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0
17
13
0/0
사실 바드 장(애)인 이 아닙니다

- Gugu9gu(2017-07-27, 조회수: 6296)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31.314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7,113 IP
바드는 솔직히 초반에 로밍을 가봐야 쓸모가 없습니다.
(원딜이 no 휴먼이거나 힐이 아닌 정화나 텔을 들엇다면 3~4렙만 찍고 모빌을 신은뒤 다른라인으로 이민을 갑시다.)

블츠처럼 W키고 투다다다닥 달려가서 원딜을 끌고 팰수있는게 아니기에 평타짤을 맞히려고 애쓰지말아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보통 이렇게 자주갑니다.

탈진 or  점화(익나) 이거 두개말곤 갈만한게 없습니다.

나는 상남자니까 상대 원딜을 조사뿌리겠어! 하면 깡다구와 똘마니(종)  를데리고 점화를 들어줍시다.

하지만 바드는 공식 물몸이니 암살자가 많다면 탈진은 필수.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5/170/215/260 (+0.6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바드의 유일무이한 딜스킬. 이게 의외로 사거리가 많이 늘어납니다. 그러니 연습에 연습을 통한 연습만이 이쯤되면 Q스턴을 맞고 평짤을 함과 동시에 원딜이 두어대를 때릴수있겠지! 할수있게 되는 스킬인데다. 숙달된다면 R이 끝나기 0.2~0.3초에 날린순간 상대는 존야풀리자마자 스턴먹고 골로가게 할수있으니 Q는 숙련도가 답입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30/60/90/120/150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50%의 추가 이동속도를 1.5초간 얻습니다.
사정거리: 800
그나마 이전보다 마나소모량이 10 적어진 성소.. 100과 90의 차이는 초반에 생각보다 절실합니다.

라인전중에 깔아놨더니 깔자마자 원딜이 츄릅 덥석 삼켜버리면.

2렙에 W를 찍은 바드유저분들은 이런생각을 하게됩니다. " 아니.. 저게 마나 얼마짜린데 바로 쳐먹어.. "

"생각이 있는새X인가.. 사람인가.." 별의별 생각을 합니다.


어차피 바드는 소라카나 소나처럼 주유소 종업원이 아니기때문에. 후반가도 빈사의 팀원이나 빠른 도주를위해 

스피드업을 시켜주는 거기에 조금 체력을 채워주는 용도로 쓸거잖아요.


로밍을가서 성소를 한개 깔아놓고가면 라이너들이 약값을 줄이게되어 좋아하는건 비밀.


성소는 Q > E > R > W 순으로 마스터하게 될터이니. 그리고 이속증가는 1부터 5레벨까지. 모두 동일하니. 참고하시고.


상대 챔피언이 밟으면 성소가 꽃을 피워도 그자리에서 사라집니다. 그말은 내마나 90도 함께 증발한다는 소리.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10/20/30/40/50%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바드의 꽃..이라고 할수있음. 이걸 활용하는자가 상대를 농락할수있음.




스킬 콤보
Q각이 나오면 Q > 스턴 > 평타 > 천둥 !! 

각이 안나오면 짤짤이로  

평 > 슬로우 > Q > 천둥

Q를 쓰는게 내마음대로 된다. 싶으시면  

R로 상대를 황금동상으로 만든후 미니언이나 벽에 Q꿍! 그리고 여유롭게 팀원들과 패시면 됩니다.

물론. 개간둥이 같은 애들도 얼려버리니 개꿀.
스킬 활용 팁
바드는 연습에 연습에 의한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초입이라면 왕룬에 이속 이속 이속 을 추천..그나마 뒤뚱거리는 
뚱땡이의 무빙에 익숙해지시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롤의 명언중 하나는
아이템은 유동적. 고정되지 말자.. 입니다.

저는 바드로 주로 세미탱커를 가는데 익숙하게 정글이나 원딜에게 물려도 잘버티거나 잘도망가여
 한타때 딜로스를 만드는역할을 하게됩니다만.. 절대 제가 상대를 농락함으로써 희열을 느끼는것이 아니기에.
아니.. 느끼나? 아무튼... 저는 


상대에 AP 2 & AD 3 인 균형적인 조합이다! 하면 이렇게

정령의 형상<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  에  신발은 닌자의 신발<br /> o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을 가거나

상대에 AP 4 & AD 1 인 AP극혐 조합이라면 

수호자의 눈<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정령의 형상<br />밴시의 장막<br />적응형 투구<b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이렇게 가주시거나 

수호자의 눈<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정령의 형상<br />밴시의 장막<br />미카엘의 도가니<b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이렇게 가줍니다. 
AD 가 아프더라도 수많은 AP들의 1점사에 버티려면.. 어쩔수 없습니다. 살아서 조금이라도 스턴을 넣고
살아서 조금이라도 적을 농락하고 집을 못가게하거나 방해해야죠.

상대가 AD 가 주를 이루는 조합이라면 예를들자면 잭스,다리우스,마이,리븐,올라프 등등.. 수많은 AD챔피언이
바드를 보자마자 먹이다!! 저건 나의 300원이다!! 하며 올게 분명하니.. 평화롭게 살아가긴 힘드므로.. 
될수있다면 같이다니세요.

루비 시야석<br />승천의 부적<br />기사의 맹세<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얼어붙은 심장<br />닌자의 신발<br /> 를 가주시는데.
여기서 기사의 맹세<br /> 기사의 맹세 제외하고
 구원을 가주셔도 괜찮습니다.


신발은 모빌은 잘안갑니다. 어차피.. 통로가 나의 이동수단이 될지니..
중반에 빠른합류를 원하시는 분들은 모빌을 신으셔도 무방

헤르메스의 발걸음<br />닌자의 신발<br />



트위치나 이블린 등 은신을 주로하는 챔피언에게 R을 먹인다면 은신은 바로 풀립니다. 존야는 강제라서 맞춘다면
강제cc나 다름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는 그랩류와 포킹류가 있지만. 개중에는 뚜벅이들은 바드의 샌드백입니다. 이상.

카운터는 말하지 않는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바드는 자체적으로 어그로가 잘끌립니다.

E와 Q로 상대를 농락해줍시다. 그럼 다음한타때 그 농락당한자는. 내 뒤를 갈아버리려고 작정하고 달려들터이니

다시한번 농락해주면 빡칠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진심이 담겨있지 않지만.

진심을 담은 공략이니.. 저도 바드 대충 랭겜 으로만 400판 정도밖에 안해본 찌끄레기입니다.


그런데 바드 점수는 대충 27만점 정도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