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다이아 중~하위 구간 원딜 유저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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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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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이런 애들이 쓰는것이다
애쉬는 면 족하다.
설명할 것은 딱 3가지
는 그냥 맞딜, 프리딜 구도에서 키면되고
는 알아서 다들 쓰니까 패스
설명충
애쉬의 첫타는 100%데미지+슬로우
슬로우 묻은 적에게 2번째 공격부터 110%+@%
+@%가 크리티컬확률에 비례하는데, 어느정도일까?
ex)겨울에 매우 추운상태에서 다치면 더아픈 그런원리
알기 쉽게 예를 들면 가 나온 시점에서 + 75%이다.
두 아이템의 치명타율이 20%+30%=50%인데,
가 크리티컬 데미지 50% 올려주니 75%가 된것.
만약 치명타율이 100%라면?
추가뎀은 150%로 타원딜과 같게됨.
기본뎀이 110%이기 때문에 위의 경우에서는
총 데미지는 260%가 되어 더쌔다...
가 기본적으로 2타부터 110%로 적용되고 + 75%이니
185%로 2번째부터 때린다.
이것을 슬로우로 상대방을 엿맥이며 집요하게 때려야한다.
애쉬는 치명타가 없다?
아니 있는데 치명적 데미지가 아니라 치명적 슬로우
타챔프와 마찬가지로 치명타 확률로 치명타를 치는데
뎀증가는 없고 슬로우가 3배로 뻥튀기된다
18렙기준 최대 60% -> 거의 절름발이 됌
일제사격은 챔프에게 무조건 치명타 판정으로 슬로우가 3배
라인전에서 느낌 쎄하면 날린다. 땅꿀파는 적정글,
정글도는 적정글, 없어진 적미드 등등 다 찾아준다.
안보이면 우리정글 반대 동선에 날려보자 보통 찾는다.
후반으로 갈수록 매 한마리의 가치는 올라가기 마련,
최대한 찾아주자 써치써치
바론체크 용체크 낚시플레이 다 찾는다
매는 2렙 찍어야 충전이 되니 8레벨에 하나 더 찍음
못맞추기가 더 어려워요(feat. Bang)
맞출 확률에는 몇가지 조건이 있는데
1. 상대방 회피기 없음
2. 상대방 점멸 없음
3. 상대방 이동경로 예측 가능
(물론 궁으로 플만 빼줘도 이득이긴 하다)
이 3개가 맞으면 보통 맞춘다고 본다. 난 이걸 바텀에서 미드로도 라인밀고 쏘는데 고착된 미드 라인전 형태면 높은 확률로 맞는다. 한쪽이 심하게 라인푸쉬하는 구도가 아닐수록 맞추기 쉽다. 아니라면 걍 들고있자
우리팀 정글러가 온다면 콜을 해서 맞춰준다.
못맞추면 맵에 ? 존나뜨고 무안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벨 오르면 덫으로 무빙 제한하고 조여오는데 강한 서폿이랑 오면 더힘듬
후반 캐리력도 밀림 -> 초중반 스노우볼로 이득 못보고 후반까지 질질끌면 딜량에서 밀림
헤드샷+크리티컬+사거리+생존기로 캐리력 최상위권 원딜
뚜벅이들의 적
나한테 점화 걸음
부모님의 원수
웃음소리 재수없음
표식에 터지면 기분나쁨
우리팀으로 만나도 싫음
-> 걍싫음
행여나 땡겨지면 비석 세우기 쉽기 때문 우리팀 서포터가 땡겨져도 문제다
적 블츠한테 주도권 넘어가면 그다음부턴 답이 없다
뚜벅이인 애쉬한테 w키고 달려오면 답도 없다 아예 거리를 주면 안됌
우리팀으로 블츠 만나도 짜증남 걍 벤
그랩 날라오는데 끌릴 각이면 걍 플쓰자 괜히 끌려서 얻어맞고 킬각주지말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뒷다리 부러진 개구리처럼 잘 뛰지를 못한다 더블어 창도 잘 못던진다
얘는 공격력이 높아도 총딜의 90%만 들어오는데 나는 2타부터 110%가 들어간다
주의할건 그저 궁극기 하나
조합을 많이 타주는게 좋다 픽할때도 적팀에 암살자나 날랜적이 많을때는 솔직히 그닥 좋지 않다 무빙을 아무리 잘쳐도 실수는 나오기 마련이고 한계는 있기때문
또한 플래쉬 의존도가 너무 높다
이런경우 잘 지켜주는 서포터가 더 좋을것이다
++++
이런 적상대로 애쉬 뽑는건 정말이지 비추천
기똥차게 밀어보자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자
애쉬를 뽑은 이상 cs더 잘먹고 더 빨리 미는게 좋다
갱킹각 날려서 주지 말고 아군 서포터도
라인전 쌔게 짜는것이 좋다
-> 아군 서포터도 딜이 강한경우
적바텀이 조금만 각을 줘도 박고 딜 다퍼부으면
스펠 빼거나 킬내기 좋기 때문에 좋음
적이 cs도 잘 못받아먹으면 너무 좋다
각도 주지 말고 로 뒤쪽 적와드 지워버리자
바텀/미드지역 합류에서 리드해준다 -> 자연스레
포탑퍼블, 드래곤 연결 하면 best!
적라이너에 이런거 있는데 안보일때 라인 미는건
명백한 쓰로잉이다. 위치 파악 될때까지 최대한 사려줘야 뒤잡히는 일이 없다.
추천 아군 서폿은
-> 라인 주도권 / 압박용 (매우추천)
-> 적 암살자/브루저 카운터용 (걍추천)
바텀라인전이 기본적으로 서폿 영향이 더 크다
서폿한테 적당히 고마워 하고 요구할건 요구해라
먼저 포탑을 민 경우
아군 힘든라인으로 간다 가서 또 밀어준다
이러면 편하게 잘크던 적 라이너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힘든 아군 라이너 케어 가능
-> 스왑하는 라이너와 귀환타이밍을 맞춰서
CS손실이나 타워 체력 깎이는걸 방지해라
적의 저항이 거세다면 궁극기를 이용 잘라먹는 플레이도
좋다 이렇게 이득을 보고 오브젝트를 연결한다
먼저 미드/탑에 붙어주면 전령 연결이 쉬워짐
-> 스노우볼 굴릴 거리 더생김
먼저 포탑을 못 민 경우
라인전에서 패했을 가능성이 높음
최대한 cs 챙기면서 2:2 싸움은 열지 않는다.
최대한 바텀2차 포탑을 지켜준다.
궁극기를 통한 이득이나
빠른 합류, 맵 장악으로 이득을 보려고 하자
안죽고 딜을 퍼부어주자 바론/장로 시야체크를 도와준다
따로 다니지 않고 항상 자신이 본대의 중심이 되어야함
애쉬가 후반딜이 약하다 약하다 하지만 결국 원딜러다
충분히 딜 잘 넣고 이길 수 있다 포지션 항상 생각하면서
잘 잡고 위협적인 스킬을 계속 생각한다
뚜벅이인 탓에 유무가 판도를 뒤엎을 정도로 중요하다. 원딜의 생사를 가를 수 있고, 원딜이 죽고사는건 한타 이기고 지는것에 엄청난 영향을 주기 때문
필요하다면 콜해서 쿨타임을 채우고 싸운다.
이니시에이터 + 광역슬로우 + 폭딜
애쉬로 꿀빠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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