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8
0
12
2/3
"로드호그 협곡출연 실화냐?"[꿀팁대방출]

- 야스오꿀챔(2017-09-14, 조회수: 9915)

롤 세간의 "전우협 해체설"이 나도는 가운데 드뎌 리메이크 우르곳이 나왔네요.엌ㅋㅋㅋㅋㅋㅋㅋ

 

"전우협"의 위협을 느끼면서 방구석에서 조용히 글 끄집어 보겠습니다.ㅋㅋㅋㅋ무서워ㅠㅠ

 

오늘 17/07/26/수 우르곳이 리메이크 드뎌 한국서버에도 패치가 이루어졌네요. 개이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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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깨알 리멕우르곳챔에 대한 흥미를 돋우기 위해 짤 몇 장을 가져왔어요. ^^ 재미로 봐주세요.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공속은 절대 들지 않도록 할게요. 큰 의미가 없어요.

 

애초에 350 평타사거리에 공속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ㅎㅎ

 

고정공룬으로 들어주시어, 패시브 이용해서 cs 잘 드실 수 있어요.

 

우리에게는 공속을 대체 할 w스킬발동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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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마저를 쿨감룬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ap면 고정마저 가셔야되요. 안가면 혼쭐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타고난재능)  흡혈귀(흡혈귀)

 

이 두 특성은 취향차이라고 여깁니다.

타고난재능 : 18렙기준 공격력 +10

   흡혈귀    :  생흡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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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열광) 우르곳 개꾸르특성!!!!!우르곳 정석특성!!!!!별표 5개짜리!!!★★★★★

        

w를 통해 상당히 빠른 시간안에 스택을 채울 수 있습니다. 아마 챔프 중에서 열광특성 가장빨리 쌓을 거라 자부합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전쟁광의환희) ★★★


        Q.우르곳이 전쟁광 드는 이유?

        

        A.피흡으로 인한 라인유지력 및 탐식망치와 더불어 카이팅 용이(발6개지만서도 느리기때문)

        (우르곳단점을 극보완해주는 특성이라 여깁니다)


        ex)짤견제가 심해서 도저히 못잡겠다는 챔프에게 좋음. 탐식과 더불어 이속급속하여 e각이보임.

             단, 열광의 극한방딜을 기대하기 어렵다 정도?


         ※ 전쟁광이 생존기, 추노, 라인유지력(도란방패와의 효율이 어마무시해버림)

             전쟁광 : 주로 원딜 상대로 좋음 (ex.케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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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극비효율]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파괴전차의용기)

 

우르곳이랑 안 맞음.

발동조건이 2가지(1.e넘겼을 때 2.처형끌고와서 공포걸 때)지만, 챔프상 전혀 안 맞는 특성임.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포효)

 

가지 않도록 할게요. 딜이 안나옵니다. 극비효율이에요. 챔프상 전혀 안 맞는 특성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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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에게 있어서 점화는, 변수가 많은 근래 메타에서 도박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적 정글러 갱킹으로 인한 라인cs손실방지 및 바텀 합류 및 뒷텔 등등으로 더욱이 큰 가능성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고로 텔/점멸 듭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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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7/31         "스펠하나바꿨을 뿐인데?"

 

(수정사항) 텔→유체화 (유체화로 하니, 텔로 인해 쭉 떨어진 점수가 다시 급격하게 복구되는 중) 

                                (매판마다 우르곳에게 돌아왔던 정치가 사라짐)

                                (유체화 든 후, 적유저들로부터 전체말로 탑차이라는 호평을 듣게 됨)

 

◆보통 적 탑챔프는 우르곳챔을 깔보는 경향이 있고,  이번판 이겼네 라는 허술한 마음가짐을 가지며, 적아군들 또한 그런 마음가짐을 가집니다. 그런 심리를 잘 이용해서 아군정치 당하는 우르곳이 적애들 상대로 서로가 역으로 정치를 할 껀덕지를 제공하게 됨 (전쟁광 + 유체화)                        

유체화/점멸

 = e스킬각확률높임, 갱면역, eqw콤보맞추고 빈사된 적 추노 후 확실한 솔킬 각 보장!!!!!

 

다리와 같이 유체화를 들어주시면 , 아쉽게 딜교 후 놓치는 우르곳 단점을 보완하여, 유체화로 킬각을 잡아낼수있음

 

또한,

 

적 갱킹시, 와드 박아도 죽는  우르곳 이속 특성상 유체화로 유유히 무빙치며, 빠져나갈 수 있음.

 

"텔써라. 난 탑에서 걍 2차까지 밀련다" 라는 마인드로 스노우볼 굴려주세요 ㅎㅎㅎ

 

이처럼 우르곳 유체화는 정말 최강탑챔을 만들어 줌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순서

: R>W>Q>E (Q선보다 W선이 개좋음)

스킬 콤보

eqw : e를 맞추고 넘겨진 위치에 q를 맞춰 슬로우 걸어서,w로 멤돌면서 딜교

 

패시브평-플 : 문어다리에 장전이 안된상태에서 평타를 써서, 플 위치에 따라 다른 장전된 패시브가 발사됨.

                    필요시 플로 패시브 터치는 각 잡는 것

 

스킬 활용 팁

Passive

             

 

1~5 Lv   : 4.5퍼댐 / 27.75초

6~8 Lv   : 5.25     / 23.12

9~10Lv   : 6         / 18.5

11~12Lv : 6         / 13.87

13~14Lv : 7         /   9.25   :13렙 중요!!! (이 시점이 강한 시기)

15~18Lv : 8        /    9.25

 

 

 

Q_active : 애초에 광역스킬이라, 챔프머가리에 안 맞추고 범위에만 포킹해도 주변폭발뎀지줌

(논타겟)

q플x        직스처럼 즉발Q뎀지 입히지는 않지만, 금세 터짐

               q를 맞추는 것이 우르곳의 가장 큰 핵심임.E를 통해 확정적으로 넣어줘야함, 그래야 딜각이 나옴

               q로 부쉬시야 확인 및 적 타격소리판정 안됨(절대 부쉬에 머가있는지 알 수 없다는 말)

               

 

W_active : on/off 가능

w플o        시전상태에서 q,e,r 모두 동시 시전가능

                q,e,r 맞출 시, 주변미니언이 있다한들 적챔프 자동공격함

                타워에도 연발딜링함

                시전시,미니언 , 용(대지,바람,화염,바다,장로) , 전령 통과O , 바론 통과X

                : (트라이시, 관통하면서 w로 패시브 딜 넣으셈)

                w범위에서 적이나 미니언 없을 시, off하여 쉴드를 유지한 채, 기본이속으로 걷기가능

                시전시, 범위안에 열매,수정초,솔방울탄 제거하니, 반드시 인지하십쇼(갸꿀팁아님?ㅎㅎ)

                주로 q+패시브평 들과 더불어 라인정리에 이용

                앞서 말했던 열광스택을 무지하게 빨리 쌓게해줌, 13대를 4초간 패는데 8스텍+5대(8스텍딜)=13대

                레드장신구로 이용하여 티모버섯 싹다 걷어내기 가능

                부쉬서 대기해서 적 와드 박자마자 w로 지울 것

                리신,엘리스 갱킹시... 미니언들에 w로 쓰고 비벼서 딜링하시면 역으로 잡아내기 가능

 

E_active : 벽넘기 안됨, 그냥 언덕 고런것도 안됨 ㅠㅠ 그래도 이동기 준거에 감사해야겠다 ㅎㅎ

(논타겟)   나름 광역딜로서 빨리 미니언 정리하고 집 가야 할 때, 일자로 쭉 써주면 좋음

e플o        미니언/정글몹(바론,용,전령 제외)은 걍 옆으로 밀려스턴걸어짐

               e플 가능(별개 다 되네 ㅋㅋㅋ거리 정말 잘 잡아야함, 그라e플,쉔e플과는 달리 약간의 고난이도 요함ㄷㄷ)

               ▶상위티어 일수록, 우르곳이 e를 시전시 우르곳이 왼팔먼저들어 그거 보고 반응하기 때문에, 스턴연계로서

                  써주시는게 제일 바람직함

 

R_active : 미니언,정글몹 관통

(논타겟)  적 당겨오면서 플로 적진으로 가서 공포까지 걸면 팀원들이 환호하고 좋아함, 고로 나도 뿌듯해짐ㅎㅎㅎ

r플x        선궁 맞추고, 아군들이 패다가 25퍼되면, 끌기까지 가능, 대신 팀원들이 3초안에 개패듯이 점사해야겠죠?ㅋ

              빨간색표식이 생길 때, 궁쓰면 무조건 처형 가능하다는 것임

              25퍼이하에게 궁 맞추면, 잠시 후 저절로 끌려와서 처형시키지만, 바로 r 눌러서 즉각 처형 시켜

              적군 백업 힐 등등 변수 주지말 것.

              부쉬 속 궁으로 적 피격시, 아주 짧은 시야만을 공유하는데 분명 2명보였는데 부쉬 안에 5명 모두 있을 수

              있음(고로 q처럼 부쉬 시야 확보는 매우 애매함)

              궁처형 끌어오기시, 우르곳본인이 먼저 죽으면 끌려오는 적 살게 됨

시작 아이템
필수코어템
적AD
적AP

[시작템]

1포션 도란방패 진리임


 

[생명 연장]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 w로 어그로핑퐁해주다가 버티고 버텨 수호로 한번 더 살면 한타 이겨있길~~~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도전) : ad있을 시, 가주면 개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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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기 및 둔화cc]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정당한영광) : 2초간 적 주변 75퍼 둔화

 

                            꽤나 우르곳이 가볼만한 템, 시젼하고 달리면 애들에게 공포 선사 가능 ㅋㅋㅋ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예언) : 2초간 적 주변 55퍼 둔화

 

                               넘기고 q와 란두인걸어 w이용하여 패시브 풍요롭게(?) 잘 맞출각 나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갑옷) : 1초간 50퍼 둔화

            

                              일반평타 또는 w 첫타에도 묻어나감

 

                              e로 넘겨 q(마스터시 65퍼)깔고 , w로 망자터트리면 1초간 115퍼 둔화로 속박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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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은장식띠 : 처형끌려오는 와중에 수은으로 풀림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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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추아이템]

 

연구를 통해 알려드린 바로는,

 

흡혈템이 w에 피흡효과를 생각하시는 분도 계신데, 피흡이 되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피흡량은 굉장히 미비합니다.

 

우르곳은 원딜처럼 치명타템과 여타 공속아이템을 가는게 아닌 피템위주와 쿨감을 통해 w쉴드량을 늘려주고 자주 발동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우르곳이라는 챔프 특성에 적합하다고 여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탱템 갖춰지기 전에 최대한 괴롭혀 주세요.

탱 갖춰지면 좀 힘들어요
카밀
참교육 시키시면 됩니다.ㅎㅎㅎ
갱플랭크
뒤집기만 하면, 원콤각 노릴 수 있음

단, 우르곳 궁 이해하는 갱플은 처형각 시 귤을 먹어 생존각을 보니 항상 그것도 염두할 것

 ※모든 연구는 일겜이 아닌, 다이아4~5구간 랭크게임기준에서 나온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

 

: 원거리챔프는 웬만하면 카운터임

 

Teemo(티모) 

 

: 그냥 핵고통 극 카운터 , 무조건 갱콜 하셈

  1포션 선도란방패 가셔서, 전투열광들고 cs 먹고 빼고  q로 주로 파밍할 것

  마방/방어 템 먼저 올리는 것도 좋은 판단

 

 

Fiora(피오라)

 

: 패시브로 약점 치고 빠지고, 답 안나옴 , 갱콜하세요. 카운터임

 

 

Jax(잭스)

 

: 우르곳w가 잭스 e에 다 씹힘. 카운터임

  잭스가 e돌리고 평타치며 접근할시, 같이 e로 넘겨주시면 피해가 적고, q떨구고 w시전해서 대응하세요.

 

 

Kennen(케넨)

 

: 근접챔에게 고통을 선사해주는 짤짤이챔 케넨

  우르곳은 원거리라지만, 사거리 350으로 근접전사라고 할 수 있음. 고로 짤견제 및 스턴으로 정신병 생길 수 있음

 

Yasuo(야스오)

 

→계속하여 날짜별로 파훼법이 연구되면, 제시를 할 것입니다. 

  

▶ 17/07/27 야스오 극카운터

  그냥 미니언 타고 들어와 평q콤보 몇 대 맞다가 유유이 다시 뒤로 미니언타고 갔다가 다시오고,

  주도권은 야스오가 쥐고 있음.

  좀 하는 야스오라면 라인을 당길 것이고, 무한 디나이 당해서 정치질 바로 들어옵니다. 벤하세요~~~

  야필패를 야필승으로 만들어주는 카드가 우르곳임 ㅠㅠ

 

▶17/07/30 야스오 파훼법 해결책제시 

첫번째 스킬: 야스오가 q 찍는다 ? 우르곳은 w를 찍는다

                  야스오가 e 찍는다 ? 우르곳도 e를 찍는다. e타고 올 각에 정확히 맞 e로 넘겨준다

(들어올각이 눈에 보임, 아군미니언타고 들어오기때문에 넘기기만하면 미니언과ew콤보로

  멋진 2렙킬각을 만들어 낼 수 있음)

3레벨에 q하나만 찍고 w를 선마하자. 근접전은 w선마를 지향한다. w>e>q (선마순서)

야스오 같이 e타고 들어오고 평q 찌르고 짤이 짜증나니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신발)을 꼭 가주도록 한다.

그 이후 가갑으로 트리를 타면 야스오로부터 솔킬 절대 안나오고 야스오는 아무고토못해버림 ㅋㅋㅋㅋㅋ

가갑트리 이후 얼망 올려주면 됨.

 

→극카운터로 칭했었는데, 조금씩 해결방안이 나오네요 ㅎㅎㅎㅎ

 

 

Darius(다리우스)

 

: 다리는 보통 유체화/점멸 스펠 많이 들고옵니다.

 텔/점멸 다리는 할만한데, 도저히 유체화 다리는 갱호응 및 일대일 카이팅으로 우르곳에게 지옥선사함

 갱콜해야함!!!

 

 

Jayce(제이스)

 

: 전쟁광+유체화 를 들고, 딜교방법은 이러합니다.

  패시브평(전쟁광이속버프받고,) -  q - 평 하면, 제이스는 먼딜이지 싶을 거임 ㅋㅋㅋㅋ

  우르곳은 패시브 터치는게 중요함

  앞다리패시브 2방 혹은 3방 맞춰주고, 유체화 키고 막 달라 붙으면 e쓸거임. 그럼 다시 e-플 해서

  뒤집어진 제이스상대로 뒷다리패시브 2방 혹은 3방에 w켜서 맞추면 죽거나 딸피시 궁써서 처형시키면 됨

  좀 어렵다 느꼈던 상대지만, 의외로 많이 만났고 라인전 주도권이 거의 매 모든판이 우르곳에게 있었음

 (항상, 제이스 e 염두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됨)

 

 

 Gragas(그라가스)

 

: 처형시, 그라궁에 위치이동되도 처형판정이 더 우수하여 끌어 처형 가능

 

 

 

 

 

 

 

 


 

장점 : 마나손실 적음, 안정적(???)임, e스킬로 인한 최초 우르곳이동기가 생겨남^^

         탑근접퓨어탱일 경우, 매우 괜찮은 픽임

 

단점 : 기본이속330으로 뚜벅정점 

 

       e스킬(경멸o,점멸x) 체감사거리 극도로 짧음. 50만 더 늘려줬으면 ㅠㅠ

 

       e시전시 갈리오처럼 멈칫함, 갈리오는 사거리라도 길지 ㅡㅡ;;

 

        e,r이 즉발아니라 준비시간 있어서 아쉬움

 

         갱킹에 매우 취약함, e는 생존기라기도 좀 애매함

 

         굉장히 수동적인 챔프

 

         최근메타 적탑챔의 푸쉬력에 비해, 부족함이 확연하고, 합류가 늦다. 적탑은 밀고 합류해서 한타승리로 이끔ㅠ

        

         

 

       잘 커서도 타챔프에 비해 적에게 달려들어 씹어먹을 수 있는 챔프가 아니라, 잘 컸음에도 생각을 잘하여

 

        진입각을 잘 보도록해야함. 잘 못 들어가면 딜은 딜대로 애매모호하게 박고, 고기방패로 농락당하다가


        죽을 소지가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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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e판정보다 뛰어난 우르곳 e :  비젼으로 못씹고 공중으로 이즈리얼 부양시킴.

                                                      적 이즈 있을시, 한판당 1~2번 종종 나옴.개웃김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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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제가 어제 오늘 17/07/26 ,27 플레이해서 공략을 쓰게 된 것이 다른 누군가가 봤을 때는, 단기간의 플레이로 공략

 

은 좀 그렇다(?)라는 생각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skin spotlight"에서 리메이크 영상을 보면

 

서 얼렁 빨리 스타일리쉬해진 리멕우르곳을 써보고 싶었습니다. 공략글을 통해 챔프를 누구보다 더 잘 이해해서 쓴 글

 

이 아닌, 그 챔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싶어서 쓴 공략글이거니와 다양한 유저들과의 우르곳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싶

 

어서 작성했음을 알려드리고, 추후에 챔프상대법 및 꿀팁들을 찾아내어 계속하여 덧붙여 최신화시키겠습니다.

 

첫 공략글인만큼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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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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