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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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왕귀서폿 힐러 소나
힐을 계속하고 e로 이속올려주는 후반 왕귀서폿 한타기여도 최강 서폿
옛날에는 다이아도 찍엇는데 지금은 별로안해서 티어는 골드까지 내려갔다
횟수는 얼마 안되지만 옛날부터 꾸준히 소나를 조금씩 해왔기 떄문에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유산소운동중 이라고 치면 아이템 빌드를 참고할 수 있을텐데 마스터티어의 공략을 보고 템 구조를 바꿔서
참고만 하기 바랍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방어 +4.26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방어+12.78
총 가격 : 17,835 IP
룬은 아무거나 가도 죽지만 않고 딜러가 멀쩡하고 후반만 가면 무한힐 소나가 캐리를 한다
필자는 그냥 있던 룬이나 쓴다
뭘가든 안죽고 후반가면 힐소나는 쎄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게최고다 다른 특성가봐야 아무짝에도 쓸모없고 천둥은 소나가 스킬을 쓰고 나서 평타를 치면2방인데 3방을 쳐야 천둥이 터지기 떄문에 천둥이 생각보다 안터진다
그냥 후반캐리력에 힘을 싣기 위해서 바람술사의 축복을 찍는다
서폿은 무조건 이속빠른게 최고고 스펠 쿨감소 시켜서 탈진이나 빨리써서 원딜이나 딜러를 살려주자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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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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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콤보야 평타강화가 qwe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니까 그걸 염두에 두고 쓰면? 되고 그럴일이야 없겟지만
초반에는 짤짤이 넣을려고 소나한다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평타맞추기도 어렵고 잘못들어가면 죽기떄문에 중반까지만 가도 힐의 한타기여도는 무지막지하기 떄문에 힐선마를 하는편이다
물론 상대가 정말 만만하면 q선마해서 자꾸 날려도된다.
소나가 물몸이라 물리면 죽기떄문에 왠만하면 w선마를 하자 q짤 좀 맞추고 싶으면 q2개나 3개 먼저 찍고 힐선마하고 q선마하면된다
스킬 활용 팁 알아서 잘 콤보라는게 없다 소나는 그냥 스킬을 쓴다 안쓴다의 차이일 뿐.. 뭉쳐서 다닐떄는 e짤을 계속 써주고 w도 계속 써주자 크레센도는 3인 이상 맞춰도 좋지만 한명 짜를떄 써도 나쁘지 않다
애시당초 소나는 힐러기 떄문에 궁극기는 딜러를 살려주던가 상대의 맥을 끊던가 아니면 짤라먹을 떄 쓰면된다 제일 중요한건 we를 계속 써주는 것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취향에 따라 시작아이템은 충전형 물약이나 비스켓3개를 들고간다
필자는 가끔 혼자 댕기다가 q짤 먹이기 떄문에 충전형물약에 암살자를 찍엇다
비스켓을 찍고 물약3개를 사도 무관합니다
시야석 샀으면 와드를 삼거리랑 가능하면 상대쪽 부쉬에 와드를 해주자
여눈을 가는이유는 소나로 we를 계속해서 끝도 없이 주다보면 느껴지겟지만 마나가 없는 소나는
여눈이 없으면 마나의 혜택을 보지못한채 마나가 0이 되신다.
여눈은 수호자의 눈을 간다음에 바로가주도록 하자 . 취향에 따라 똥신 하나 신고 가도좋다
헤르메스를 가도 괞찬은데 ap데미지가 정말 많을떄만 가자
원딜에 몇방 맞으면 소나는 천당으로 가기떄문에 닌탑이 짱이다
상대 ap 데미지가 별로 없으면 솔라리 말고 구원먼저 가도된다
마스터 티어 소나 공략을 보고서 템을 좀 바꿨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떙겨지면 물몸인 소나는 잘죽기 떄문에 불편한 상대
블리츠크랭크
떙겨지면 물몸 소나는 잘죽기 떄문에 불편한 상대지만 그나마 미니언 뒤에서 안떙겨지고 짤짤이 가끔 먹여주면 쓰레쉬보다는 낫다
우리편 딜러가 못하면 서폿이 힘을 못쓰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알아서 잘 핑와사다 박고 시야확보하고 we계속 쓰고 가끔 심심하면 q짤 날리다가 궁각 보이면 쓰고서 짤라먹던가 2~3인궁 이상으로 스톱 시키던가 하면된다 we가 제일중요하다
초반 운영법 안짤리고 잘 버티면
중반 운영법 we의 파워가 살아나고
후반 운영법 후반왕귀 소나가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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