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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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7 미드 텔레포트 갱플랭크
[북미 다이야 4 미드 갱플]
안녕하세요? 북미 서버에서 다이야 4인 ReformedNaCl 입니다!!! (지금은 다야 5로 떨어졌지만 ㅠㅠ)
아직 미드 갱플은 랭크에서 많이 경험 해보지는 않았지만 친구들과 주말에 롤을 할 때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픽 중에 하나인데요.
제가 갱플랭크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 미친듯한 폭딜 때문입니다.
갱플의 폭딜과 캐리력에 반한, 갱플을 사랑하는 유저로써 글을 써볼까 합니다.
랭크에서 많이 하지 않아서 신용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셔도 재미로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4 (+3.7) | 126.9 | 공격 속도 | 0.69 (+2.7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5.51 (+0.75) | 18.2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15.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총 가격 : 8,910 IP
미드 갱플에게는 가장 평범한, 기본적인 룬 같습니다.
물론 미드 제드 같은 공격력 챔프가 나오면 인장에는 방어력을 들어야지
근데 이렇게 하면 초반에 라인전 개터질 확률이 높다
AP 딜러가 많은 미드에서는 방어력인장 보다는 후반을 바라보는 성체가 더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표식에는 그냥 공격력을 드는 것 보다 후반 캐리력을 더 높이고 싶다 하시면 물관을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문양은 깡 쿨감을 드는 분도 많은데 저는 초반에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기 떄문에 성장쿨감을 갑니다.
실제로 북미 갱플 장인 Tobias Fate 는 표식에는 물관, 인장에는 성체, 문양에는 쿨감9개, 정수 2개는 물관 1개는 쿨감해서
쿨감 10%를 처음부터 맞추고 깡 물관 룬을 드는 것을 선호 하기도 합니다.
마나 관리가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문양에 6개는 성장쿨감 3개는 마나재생 들어도 도움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갱플은 공속 보단 스킬딜이 중요하기 때문에
라인전 개똥쓰레기인데 CS 놓지면 어떤 기분인지아세요?ㅠㅠ CS 잘 먹을 자신있으면 저 처럼없으면
라인 유지력 그지 깽깽이 갱플에게는 이 잘어울린다고 생각은하지만 와도 잘어울리긴합니다.
갱플의 귤이 AP 계수 이고 흡혈이 필요 없는 챔프이므로 당연히에 올인
후반에 킬좀 먹은담에 딜 쌔져서 왕귀하고 싶으면걍 무난하게 딜 쌔게 가고 싶으면
이유 불문 당연히
라인유지력 갑, 또는 캐리력 상승취향차이
이걸 드는 이유는 갱플을 하시는 분이라면 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불문
이것도 극심한 개인 취향입니다. 전 개인적으로를 선호합니다. 성장 쿨감룬을 듦으로써 놓치는 초반 쿨감을 이 5% 쿨감으로 커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거 너무 쌔요 갱플 궁에 터져서 궁으로 어시나 킬먹기 쉬워요
전 원래 주로를 들었습니다
갱호응 씹 하타취인 갱플에게는 탈진 쓰고 술통 맞추면 갱호응이 꽤 좋아 집니다.
또, 후반에는 상대 딜러에게 걸어주면 술통 맞추기도 쉬워지고 한타 이기기도 좋아집니다.
그런데 라인전이 핵 쓰레기인 갱플에게는 도 매우 좋은 스펠입니다. 로 라인 복귀하거나 로밍을 가도 좋습니다.
전 안전주의 쫄보새끼 이기 때문에 을 선호합니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 단계에서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평(술통때려서 터뜨리거)(적 챔프한테)
(큐사거리 맨끝에서)
스킬 활용 팁
근접 챔프 상대이면 로 슬루우 후 먹이면 고정딜이라서 데미지가 꽤 촉촉하고 기모찌하면서 쎄요.
흔히 북미 갱플 장인 Tobias Fate에 의해 One Part Combo 라고 알려진 콤보는 를 잘 써야 됩니다. 스택이 1일때 사거리의 가장 끝 사거리에서 쏜 뒤 를 깔아야지만 됩니다.
갱플 하면서 또 엄청 중요한건 스택이 레벨당 줄어드는 시간이 짧아 지는데 이것을 몸에 익혀 놓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13렙 는 엄청 빨리 1스택으로 줄어들어서 거의 깔고 0.1초 뒤에 해도 터지는 수준입니다.
마지막으로 별로 효율 안 좋은데 많이 쓰는 콤보가인데 이거 할 바에야
평 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미드 갱플이기 때문에 딜을 집중적으로 올리고 제가 앞에서 말했다 시피 저는 갱플을 하는 이유는 갱플의 폭딜 때문입니다. 때문에 저는 크리를 중심적으로 즐겨 올립니다.
제가 갱플하면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냐면 바로 낚시입니다. 낚시 말입니다.
원딜이 지나다닐만한 부쉬에서 기다리다가 원딜이 씨에스 먹고 오는게 보이면 제가 있는 부쉬에다가를 하면,원딜이 그걸또 지워주러 와줍니다. 이때 저는 몸소 준비한 술통 한대, 평 큐 하면 원딜은 이미 죽어있습니다.
삼위일체는 일반 기본적인 아이템이죠. 갱플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템. 삼위일체 나온상태에서 왠만한 미드라이너한테 술통을 맞추면 1/3~1/2 체력이 바로 깍여버립니다. 그야 말로 갱플을 엄청 쎄게 만들어주는 템 1호죠.
하지만 상남자 갱플랭크는 요우무의 유령검까지 사서 물관을 얻으면 진짜 술통 딜이 진짜 진짜 존나 쌔집니다
갱플 술통 한번 맞고 원딜이나 미드 라이너가 빈사 상태가 되는 때는 언제이냐면가 나왔을 때 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크리 갱플의 장점은 해보시면 몸소 느끼실 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 시발 궁박꼼
weq 폭딜 아 제드 사기
weq 폭딜 아 제드 사기
피즈
궁
박
꼼
박
꼼
오리아나
초반부터 짤짤이 존나 아프네 기계새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드에서 갱플에게 상대하기 쉬운 챔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하하
미드에서 갱플에게 상대하기 쉬운 챔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하하
미드에서 갱플에게 상대하기 쉬운 챔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하하
진심으로 갱플 자력으로, 갱없이 라인전 이기는 것은 매우 어려우니까, 파밍을 주로 하고 귤 써서 바퀴벌레급 생존력을 보여주십시오!!
삼위일체 뜬 다음에는 좀 깝쳐도 이기니까 그때 부터 싸워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술통 깔고 근접미니언한테 어그로 끌려주다가 원거리 미니언도 술통 사거리에 들어오면 그때 술통 터뜨리면 술통 하나로 라인 전체를 맞출수 있습니다. 이걸 두번 하면 초반에 라인 클리어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파
밍
만
해
요
죽지말고....
중반 운영법
밀리는 라인 씨에스 받아 먹어 주시구요
이때 쯤이면 상대 바텀이나 탑이 미드 와서 타워 압박할거에요
상대가 아무리 타워 압박하러 미드 와도 갱플 술통으로 미니언 정리하면 못 밀어요 이거 하나는 갱플이 사기인듯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중반 처럼 밀리는 타워 압박에도 꿋꿋이 술통으로 막아주시고 템 빨리 띄우는 것을 우선시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제가 올린 빌드는 절대로 물몸,, 유리대포 갱플이기 때문에!!!!! 뒤에서 딜 박는 갱플 플레이 스타일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한타열리면 궁쏘고 뒤에서최대한 많은 챔프를 맞추겠다고 생각하고 하시면 한타는 이미 이겨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전문성은 떨어지지만 재미있게 제 공략을 봐주셔서(? ) 감사합니다!!
궁금한 것 대답해 드릴게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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