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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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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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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정글의 3가지 선택공략

- Guhong(2017-08-04, 조회수: 15034)

자르반 정글의 3가지 공략입니다.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핵심1. 고정 공격력룬

자르반은 EQ평 이후 딜이 급격하게 낮아지는 챔프입니다.

때문에 공속룬은 정글자르반에게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정글링, 피관리에도 공격룬이 더 좋습니다. (직접 실험해봄)


핵심2. 고정 방룬 /고정 마저룬 

초반이 망하면 후반은 없습니다.

자르반은 2번째 버프를 먹는 3렙 타이밍에 풀피가 안되는 정글러입니다.

방룬이 필수입니다.


+왕룬에 공속은 어떠한가?

용사를 간다면 상관 없지만 탱을 간다면 더더욱 공룬을 들어야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가장 중요한 핵심은 마술입니다.

-2렙 늑대 사냥시 작은몹이 평평EQ에 죽음
-E상향으로 분노 특성이 굳이 필요가 없어짐

-마술>분노 맞딜 및 갱킹에서 더 강함

2.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딜 자르반 vs 굳은 약속(Bond of Stone)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탱 자르반

조합을 보고 선택해야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를 들고 탱 자르반을 가도 좋습니다.


3. 탱 자르반
-굳은 약속(Bond of Stone)를 누누급으로 터트릴 수 있음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본인의 탱킹력이 가장 중요할때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이거들빠엔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들고 탱가는게 갱킹에 더 좋습니다.

요즘같은 빽업메타에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같은 지속딜로 승부보기는 정글러 입장에서 도박입니다..

탑이라면 모를까 정글은 안됩니다.

정글은 지속딜보단 누킹 및 탱킹이 더 좋습니다.






1. EQFlash(점멸)

- Q의 방관을 못받음.
- 에어본만 있으면 무조건 킬이 나올각일때 사용.
- 생각보다 Flash(점멸)를 빨리 써야함. (쉔의 도발쓰듯이 하면 뻘플됨)

2.RFlash(점멸)

-EQ가 쿨일경우 R이 자살궁이 될수있음. R플로 빠져나오면 정말 좋음.

3. Exhaust(탈진)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플을 안들고 게임해보면 플레시가 필수라는걸 직감할수있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8%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1. 1렙은 E

2. Q선마

3. 정글자르반은 W를 선마하지 않는다.


4. E선마보다 Q선마가 정글링에 좋음

스킬 콤보

1.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Cataclysm(대격변)


-Q의 방관+패시브 추댐=아픔


2.Cataclysm(대격변)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가둔뒤 띄우기

자르반을 해보면 알겠지만 3인 에어본은 입롤에 가까울 정도로 드물게 일어남

하지만 Cataclysm(대격변)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를 통해 상대의 무빙경로를 봉쇄하면 3명을 가둘시 2명은 띄울수있음


-가둔뒤 도주

상당한 딜 어그로 이후 도주해서 생존이 가능함


 스킬 활용 팁

1.Golden Aegis(황금빛 방패)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상대방 이속이 빠를때

2.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Golden Aegis(황금빛 방패)EQ를 맞출 자신이 있을때


3.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Flash(점멸)가능함


4.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의 성질


-가는 도중에 에어본 맞으면 끊김. 

-Q를 시전해서 출발 직전에 맞는 CC는 다씹음

-케틀덫 EQ로 다수개 제거 가능.(밟고 EQ가 아니라 EQ가면서 밟아야됨)


참고1.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도중에 Cataclysm(대격변)가능함

참고2. Cataclysm(대격변)시전도중 죽어도 쿨 돌아감.

참고3.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Cataclysm(대격변)로 가두기만 할때 주의해야함. (EQ를 맞추지 못했다=나는 고자상태이다.)


시작 아이템
마체테가 부적보다 첫스타트 바퀴 빠름

1. 딜자르반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까지 고정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올리거나 탱탬
-용사 나온 시점~도끼 까지 정말로 강력함


2. 탱자르반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Knight's Vow(기사의 맹세) 차례로 올림
-평범한 탱자르반이 필요할때
-솔라리는 언제나 정답이라는 의견이 많이 보임. 실제로 세이브장면이 많이 나오므로 체감이 됩니다.


3. 극탱자르반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우리팀 원딜을 지킬 필요가 없을때or극탱이 필요할때
-Cataclysm(대격변)덕분에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효과를 제대로 뽑아내며 딜 어그로 가능
-참고로 자르반은 추가 AD계수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기본공격력 증가 효과는 크게 받지 못함
 하지만 돌갑빠+스테락 실드는 탱커만 하는 마조히스트들에게 정말로 매력적임


4.Tiamat(티아맷)티아멧에 관한 고찰
-"정글링이 빨라짐 VS 1200원 만큼 코어탬 나오는 속도가 느렴"

저는 전자의 소소한 이득보다는 후자의 손해로 이득을 못챙기는게 더 크다고 느껴왔습니다.

실제로 용사를 가는경우 중간에 티아멧을 섞으면 용사뜨는 타이밍이 늦어지는만큼 적극적인 플레이를 못하게됨.
나는 Tiamat(티아맷)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이고 상대는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이면 상당히 부담스러움
EQ평Tiamat(티아맷)보다 용사들고  EQ평이 훨씬쌥니다.

그렇다고 용사 이후 티아멧 가기는 더더욱 애매함. 
용사뜬 시점에서 이미 정글링은 충분하고 Tiamat(티아맷)보다 Phage(탐식의 망치)가 좀더 나은 면모를 보입니다.





-잿불+Tiamat(티아맷)는 어떠한가?
 =잿불을 올린시점에서 잿불로도 충분합니다.

-잿불 거드라 탱자르반 어떠한가?
 =차라리 용사 도끼 가세요
   잿불 거드라=E쿨타임 11초+애매한 탱킹력
   생존력과 맞바꿔서 저런탬트리로 딜탱가는건 좋지 않습니다.


결론. Tiamat(티아맷) 라인푸쉬가 필요한 탑 자르반 할때 갈만한 물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외 아이템별 설명
Trinity Force(삼위일체)맞다이 지속딜 깡패. 하지만 너무 가격이 높음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보다 더 좋은탱탬이 너무 많음. 
      하지만 딜링 다맞고 다시 꾸역꾸역 체젠되는 장면을 상대에게 보여주는 느낌을 좋아하는 마조들이 많음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들어가서 킬을 못내면 산 의미가 없어짐
Thornmail(가시 갑옷)패치되고 정말 좋아짐. 처형인의 대검을 대신한다는 메리트가 강함+공속감소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잿불 거드라 조합은 옛날 렉사이가 사랑하던 탬트리. EQ평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딜은 상당함
     하지만 5렙E쿨이 11초라는걸 감안하면 뭔가 부족함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트포용사 자르반 대체용으로 잿불 도끼 얼건 자르반이 있음
      쿨감과 딜탱에서 정말 좋지만 승률이 잘 안나오는 탬트리..
      이유는 애매한 탱킹력, 딜링력.. 그리고 탬이 나오는 속도
  
     도끼 3천원 얼건도 2700원으로 싼편이 아님
     
     물론 가격 자체는 싸지만 탱킹력이 약한 탱탬을 간다는 생각때문에 비싸게 느껴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상대가 올 AD일때 4코어쯤으로 가끔 갑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딜자르반 4~5코어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Q평궁이 아니라 R궁에 원딜을 보내버리는 탬트리. 
             피지컬에 자신이 있으면 가면됩니다.
             다른말로 말하면 즐겜용 탬트리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옛날에는 마저탬으로 딱히 갈게 없어서 가던것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거 갈빠에 스테락이 딜탱에 더 좋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위에서 언급한 잿불-스태락-가고일에서 스태락 대신 가도 정말 좋음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굳이 이탬 엑티브 필요성을 느끼기 힘듬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첫타가 더더욱 강해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rinity Force(삼위일체)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같이가는 첫타 몰빵 예능탬트리가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그냥 자르반 EQ를 보고 Q를 날려도 진입을 막을 수 있음.

그레이브즈
1. 자르반보다 정글링이 유리함
2. EQ를 보고 피함
3. EQ에 뜨더라도 ER로 튀어도되고 맞딜을 걸어옴
오공
오공 궁에 자르반이 할게 없어짐

그라가스도 상대하기 너무나 어려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1. 같이 탱을 갈경우 한타에서 크게 밀리지 않음

마오카이가 먼저 이니쉬를 걸 경우 선R로 상대팀 한명한명이라도 더 묶고 EQ로 띄워야함

이때 핵심은 EQ를 궁쓴뒤 쓰는게 더 좋음

2. 정글링 속도가 유리함.

3. 속박을 EQ로 씹을 수 있어서 2대2에서 강함
단 EQ가는 도중에 마오카이 Q를 맞으면 끊김

마오카이가 W로 들어오는걸 본뒤 EQ가 수은이다 생각하고 맞춰쓰면 마오카이의 에어본을 씹으며 EQ로 나갈수있음.( 마오카이는 당연히 EQ에어본에 띄워지게됨)
람머스
얘한태는 진적이 거의 없음

갱킹도 크게 밀리지 않고
맞탱을 가면 람머스보다 한타에서 훨씬더 유리함

람머스가 보이면 솔라리를 올려줘야함. 필수로 올려야함

잿불거인에 똥신이라도 빠르게 솔라리부터 올려야함

신발 업글하는 800원으로 빠르게 솔라리
초가스
1.얘한태는 EQ가 빗나가기가 더 힘듬

2.초가스 Q를 EQ로 씹을 수 있음

3. 우리팀한태 못오게 막기 수월함

Nidalee(니달리)Elise(엘리스)Khazix(카직스)

이 둘은 용사가 뜬 시점부터 EQ를 적중했을시 R꼿고 맞다이 이김

즉, 선빵+EQ적중 이라는 두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이김.

이는 앨리스 니달리 입장에서도 똑같음

자르반이 먼저 고치,창에 맞고 시작하면 지는거임


탱을 가는것보단 맞딜로가서 최대한 공격적으로 하는편인대 

탱탬트리를 갈 경우 보이는 이득을 못가져오는 그림이 많이 나오는걸 보게 됩니다.

Pantheon(판테온)자르반의 첫타를 막음. 맞다이 성립불가
Warwick(워윅)지속딜로 승부를 봐야하는대 자르반은 조루같이 지속딜이 약한편이라 이기기 힘듬.
Nocturne(녹턴)EQ에서 E를 같이 맞춰야 실드를 씹고 들어갈 수 있음. 
      물론 극악의 확률로 EQ사이에 실드를 켜서 Q를 씹더라도 
      Q랄 별개로 지나가는 도중에 자르반과 다으면 뜨는판정이라 에어본은 나감
    
      하지만 그냥 도망가야합니다. 어짜피 공포걸려서 맞다이 썰림
Rek'Sai(렉사이)렉사이가 땅에서 올라올려고 할때 EQ를 쓰면 에어본을 씹으며 렉사이는 에어본됨.
      라는 입롤은 굳이 필요없고 그냥 띄우면 자동으로 땅으로 올라옴
      맞다이는 이기기 힘듬
Lee Sin(리 신)리신이 R쓰고 Cataclysm(대격변)로 따라가는거 불가능함. 궁거리 안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맞다이 성립불가. EQ그냥 보고 알파돌리면 끝남 차라리 QE쓰는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됨
Volibear(볼리베어)Sejuani(세주아니)Skarner(스카너)단단해서 못잡음. 특히 스카너한태는 쳐발림
Amumu(아무무)아무무가 R쓰고Cataclysm(대격변)로 따라가는거 대체로 불가능.
Olaf(올라프)이놈이 유체화를 들었다면 극탱가서 가두면 됩니다. 
Zac(자크)
Kindred(킨드레드)Cataclysm(대격변)EQ를 써야됨. 킨드가 EQ를 보고 그냥 피합니다.
Trundle(트런들)상대법을 모르겠는챔프.. 탱가면 궁으로 빨려서 개단단해지고 딜가도 밀리고


 

1. 2렙에 늑대를 먹을때


1) 그냥 걸어가서 큰거 평타를 먼저친다(패시브 쿨을 미리 돌리기 위함)

2) 작은거 1대씩 쳐놓고 EQ (이때 3마리 다떠야함)

3) 작은거 다시 1대씩 팡팡

4) 큰몹 잡기 (이 4가지 수순을 밟을때 가장 피관리가 잘되고 깔끔함)


선 EQ로 진입하면 작은몹한태 피가 너무 많이까임


안그래도 3렙때 풀피 안되는대 최대한 피관리 해야합니다



2. 아랫진영일때 블루먹을때 마나 막쓰면 안됩니다.  마나없어서 바위게에서 싸움열리면 곤란해집니다.


3. 레드먹을때 평타카이팅 가능합니다. 자르반과 레드의 평타가 동시에 내려갔을때 뒷무빙 치고 때리면 됩니다.

  참고로 룬과 특성에서 공속을 19%를 챙겼다면 레드도 평평 뒷무빙 평평 뒷무빙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올공룬을 들어서 레드랑 자르반 평타가 맞물릴때만 뒷무빙 평타를 치고 EQ쿨을 잠시 기다렸다 띄우서     먹습니다.


4.늑대가 보는방향 벽에서 넘어와서 늑대를 칠때는 EQ를 느리게 써야 Q가 들어갑니다. E~Q 


5.칼날부리 먹을때 EQ로 선진입 하지말고 걸어가서 평타치고 EQ로 다띄우기

  EQ로 걸어가는시간 아끼는거보다 평타칠시간+체력 아끼는게 이득입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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