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글은 연구목적으로 작성됨
닥배드보단 이런 게 있다고 생각하시고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려가지 유저분, 템트리를 생각하고 작성합니다, 누가 먼저했네, 따라했네 보단 게속 지속적인 연구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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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재생 +0.1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방어 +4.26x2
- 레벨당 쿨감소 -0.278%x1
- 마법 관통력+7.83
- 체력 재생+17.82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14.94%
- 방어+8.52
빨강의 마관을 박은 이유는
서폿 의 꽃은 임으로 딜을 증가시키기 위해 박았습니다
노랑에 성체를 박은 이유
서폿를 예전에도 몇번 해봤지만 초반보단 중후반에 신경을 더 많이쓰고 초반에 견제를 막기 위해
를 부쉬, 라인 앞 혹은 옆 쪽으로 깔아줌으로서 최대한 막아주는 스타일입니다.
그래도 초반이 힘드신 분들은 고정방어와 성체를 섞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파랑의 성장 쿨감을 박은 이유
서폿 는 가 어그로, 시야등 핵심임으로 더 빨리 쓰기 위해 박습니다.
그리고 의 스킬을 자주 쓰기 위해 씁니다.
정수에 방어, 쿨감을 선택한 이유
로 초반을 최대한 막았다해도 결국은 어느정도 몸빵을 할 수 밖에 없어요, 그걸위해 방어2개는 기본으로 박아주고
쿨감과 주문력으로 선택이 갈립니다.
초반 갯수와 중후반 맵장악력을 위한다면 = 쿨감
초반에 자주 싸운다, 혹은 딜을 더 증가시키고 싶다=주문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선택의 여지가 있다면
와 가 있을 수 있겠네요
cc기가 많다,한타보단 짤라먹기 챔프가 많다=
한타가 많이 일어난다, 상대적으로 cc기가 적다=
제 생각엔 서폿의 꽃은 다수의 어그로와 한타니깐 개인적으로 를 더 선호합니다
그리고 와 의 시너지를 위해 가 좋습니다, 추가체력은 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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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장악력, 딜등을 생각했을떄 선마는 당연하고요
그리고 어그로, 도주 등등을 생각했을떄 그다음은 선마가 좋습니다.
아니면 딜러보호해주시면 됩니다
를 가는 이유
몇몇 서폿유저분이 나 쪽 을 선호하시는데, 이건 상당히 리스크가 있어보입니다.
는 처럼 탱탱하지도 처럼 강력한 짤짤이를 가지고 있는 챔프가 아닙니다!
결국은 탱킹력 생각해서 를 가도 뚜드리 맞아서 피가 아프지않나
짤짤이와 딜을 위해 가도 초반의 약한 덕분에 같은 놈들에게 얻어맞아서 죽지않나
(마나 생각해서 가게 되도 은근 잘 안찹니다ㅡㅡ)
결국엔 울며 겨자먹기로 를 한 번 가봤는데 상당히 좋았습니다.
헌납하는 마나는 생각보다 잘 차오르고 헌납하는 골드는 생각보다 돈을 더 빨리 모아서 맵장악력, 탱킹, 어그로가 더
쉽고 빨라졌습니다.
물론 퀘스트 완료시 다른 것보다는 약간 애매해보입니다 (생각에 따라 다르지만)
하지만 여러번 를 간 경험상 퀘스트 자체를 상대적인 다른 서폿템인 보다 빨리 완료하게 됩니다.
그 말은 다른 서폿들이 퀘스트 완료할려고 로밍을 꺼려할떄
반대로 는 로밍의 선택에서 비교적 자유롭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서폿 는 로 를 커버하지않나? 왜 를 갔는가?
맞는 말씀입니다 많은서폿 유저분들이 을 포기하고 를 선택하십니다.
허나 초중반 떄는 쿨감템이 나오지않은 의 쿨은 을 커버하기엔 조금 부족해보입니다
어짜피 쪽은 다른 서폿템보다 돈이 빨리 모아집니다, 그럼 와 쿨돌떄 로 시야장악을 해주세요
(인식도 구리니깐 이라도 가줘서 욕 덜먹기)
를 가는 이유
시너지와 의 시너지를 고려해서 갑니다.
는 또 왜 가는가?
바뀐 우리의 새로운 아이템! 허나 사용조건이 무려 " 아군 가까이에서 궁극기 사용 "이라는 다소 애매한 조건 덕에
(?)등 다소 소수의 챔프만 쓸 수 있는 아이템, 그것도 다른 템에 의해 막템으로 갈까 말까한 템을
저는 소개시켜드리러 왔습니다.
무려 는 을 .혼.자.서. 발동 시킬 수 있기 떄문입니다! (개구멍님의 연구결과를 활용했습니다)
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을 쓰고 분신 에게 을 써준 뒤 R로 이동하면 본체는 "서리 폭풍"에
분신는 "불꽃" 효과가 걸리게 됩니다.
이상태로 한타에 참가한다면...더이상 말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허나 약간 익숙하지않으신 분들은 가셔도 좋습니다.
나머지 템들은 효과를 보시면 알겠지만 상당히 한타떄 강력하다는 것을 느끼 실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태생이 암살자인 샤코에게 룰루는 아주 거슬리는 존재입니다.
왠만하면 벤합니다
룰루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히 거슬려요, 그나마 요즘 안나오는 게 다행이지만
강력한 한타능력, 짤짤이와 어그로를 방지하는 쉴드와 은신을 드러내는 속박
귀찮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박스란다!
도망가?
박스란다!
스킬로 타이밍 맞게 씹을 수 있음
서폿는 특별한 리쉬법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다시 연구해봐서 적겠습니다
그냥 2~3개 깔아주고 리쉬하는 게 편하긴 합니다.
6렙 쯤엔 와 원딜의 평타로 생각지도 못한 딜이 나올떄가 있으니 꼭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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