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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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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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메이크]탑우르곳 개인적 공략

- 고기군(2017-07-27, 조회수: 3533)

op챔은 아님 [Re메이크]된 우르곳은 피오라+그레이브즈+ 남다른 즉사기
피오라처럼 피퍼뎀이 오지게 많아서
진짜 썌긴함 뭔가 썎끈함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4
  • 공격 속도 +1.7%
    x5
  • 레벨당 방어 +0.167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8
  • 공격 속도
    +8.5%
  • 방어
    +27.054
  • 쿨감소
    -9.948%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6,398 IP
룬은 개인취향임

[표식]에 깡공만 박지는 마셈 공속딸리면 우르곳 진짜 아무것도아님 W 믿고 깡공만 가는분도 있지만 패시브랑 치고빠지는데 공속을 박거나 그러시는게 더 도움됩니다.(어느정도 유틸은 챙기자고!)

[인장]은 다른 사람처럼 방어력 두르셈 포탑 다이브나 미니언상대로 좋아요 아니면 성장마방 두르시는것도 좋습니다.

[문양] 쿨감을 안두르시면 1랩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패시브 30초임 무슨 궁극기도 아니고 ;;;

[정수] 이속룬 두개는 고정이고 하나는 상대따라 가거나 삘대로 드세요.
진짜 우르곳은 이속 개쓰래기중에 쓰래기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쓰는 범용적 마스터리입니다.

열광 우르곳이 W에 묻어서 많이들 애용하시는 눈치인데
저는 책략이 우르곳에 가장어울린다고봄.
포악함(Savagery)포악함 들면 우르곳W 한방한방에 5씩 추가피해가 붙음
1초만 때려도 3방이니까 15가 기본으로 붙는 다고 보시면 될것같아요.
용이나 바론 미니바론잡을때 유용해요
(단 몬스터나 미니언만 적용)

비밀 창고(Secret Stash)Vs암살자(Assassin) 분명 암살자 드시면 솔킬각 진짜 잘나올겁니다.
하지만 난 물약성애자라;;;헤헤

무자비(Merciless)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드시면 이론상
내가 6랩일때 상대 채력(1300일 경우) 70%이하일 경우(910) 무조건 조지러갈수 있게해줌
[상대의 방어력은 30정도 약 25%감소라 가정합니다]
[공격력은78.8(부패물약기준)]
25%만 만들면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즉사인데
[상대방 체력이325면 즉사임]
40%이하면 무자비(Merciless)3%피해량 증가
계산하기 어려우니 일방적인 상대방의 피재생량or추가 방어력을 이걸로 퉁침
패시브 데미지가 피퍼뎀인데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6레벨 기준(0.5ad)38+5.25%로 최대퍼뎀으로 알고있음
비록 연속으로 때릴때마다 10%(그러니까 3.8+0.525%)씩 감소라지만

4방만 치면 5.25 + 4.725 + 4.2525 + 3.82725 = 피퍼뎀으로 18.05475%
                  38 +  34.2 +   30.78 + 27.702  = AD데미지로 130.682   +
[상대방 방어력 25%적용=13.5410625%]
[상개방 체력1300적용        234.71175]
[추가ad데미지25%적용   98.0115 +]
[총데미지                       332.723~]
[남은 상대방 체력                577.277]
기본 콤보가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Disdain(경멸)Purge(심판의 원)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이니까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선마라면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3 Purge(심판의 원)1 Disdain(경멸)1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1배분일 것이고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3랩 115(+07ad)=115(+55.16)=170.16
[방어력 25% 적용=127.62]
[상대방 현재 체력 577.277]
[남은 상대방 체력 449.657]

Purge(심판의 원)는 평타를 3번에 나누어서 때리는 스킬입니다. 전부 타격시 약 13번
[평타한대가 78.8 = 78.8/3*13]
[총대미지 341.466~~]
[상대방의 방어력25%적용= 256.1]
[상대방의 현재 체력 449.657]
[상대방의 남은 체력 218.914]
[목표치인 325도착]
이론상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Disdain(경멸)Purge(심판의 원)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5번째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을 다시 사용 가능함
그러므로
즉사 콰콰콰콰코콰콰코카ㅗ카ㅗ카ㅗ카콰ㅏㅋ
문제는 상대가 슬로우나 기절 순간 큰체력이 더해질때인데
최소한 슬로우는 보장해줄깨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 들어
그런거까지 이론에 넣지는 안겠습니다.
상대가 갑자기 피가차는 룰루 나서스 레넥이다하면 점화 드세요.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마스터리에서 충분히 설명한것같아서
저도 지치니까 여기까지만 할게요
그리고 인벤 스킬툴 글쓸때는 옛날 우르곳이라 의욕떨어짐;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직 이렇다할 빌드는 나온것이 없습니다.
딜탱커인 리븐이나 마이의 템트리를 따라가는것이 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이가
아직 첫날이지만 베이가는 진짜 절대 못이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으 마스터리에서 너무 힘을 뺏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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