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100% (4표)
0% (0표)
0% (0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8
0
12
4/4
리메이크 정글 우르곳, 안정적인 정글링과 강한 역갱

- 스즈롷낙틴(2017-07-31, 조회수: 15112)

안녕하세요


7.15 패치에 우르곳이 리메이크 됬죠


개인적으로 많이 기대하고 있었던 업데이트 인지라


바뀌자마자 바로 탑 우르곳을 하러 달려갔으나..


040 세주아니 (강타)


여눈 6개 15데스 애니비아 (강타)


불X알 3개 기동신 3벌 17데스 야스오


여눈 자크 (강타)


이런 팀을 만났다는.. ㅜ


어쨌거나 이 다음 판엔 정글로 가보았는데 상상 이상으로


정글링이 안정적이고 카정 당할 때에도 맞다이가 굉장히


강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정글 우르곳에 매료되어 약 30판을 하고


바로 공략을 쓰러 달려왔습니다! 


제 공략! 부족하지만 잘 부탁 드려요!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룬은 평범한 공룬을 들어줍시다

저는 물관을 사랑하기에 룬에 공격력 대신 모조리 물관으로

채워서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반엔 이 룬이 확실히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Fury)와 마술(Sorcery)

솔직히 취향차이인것 같아요

저는 초반에 조금이라도 도움 되라고 분노(Fury) 을 찍습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와 포식(Feast)

포식(Feast)는 정글 피관리에 도움 되므로 찍으줍시다.

흡혈귀(Vampirism)와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우르곳은 피흡보다는 공격력을 올리는 게 더 좋아보입니다.

피흡 올려도 솔직히 별 차이 없음..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저는 처음 리메이크 우르곳을 할때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를 들고 했었는데요.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중첩이 W에 적용된다는 걸 알고선 이 특성만 씁니다.

살펴보기(Explorer)와 질긴 피부(Tohugh Skin)

이건 전 살펴보기(Explorer)도 매우 괜찮다고 보는데 얘는 이동기가

Disdain(경멸)밖에 없어서 이속 느리면 좀 힘듭니다

이건 좀 취향

룬 갑옷(Runic Armor)와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W 보호막 증가라는 메리트가 있지만

초반에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가 더 좋아서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찍었습니다

통찰력(Insight)와 인내심(Persverance)

Smite(강타)도 더 자주 쓰게 해주고 Disdain(경멸)Flash(점멸) 도 좀더 자주 쓰게 해줘요

통찰력(Insight) 드셈
몇달 전만 해서 D점멸 충 이었지만

결국 F점멸로 갈아탔..ㅎ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F점멸이 리신 궁플 할때

불편한것 같아요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는 W 선마가 정글 우르곳 에게는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만약 초반 저렙 갱 가시려면 2렙때 Disdain(경멸) 를 찍으시거나 

3렙때 Disdain(경멸) 를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Purge(심판의 원) 다음에 Disdain(경멸) 선마도 꽤 쓸만 한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이 처형 하는거나 당하는거나 기분(?)이 좋습니다 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르곳은 인파이트 이기 때문에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에 붙어있는 

20프로 뎀감이 매우 좋습니다

거기다 평타 칠일이 많은 우르곳에게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의 도트딜은

매우 환상적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Purge(심판의 원)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중첩이 적용 되듯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방어력 감소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아주 잘맞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는 Purge(심판의 원)를 키면 이속이 느려서 적이 도주하몀 추노가 어려운데 

적도 같이 느려지게 해주는 꿀텝입니다

그밖에 신발은 적에 AP가 많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대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가주시면 되겠구요

마방이 더 필요할 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빼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를 가셔도 됩니다

단,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갈히 오버 쿨감이 되니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대신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나 

다른 탱템 혹은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

실명 때매 W 평타랑 패시브 안나감 ㅜ

거기에 맞다이 할 거리 안줌..
케이틀린
케이틀린

사거리가 드립따 길어서 다가가기 조차도 힘듬

겨우 다가갔다 하면 E 맞추고 계속 때리면서 튐

계속 가면 내가 죽음
람머스
람머스

W 켜도 내가 더 아픔 얘는 가갑까지 감 진짜 아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탈론

나 죽이러 왔다가 W 보호막에 못죽이고 역관광 당함
워윅
워윅

체력 없어지면 피흡 강화되는데 피 없으면 피흡하기 전에 처형당함
왠만한 인파이터들

우르곳이 맞다이는 정말 쌥니다
요즘 덤불 조끼가 추가되서..

진짜 덤불 조끼 두르면 때리는 내가 더 아픔..

잠시 매를 드시는 아버지의 심정을

조금이나마 느낄수 있었..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르곳은 갱을 갈때 각을 잘 보셔야함


눈치를 잘 봐서 E 를 잘 써야됌


이게 선딜이 너무 길어서 맞추기가 힘듬


이건 렉사이 궁 처럼 버프 먹을 것 같음

 

초반 운영법

 얘는 초반 정글링이 매우 안정적인 녀석임


중간에 바위게 안먹고 6캠이 가능함


다먹어도 피가 빵빵해서 카정을 가거나 갱을 가도 문제 X

 

중반 운영법

 슬슬 한타가 일어날 때 부터 우르곳의 진가가 발휘됨


얘가 딜은 딜대로 나오면서 잘 죽지도 않음


그러다가 한 놈 피 빠지면 바로 궁 날려서 갈갈갈 해주면 됨


근데 이게 가까우면 은근 맞추기 어려움 ㅎ

 

후반 운영법

 

 탱은 탱대로 딜은 딜대로 나옴


한타때 붙어서 비비는 꼴을 보면 토 나올 지경

팀파이트시 역할

 최전방에 서서 탱킹을 하고 W로 딜과 탱을 동시에 해줄수 있음


한타때 걍 맞아주면서 E로 말파같은 놈 빼고 잘 배달 시켜주면


한타 끝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짧고 미숙한 공략이지만 이 꿀을 나만 섭취할 수 없어서


이렇게 공략 적어보았습니다


덧글 부탁 드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100% (4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