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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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 +0.91x2
- 공격 속도 +1.7%x7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주문력 +0.17x6
- 방어 +4.26x2
- 주문력 +4.95x1
- 방어+10.34
- 공격 속도+11.9%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9.018
- 주문력+23.31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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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w -q 순으로 마스터
잔나한테 콤보가 있나... ㅋㅋㅋ
1. 잔나는 카이팅이 좋으니 교전 때 이를 잘 활용해라
2. 적군한테 쫓기고 있으면 q를 적팀의 방향이 아닌 '내가 이동하는 방향'으로 써라. 그럼 쿨 차징도 되서 에어본도 더 김
일단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잔나유저들은 짱구(머리)를 잘 굴려야 합니다.
1. 무조건 쿨감은 45% 맞춰라.
-> 모든 와드쟁이들이들도 포함되는 얘기로 한타때 한번이라도 qwe를 더써야 팀원이 삽니다. 특히 의 지속력은 5초, 쿨감 45%를 맞추면 쿨다운 5.5초 거의 무한으로 사용하게 되어 잔나의 힘이 폭발하게 됩니다.
2. (쿨감 25%이상 기준)잔나의 쿨은 계속 돌고 있어야 한다 + 잔나의 는 힐이 아닌 '쉴드'다.
-> 이것이 소라카와 큰 차별화가 되는 부분입니다. 힐은 데미지를 입어야 사용 가능하지만, 쉴드는 그와 상관없이 현재체력의 +@ 의 개념입니다. 따라서 잔나유저들은 멀리 내다보고 한타나 교전이 어떻게 일어날지 '예상'하여 미리미리 를 써야 됩니다.그래서 우리편 피가 풀피여도 원딜한테 쉴드줄지, 탱커한테 쉴드를 줄지 잘 계산해서 지속적으로 를 쓰는 것이 잔나 핵심입니다. 물론 지속적인 교전중 아군이 당하고 있으면 쉴드를 써줘야죠.
이해가 안되면 기본베이스로 계속 원딜한테 쉴드를 주면 됩니다.ㅎ
3. 한타시도 예측해서 써야한다.
-> 사실 이거는 잔나 짬에 의해서 나오는 팁입니다. 잔나를 오래 하다보면 'lol 헬퍼' 프로그램처럼 (본인 사용 x) 적팀의 동선이 눈으로 그려집니다. 그에 따라 를 예측하여 상대 2~3명 이상을 띄워야 합니다.
그리고 스킬진입 (ex 자르반 eq , 자크 새총발사, 라칸we 등등 )을 예측해 막는것이 핵심입니다.
4. 잔나는 포지셔닝이 중요하다!
-> 잔나는 빠른 이속을 가졌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활발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예를 들면 봇 2:2 라인전에서 때로는 앞포지션 잡아서 상대를 압박하고 때로는 빽포지션을 잡아서 우리 원딜을 살리는 그러한 역할!! 이것도 미니맵을 보며 머리를 굴리며 움직여야 합니다.ㅋㅋ 한타 때도 마찬가지로 원딜 위치를 중심으로 1.상대암살자는 어디있는지, 2. 나의 상태는 안전한지 꾸준히 생각하면서 위치를 잘 잡아야 합니다. 특히 '순풍'+ '황제의호의'를 활용하여 추적자로서 앞장서고 때로는 빽포지션을 잡아 아군의 후퇴를 도와야 합니다. 이것도 경험에 의해 쌓이게 됩니다.
5. 스킬 키 설정 중 의 '즉시 자기자신에게 사용' 을 반드시 설정해야한다.
원래 앞에 적어야 하는데 두서없이 적다 보니 일로왔네요. 이유 불문하고 무조건 설정해야되고 이것이 숙련되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쉬프트 +e를 사용합니다.
6. 의 사용 가지각색이다.
다 적어드일단 가장 마니 사용되는것이
1. 상대방 밀치기 2. 힐주기 두개가 가장 마니 사용 됩니다.
이 두개를 합치면 봇라이 2:2 교전때 매우 유용한데, 상대 원딜 서폿을 부쉬 구석으로 몰아내게 되면 잔나에 의해 강제 cc를 먹일수 있고 + 아군의 피회복을 통해 교전승을 쉽게 가져갈수 있습니다.
아 가끔 어떤 잔나들은 를 톡 끊어버리고 그냥 가버리는데, 자신의 위치가 안전하다면 최대한 풀차징해서 아군의 피고 함께 올려줍시다.
쓰다보니 별거 없네요 ㅎㅎㅎ
핵심은 1,2,4,5번입니다. 한타때 남아 있는 마나가 30%미만이면 그 한타는 십중팔구 게임이 이겨있을 것입니다. 1.2번만 하면 티어 쉽게 올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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