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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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서리 궁수
Ashe, The Frost Archer
18
1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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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이렇게만 써도 올라간다(상시업뎃)

- 수왁(2017-08-18, 조회수: 11630)

필자는 다이아 중~하위 구간 원딜 유저이다.


자신이 브실골에서 애쉬로 랭크 승률 55%도 못넘는다면 정독하는 것이 도움이 분명 될것이라 생각한다.

기본적인 애쉬 사용법애쉬 운영 방법에 대해 적었다. 애쉬는 사용법보다 운영방법이 더욱 중요하다. 이에대해 설명하였다.


이제 애쉬로 티어를 올려보자

업데이트 내용/추가 내용 발견시 상시 업데이트++
애쉬, 서리 궁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280 (+35) 875
공격력 59 (+2.96) 109.3 공격 속도 0.658 (+3.34%) 1.032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6) 104.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룬세팅은 기본적인 원딜 14%룬을 사용한다.

가끔 빨강룬에 치명타 하나 넣는 도박쟁이들 있는데
애쉬는Frost Shot(서리 화살)때메 2배 치명타 없고 딜증가 거의 없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무난하게 18/12/0을 쓴다
딱히 설명할건 없고 서포터가 Soraka(소라카)이런 애면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룬 갑옷(Runic Armor)쪽을 생각해 볼 수 있지만 보통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후반가서 딜러가 나밖에 없을거 같다면 열광도 뭐

-17/8/6 추가
이 마스터리가 정답인가 고민했는데
책략/결의 이게 정말 고민이 많이 된다
책략을 쓰자니 결의가 아쉽고
결의를 쓰자니 책략이 아쉬운 상황

-1티어-
재빠른 발놀림vs포악함(Savagery)vs회복력(Recovery)vs꿋꿋함(Unyielding)
방랑자(Wanderer)교전시 효과 못보므로 버림
포악함(Savagery)라인푸쉬 cs수급에 좋음
회복력(Recovery)라인 유지력 상승으로 좋음
꿋꿋함(Unyielding)탱커 아니므로 버림

-2티어-
룬 친화력(Runic Affinity)vs요리의 대가vs암살자(Assassin)vs살펴보기(Explorer)vs질긴 피부(Tohugh Skin)vs공성의 대가(Siegemaster)
룬 친화력(Runic Affinity)초반에 효과 없어서 버림
비밀 창고(Secret Stash)애매함 2:2 파이트에서 매우 좋기는 한데 시작템이
도란+1포션이라 효율을 많이 뽑을 수 있을지 의문
암살자(Assassin)1:1 상황 바텀에선 잘 안나오니 버림
살펴보기(Explorer)서포터 아니라서 버림
질긴 피부(Tohugh Skin)좋음 맞딜과 견제시에 좋음 미니언 어그로도 덜아픔
공성의 대가(Siegemaster)애쉬는 라인 푸쉬 해야 하므로 버림

-3티어-
무자비(Merciless)vs명상(Meditation)vs룬 갑옷(Runic Armor)v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무자비(Merciless)부족한 애쉬 보조해주기에 매우 좋은 특성
명상(Meditation)마나가 후달리긴 하지만 이거 찍을정돈 아니므로 버림
룬 갑옷(Runic Armor)서포터 힐, 흡혈과 매우 시너지 좋음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극초반 단계 맞다이시에만 쓸만함

-4티어-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vs산적(Bandit)vs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vs통찰력(Insight)vs인내심(Persverance)vs대담함(Fearless)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부쉬 성애자에게 쓸만하나 나는 안씀
산적(Bandit)라인전 W로 재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특성이 너무 좋아서 패스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희/비가 갈릴 수 있는 버리기 힘든 꿀특성
실피로 죽이고 살면 희열감 오짐
통찰력(Insight)힐과 점멸의 쿨을 줄여주므로 너무 좋은 특성
생존기 부족한 애쉬한테 적합
인내심(Persverance)체젠 능력 구리므로 버림
대담함(Fearless)탱커 아니므로 버림

이렇게 각 티어별로 결의/책략이 좋은게 꼭 하나씩 있다.
결론. 아군 서포터 고려해서 취향껏 사용
기본적으로 라인전 강점을 가져가려면 힐이 최고
더이상설명x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마나 소모: 3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제 사격 (Volley)
마나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애쉬가 원뿔 형태로 7/8/9/10/1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매 날리기 (Hawkshot)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60/50초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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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Lee Sin(리 신)이런 애들이 쓰는것이다

애쉬는 Frost Shot(서리 화살)Volley(일제 사격)면 족하다.

스킬 활용 팁 

설명할 것은 딱 3가지 Frost Shot(서리 화살)Hawkshot(매 날리기)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는 그냥 맞딜, 프리딜 구도에서 키면되고

Volley(일제 사격)는 알아서 다들 쓰니까 패스


Frost Shot(서리 화살)설명충


애쉬의 첫타는 100%데미지+슬로우

슬로우 묻은 적에게 2번째 공격부터 110%+@%

+@%가 크리티컬확률에 비례하는데, 어느정도일까?

ex)겨울에 매우 추운상태에서 다치면 더아픈 그런원리


알기 쉽게 예를 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가 나온 시점에서 + 75%이다.

두 아이템의 치명타율이 20%+30%=50%인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크리티컬 데미지 50% 올려주니 75%가 된것.


만약 치명타율이 100%라면?

추가뎀은 150%로 타원딜과 같게됨.

기본뎀이 110%이기 때문에 위의 경우에서는

총 데미지는 260%가 되어 더쌔다...


Frost Shot(서리 화살)기본적으로 2타부터 110%로 적용되고 + 75%이니

185%로 2번째부터 때린다.


이것을 슬로우로 상대방을 엿맥이며 집요하게 때려야한다.


애쉬는 치명타가 없다?

아니 있는데 치명적 데미지가 아니라 치명적 슬로우

타챔프와 마찬가지로 치명타 확률로 치명타를 치는데

뎀증가는 없고 슬로우가 3배로 뻥튀기된다

18렙기준 최대 60% -> 거의 절름발이 됌

일제사격은 챔프에게 무조건 치명타 판정으로 슬로우가 3배


Hawkshot(매 날리기)라인전에서 느낌 쎄하면 날린다. 땅꿀파는 적정글,

정글도는 적정글, 없어진 적미드 등등 다 찾아준다.

안보이면 우리정글 반대 동선에 날려보자 보통 찾는다.

후반으로 갈수록 매 한마리의 가치는 올라가기 마련,

최대한 찾아주자 써치써치

바론체크 용체크 낚시플레이 다 찾는다

매는 2렙 찍어야 충전이 되니 8레벨에 하나 더 찍음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못맞추기가 더 어려워요(feat. Bang)

맞출 확률에는 몇가지 조건이 있는데

1. 상대방 회피기 없음

2. 상대방 점멸 없음

3. 상대방 이동경로 예측 가능

(물론 궁으로 플만 빼줘도 이득이긴 하다)


이 3개가 맞으면 보통 맞춘다고 본다. 난 이걸 바텀에서 미드로도 라인밀고 쏘는데 고착된 미드 라인전 형태면 높은 확률로 맞는다. 한쪽이 심하게 라인푸쉬하는 구도가 아닐수록 맞추기 쉽다. 아니라면 걍 들고있자


우리팀 정글러가 온다면 콜을 해서 맞춰준다.

못맞추면 맵에 ? 존나뜨고 무안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7/8/17 추가 첫아이템
그냥 적바텀을 고려해서 사면 된다
Caitlyn(케이틀린)+Lulu(룰루) 이런식으로 초반에 강하다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Kog'Maw(코그모)+Janna(잔나) 이런식으로 초반에 약하다면 Doran's Blade(도란의 검)
도란방패 스타트시에 cs놓침주의

첫 코어는 보통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간다.
유지력, 공격력, 공속, 카이팅에 전능하다.

혹은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롱주의 Pray선수/KT에 Deft선수가 가는걸 봤는데 높은 쿨감으로 이득을 보는 템이다. 팀랭크 같이 호흡을 자주 맞춘 경우일 수록 좋다고 생각하고
후반 딜량 기댓값도 좋다

2코어로 공속템 가준다. 애쉬가 갈만한건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Phantom Dancer(유령 무희)정도로 2코어라면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가 무난하다. 작은 탄에도 슬로우가 붙기때문

무난하면 3코어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사서 공격력치명타
한껏 올려주도록 한다.
적 미드AP가 괴물이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올려버린다.

이후 Guardian Angel(수호 천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th's Dance(죽음의 무도)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이런걸 잘 배합해서 쓴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솔직히 거의 대부분 판에서 사는게 낫다. 비싸지만 마지막 코어로 이만한게 없다고 생각한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어그로를 좀 풀어주고 공격력/생존 모두 갖춘 쓸만한 템
극후반에 쿨타임이면 팔고 다른거 산다
암살자류 챔프 카운터용으로
Katarina(카타리나)Khazix(카직스)Talon(탈론)Zed(제드)Nocturne(녹턴)
이렇게 킬/어시로 쿨타임 이득을 얻거나
한명에게 쏟아내는 챔피언 상대로 매우좋음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꿀템. 적 딜감소와 높은 공속크리티컬로 DPS증가도
엄청남 크리템 3개부터는 박히는 딜 자체가 다르다.

신발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장 선호한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만으로는 공속이 약간 애매한 감이 있기 때문
적 AD가 강하면 주저없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적 AP와 CC를 고려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트롤

극후반 풀템나오면 무조건 신발 팔고 유령무희다.

2017/8/13
서포팅 아이템 추가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네 뭐 너프전까지는 사기아이템 확정입니다
게다가 2코어로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가는 빌드와 매우 시너지 좋아
서포터에게도 2코어 정도로 부탁하면 좋습니다
워낙 OP템이라 서폿들이 알아서 가긴 함
원딜생존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일단 사거리에서 밀림 라인 푸쉬력 밀림

레벨 오르면 덫으로 무빙 제한하고 조여오는데 강한 서폿이랑 오면 더힘듬

후반 캐리력도 밀림 -> 초중반 스노우볼로 이득 못보고 후반까지 질질끌면 딜량에서 밀림

헤드샷+크리티컬+사거리+생존기로 캐리력 최상위권 원딜
제드
모든 원딜의 적
뚜벅이들의 적
나한테 점화 걸음
부모님의 원수
웃음소리 재수없음
표식에 터지면 기분나쁨
우리팀으로 만나도 싫음

-> 걍싫음
블리츠크랭크
애쉬 픽하면 라인 주도하고 밀어넣는게 좋은데 상대 서폿이 블츠면 그게 좀 쉽지 않다
행여나 땡겨지면 비석 세우기 쉽기 때문 우리팀 서포터가 땡겨져도 문제다
적 블츠한테 주도권 넘어가면 그다음부턴 답이 없다
뚜벅이인 애쉬한테 w키고 달려오면 답도 없다 아예 거리를 주면 안됌
우리팀으로 블츠 만나도 짜증남 걍 벤

그랩 날라오는데 끌릴 각이면 걍 플쓰자 괜히 끌려서 얻어맞고 킬각주지말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얘는 해본사람들은 알겠지만 슬로우 묻히면 장애가 된다
뒷다리 부러진 개구리처럼 잘 뛰지를 못한다 더블어 창도 잘 못던진다
얘는 공격력이 높아도 총딜의 90%만 들어오는데 나는 2타부터 110%가 들어간다

주의할건 그저 궁극기 하나
잔나
잔나처럼 극 수비적인 서포터면 오히려 편하다 서포터랑 같이 적원딜 계속 때려서 쉴드 쓰게하고 마나 깎아먹으면 된다 잡기는 쉽지 않아도 따이지도 않고 계속 밀어 넣을 수 있다
다리우스
스펠없는 다리우스는 ㄹㅇ 화살도둑
17/8/13 카운터픽 추가
대표적 카운터만 언급함이다
전형적 뚜벅이+대쉬기부재 인 탓에
암것도 못하고 당하는 경우가 많다

Rumble(럼블)-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Gangplank(갱플랭크)-Cannon Barrage(포탄 세례)
비슷한 맥락의 두 스킬 맞으면서 때리는건 불가하다
깔리는 순간 딜할 구도가 안나온다

Jarvan IV(자르반 4세)-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Cataclysm(대격변)버거킹!
Camille(카밀)-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
빠르게 근접하는것이 가능할 뿐더러 버거킹은 점멸 없으면
나갈수도 없고 최후통첩은 혼자서 풀 방법이 없다
+Galio(갈리오)-Hero's Entrance(영웅출현) 까지 덮으면 노답
아군으로 Alistar(알리스타)Tahm Kench(탐 켄치)등을 가져오면 카운터 가능

Rakan(라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Malphite(말파이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이니시에이팅이 너무 위협적이다 점멸까지 쓰면서
들어오는걸 반응하는건 난이도 거리유지 필수

그외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Death Mark(죽음의 표식)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Void Assault(공허의 습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Death Lotus(죽음의 연꽃)Summon: Tibbers(소환: 티버)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이런싀벌같은것들을 조심하자

조합을 많이 타주는게 좋다 픽할때도 적팀에 암살자나 날랜적이 많을때는 솔직히 그닥 좋지 않다 무빙을 아무리 잘쳐도 실수는 나오기 마련이고 한계는 있기때문

또한 플래쉬 의존도가 너무 높다

이런경우 잘 지켜주는 서포터가 더 좋을것이다

Malphite(말파이트)+Rammus(람머스)+Corki(코르키)+Kalista(칼리스타)+Rakan(라칸)

이런 적상대로 애쉬 뽑는건 정말이지 비추천

초반 운영법

기똥차게 밀어보자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자

애쉬를 뽑은 이상 cs더 잘먹고 더 빨리 미는게 좋다

갱킹각 Hawkshot(매 날리기)날려서 주지 말고 아군 서포터도

라인전 쌔게 짜는것이 좋다

-> 아군 서포터도 딜이 강한경우

적바텀이 조금만 각을 줘도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박고 딜 다퍼부으면

스펠 빼거나 킬내기 좋기 때문에 좋음


적이 cs도 잘 못받아먹으면 너무 좋다

Teleport(순간이동)각도 주지 말고  Sweeping Lens (Trinket)(탐지용 렌즈 (장신구))Control Ward(제어 와드)로 뒤쪽 적와드 지워버리자

바텀/미드지역 합류에서 리드해준다 -> 자연스레

포탑퍼블, 드래곤 연결 하면 best!


적라이너에 Pantheon(판테온)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런거 있는데 안보일때 라인 미는건

명백한 쓰로잉이다. 위치 파악 될때까지 최대한 사려줘야 뒤잡히는 일이 없다.


추천 아군 서폿은

Nami(나미)Lulu(룰루)Zyra(자이라)Karma(카르마) -> 라인 주도권 / 압박용 (매우추천)

Tahm Kench(탐 켄치)Thresh(쓰레쉬)Braum(브라움)Alistar(알리스타) -> 적 암살자/브루저 카운터용 (걍추천)


바텀라인전이 기본적으로 서폿 영향이 더 크다

서폿한테 적당히 고마워 하고 요구할건 요구해라


중반 운영법

먼저 포탑을 민 경우

아군 힘든라인으로 간다 가서 또 밀어준다

이러면 편하게 잘크던 적 라이너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힘든 아군 라이너 케어 가능

-> 스왑하는 라이너와 귀환타이밍을 맞춰서

CS손실이나 타워 체력 깎이는걸 방지해라


적의 저항이 거세다면 궁극기를 이용 잘라먹는 플레이도

좋다 이렇게 이득을 보고 오브젝트를 연결한다

먼저 미드/탑에 붙어주면 전령 연결이 쉬워짐

-> 스노우볼 굴릴 거리 더생김


먼저 포탑을 못 민 경우

라인전에서 패했을 가능성이 높음

최대한 cs 챙기면서 2:2 싸움은 열지 않는다.

최대한 바텀2차 포탑을 지켜준다.

궁극기를 통한 이득이나

빠른 합류, 맵 장악으로 이득을 보려고 하자


후반 운영법

안죽고 딜을 퍼부어주자 바론/장로 시야체크를 도와준다

따로 다니지 않고 항상 자신이 본대의 중심이 되어야함

애쉬가 후반딜이 약하다 약하다 하지만 결국 원딜러다

충분히 딜 잘 넣고 이길 수 있다 포지션 항상 생각하면서

잘 잡고 위협적인 스킬을 계속 생각한다


뚜벅이인 탓에 Flash(점멸)유무가 판도를 뒤엎을 정도로 중요하다. 원딜의 생사를 가를 수 있고, 원딜이 죽고사는건 한타 이기고 지는것에 엄청난 영향을 주기 때문

필요하다면 콜해서 쿨타임을 채우고 싸운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에이터 + 광역슬로우 + 폭딜


17/8/18 추가 글
애쉬 랭크 종류별 체감티어

솔로랭크 별3.5
5:5팀랭크 별4.5

이유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조합이 매우 중요하다
궁극기 이니시를 통한 스노우볼에 중점이 맞춰진
애쉬인데 이런경우 팀적으로 최소 3~4챔프는
스노우볼에 적합한 챔프인 것이 좋으나
솔로랭크에서는 조합이 제각각 따로놀기 때문에
그 장점이 발휘되기가 팀랭크보다 어렵다
5:5팀랭크의 경우 생각을 잘 해서 조합을 짜가면
애쉬의 변수 창출 능력이 십분발휘되어
더 높은 승률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실제로 필자도 팀랭크에서 애쉬 승률이 더 좋다.
마치며

 애쉬로 꿀빠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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