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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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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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 페이커의 주력픽 미드 코르키!!

- 가갑아칼리(2017-08-25, 조회수: 18570)

 KT vs SKT 의 경기에서  폰페이커 선수가 각각 1번씩 사용하면서 다시 떠오른 미드 
코르키!! 미드챔프들중 후반캐리력 1위에 빛나는 코르키를 알아보도록 하자


 KT vs SKT 의 준결승전 경기에서 패패 승승승 역전승을 하게 만들어줬던 최고의 픽중 하나였던 페이커의 미드코르키!!



 코르키가 너프가 됬다 기본공격력 3이나 너프됬는데 큰너프는 아니지만 누적해서 보면

이것도 은근 타격이 있으니 갑자기 이게 왜 안잡히지 이러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연습모드라도 하면서 익숙해지도록 하자.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0) 2310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2) 86 공격 속도 0.644 (+2.8%) 0.95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449 IP
 AP가 많이나오는 미드에서는 상대방 스킬데미지가 주력이기 때문에 성체와

마저를 끼고 쿨감룬도 들어주면서 스킬을 더 빨리 쓰면서 견제에 밀리지 않도록

하면되고 만약 AD가 나오면 기본 원딜룬을 가면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무조건 전쟁광의 환희이다.

 삼위일체이후 치명타를 가는 코르키한테는 특성으로 인해 얻는 초반 라인유지력과 후반교전에서의 피흡으로 인해

오래동안 전투를 하기에도 좋고 코르키가 계속 살아있으면 R(미사일폭격) 포킹과 스태틱 번개 평타로 인해 상대방

입장에서는 코르키가 굉장히 성가신 존재가 될것이다.


흉포쪽 특성에서 새로운피 VS 포식, 흡혈귀 VS 타고난재능, 현상금사냥꾼 VS 양날의검 VS 전투의환희

이거는 본인 취향대로 찍고 싶은대로 찍으면된다. 그리고 코르키는 데미지가 마법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물관이 아닌 마관을 찍어줬다.

 책략 VS 결의는 이것또한 본인취향이다, 하지만 전보다는 라인전이 조금 약해진 코르키가 오래동안 버티기위해

프로들은 결의쪽 특성을 찍었고 통찰력말고 대담함을 찍는사람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스펠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

 무조건 이 아니라 


상대가 탈리야, 트페, 갈리오같이 로밍이 좋은 챔프이거나 혹은 텔레포트를 드는 챔프라면

맞텔을    들어주면서 로밍에서 절대 밀리지 않게 하면 되는거고

제드 탈론 같이 순간진입 암살챔피언 이라면 

상대방 정글이 엘리스같이 확정CC기가 있거나 혹은 적 미드가 확정 CC기가 있다면 를 

한타에서의 안정성과 역관광을 노린다면 을~~~!!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80/130/180/230/280 (+2.4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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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코르키가 미드에 서긴 하지만 어찌됬건 기본은 원딜이다.


거기다가 코르키는 삼위일체를 가서 평타강화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때문에 웬만하면 스킬다음에 


평타를 반드시 섞어줄 필요가 있다.




스킬 활용 팁
 솔로랭크 최상위권 IG 루키선수의 이야기를 듣고 배운건데 미드라인전은 밀당이라고 한다다.

상대가 앞으로오면 내가 뒤로가고 반대로 내가 앞으로가면 상대가 뒤로가는 서로 안맞아 주려고 하기때문에

밀당이라고 표현한거 같다.


미니언을 통한 딜교환이 가장 좋은데 살짝 뒤에 빠져있다가 상대가 미니언을 치려고 오면 그때 R(미사일폭격)을 날려

주면 쉽게 맞출수 있고 6렙전에는 이걸 이용해서 E,Q와 평타 견제를 해주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다수AP상대
아이템 빌드

초반스타트는


도란방패 1포션이 가장 무난하다.

환희특성과 도란방패의 체력회복이 어우러지면서 라인유지력이 올라가고

상대방 견제가 좋은챔프를 상대로 가면 아주 좋다.




이것도 도란방패처럼 라인유지력도 좋지만

무엇보다 1렙부터 본인이 견제가 가능한 피지컬을 가지고 있고 상대챔피언이

초반견제에 약한 챔피언이라면 카시오페아 처럼 부패물약을 마시면서

E 혹은 Q를 찍고 지속적인 평타견제를 하면 좋다.



평타딜이 3이나 너프되면서 도란검을 갈 필요성을 느끼고있다.

지속적인 평타견제가 전보다는 약하고 미니언도 약간 안잡히는 느낌이라 

도란검 스타트도 좋다.



상대AP가 많거나 AP딜이 강력하면


주문포식자를 먼저 올려서 상대 폭딜에 죽지않게끔

버티기 좋고 그렇다고 1코어부터 멜모셔스로 가면 딜로스가

생기기때문에 주문포식자 까지만 올리고 삼위일체로 가도록하자.


(본인은 죽어도 주문포식자를 가기 싫다 하면 망토만 올리고 업그레이드를 안하면된다.)



삼위일체 다음 고속연사포 스태틱 무한의대검 순서는??



본인이 잘컸고 더 강하게 딜을 넣고 싶다면 무한의 대검을 

우리팀 라인클리어가 느리다면 스태틱을

조금 더 긴 사거리에서 포킹을 하고 싶다면 고속연사포를 먼저 가면된다.

(참고로 폰선수는 고속연사포를 페이커선수는 무한의 대검을 먼저갔다.)


수은장식띠 헤르메스 시미터는 언제??


상대미드가 말자하다 그러면 빠르게 올려도 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상대 CC기가 많거나 본인만을 노린다면 

2 코어 이후에 수은장식띠 올려주고

헤르메스 시미터로 업그레이드는 마지막에 하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카사딘과 더불어서 코르키의 너프전부터 대표적인 카운터이다.

3렙전까지는 제드가 근거리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맞을수 밖에 없다면 3렙이후에 제드가

WEQ를 모두 배운순간부터 진짜 시작이다.

3렙전에 압박을 하면서 Q를 최대한 안맞게 노력을 해야하는데 표창을 계속 맞다보면

피가 까여서 3렙되자마자 제드가 기다렸다는듯이 킬각잡고 W E Q 를 이용해 피를깍고

코르키의 이동속도를 늦추면서 그림자와 위치를 바꿔서 점화와 평타 몇번을 치면 죽는다.


제드와의 라인전은 WEQ각을 안주는것, 미니언관통Q를 맞지 않는것 이 2개가 가장 중요

한데 한번 킬주면 스노우볼 굴러가는거 순식간이니 진짜 조심하면서 플레이하자.

그리고 AD암살자 챔프들을 상대하는데에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당기면서 CS만 먹는방법과

우리정글과 본인 피지컬을 믿고 라인을 미는것인데 첫번째 방법은 잘못하면 위아래로 로밍

다니는 제드로 인해 다른라인이 터질수도 있다는건데 팀이 믿을만하면 이방법을 쓰도록하고

두번째 방법은 정글이 미드위주로 시야를 봐준다는 가정하에 하도록 하자 그게 아니면

성장도 제대로 못하고 터질수있다.


후반가면 제드는 쉽게 들어오지 못하기 때문에 버티기만 하면 코르키가 훨씬 좋다는걸

알아두고 무리한 딜교는 하지 않도록하자!!
루시안
라인전깡패 흑형 루시안이다.

미니언을 관통하는 Q스킬과 패시브인 스킬이후 평타2번이 매우 아프고 루시안이 라인전내내

코르키를 압도한다.

코르키가 Q스킬을 쓰면 E로 피하면서 평평 Q 평평 을 날리고 미니언이 없으면 W 이속증가를

이용해서 계속 쫓아와 죽을수도 있고 루시안의 궁극기 안마기는 라인클리어용이든 챔프를

맞추는 용도든 모두 좋기 때문에 6렙이후에도 코르키가 여전히 힘들고 집몇번 갔다오면

CS도 밀리고 미드1차도 밀릴수도 있다.

루시안의 Q스킬은 미니언 관통이라 피하기 어려우니 뒤에 평타2번을 안맞게 해주고 진짜

정글러를 계속 불러서 루시안을 말려놓지 않으면 미드가 터지는 광경을 목격하게 될것이다.

상대가 루시안이라면 웬만하면 픽하지 않는걸 추천하고 만약 할거라면 정글러가 계속

미드에 올수있게끔 잘한다 잘한다 칭찬을 해주자.
카사딘
원딜이지만 AP로 데미지가 들어가는 코르키 특성상 카사딘은 카운터에 속한다.

거리유지가 가능하다면 최대한 Q를 맞지 않는게 좋지만 만약 그렇게 못하다면, Q를 맞으면

무섭다고 뒤로빼지말고 E키고 Q를 던지면서 라인을 미는것과 동시에 맞딜을 하도록하자

어차피 카사딘은 6렙전에 돌진기도없고 갱호응도 힘들고 라인클리어까지 느리기 때문에

빠르게 밀면서 압박해주고 우리정글러한테 시야와 역갱을 봐달라고 하자.

그렇지 않으면 피관리가 안되있을시 적정글의 갱킹에 한방에 죽을수도 있다.

6렙이후에는 카사딘의 궁극기로 앞으로 오면서 QWE를 맞추면서 딜교후 킬을 따내려고

할텐데 거리조절이 정말 중요하다 카사딘이 한번 킬을 따내기 시작하면 점점 코르키가

힘들어지고 거리조절을 잘 못하겠다면 정글러 불러서 라인을 억지로 밀어붙여서 1차타워를

꺠거나 아니면 카사딘을 계속 타워에 박혀있도록 한뒤에 로밍이라도 다니도록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갈리오
피즈
씨발둥이가 초반단계 버프를 먹어서 발퀴리와 2초정도밖에 차이나지 않던게 4초나 벌어졌다.

그러니 발퀴리4초 남았는데 피즈가 들어와서 딜교환하는 일이 벌어 질수 있으니 똑같이

쿨일때 라인을 강하게 밀어넣어서 미니언 빅웨이브를 만들어서 피즈가 들어오지 못하게끔

하고 발퀴리 쿨이 돌아오면 다시 견제를 하도록 하자.

그리고 6렙이후에는 피즈궁을 맞지만 않으면 압도적으로 코르키가 유리하니 피즈의 행동을

유심히 보고 갑작스런 원거리 면상궁이나 시야가 없는곳에서의 궁을 맞지않도록 와드를

잘 박아두고 정글러한테도 대기해달라고 하면 피즈가 들어와도 역으로 딸수있다.
Hard



Normal


Easy








 

오리아나가 너프되면서 전보다 더 쉬워졌다.

오리아나의 모션너프로 인해 Q스킬이 챔피언한테 완전히 정착을 한 이후에야 W,R 스킬이

들어가는데, 너프전에는 Q가 2/3쯤 오면 W이 터지기 시작하면서 Q가 도착하자마자

데미지가 바로 들어오는 거였다면 이제는 Q도착 약간 딜레이 후 W R이런식이다.

약간 기계적인 모션으로 변했고 방어막까지 너프되면서 라인전도 더 편해지고 기습적인 ER플은

하기 힘들어졌다.

모션이 다시 롤백됬는데 그래도 방어막 너프랑 w데미지 너프는 그대로니 여전히 할만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부패 물약 스타트 라면 초반에 E 평평평 카시오페아 처럼 견제해 주면 좋고 아니면 상대가 초반에 코르키보다


더 세다면 도란방패 시작을 하고 먼저 들어가지말고 들어오는 상대한테 E를키고 평타와 Q를 맞춰주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고 그걸 바탕으로 라인전을 풀어나가면 되겠다.



 Q를 배운 시점에서는 Q를 맞춘다음 E키고 평평 해주시고 그리고 3렙때 W는 필킬각이 아닌이상 앞발퀴리는 절대 


자제!!, 앞발퀴리 쓰고 들어갔다가 상대방 정글러 와서 CC기 맞으면 최소 점멸 빠지거나 죽는경우가 많으니 킬각을


노릴거라면 천천히 압박하면서 와드를 박아놓고 정글러가 없다는걸 확인한 이후에 앞발퀴리 써주면서


평 - Q - 평 - E - 평 - 평 - 평 - 평



원래가 원딜챔피언이고 삼위일체까지 들었기 때문에 스킬 다음 강력한 평타를 반드시 섞어주도록 하자.


그리고 코르키는 평타모션도 좋고 생각보다 평타딜이 좋기 때문에 미니언을 먹으러 오는 상대한테 지속적인 평타


견제를 해주면 매우 좋다.




그리고 폭탄배송 타이밍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팁을 하나 주자면


처음에는 8분 그 다음부터는 4분이다


8분 - 4분 - 4분 - 4분 ... (처음이후는 계속해서 4분마다 돌아오니 이걸 잘 활용하도록 하자)


초반 운영법
 너프전 코르키는 천둥군주의호령 특성에 부패물약과 탈진을 들고서 초반부터 강한 압박을 통해 계속해서 스노우볼

굴리고 6렙때는 궁극기를 통한 일방적인 딜교환으로 킬을내거나 상대방을 타워에 박히게 만들고 패시브인 폭탄배송

을 통해서 다른 라인에도 압박을 하는 그런 챔프였지만 너프를 통해 궁극기 데미지와 초반라인전을 약하게 만들었다.


 이번에 다시 코르키가 뜬거는 전처럼 초반부터 강하게 압박해서가 아니라 치명타 템트리가 버프먹고 전쟁광의 환희

특성이 바뀌면서 라인유지력과 후반 전투 지속력이 좋기때문이다.


 그러므로 너프전의 코르키를 생각하고 무조건적인 압박을 하려하지말고 적당히 견제하면서 CS잘챙겨먹고 1코어만

나오면 여전히 강력하니 최대한 죽지않고 버티는것이 중요하다.

중반 운영법
 이제부터는 1코어와 고속연사포까지 나왔다면 망하지않은이상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에서 2원딜이기 때문에 

광역 CC기에 한방에 터지지않는이상 더 유리하니 적극이용하도록 하고 발퀄라이저로 상대진형을 붕괴하거나

선을 그어서 진입을 막는등 변수창출 이니쉬등이 가능하다.

후반 운영법
  이쯤되면 코르키의 스킬 평타 모두 강력하니 원거리에서 R(미사일폭격)로 지속적인 포킹 을 해서 상대방의 피를 

최대한 깍아놓고 한타가 벌어졌을때 체력적인 우위에서 할수 있도록 노력하고 코르키도 어쨋건 원딜이니 너무 

앞에서 나대다가 죽지말고 적당한 거리에서 평타와 스킬딜교를 하고, 2원딜체제는 지속딜링은 좋지만 물려서

1명이라도 죽으면 딜로스가 그만큼 크다는걸 명심하고 상대CC기가 강력하면 수은도 사고 포지션도 잘잡아야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지속적인 R(미사일폭격) 포킹 으로 상대방의 피를 깍아놓으며 발퀄라이저 타이밍에 한타가 일어날수 있도록

유도한 후에 발퀄라이저로 상대방의 진형을 무너트리거나 상대방이 진입을 할수 없게끔 만들어주고 딜을 넣도록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원딜보다 더 강력한 미드코르키!!

모두 잘사용해서 명예4개를 받을수 있도록 하자  폭.탄.투.하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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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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