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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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윅, 피의 사냥꾼
Warwick, The Blood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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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탱워윅 개꿀(한번 읽어보셈)

- 사인이로(2017-07-27, 조회수: 6457)

안녕하세요.
최고티어는 시즌4 다이아5였지만
현티어는 플래티넘 4인 시즌2 유저입니다.
롤에서 모든 챔피언을 전부 플레이 해보았고
그중 워윅이란 챔피언을 플레이 해보며
느낀점들과 기타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정보만 모아놓기 위한 공간이므로
딱히 정성들여 꾸미지않겠습니다.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280 (+35.0) 875
공격력 65 (+3) 116 공격 속도 0.679 (+2.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75) 16.5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총 가격 : 13,530 IP
공략의 경우 1.공격력+공속 VS 2.올공속 으로 갈리던데.
저같은 경우는 1번을 쓰면 굉장히 답답하더라고요.
뭔가 워윅특유의 공격모션시간이랑 매칭이 조금 안맞아서
약간씩 버벅된다. 게다가 워윅패시브랑 후에 올릴 거드라 초반 마체테호환 등등 공속이 무조건 좋다.
e스킬같은경우도 이게 시전모션의 그 갭이랑 딜레이가 커서
올공속안해주면 버벅거림. 불편함  난 1번쓰다가 2번쓰니깐 신세계였음.
노란룬경우엔 워윅은 방룬없어도 정글링에 아무런 지장이 없음. 게다가 성장형 정글이라서 성장체력득을 많이 볼수 있음
파랑룬경우엔 워윅은 쿨감을 챙길게 별로 없음.(필자는 탱워윅만 함)얼건,정당한영광,정령의형상등등 제한되어 있음. 고래서 10퍼정도는 룬으로 때우고 피통과 피감으로 초반 마딜은 어느정도 커버치는 편임.
파랑룬은 쿨감빼고 성장마저 올리고 쿨감템 덕지덕지해도 되는데 궁쿨감이나 q쿨감이 중요한 워윅한텐 쿨감이 더좋다고봄 미미하지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같은 경우도 1.열광 vs 2.파괴전차 로 나뉨.
일단 기본적으로 
분노공속5%가 아까말했듯이 워윅 특유의 모션이랑 e스킬 딜레이때문에 공속이 있어야 매끄럽게 딜이들어감.
이 공속이 얼마나 중요하냐면... 만약 스킬딜2%증가해서 내가 qr써서 한 500박으면 10더들어감 근데 이공속 5%로인해 평타 안드갈게 들어가버리면 뎀지 70정도가 더들어감
이게 이론으론 증명이 안되고 실겜에서의 컨트롤에 차이기 때문에 상관x임 내가 무빙으로 상대스킬 100딜을 피하면 내피가 50이라도 사는거고 피가300이라도 300어치 다처맞으면 죽는거임. 고로 뭐다? 특성은 별로 상관이 없다.
약점 노출(Expose Waakness)정글러의 기본소향이지. 새로운 피(Fresh Blood)이게 극초반 아주살짝 더좋은데 약점노출찍자 왠만해선 더좋다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이거 같은경우엔 워윅 q에 흡혈이있어서 흡혈귀에 1포도 안줘도 된다.그냥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에 5포 다주자. q에 AP,AD계수둘다 있어서 좋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이건도 말안해도 알거라 믿는다. 양날의 검은 후반탱커에게 있어서 무조건 손해이다. 안맞고 딜하는 딜러가 드는 특성이다.
날카로운 정신(Piercing Thoughts)필자는 탱워윅이라 흉포상위는 찍지않지만 쓴다면 이걸쓴다. 워윅의 딜은 패시브qr인데 모두 마법딜이다. 그래서 이걸쓴다. 평타딜 거드라딜은요? 거드라뽑을려면 한참걸리고 올공속룬이라 평타딜 진짜 약하다. 그리고 풀템떠도 근본적으로 물딜다 더해도 마딜이랑 비슷하다. 특성,룬 자체가 초 중반용이다. 초반에 마관으로 이득보자.
꿋꿋함난 이걸쓴다. 초반엔 그냥 없는특성이랑 마찬가지인데.
회복력이거는 워윅에게 있어 의미가없다. 꿋꿋함(Unyielding)는 방어력 200이 올랐을때 방어력 10이 오르는 특성인데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이 18레벨기준 겨우 공격력 10이 오르는걸 생각해보면 2티어차이나는 특성에서 나름 좋다고 볼 수 있다.
살펴보기(Explorer)이건 솔직히 취향이다. 초반칼날부리에서 질긴 피부(Tohugh Skin)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마저도 워윅은 커버가 된다. 오히려 뚜벅이 워윅에겐 시야확보나 r사거리를 조금이라도 늘려주는 살펴보기(Explorer)가 좋다고 본다.
룬 갑옷(Runic Armor)이건 그냥 설명이 필요없다.
소환사의 통찰력이것도 워윅에게 정말중요한 점멸 공포를 1번이라도 더쓰게 만들어주고 강타쿨도 줄여준다.
신속(Swiftness)내가 말했듯이 롤에는 수많은 컨트롤에 의한 차이가 생긴다.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이 특성찍고 주위에 적이 5명이 다있다고 해보자.
그럼 방어력 마저 15씩오르는데 내가 cc를 맞아서 느려졌다 가정해보자. 방 마저 15씩올라서 데미지 5퍼덜맞겠는가?(이것도 적5명이 다있어야 )아니면 cc줄여서 무빙으로 어떻게든 피해볼텐가 피했다면 기대값은 200이 넘는다. 게다가 워윅 같은 뚜벅이로선 cc맞으면 걸어서 도망밖에없다. 최대한 cc를 줄이자 .
자 여기서 이제 열광 vs 파괴전차다.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같은 경우 궁+q(평)만 해도 8스택이다.
게다가 qr을 맞출시 팀원과의 딜링으로 피가 훅빠진다.
w패시브온되고 공격력증가되서 더욱 아프게 딜링이 가능하다. 분명히 딜워윅을 플레이할시 굉장히 좋은특성임은 분명하기에 딜워윅 하실거면 무조건 열광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같은경우엔 워윅이 r을쓰면 바로발동이 된다. 워윅을 때어내려고 극딜하는 딜을 순간막을수 있는 장점이있다.
게다가 e공포스킬같은 경우에도 워윅특성상 최전방에서 여러명에게 공포장전하면서 맞고 있는다.거기서 e스킬이 터지면 최소2~3개의 파괴전차가 열리고 공포가 끝나서 약해진 탱킹력이 한번더 올라간다. 탱워윅은 무조건 파전이다. 착취? 버려라. 무조건 파전이다.
중간 특성은 필자는 비추하기에 꼴리는데로 찍어라.
방랑자(Wanderer)룬 친화력(Runic Affinity)무자비(Merciless)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정확성(Precision)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나라면 이렇게찍을것이다.
폭전을 쓰는이유는 중간특성을 찍을거라면 딜워윅이란 말이니.
유체화쓰고 원거리에서 물거란 생각을 했다면
지금당장 머리뚜껑열고 우동사리로 우동끓여 먹어라.
그냥 무조건 워윅에 존재는 점멸e다 점멸e 점멸q도 되고 암튼 점멸이 있어야 가능한 플레이다. 점멸찬양.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감지합니다. 해당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35/42.5/50/57.5/65% 증가합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스킬 및 기본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증가합니다.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2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필자의 경우 이렇게 스킬을 찍는다.
q가 리쉬받을때 정글링 속도가 훨씬 빠르고 안정적이다.
닥q다. 그후 평범하게 2랩w로 카정체크도 할 수 있고 
정글링도 좋다. 그후 e를 찍는다. 블루버프가 있어 정글링때 사용해도 무방하고 혹시나의 탑에서의 3랩교전시 필요하고 q하나 덜찍는다고 딜차이도 크지않고 정글링안정성이 많이 나빠지는것도 아니다. 
w를 3개 주는이유는 q스킬은 많이찍는다고 그렇게 초반에 많은차이를 일구어 내긴 힘들다. 물론 맞다이 칠상황이 나온다면 딜차이나 흡혈량 차이나 우월하지만 q 1랩으로도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며 w는 1랩당 쿨감이 15초다. 이속증가 공속증가도 폭이 크다. 워윅이 6랩전에도 갱을 갈수있게 리메이크 되었는데. e를 적중하고 싶어도 w가 있고 없고 차이도 심하고 w쿨이 짧으면 맵장악도 쉽고 나중에 찍자니 6랩후엔 궁이나 정당한 영광 등등 나와서 의미도 없고 그냥 이게 제일좋았던것 같다. 그후엔 위와같이 스킬찍도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첫귀환후 650원짜리 시야석을 사주고 싶으나.
티아맷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많이많이많이많이많이
심하다. 무조건 첫귀환엔 티아맷을 사준다. 그후 시야정글템을 사준다. 파란것도 좋고 빨간건(엘리스,카직스,렝가,리신) 등등을 상대할때 좋지만 e로 폭딜씹고 q흡혈하면서 딜하면 지지도 않고 시야석나오면 그때부턴 맵시야보면 카정당할 일도 없다. 그리고 잿불을 완성시키고 정당한영광을 맞춘다.(상대팀에 소라카가 있을시 무조건 2코어 덤불갑옷이나 처형인대검을 올린다.)
AP가 좀있는 비중이라면 헤르메스 신부터 사고 영광을 간다.
그후 상대에 AD가 많으면 얼건올리고 치명타비율이 많으면 란두인을 흡혈이 많을시 가갑을 올린다. ap가 많을시 영광이후 정령을 올리고 더 필요시 적응형도 올린다.
그렇다면 거드라는 언제올리는가? 탱킹이 어느정도 되고 게임이 잘풀렸거나 잘풀려가면 그때올린다. 단 절대로 막템으로는 가지않는다. 막템까지 갔다는것은 워윅은 이제 딜이 나오지 않는다. 막템으로 티아맷이 남아있다면 팔고 가고일가서 e쿨 한번이라도 더돌리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솔직히 딱히 어려운 정글러 상대는 없는데.
그브는 좀 잡기가 힘들단 말이죠. 내가녹는 경우도 있고
성장력도 워윅만큼이나 좋아서...
하지만 모든 상대는 워윅의 왕왕왕왕맞으면 쉽게 킬각이 나니 딱히 카운터는 없습니다.
룰루
궁으로 물면 궁써줍니다.
소라카
궁으로 물면 e써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내가 갱을가도 궁쓰고 도망가거나 궁은신으로 우리 미드라이너를 죽이는 탈론.
하지만 제압기랑 공포기로 인해 그런 손실이 조금줄어들어서 암살자 상대로는 워윅픽이
괜찮은거 같음. e피감으로 폭딜면역도 되서 방관커버가 잘됨.
아무무
이런 초식계열의 챔피언은 절대로 워윅상대로 맞다이가 불가능합니다.
간혹 피 10퍼남은 워윅이랑 이런애들 풀피로싸워도 이기는 경우가 있죠.
미스 포츈
뚜벅이 원딜. 잘 가시게
모든 정글러를(롤 모든챔프)를 다 여러번은 플레이 해봤지만
워윅은한... 2티어? 정도는 되는것 같음 파일럿에 따라 1.5도 될 수 있지만. 초반기량자체가 약한 챔피언이라서 1티어는 무리인거 같음.
적당한 딜랑과 정글링 탱킹, 기동력 cc까지 딜러보단..개인적으론 탱커에 훨씬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워윅
흡혈에 피해량감소(이게 개인적으로 개사기라고 생각함.)
거기에 cc가 2개. 뚜벅이인것만 빼면 정말 좋은 캐릭이라고 생각함. (그마저도 w랑 r,정당한 영광)음 아무튼 공략은 여기서 끝임 질문사항이나 태클사항은 댓글로 달아주고 조금이라도 마음에 들면 엑셀꾸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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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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