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0% (0표)
50% (3표)
(신약홍보)여러분 럭포터는 안전 합니다
안심하시고 럭포터를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 필자의 정보
- 지나가는 다1 서포터 유저임(최고 m1)
- 물론 럭폿으로 올린건 아님
- 처음에는 진담반 농반이였눈데 조금 현실적인 마스터리랑 세팅으로 밀어보고 있음
임상 실험 결과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73&name=nicname&keyword=%EB%A1%A4%ED%95%98%EB%8B%A4%EC%9D%B8%EC%83%9D%EB%A7%9D&l=681240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80 (+99) | 2263 | 마나 | 480 (+23.5) | 879.5 |
공격력 | 53.5 (+3.3) | 109.6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1 (+5.2) | 10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 +0.91x9
- 방어 +1x1
- 10초당 금 +0.25x8
- 쿨감소 -0.83%x4
- 마나 재생 +0.33x1
- 10초당 금 +1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9.19
- 10초당 금+5
- 쿨감소-3.32%
- 마나 재생+0.33
총 가격 : 10,462 IP
돈룬울 기본적으로 깔고감
향로 안나온 럭스는 승률 41% 지금 딜폿 럭스만도 못함
이공략의 핵심은 얼마나 향로 버프를 이용 할 수 있는데
유틸 럭스는 향로 터지는데 얼마나 최적화 되어있나에 초점이 있음
* 마젠룬 5개인데 인벤 오류로 안올라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왜 굳은 결의가 핵심인지 나중에 같이 설명함
- 이 공략에서 럭스는 딜폿이 아님 흉포 12찍는곤 적에 미포 같은 똥폿이 올때나 염두해보고 책략12 가셈
- 결의 18은 본인이 생각했을때 럭스의 부족함을 메꾸기 위해 최대한 안정 지향으로 찍음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선마가 주목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반드시 템트리를 따라가샘
바꿔도 되는 부분은 향로 이후 주화 업글 시야석 2티어 신발 3가지에 대한 순서임
상황보고 급하면 시야석을, 널널하면 주화 업글후 천천히 맵을장악할것
시야석이 느리므로 필히 핑와를 조심히 아끼면서 잘써야함(너무 사도 향로 늦어짐)
템이 총 5개인데 막템은 취향임
다시 말 하지만 템트리 건들지 마셈
장난으로 쓰는게 아님
현재시간 기준 내일 럭스 쉴드 버프 패치가 되니 분명 쓸만한 픽이 될꺼라 생각함
일단 메커니즘을 확실히 이해 하고 플레이 하기 바람
서포터로써의 위치 - 잔나와 소나의 중간단계의 유탈 서폿 : cc 있는 소나의 느낌이 될꺼임
1. 가장큰 의문점 : 정말로 ㄱㅊ은 픽인가?
- 현재 잘나가는 잔나급의 약은 아님 하지만 딜럭스 41%의 똥은 아닌건 확실함
쉴드 패치전에 이론을 먼저 세워놓은거라 실전에서 다소 힘들수는 있음 하지만, 다3이상 유저가 아니라면
별로 문제있는 픽은 아니라 생각 됨
2. 메커니즘 설명
핵심 - 굳약과 향로 버프를 최대한 발동시키며 아군을 보조해주는 거임
즉, 딜폿으로 써 럭폿이 아님
Q속박 e 슬로우에 굳약이 터지고
W보호막에 향로가 묻은, 즉 적에게 속박과 둔화로 발을 묶으며 굳약이 터지면 향로가 발동되며
직접 w를 던저서 다수에게 향로와 실드를 걸 수 있음
이게 핵심적인 운영임
다시 말해 향로 버프를 소나급으로 최대한 이용 가능함 잔나 보단 원딜의 보호가 딸리지만 다수에게 버프 쉴드를 줄수있음
그러면서도 qe로 소나와 달리 갱호응 이나 갱방지를 할수있다는점
스킬 평균 사거리가 1천을 넘는것도 한가지 장점임, 안전하게 뒷포지 잡고 광역쉴드와 향로 버프 뿌리는데 주력하면됨
후반 유틸폿이 시야먹다 짤리는 일이 많은데 e로 최대 5초간 멀리서 시야를 안존하게 체크하는것도 장점
다시 정리함
1. Qe에 굳약 터뜨리면서 향로 버프 피흡 가능
2. W로 광역 쉴드 주면서 동시에 향로 버프 발동
3. E로 시야 체크 멀리서 함으로써 생존성 증가
4. 성배 향로로 적절한 데미지를 주는 소소한 이득도 있음
이 모든걸 가능하게 하는 핵심은 향로이기에
전제 : 향로를 얼마나 빨리 띄우냐가 유틸 럭스의 핵삼임
고로 돈룬에 쓰블벤 하고 13분까지 딱 10분만 죽은듯이 버티셈
다1 다2 다4 유저와 3명의 골드유저 2명의 플레 유저에게
유틸 럭폿에 대해 의뢰와 임상실험을 부탁했고 실드 버프 후에는 분명 ㄱㅊ은 중반 유틸서폿이 될꺼같다는 의견을 많이 받음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0% (0표)
50% (3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