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q로 안전하게 라인푸시를 계속하는것. 정글러가올때는 스킬을다퍼부어 갱호응할것. 시야를 계속먹어줄것 .
갱을 절때로 당하지 말것. 라인을계속밀고 정글 강가 주도권잡는것을 도와줄것. 로밍과 텔은 재량껏 하세요.
라인을 안전하게밀면서 막타를잘치세요
라인전끝난상태에서는 상황이 여러가지가 나오는데요.
첫째. 우리팀이 똥쌋다. - 1. 그래도 아군이 라인클리어 능력이 있는 있다.
2. 그런거없다.
둘째. 무난무난하다. - 1. 라인클리어 좋다
2.아니다.
셋째. 압도적이다.
이렇게 대표적으로 나오는데요
첫째 1번 똥쌋는데 라인클리어 능력이 있다 . 경우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이럴때 다같이 미드에서 라인클리어만하다보면 계속끌려다니게됩니다. 미드대치중에 상대 한명은
타라인을밀고 그렇다고 우리팀 몇명이 그들을 따라다니면 계속짤리기만하니깐요.
그럴때는 잔나의 안정적인 스플릿능력을 활용해서 라인관리르 대부분 잔나가 해주면됩니다.
이러면 게임 길게갈수가 있어요. 미드에서 무난히 성장한잔나를 상대가 1:1로 압도할수있을 확률은 매우낮습니다.
라이너잔나는 그야말로 바퀴벌레거든요 죽질않아요. 그렇게하면서 라인관리 잘해놓으면 잘큰상대는
공성 챔프가 없을경우 이득취할방법이 다이브와 오브젝트인데 오브젝트는 바론빼고는 웬만하면 주는게 나중에오는 기회를 잡기가쉽고요. 다이브는 진짜 상대입장에선 양날의 검입니다. 이때 상대도 사람이다보니까 실수를 하게되거든요? 그 기회를 잘잡아야합니다. 잔나의 진가는 이때 잘나타납니다. 궁과 쉴드 cc기. 잘잡도록합시다.
두번째 라인클리어 유닛이 없다.
그럴때는 미드에서 타워를 계속지켜줘야하는데요 상대가 5명이서 미드에 대놓고 다올확률은적지만
티어가낮으면 그런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럴땐 미드에 가만계시면서 라인클리어만계속해주세요. 그럼 우리팀들이
타라인에서 조금씩성장가능할겁니다. 하지만 상대가 운영을할때는? 그때는좀힘듭니다. 팀원들멘탈잡아주면서
사려달라고 부탁해보세요 ㅋㅋ
그다음 무난무난할때 우리팀에 적절한 라인클리어 유닛이있을때는 사이드를 가서 라인을계속 밀어주도록합시다.
라인클리너가 없을때도 텔을이용해 밀면서 간보면서 텔합류하는 . 이게 매우중요합니다. 한타솔직히 지기가힘들어요
이기는건몰라도 잔나합류순간 무조건 반반이상갑니다.
자 다음 압도적일때. 압도적일때는 뭘해도 좋긴한데. 5vs5 = 무조건 win입니다. 그냥 미드 넥서스가 터질때까지
다같이 미드가면 질수가없긴한데. 그래도 말안듣는 팀원들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알아서하세요.
자 이상으로 다적었는데요 . 여기서 봣다싶이 가장중요한것은 라인관리능력입니다. 라인을꾸준히 밀어주는게 중요해요.
이런식으로 라인을밀면서 운영만잘해줘도 게임이 안끝납니다. 그걸 잘이해해야합니다. 운영이란것은
게임을 안정적으로 길게가는것이라고 보면됩니다. 손해를보지않고. 잔나가 운영하기매우좋은챔프입니다 의외로
사이드미는것도중요한데 아무래도 솔랭이다보니까 팀하는거에 무조건 맞춰야합니다.
사이드가려고하는데 팀이 계속미드가면서 거리 유지를안한다 . 그러면 무조건그냥합류하세요
어차피 후반되면 잔나힐량이 초당 500정도인데 원딜이 그냥 프리딜할수밖에없어요. 후반엔 원딜이 사냐 마냐로 승패가갈리는데 뭐 좋잖아요 ?
회오리를 원딜위협하는적에게 써주세요. 별로 위협안될때는 풀차지기다려서 걍 날려준느것도좋아요
풀차지회오리는 무시못하거든요 쎕니다. 또 보호막을 원딜러에게 써주되 상황별로써주세요.
궁은 원딜포함무조건 다인궁 ㅇㅋ?
좋음 향로가 사기인 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