뿔)
이 좋은 챔피언들도 한 번 써보시라는 의미에서 한 번 적어보았습니다.
패치 할때마다 공략 조금씩 수정하고 부족한 점은 덧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필력이 안 좋아서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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