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드 300판이상할동안 선 요우무만 탔지만
선 드락사르를 가보니 로밍력,라인전 무엇하나
빠지지않는 개사기템이란걸 깨달았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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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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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상대 미드,정글이 둘다 AD일시엔 마법저항력 룬대신 방x3 성장쿨감x6 을넣어주고
상대 미드,정글이 둘다 AP일시엔 방어력룬대신 성장체력룬을 넣어준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특성
: 상대가 원거리거나 빡센상대일시 들어준다.
: 상대가 평타를 자주쳐줄수있는 상대일시 들어준다. 딜교시 매우강력하다
이거외엔 전부 고정특성이다.
책략특성
:이걸 들어주는이유는 초반 라인전에서 제드는 3렙까지 사려야한다. 그때까지 표창관통딜이 매우약하기때문에 필히 들어주기로한다.
9/2 추가 : 단일 공격 및 단일 스킬이기때문에 표창에 적용되지않으므로 방랑자를 들어주자
취향에따라 자기가 미니언을 존나잘먹을수있고 로밍을 가야겠다 싶으면 이걸들어준다.
나머지는 전부 고정특성이다.
말이 필요가없는 고정스펠이다.
여긴 제드라면 무조건 이거밖에 들수가없다
9/3 추가) 정화에대한 의견이 달렸습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스펠이 많이나오게되는데 이거때문에라도 를 들어야하지않겠나
저도 를 들어볼생각을 많이해봤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제드를해오면서 느낀바로는
제드는 6렙이후와 중반타이밍의 매우 강력한때에 이득을봐야되는데, 이것은 초반과도 이어지게됩니다.
초반에는 의 한틱 두틱이 킬을 따고 못따고의 차이를 만들어내게되는데, 2:2싸움, 원딜암살등에
가 매우 큰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물론 없이도 킬을 따낼수있거나, 자신이 초반에 킬을 못딸것다
우리 정글이 너무 강력하거나 너무 약해서 를 쓸일이 없다,라는 경우에는 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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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고정 2렙-원거리 근거리 3렙- 남은거찍고 의 시작
근데사실 라고 많은사람들이 말하지만 자신이 표창을 잘맞출자신이있다면 를할시 피하기 매우어렵기때문에 킬각을보기위해선 이 콤보를 쓰게된다
가 라인전의 핵심이며 제드의 핵심이다.
그렇다고 이거 표창못맞춘다해서 제드를 하지말라는건아니다. 나도 많이 못맞춘다.
라인전때 상대미드라이너의 딜스킬이 빠졌을시 이렇게 견제를할수있다.
또한 라인전에서 반피이하일시 때 표창을 2개이상맞춘다싶으면 에 텀을두지않고 바로쓴후 를 써주자. 반피이하에선 90퍼이상 잡히는 콤보이다.
미드라이너가 각을 줬는데 풀피이다. 그럴때 자신이 로 피를 30퍼이상뺄수있다하면
바로 를 써주자. 풀피기준으로 표창을 2개이상맞춘다면 방템이 있지않은이상 무조건 원콤이난다.
특히 드락사르가 나왔을때 상대방이 못보는위치에서 바로 을해준다면 방템이 나와도 원콤이다. 드락사르가 현재 너무사기이기때문에 표창보다 평타를먼저 넣어주길바란다.
에 대한 한마디: 견제할때 사거리보다 약간 더 들어가서 쓰길바란다. 표창2개가 맞춰지면서
천둥이 터지는것이 기본적 딜교방법인데, 사거리 끝에서 쓰게된다면
상대방이 바로 뒤로뺏을때에 본체의 사거리가 안닿기때문에 천둥이
터지지 않는다.
선 포탑다이브에 대한 한마디: 일반적으로 을 쓰게되면 상대편은 매우 심한 압박을받게되고,
제드에대한 지식이있다면 자신의 뒤편으로 cc기를 날릴것이다.
그러므로 점멸을 위쪽대각선으로 쓰면서, 상대편 cc기를 피하면서
3표창에대한 유리한 위치를 잡아주자.
하지만 를 상대할때 을쓰고 다이브를 칠때에는 일단 무조건 포탑
사거리밖으로 W나 점멸을 쓸수있을때 들어가야합니다.
말자하상대로 다이브칠때는 W를뒤에다깔아놓고 RWEQ를쓰던지 R 뒷점멸쓰고
말자하도 궁쓰는동안 못움직이니까 궁끝나고나면 W로들어가서잡던지 합니다.
쿨감에따른 그림자 EQ 여러번사용가능 : 이번패치로 지속시간이 0.5초 늘어나 5초가되었습니다.
그것으로 인해 에서 쓸수있는 와 의 쿨타임 한계선이
줄어들었고, 10퍼정도의 쿨타임감소만 챙겨도 2번이상 쓸수있게됬습니다.
는 쿨타임이 6초로써, 쿨타임감소 20퍼를 챙겨주게되면 4.8초의 쿨탐을
가지게되므로 를 바로썻을시, 한번더 사용가능합니다.
는 1렙기준 쿨타임감소 10퍼만 챙겨주면되고, 5렙 마스터기준 쿨타임
감소를 30퍼이상 챙겨주게된다면 에서 쓸수있는 가 3번입니다.
선템은 무조건 이걸로 시작하자. 라인전,딜링 무엇하나 빠지지않는 선템이다.
집에갔다오면 무조건 이걸 뽑아올수있도록 노력하자. 750원인데 못뽑아올일도없다.
상대가 무엇이와도 보통 90퍼는 이걸뽑게되는데, 자기가 상대AP미드라이너가 너무쌔다싶으면 이걸가줘도
좋다.하지만 딜이 안나오는건 감수해야된다.
첫번쨰 코어템으로는 무조건 이 공략의 핵심인 를 가주자.
보통 뽑아왔을때 평타에 추가데미지 160이상이 들어갈텐데, 이건 매우큰수치다. 이걸뽑았는데 상대편미드라이너가 내가오는걸 모른다? 바로 를 써주자.
또한 드락사르는 로밍,짤라먹기가 매우 사기이기때문에 요우무보다 먼저가는걸 선호한다.
두번쨰 코어템으로는 무조건 이걸간다. 제드와 시너지가 미친듯이높고, 드락사르 추가데미지와도 시너지가된다.
이걸안가면 암살자가 아닌거같은 기분이든다.
세번쨰 코어템부터는 상대에따라서 달라진다. 상대AP가 쌜시에는 를 가주고,
상대가 자신을 물면 바로죽는다 싶은 조합일때에는 를 가준다.
또한 탱커가 많이탱키하다 싶으면 둘중 하나를 가게되는데, 난보통 이걸간다.
** 9/2 추가
최근 를 안가는 경우가 많아졌다. 을 갈시 대신 를 가주자.
또한 상대가AP가별로없고, 자신이 조금만 버텨도 살수있고 탱커가 애매하게탱키할떈 이걸가준다. 매우좋다
요즘 할떄는 대신 을 가주는중이다. 이거 걸고 들어가면 상대편이 무슨스킬을 써야될지 헷갈리게되거나
cc기를 여기다 박게되는데, 이것은 제드에게 매우 큰 이득이다.
극방관템트리: 상대방이 탱커가 별로없는 조합일때에는 극방관트리를 타게된다.
를 타주게되면 정상룬 정상템일시 방관74가 나오게된다.
거의 트루뎀으로 박히는것이다
신발 업글의 선택지 : 상대 미드라이너가 AD AP,cc가많다 방템안가도 될것같다
나머지는 안가봐서 모르겠음. 로밍덕후면 이거 가도 상관은없을듯 하지만 비추
에대한 생각 : 요즘 제드하시는분중에 몰락가시는분들이 좀 있어보인다. 내생각엔 전혀 좋지않다
물론 슬로우가있어서 표창을맞추기 쉬울지도 모르겠지만 이 템 사는돈으로 다른 딜템사면
표창을 안맞춰도 딸수있는데 굳이 갈 이유가없다. 예전엔 체력퍼뎀15퍼여서 굉장히 좋았지만
지금은 딱히 추천드리는 템은 아니다.
9/3일 추가) 에대한 생각: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셨는데, 몇몇 유령무희를 가는 장인들을 본적이있습니다.
3코어까진 가는걸 추천드리지않고 4,5코어때 원딜한테 평타를쳐야 겨우잡거나
맞다이를까면 질것같다 싶을때 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후반제드는 평타를 치는것도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쓸만한것 같습니다.
9/4일 추가) 와의 선택 : 멜모셔스는 솔직히 말해서 제드랑 너무 안어울려요. 옵션자체가 딸피때 썌지는데
제드는 딸피때 쌔봤자 쓸데가없거든요. 라인전때 주포올려버려서 어쩔수없이
맬모셔스 올리게되는것도 차라리 그거팔고 수은이나 밤끝가는게 나아보여요.
일단 가격대비 딜량상승률이 너무나도낮아서 별로 추천안드립니다.밤끝가세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무조건 2번쨰Q까지는 제드궁으로씹어주자.
선주포뽑아오면 그래도 들어오는순간 족칠수있다.
정글러가 cc기가 확실하지않은이상 오지말라하자.
깡딜이 너무쌔서 탱정글이 아닌이상 원콤이 날 가능성이있다.
라인전에서 킬각 매우잘보이는 친구고 라인전에서 만나면 잘딴다만, 나는 그냥 밴하고시작하는게 마음이편한것같다. 적정글러가 마음잡고 나만잡으려한다면 나만잡을수도있는 캐릭이기때문에 나는 라인전을 매우중시하기에 밴한다.
중반부터 영겁나오고 라일라이뽑고 하다보면 이길수가없다.
거의 유일하게 선주포가주는 친구중 하나다.
보통 패기롭게 궁믿고 방템안가주는 친구들이많은데, WEQ로 피뺴면서 들어가고 존나패주면 알아서 궁을쓰기에 그때 궁을써주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절대 초반에 Q를맞아주지말자. 그거 맞기 시작했다가 먼저 집가게되면 라인전말린다.
로밍만조심하면되는데 로밍가기전에 족칠수있는애다
저어어어얼대로 1렙때 깝치지말자. 상대가 존나 우직하게 들어오는게아니면 3~4렙까지 로
미니언만 챙겨주자. 그때부턴 옛날 W평 알리스타마냥 일방적 딜교가 가능하다. 절대 3렙까지 맞지말고 로 챙길수있는 만큼만챙기자. 괜히 쳐맞다가 반피이상빠지면 라인전말려서 딜교도못하고 털린다.
위처럼 미니언만 챙기다가 4렙부턴 2~3번 정도 하고로 피50퍼 이하까진 잡을수있으니 적당히 각을잘보자. 배우고나면 풀피여도 표창2개만맞추면 킬각이보인다.
보통 6렙이나 그전에 킬을따는데, 킬을 2~3킬정도 따고나면 바텀이나 탑중 원하는곳에 로밍을가주자. 말린곳을 풀기보다는 유리한곳을 개털어주는쪽이 더 편하다. 말린곳 잘못가면 역갱맞고 펑펑터지니까
무조건 원딜을문다? 이건잘못된거다. 제드는 광역딜이 매우뛰어나다. 최대한 를 많은대상에게 맞추도록 노력하되, 자신이 물어서 무조건 딸수있는애한테만 으로 들어가자. 괜히 못따는원딜 들어가서 따려하지말고
잘딸수있는 서포터 하나 따는게 더 도움된다.
또는 자신이 합류를 잘할수있거나, 매우 잘크게되서 사이드를 밀게되면 2명이상 와야한다. 싶으면 오브젝트가 있는쪽의
라인을 밀어주도록하자. 그렇게되면 오브젝트 싸움을 하게되더라도 빠른합류를 할수있고, 제드의 존재가 압박감을
주게되어 상대가 쉽게 오브젝트를 건들지 못하게할수있다.
의 그림자를합하면 의 광역딜이 매우 잘나온다. 뒤포지션에 있는 원딜을 물더라도 최대한 앞에있는 대상까지 맞추도록 노력해보자.
얘네만 이거가고 나머지 이거간다음 나오면 존나패자. 제드에게 못이기는챔은 없다.
선 만 300판넘게해봤지만 선 는 혁명과 다름없었다. 매우사기템이니 지금 꿀빨도록
* 댓글로 의견남겨주시면 빠르게 수정/추가 하겠습니다. 편하게 의견 내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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