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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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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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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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골드한 진

- 최파치(2017-09-14, 조회수: 8830)

성명: (카다) 진



공격 특징: 추가 공격 속도는 공격 속도로 오르지 않고 추가 공격력으로 오른다. (평타가 매우 강력)


               하지만 이동기가 없어서 한 번 물리면 살아날 확률이 거의 없다




실버구간에서 골드구간에서 진을 즐겨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진에 빠지기 전에는 제드나 빅토르 미드 위주의 챔피언을 했지만, 갑자기 진이 재밌어지더라구요.


진은 별로 못 하지만 이렇게 진 공략까지 손을 뻗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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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공략이라 미숙할 수 있는 점 사과 드립니다. (_ _)




- 5000 조회수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솔직히 5000 찍어서 놀랐습니다. 이런 구질구질한 공략을 봐주시다니...


본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8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12.8
  • 방어
    +9
  • 마나 재생
    +0.99
  • 마법 저항력
    +8.0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6 IP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선템으로 가기 때문에 빨강에는 물리 관통력을 넣어줍니다.

(봇 싸움 중에 치명타 터지면 개꿀이기에 도박으로 하나 ㅎ...)


노랑에는 방어말고 무엇이 더 필요합니까?


파랑에는 정말 취향탑니다. 이건 진짜 자신의 플레이에서 알아봐야합니다.

자신이 라인전 중에서 마나를 많이 쓴다라고 생각되면 마나재생을, 상대 서폿이 AP계열이면 성장 또는 고정 마법 저항력 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스킬을 많이 쓰기 때문에 마나재생을 들었습니다


왕룬에는 공격력을 보충하는 공격력 끼워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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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게임에 따라 룬은 능동적으로 바꾸어줘야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



마술은 평타가 느린 진에게 스킬피해를 높여주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Deadly Flourish(살상연희), Curtain Call(커튼 콜) 등의 스킬을 강화시켜줍니다.




포식은 라인전을 버틸 때 좋습니다. 특히 저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시작템으로 가기 때문에 필수 특성입니다

하지만 초반딜교를 이기기 위해 새로운 피(Fresh Blood)를 찍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흡혈귀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을 섞는 것은... 취향입니다만...좋습니다!

후반에 쌔지기 위해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를 올빵할 수 있지만 초중반 라인전을 버티기 위해 흡혈귀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흡혈귀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를 섞어서 찍는 이유


흡혈귀= 1   ->   초반 피관리(자잘해도 안 찍는 것과 차이가 분명)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4   ->   후반 Curtain Call(커튼 콜)피해 상승(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Deadly Flourish(살상연희)도 당연히 피해상승)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는 AD기반인 진의 공격력 피해를 높여줍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는 카이팅 및 피흡에 좋습니다. 후반에 가면 피흡이 300씩이나 됩니다. 피흡 템이 필요 없죠



결의 12



회복력(Recovery)은 라인전을 버티기 좋습니다. 진은 탱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꿋꿋함보다 좋습니다.



질긴 피부(Tohugh Skin)는 초반 미니언딜교에 버티기 좋고, 싸움에서 운좋게   살아나갈 수 있습니다.



룬 갑옷(Runic Armor)은 회복력을 높여주어 Heal(회복)과 안성맞춤입니다.



대담함(Fearless)은 딜교에서의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통찰력(Insight)Heal(회복)Flash(점멸)이 상대방보다 더 빨리 돌아와 생존이 유리함.


원딜은 당연히 Heal(회복)입니다.


몸이 허약한 우리 진을 기절시키는 애들(Ashe(애쉬)+Leona(레오나))을 만나면 Cleanse(정화)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도 전 Heal(회복)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Ghost(유체화): 뭔데 이속 진이가!?


Clarity(총명): 진이 마나 고자가!?


barrier(방어막): 서폿 안 지킬끼가!?


Exhaust(탈진): 우리 진 서폿이가!?


Teleport(순간이동): 미니언 묵고 잡냐!?


Clairvoyance(천리안): 머리에 눈 왜있노!?


Smite(강타): 진이 정글 돌꺼가!?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보통은 정글을 리쉬해주고 나서 봇 라인에 가 사미니언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던지면 라인이 정리됩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는 딱 봐도 갱을 잘 다니지 않는 정글러 Master Yi(마스터 이)있으면 7레벨에 찍어도 딱히 상관 없습니다.




Whisper(속삭임)4타를 장전 해 놓고 약간 앞무빙을 하시다가 상대방에게 쏠 수 있는 순간이 안 보이면 미니언을 드시고, 쏠 수 있으면 Whisper(속삭임)+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하시면 됩니다.




서폿이 먼저 적팀에게 돌진하는 순간 Deadly Flourish(살상연희)가 맞느냐 안 맞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잘 맞추는 팁은 없습니다...(스킬이 하도 얇아서)

오직 정.조.준.만이 답입니다.

스킬 활용 팁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는 미니언 근처에 이 있으면 미니언에게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뿌려 에게까지 도달시켜 공격합시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는 사리면서 미니언을 먹거나 아군을 도와주기 위한

속박기로 씁시다. 잊지맙시다 정.조.준.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는 미니언들이 너무 많아 슬로우를 묻혀 느리게 하여

라인을 유지시키거나, 시야를 확보하는데 사용합시다.




Curtain Call(커튼 콜)은 적들이 우왕좌왕하는 한타 때에 사용하여서 적들에게 공포를 선사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동 속도 진!!!!


Doran's Ring(도란의 반지)를 시작 아이템으로 가면 초반에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5까지 난발해도 마나가 절반이나 남아있을 정도로 마나관리가 쉽습니다.

대신 미니언을 먹기가 조금 불편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저는 Whisper(속삭임)를 활용하기 위해 중,후반에 공격속도를 올려 적에게 피해를 입힐 시에 이동속도가 올라가게 하여 생존력을 얻게 했습니다.





첫 템으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뽑으면 생존력 공격력이 상승하여 이득!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평타를 주로 사용하는 진으로 볼 수 있겠네요.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는 진의 사거리를 700(550+150)까지 늘려 주기 때문에상대 원딜보다 더 멀리서 쏠 수 있고, 한타에서 짤짤이를 많이 넣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대신 Guardian Angel(수호 천사)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을 올릴 수 있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동속도를 위해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epth Charge(폭뢰)이나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등의 CC기면역을 위해 가시면 됩니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대신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을 올릴 수 있습니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편에 탱커 2~4명 일 때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는 상대편에 탱커가 1~2명 또는 탱커가 없을 때 가시면 됩니다.






이속 진


설명은 생략합니다...

한 번 해보세요... (핳 개꿀잼)

설명 들어갑니다.


일단 아이템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Phantom Dancer(유령 무희),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Trinity Force(삼위일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거 키고 카이팅하면 이속 최소 600입니다.

      꼭 가세요!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사거리 늘려주면서 추가피해까지... 캬~ 개 져아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받는 피해감소효과와 이동속도까지

      적은 돈으로 빠릿빠릿하게 움직이면서 카이팅!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가장 빠른 이속을 가진 템, 게다가 다발연사까지!!

      라인클리어 + 생존을 위해!!


Trinity Force(삼위일체): 카이팅을 도와주는 공격 시 이속 증가!!

      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안가냐면 우린 이속 이니까 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이런 챔피언 왜 만들었을까요.

제가 즐겨 했지만 암살 당하면 정말 짜증나고 한 번 잡히면 빠져나올 수 없기 때문에


무.조.건.벤.
카타리나
얘는 진짜 레알 한 번 물리면 빠져나올 수 없는 회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회오리를 만나지 않으려면


팀원들에게 벤 부탁 좀 ㅎㅎ...
블리츠크랭크
끌리는 순간 죽어있습니다.

이 아이에게 대항할 수 있는 것은 우리의 탱커형 서폿 뿐...
우리 서폿에게 도움을 요청합시다.

블츠가 우리팀이면 봇 라인전에서 챔프 하나도 못 끌고 로밍만 마구잡이로 다니다가 망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이 여자... W 무빙으로 피하고 E 안 밟으면 우리가 이긴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서폿과 함께 다니고




사릴 때 잘 사린다면
우리에게 어려운 챔피언이란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첫 라인은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로 밀어 주시면 라인을 밀어줍시다!


서폿이 들어가면 적극적으로는 아니여도 호응을 해줍시다!

ex)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Deadly Flourish(살상연희)로 딜을 넣어줍시다!


초반 운영법


 미니언 근처에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던져 원딜이나 서폿을 견제해줍시다!


우리 정글이 3렙 갱을 오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로 호응해 줍시다!


초반에 갱이 없다라고 생각되시면 3렙 때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하나 더 찍어 라인전의 우세을 가져갑시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는 시야확보와 정글 견제를 위해 심어둡시다!

중반 운영법


 라인이 다량으로 밀리면 포탑앞에 미리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를 미리 깔아 둡시다!


초반과 마찬가지로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로 원딜과 서폿을 견제해줍시다!


피가 없다면 Curtain Call(커튼 콜)으로 정글러의 갱에 호응 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한타 조짐이 느껴지면 평타 때리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Deadly Flourish(살상연희) 등을 사용하시다가 피가 중간 쯤 되면 뒤로 물러나서 Curtain Call(커튼 콜)으로 적들에게 공포를 선사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시에는 항시 서폿이나 탱커 뒤에 위치해 있어야합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알다시피 원딜은 몸이 약해서 지켜줄 보디가드가 필요합니다. 이런 보디가드 없이는 원딜은 허탈하게 한타가 시작하기 전부터 죽어있죠.


이것만 기억하십쇼!


원딜은 살아있는 만으로도 딜하는 겁니다!

절대 죽지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Draven(드레이븐)(normal ~ hard) Draven(드레이븐)은 초반에는 Spinning Axe(회전 도끼)로 봇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초반 봇 라인전을 버티기 위해서는 갱을 부르는게 답입니다.

                               갱을 잘 올 수 없는 Rammus(람머스)Amumu(아무무)같은 경우에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시작템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6렙 찍고나서 귀환하면서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만 피해주시면 이득!


                               중,후반의 한타 초반에서는 드레이븐이 매우 유리하지만 진에게는

                               Curtain Call(커튼 콜)이라는 강력한 광역 궁이 있기에 한타 후반의 기세를 확실히

                               잡을 수 있습니다.(우리팀이 던지지 않는 이상...)





Lucian(루시안)(hard) 초반 라인전에서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평평)+Piercing Light(꿰뚫는 빛)(평평) 또는 미니언을 통해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맞으면

                 라인전이 불리하게 돌아갑니다. 라인을 당겨 사려주는게 좋습니다.

                 이런 콤보들을 맞지 않고 미니언을 먹기 어렵기 때문에

                 서폿의 견제가 필요합니다. ex) Lulu(룰루), Lux(럭스), Sona(소나)

                 갱으로도 라인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중,후반에는 루시안의 The Culling(빛의 심판)이 연사력이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이 한 방에 밀릴

                 수 있습니다.

                 추노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The Culling(빛의 심판)으로 진을 괴롭힙니다.

                 이런 스킬들을 맞지 않기 위해서는 팀원들 뒤에 꼭 붙어다녀야겠죠?





Sivir(시비르)(hard) 초반에는 그리 어렵지 않지만 중반 들어가면 Ricochet(튕기는 부메랑)+Boomerang Blade(부메랑 검)라인을

                 죄다 밀어 버립니다.


                 Jhin(진)은 초반에는 강력하지만 중반에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Sivir(시비르)는 초반에는 약하지만 중반에는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초반에 압박을 실패하면 중,후반 모두 라인전이 꼬이게 됩니다.

                  정글러에게 3렙 갱 부탁하여봅시다.





Jinx(징크스)(easy) 초반에는 매우 쉽습니다. 공격형 서폿 (Morgana(모르가나), Veigar(베이가), Vel'Koz(벨코즈) 등)이 아닌 이상

                  라인전을 쉽게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중반에는 Switcheroo!(휘릭휘릭!)만 밟지 않는다면 딜교의 우위를 잡을 수 있습니다.

                  덤으로 Zap!(빠직!)도 피해주시면 좋겠죠?



                  후반에는 별거 없습니다.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조심하시고 탱커 뒤에서만 딜 하면 됩니다.






Ezreal(이즈리얼)(hard) 징크스처럼 초반에는 쉽습니다. 초반 갱만 조심하면 초반은 부드럽게 넘길

                 수 있습니다.


                 중반부터가 문젠데, Ezreal(이즈리얼)Sheen(광휘의 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뽑아 온다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이 꽤나 아픕니

                  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지 않기 위해서 미니언 뒤에서 파밍을 하거나 라인을 당겨야

                  되는데, 라인을 당기는 쪽이 더 쉽고 안전합니다. 라인을 당겨 정글러에게

                  갱을 부탁합시다!


                  후반도 문젭니다. Ezreal(이즈리얼)Muramana(무라마나)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또는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뽑히면 Jhin(진)Ezreal(이즈리얼)

                  1 vs 1로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이즈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팀원들과

                  한타을 열어 이득을 챙깁시다!






Kog'Maw(코그모)(normal) 초반 라인전에는 Caustic Spittle(부식성 침)Void Ooze(공허의 분비물)를 맞지 않게 조심하시고, 이게 끝입니다...


                    Kog'Maw(코그모)는 별거 없어요... 서포터가 Alistar(알리스타), Leona(레오나) 과 같이 cc기 많은 서포터가

                    아닌 이상 라인 당기면서 미니언 드시면 됩니다.

                    참고로 코그모는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가 있기 때문에 Curtain Call(커튼 콜)로 마무리 하는게 낫겠죠?


                    후반에는 Void Ooze(공허의 분비물) 맞으면 끝장납니다. 한타 때 맞으면 그냥 순삭입니다

                    그렇기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와 같은 cc기 면역기를 가진 아이템을 가시거나, 맞지

                    않게 무빙하셔야됩니다.







Vayne(베인)(normal ~ hard) 초반에 진에게 없는 이동기 Tumble(구르기) 때문에 진은 조금(?) 쫄 수 있습니다.

                 하지만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로 라인을 민다면? 베인은 평타 기반의 챔프이기 때문에

                 상대 포탑으로 웨이브를 계속 넣는다면 라인전은 쉽게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중반에는 Vayne(베인)B. F. Sword(B.F. 대검)이나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을 뽑고 옵니다.

                 이때 베인이 진을 향해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를 한다면 진은 대응할 수 없고

                 뒤로 빠지면서 딜을 해야하는데, 서폿이 Tumble(구르기) 때문에 스킬샷을 못 맞춘다면

                 진은 이미 Silver Bolts(은화살) 3타가 터져 반피가 날아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갱을!


                 후반에 혼자 파밍하다가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맞고 죽을 수도 있으니 서폿과 항상

                 같이 다닙시다!







Tristana(트리스타나)(easy ~ normal) 초반엔 밀어주시면 됩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로 미니언들을 밀어주시면서

                   압박합니다. 2렙 갱 조심하시면서 미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서폿이 나댄다면... 어쩔 수 없죠 당깁시다. ex) Leona(레오나), Sona(소나)


                   중반에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로 라인을 죄다 밀어버립니다.

                   서폿과 포탑에서 미니언 먹다가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미니언한테 던지면서

                   딜교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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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중...


공략이 궁금한 챔피언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마치며

저의 첫번째 공략이 이렇게 마무리 되었네요.

이런 부실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원딜은 뭐다?    살아남는게 딜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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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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