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야는 현 미드 메타 챔피언 상에서 상위권에 있는 챔피언 입니다.
패시브와 궁극기를 이용한 로밍능력과 더불어 궁극기의 지형지물 생성으로 인한 이동경로 제한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또한 W스킬과 E스킬은 돌진 계열 챔피언이나 유틸성이 모자란 챔피언을 상대로 상당 부분 유리한 점을 이끌 수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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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4) | 2318 | 마나 | 425 (+30.0) | 935 |
공격력 | 56 (+3.3) | 112.1 | 공격 속도 | 0.658 (+1.12%) | 0.78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5) | 17.5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2.056
- 주문력+14.85
상대가 AD일 경우 방어력을 드시면 됩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성장 체력룬을 드시면 됩니다.
다른 룬은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문양에 쿨감의 경우 후반갈수록 코어템에 따라 쿨감40%가 자연스럽게 맞춰지므로 아쉬운 스텟이라 생각하였고, 왕룬에 이속을 넣어도 보았으나 그럴경우 딜링 능력이 모자라 아쉬운 모습이 보였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특성을 찍고 가시면 됩니다.
Q스킬과 동시에 평타를 같이 때릴 수 있는 탈리야 특성상 새로운 피 특성이 좀 더 딜링 능력에 좋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는 유체화/ 점멸을 이용합니다.
만약 상대가 순식간에 돌진해서 들어올 수 있는 AD챔피언에는 베리어를 들고갑니다.
(예 : 야스오, 제드, 제이스 의 경우.)
그게 아니라 폭딜로 승부를 보는 신드라,피즈 같은 챔피언이 온다면 베리어 혹은 회복 스펠을 들고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정화의 경우, 상대 확정 CC기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라면 이용합니다.(예: 트위스티드 페이트)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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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는 6,11,16렙마다 찍어주시면 됩니다.
Q, E, W 순으로 스킬 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응용 방법으로는 W를 먼저 상대방에게 시전합니다.(견제용)
만약 맞았다면 즉각 E스킬을 사용해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또한 상대는 둔화가 걸려있으므로 Q스킬과 평타로 견제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막 난무하시면 E스킬 때문에 쉽사리 들어오지 못하는 돌진 스킬을 가진(르블랑, 아리, 야스오 등) 챔피언들이 역으로 딜교환을 걸어올 수 있으므로 라인 상황에 따라 견제하시기 바랍니다.
선템 양피지를 갑니다.
여기서 딜링 능력이 크게 중요해진다면 기괴한 가면부터 올려서 리안드리 완성 시키시면 딜량이 쏠쏠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모렐로노미콘 하위템트리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신발의 경우 상대 라이너가 딜이 쌘 AP챔피언(예 : 신드라, 애니비아)거나 CC기가 까다로울 경우, 헤르메스의 신발을 먼저 올리셔도 됩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바뀝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저도 상대가 탈리야 나오면 트페로 카운터 치는 편인데 그 이유는 탈리야의 W 스킬을 트페가 맞아주지 않습니다.
발동시간까지 걸어서 피해도 무방하며 Q스킬 1번 쓸 때마다 땅이 다져지는 탈리야의 특성상 지속적 파밍에서 트페를 압살할 수 없습니다.
또한 궁극기 로밍도 트페가 약간 더 앞선다고 보시면 됩니다.
탈리야는 스킬을 피할 수도 데미지 감소를 할 수도 베리어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딜량 자체를 온 몸으로 받아내야하기 때문에 살 수가 없습니다.
가능한 원거리 파밍을 중심으로 하시고 회복 스펠들고 가시는게 신상에 좋습니다.
DPS상당히 높은 챔피언이라 맞다이 붙으면 불리하고, 자체적으로 Q스킬 적중 시 이속 증가 옵션이 있기 떄문에 W스킬을 적중 시키기 힘듭니다.
가능한 폭전을 들고가셔서 카시오페아의 Q스킬에 적중당했을 경우, 유틸성으로 도망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 클리어가 어느 정도 성장도가 되야 원할한 질리언에 비해 탈리야는 저렙구간부터 라인클리어가 빠른 편이고, 질리언의 궁극기 부활 타이밍에 맞춰 W,E 혹은 궁극기로 인한 지형을 막아버리면 질리언은 도망치기도 쉽지 않습니다.
물론 파일럿의 역량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최근 너프 이후 저조한 승률을 보이는 아리이기 때문에 상당히 힘든 면모를 보입니다.
탈리야의 Q스킬로 인한 라인클리어 및 6렙 전 도주기가 없는 카사딘을 상대로 W,E 스킬의 위협을 가할 수 있습니다.
크게 뒤지는 것도 아니기 때문, 또한 6렙 이후에 로밍력이 탈리야가 상대하기 쉽습니다.
천천히 파밍하시면서 Q스킬을 너무 남발하지 말 것.
언제나 핵심은 W,E 스킬이라는 것을 알아두고 적당한 상황에서 사용할 것.
궁극기는 상대의 도주로를 막으면서 들어가면 베스트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그냥 빠르게 이동하는 용도로 이용할 것.
또한 상대의 시전 스킬을 막기위한 용도로 사용도 가능.
(제라스의 궁극기, 진의 궁극기 등 탈리야의 궁을 사용하여 시전을 방해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무방함)
궁을 같이 타고 갈지 아니면 벽만 세울 것인지는 본인의 판단.
상황을 잘 파악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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