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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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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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 미드 럭스

- 버들매화(2017-07-26, 조회수: 3653)


7.15 패치로 럭스의 Q스킬과 W스킬이 버프가 되었습니다.


럭스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간단한 바이블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시작합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5.22
  • 공격 속도
    +5.1%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19.1
총 가격 : 5,328 IP


여타 공략과 비슷한 룬을 사용하지만, 한 가지 특이한 점은 표식의 공격속도 룬입니다.

마법 관통력 룬을 3개 줄이고, 공격속도 룬을 대신 넣었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부드러운 평타모션으로 인해 스킬 후 평타를 쉽게 넣을 수 있고

깨알같은 미니언 수급에도 용이합니다.



P.s,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표식의 마법 관통력 룬 대신 고정 공격력 룬을 사용해봤는데, 나름 괜찮았습니다.




인장과 문양의 경우,

룬페이지가 많고, AP메이지 미드라이너를 선호하는 유저라면 룬 페이지를 2~3개 정도 사용할 수 있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인장에는 방어, 문양에는 고정 주문력을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수는 고정 주문력 고정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역시 무난한 AP메이지 미드라이너 마스터리입니다.

평타에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패시브 덕분에 초반 천둥군주의 호령을 발동하기 쉬운 편이고,

6레벨 궁극기를 찍고나서는 QR, ER, R평 등의 방법으로도 천둥군주를 터트릴 수 있고



가장 핵심은 부족한 딜을 보완해주는 "누킹 딜링형 마스터리" 이므로 천둥군주의 호령을 사용합니다.



흉포의 새로운 피 vs 포식 중에서는 포식을 선호합니다만, 라인관리에 자신이 있다면 새로운 피도 효율이 좋습니다.

흡혈귀 1포인트는 취향입니다. 알게 모르게 흡혈량이 누적되기 때문에. 그리고 양날의 검.



책략의 경우에는 방랑자도 좋지만, 안정적인 cs수급을 위해 포악함을 찍습니다.

cs수급이 쉽다면 방랑자 찍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암살자를 찍습니다. 셋중에 효율이 가장 좋기 때문에 1~5레벨 라인전에 힘을 실어줍니다.

그러나 럭스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은 6~13레벨의 소규모 난전 구도입니다.

소규모 난전 구도에서는 암살자가 발동이 되지 않으므로,

진짜 암살을 노리지 않는 한 8레벨쯤 부터는 없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위험한 게임을 찍습니다. 대자연의 선물은 부쉬 암살 등에는 효과적이지만,

경험상 위험한 게임이 게임 내에서 엄청나게 빛을 발합니다.



타 공략에는 쿨감을 위해 지능을 찍으시던 분도 계셨는데, 룬에서 마관이 줄었기 때문에 정확성을 찍습니다.

지능은 개인 취향입니다.


점화를 쓰기가 어렵습니다. 미드라이너 임에도 불구하고 점화를 쓰기 어렵다는 건 큰 제약입니다.



그래서 오리아나나 신드라, 탈리야처럼 유체화를 자주 사용합니다.

좋습니다. 도망 잘 다닙니다. AP메이지 미드라이너 중 이동속도가 최악에 속하는 럭스에게는 더욱



※특히 마이 너 따라오지마




정화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cc 하나라도 제대로 박히면 럭스 광채마냥 소멸합니다.

대신, 칼 같은 정화 사용 연습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E보다는 EQ를 던지는 연습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E슬로우의 유무는 Q스킬 적중 유무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E스킬 맞추기 생각보다 힘듭니다.

Q스킬은 말할 것도 없고.

궁극기는 깡으로 쓸 경우 더욱.




나머지는 다른 공략에 더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Q, 빛의 속박 스킬이 7.15 패치로 인해 버프가 되었습니다.

초~중반 쿨타임이 줄어들었습니다. Q스킬은 럭스의 핵심이므로 버프 체감이 클 것 같습니다.




W, 프리즘 보호막 스킬이 7.15 패치로 인해 버프가 되었습니다.

처음에 W스킬로 던진 마법봉이 아군에게 실드를 부여하면 돌아오는 마법봉이 부여하는 실드량은 2배가 됩니다.

아직 패치중이라 실험은 안 해봤는데, 아마"자신에게"만 실드를 부여할 경우 실드량이 2배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되게 큰 버프라고 생각합니다. 초~중반 미드정글 2:2 교전이나 소규모 난전,

중~후반 럭스가 부여하는 광역 실드량이 생각보다 큰 변수가 되기 때문이죠.





※아마 서포터 럭스가 많아질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로아, 영겁의 지팡이를 되게 의아하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 답은 영겁의 지팡이를 1코어로 뽑아본 후에 게임 내에서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요새 트위스티드 페이트도 영겁의 지팡이 뽑습니다.



남은 한 자리는 존야나 벤시 둘 중에 선택합니다. 다른 아이템들은 쓰기가 좀 애매합니다.

모렐로와 라바돈은 본인 킬어시와 미니언 수급량에 맞춰 순서를 정하시면 됩니다.



상대가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 없다해도, 공허의 지팡이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없으면 중~후반 딜 부족 체감이 큽니다.




신발은 마관신. 점멸이나 여타 스펠을 자주 사용해야 할 상대 조합이라면 쿨감신.


※마관신을 가면 쿨타임 감소는 30%, 쿨감신이라면 40%를 채웁니다.



장신구는 제발 업그레이드 해 주세요. 럭스 챔피언 특성상 위치가 노출 되면 금방 사라집니다.

예언자를 자주 사용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야스오
블라디미르



+카사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여타 럭스 공략에서 아리를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으로 분류했고,

아리 공략에서도 럭스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분류하더군요. 좀 의아했습니다.


아리의 궁극기인 혼령질주로 Q스킬을 피하면 이긴다. 라는게 핵심인데

혼령질주는 너프로 인해 세번의 시전 동안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때를 보고 Q를 맞춰야지 뻔히 궁으로 피할 수 있는데 Q던지니까 못 이기는겁니다.

심지어 1~5렙 라인전 럭스가 압도합니다. 매혹은 미니언으로 피하면 됩니다.

R플래시로 Q를 피한다, 그러면 아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걸 던지는 겁니다.


매혹을 플래시로 피하거나 정화로 풀고, 실드틱으로 점화에 안 죽길 기도하세요.


그리고 아리 W, 여우불 스킬과 R, 혼령질주 스킬이 너프 먹었기 때문에

Q 한틱만 피해도 절대 원콤 못 냅니다.
오리아나
쉽게 말해서 플래시 싸움입니다.

오리아나의 궁극기 충격파를 럭스가 피할 수 있는 방법은 플래시입니다.

충격파 맞으면 죽으니까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근데 역으로 생각해봅시다.

오리아나도 럭스 Q 맞으면 죽기 때문에, Q스킬을 무조건 피해야 하는데.

오리아나도 도주기 없습니다. 플래시로 피해야 합니다.


라인전 솔로킬의 조건이 궁극기와 Q스킬 입니다. Q좀 제발 막 쓰지 마세요 그러니까
그 외에는 쉬운 챔피언은 잘 모르겠습니다.

라인전이 강력하긴 하지만 스킬 쿨타임과 깡딜 문제가 심각하기 때문에,

결국엔 스킬샷 싸움입니다.


많이 맞추고 많이 피하면 이기는게 미드 라인전입니다.



그리고 미드 라인전을 이길 수 있는 또 다른 핵심은,

스킬을 맞아도 "미니언"이랑 같이 맞지 마십시오.



라인도 밀리고 피도 빠지면 그냥 터렛에 cs 다 꼬라박힙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른 럭스 장인분들이 세세하게 적어놓으셨습니다.

제가 봐도 잘 쓰셨으니 그 공략을 보시는게 편할 겁니다.



혹은 추후 서술.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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