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12
18
0
2/3
D5) Mid Jayce 공략 / 강력한 AD누킹 미드 제이스

- 제이스똥캐(2017-08-07, 조회수: 11764)

  

  안녕하세요! 제이스를 시즌5부터 플레이 해온 Lim Jayce
 
  입니다. 이번 시즌7의 미드제이스 공략이 많이 보이지 않아

  미드 제이스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시즌7 개인솔랭에서는 제이스만 200판 정도 했습니다.





  비록 제 플레이가 다른분들에 비해 많이 부족할지 물라도 제이스에 대한 이해도는 높다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제공략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제이스의 룬은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대부분이 AD룬을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저는 무조건 폭풍전사를 씁니다! 솔직히 특성은 취향차이입니다만 폭풍전사로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천둥군주보다 정말  
 폭이 넓다고 생각해요! 






 이와 같이 폭풍전사를 들어서 탈진같은 둔화에 걸려도 안정적으로 빠져 나올수도 있고, 추노에도 유리합니다!!~

 초반에 스노우볼을 굴려야만 하는 우리 제이스에겐 점화 점멸이 고정입니다. 간혹 트페나 엘리스 피들같은 강력한 cc기

 를 보유한 미드정글이 있다면 점화 대신 정화를 들어서 안정적으로 갱킹을 피합시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5/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캐논폼일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평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해머폼일때 라인전 중 가까운 적미니언에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챔피언과 함께 맞춘후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평평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가속 관문 관련
  항상 가속관문은 세로로 (이동할 때) 까시고 포킹은 Q - E 를 주로 사용합니다. 

  E - Q 를 사용안하고 Q - E 를 주로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상대방이 반응하지 못하도록 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E - Q 를 또 아예 안쓰는 것은 아닙니다 E - Q 를 쓰는상황은 주로 카이팅 할때 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Q - E 는 제이스 바로앞에 관문이 오도록 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선여눈 템트리 ]

  보통 여눈은 750원만큼의 딜로스가 발생해 고려하지 않았던 아이템이지만 여눈은 일종의 보험으로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1. 스킬을 여러번 자주 쓸 수 있다. ( 라인전이 안정적임 )

  --> 말린 상황에서 노여눈 템트리를 갔을 경우 스킬을 여러번 쓰다가 마나가 바로 사라지기에 싸움이 잘 안되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이때에 여눈이 정말 750원 값을 합니다.


  2. 20분 초중반에 무라마나로 강력한타이밍이 온다.
  --> 20분 초중반에 Muramana(무라마나)님께서 등극하시면 정말 말도 안되는 딜이 나옵니다.
  
  [ 기본 코어 아이템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Manamune(마나무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고정 나머지 두개코어템은 상황마다 다릅니다.

  상대에 엄청나게 잘큰 방어높은 돼지가 있을때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상대에 미드 정글이 AP일때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후에 Hexdrinker(주문포식자) 올리고 고정3코어까지 띄우고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노여눈 템트리 ]

  정말 라인전을 압도할 마인드로 가는 템트리입니다. 이 템트리의 장점은 초반의 강력함을 가져가는 것이죠

  1 . 선여눈 템트리와는 달리 스킬을 신중히 써야합니다. ( 마나 부족 )

  --> 제이스의 스킬 마나 소모량은 꽤 큰편이므로 정말 무조건 맞춘다는 마인드로 사용합니다. 

       마나가 없을때마다 해머폼평타로 마나를 수급하도록 합시다.

  2 . 상대가 풀피인데 킬각일 정도로 강하다. 

  --> 이 템트리로 상대 미드라이너에게 모든스킬을 박으면 거의 빈사가 됩니다. 미리 포킹을 한대 맞춰놓고 들어가면                  
       정말 깜짝딜을 선사할 수 있어요!

  [ 기본 코어 아이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고정 나머지 두개코어템은 상황마다 다릅니다.
 
 상대에 엄청나게 잘큰 방어높은 돼지가 있을때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상대에 미드 정글이 AP일때 --> 선 Hexdrinker(주문포식자) 올리고 고정3코어까지 띄우고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의 초반 라인 유지력은 정말 엄청납니다. 제드가 만약 선도란방패를 가져와 첫귀환때까지 6렙을 무사히 도달한다면, 제드에게 죽지않도록 잘 사리는 방향으로 생각해야할 것

반대로 제드는 6렙전에 그렇게 강하지 않으므로 제이스의 짤짤이 스킬로 압박을 해서 최대한 cs를 벌리거나 킬각을 재서 최대한 6렙이 되기전에 밟 . 아 . 야 . 합 . 니 . 다.
탈리야
탈리야는 정말 잘하는사람은 정말어렵고 탈리야에 대해 이해도가 부족한 유저로는 상대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제라스와 같은맥락으로 말하자면 빠른 라인푸쉬로 자유로운 로밍

애초에 시간이 지나면 이 챔피언의 라인푸쉬력이 너무 좋아서 압박 받기 쉬우므로 1~3레벨때 딜교이득을 최대한 봅시다.
제라스
탈리야랑 같은 맥락입니다. ( 궁로밍ㅂㄷ;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카사딘을 상대할때 한번에 말리려고 하는 것보다 천천히 말리게 하는게 좋아요 제가 죽으면 다 끝이니까요.
오리아나
정말 질 수가 없습니다. ( 동실력대 기준 ) 1렙때부터 평짤로 괴롭히다 2렙킬을 내는 것이
베스트지만 1렙에 e를 찍은 오리아나를 상대로는 평짤을 하지않고 후에 승부를 봅니다.

오리아나가 e를 찍으면 방마저가 10이 올라가므로 오리아나 상태창에 10씩 올라가 있다면
딜교환을 하지않는다. 반대로 방마저가 없다면 q를 찍었다는 소리이므로 바로 딜교환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

 1. 2:40초가 도달했으면 상대정글러의 역/정버프를 확실히 인지하고 상대 정글러의 위치쪽에 토템와드를 박는다.


 1-2. 라인전 도중 상대 칼날부리에 와드를 박으면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파악 할 수 있다.

      

       ( Top 이라면 상대 두꺼비 or 골렘에 와드를 박을것 )


 2. 싸움을 걸때는 정글러의 위치가 보였을 때에만 한다.


 3. 상대의 무빙으로 정글러가 있는지를 파악한다.


 4. 상대가 포션을 빨았다는 것은 집을 안가고 라인에서 있겠다는 것. ( 상대가 집갈까바 걱정 X )


 5. 주로 미드라인에 영향을 주는 것은 [ 서폿, 정글 ]이므로 항상 맵에 안보이면 뭘 할려고 하지말것


 6. 핑와는 돈이 남으면 꼭 한개씩 사는 것이 무조건 좋다.


 7. 예를 들어서 바텀라인에서 싸움이 나고 끝났는데 적정글러가 안보였다면 미드 or 탑쪽에 정글러가 있다.


 8. 아군 정글러가 카정을 가는 무빙을 취하면 바로 라인을 미는라인으로 만들고 백업준비를 미리미리 해놓는다.


 9. 맵리를 자주해서 싸움이 일어났을때 우선 그쪽으로 무빙하면서 상황을 보고 합류한다. 


 9-2. 싸움이 일찍 끝날것 같으면 아예 가지않는다.


 10. 도망칠 때 아군쪽으로 도망치기 ( 정말 안타까움.. )


 11. 상대 스펠유무를 알고 싸움을 걸자.


 12. 상대 정글러의 종류에 따라 와드위치도 바꾼다. 


 ㅇ 람머스 --> 와드를 깊게 박는다


 ㅇ 리신 --> 부쉬에 와드를 박는다.


 13. /ignore all 입력후 엔터키를 뽑고 게임을 한다. ( 가장 중요한 팁입니다. )


 14. 자기중심적으로 하지 않는다. 


 자기중심적으로 하면 팀원이랑 안맞을때가 분명 존재하는데 그 이유는 팀원의 생각이 내생각이랑 다를 수도 있기때문


 그렇기에 우선 핑을 찍고 게임을 합니다.  


 15. 상대가 로밍에 능한 챔프면 [ 합류 or 퍼블타워 ] 둘 중 하나를 확고하게 할것 ( 두개를 애매하게 하면 안됨 )


 15-2 마찬가지로 싸움을 보고 길어질 것 같으면 바로 합류를 한다. 


 16. 딜교환은 항상 상대의스킬을 피하고 내스킬을 맞춘다는 마인드로 할것 ( 제이스는 정말 좋은 딜교환법 )


 17. 아군 칼날부리는 먹지않는다. 이건 명백히 아군카정이다. ( 먹을거면 상대꺼를 먹기를.. )


 18. 갱당하기 쉬운 챔프이므로 갱킹은 절대 당하지 말것

지금 당장 생각나는건 이정도인데 나중에 더 추가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진을 노리거나 or 아군 원딜을 지키면서 앞라인을 같이 녹이는 식으로 합니다.

  해머폼은 많이들지 않습니다. 대부분 캐논폼 상태로 딜을 합니다. ( 해머폼은 상황에 따라 )
공략 마무리!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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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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