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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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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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12
1/1
[정글] 알아두면 좋고 몰라도 되는, 그러나 읽어볼만한

- 롤쟁이케빈(2017-07-31, 조회수: 2640)

마스터 이

     안녕하세요. 마스터 이 공략을 작성하게된 '브론즈' 입니다.
               우선 브론즈가 쓰는 공략이니 공략에 신빙성은 1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브론즈는 이 마스터 이라는 챔피언을 어떻게 이해하고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한번쯤을 읽어볼만합니다.
                  물론 이 공략을 보고 도움은 없으시겠지만 제가 이 챔피언을 하면서
                    얻은 아주 진짜 사소한 팁이라도 알아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3
  • 체력
    +144.72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4.5
총 가격 : 9,423 IP
룬은 상황에 따라 변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티어한정) 밴이 많이 되는 마스터 이 에게 저는 Vs AP/AD 룬은 사치라고 생각합니다. 충분히 이 룬으로 편하게 게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에서 고민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특히 흉포 중 "현상금 사냥꾼" 과 "양날의 검" 또, "전투의 환희" 에서 말입니다. 필자는 적팀 탑과 정글을 기준으로 두고 매 판 마다 바꾸어 찍곤 합니다. 적팀 탑혹은 정글이 암살자 일때 (1탱) 현상금 사냥꾼 혹은 양날의 검 을 가주는 편이고 2탱 이상일때 전투의 환희 를 가는 편입니다. 또 대체적으로 도주기가 적은 상대가 많을때도 현상금 사냥꾼을 가는 편입니다.

솔직히 책략과 결의는 취향 차이라고 봅니다.
정글의 불변입니다 강타

또, 점멸은 반 필수로 들고 있고, 가끔 유체화 혹은 텔레포트 를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뭐 이 것까지 사사건건 개입하기는 어려우니. 강타는 고정으로 그 후의 서머너 스펠은 알아서 드시는 걸로!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정글링 시에는 알파 타이밍만 잘재면 피손실을 줄여서 정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드를 잡고 있을때 레드는 공격모션이 크기에, 공격을 하려는 타이밍에 맞추어 알파를 사용하면 어그로 초기화와 동시에, 한번의 공격을 무마 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상대가 카정을 왔을때 알파를 사용하면 정글 몬스터의 어그로 초기화를 이용하여 정글몹과 같이 카정을 온 적 정글을 도륙할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안 알려줘도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알파는 적의 확정 CC기 를씹어줄때 활용이 가능하고, 운만 좋으면 즉발스킬도 씹으실 수 있습니다. 또 명상은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마스터 이이게 적이 가하는 피해가 50/55/60/65/70% 감소합니다." 라고 스킬 설명이 되어있는데, 이를 통해 제드, 렝가 등의 암살자 챔피언들이 풀콤보를 사용해도 명상을 통해 딜을 절반이상 씹어내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위 티어 분들이 늘 말하듯이,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적팀이 4AP인데 란두인 망자같은거 가지 말라는 겁니다. 왜 강타를 빨간색이 아닌 파랑색을 들었냐 물어보시는 분이 많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마스터이는 1ㄷ1기준 약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이를 통해 빨간 강타의 피해감소 효과 및 고정 피해 효과가 필요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파란색 강타를 들게 되면 마스터 이 에게 부족한 CC를 보완 할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아 또 저는 마스터이로 극딜을 가지않아도 충분히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딜템은 피갈퀴손과 몰왕이면 충분합니다. 신발은 아까 룬에서 공속을 많이 박았기에, 굳이 광전사의 신발을 가지 않아도 됩니다. 헤르메스로 강인함, 적이 올 AD면 닌탑, 초반에 잘 풀렸다면 모빌. 쿨감신이랑 신속신, 특히 마관신만 안가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선진입하고 평타 계속 갈구는데, 잭스가 대나무헬리콥터 돌리면 약 3초간 때린 평타 헛짓거리됨. 또 잭스는 지 맘대로 헬리콥터 끊을 수 있어서 알파로 씹기도 애매함. 없이 1대1해도 잭스가 맞딜이 약하지가 않아서.. 껄끄러움
람머스
때렸는데 아픔... 갱킹도 마이보다 좋지. Q스킬로 기동성도 나쁘지 않은편.단단하기 까지 해서 잘하는 사람이하면 답없다고 보면 됨.
리븐
CC기 많고 폭딜이 가능한 모든 챔피언들은 마스터 이의 카운터. 대표적인 예로 리븐. 선알파로 진입하면 스턴맞고 끔살. 그렇다고 들어올때까지 기다려주다가는 원큐에 가버림. 라이엇의 따님은 상대안하는게 상대법. 그렇다고 명상으로 딜을 씹을 수도 없는게, 명상하다가 스턴이나 에어본맞고 바로 골로가버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모든 진입형 암살자들은 마스터이가 상대하기 쉽다. 들어왔는데 명상때문에 원큐에 안죽고, 갑자기 태세 변환해서 궁키고 달려들면 스킬이 빠진 요녀석들은 할 수 있는게 없음.
렝가
이하동문
카사딘
이하동문
추후 상대법 올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을 하되, RPG만 하지 맙시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용 챙겨주시고. 간간히 라인에 얼굴 비치면서 다니세요. 솔직히 못큰마이도 어느정도 손만 되면 무섭습니다.


후반 운영법

 흔히말하는 백도. 전문용어로 스플릿.


팀파이트시 역할

 극딜간거 아니면 선진입해서 도주기 없는놈 부터 천천히 죽이세요.

 원딜 먼저 물면 우리팀이 좋아함,

마치며

 이 글을 보게되다니.. 결국 끝까지 보셨군요. 조금이나마 알아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이 엑셀... 을 받을 만한 공략은 아니나, 주면 감사하고..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피드백 받고요, 악플만 줄여주세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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