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리그오브레전드를 4년넘게 플레이하면서 처음 인벤 공략을 써보게 되었는데요.
많이 부족할테지만 한번 잘 봐주시고 판단해주세요. 를 4년동안 약 1천판을 넘게하면서 브론즈에서부터 골드까지 많이 올라오게 되었는데요. 마이충이네 뭐네 극딜은 달게받겠습니다 잘하지는 못하니까요 ㅠㅠ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저의 롤 닉네임은 알파는타이밍이지 입니다. (현제 골드4)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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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4
- 공격 속도 +1.7%x5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0.55
- 공격 속도+14.26%
- 방어+9
룬은 솔직히말하면 개인 취향이긴합니다만.저는 초반 소규모싸움과 정글링에 힘을 주는 룬을 사용합니다.
빨강과 왕룬에는 공속과 공격력을 적당히 섞어주시면 됩니다.
(이건 개인취향에따라 딜을 더 올려도좋고 공속을 더올려도 좋습니다.)
노랑룬에는 무조건 방어력입니다. 정글몹이 상당히 아프고 마이가 워낙 물몸이기에 초반에 방어력을 안주면 조반 정글링 체력유지가 힘들어서 방어력을 주었고요.
파랑룬에는 공속이 부족한것 같아서 저는 공속을 넣어주었습니다. 초반에 AP챔프를만나서 스킬을 많이 맞을 일이 적으니 공속을올려 정글링에 힘을 주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이의 특성은 무조건 인데요 제가 책략에 투자를 하지 않은 이유는 차차 설명을 드릴건데요.
저는 구인수 딜 탱마이를 플레이하는 유저이기 때문에 버티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선 꿋꿋함은 마이의 유리같은 몸뚱아리에 약간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꿀 특성이기때문에 꼭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두번째로 살펴보기나 질긴피부를 선택하여도 좋지만 마이는 기본이속이 롤 내에서 가장 빠른 챔피언이기때문에 살펴보기는 딱히 필요가 없습니다. 질긴피부는 올려주면 정글링할때 조금이나마 피관리가 잘 되는특성이지만.
저는 정글링을하며 다이브를 당하는 팀원 백업을 자주가는 마이기때문에 공성의 대가를 올려 타워 다이브시도를하는 상대를 안정적으로 상대할 수 있게 올려주었습니다.
세번째로 룬갑옷을 찍어준이유는 후반에 마스터이의 명상을 활용하여 최대한 버틸 수 있도록하기위해 찍어주었습니다.
고참병의 흉터를 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저는 룬갑옷이 후반에 더 좋은거같더군요. 왜냐하면 구인수때문에 명상으로 회복되는 체력이 조금이나마 증가하고 룬갑옷을 찍어주면 그 회복량이 더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대담함을 찍어주는데요. 통찰력을찍어주어 점멸,강타 쿨을 빨리돌려 변수를 만들어주는것도 좋지만 대담함을 찍어주는이유는 제가 3코어로 가고일의 갑옷을 올려주는데요 한타시에 가고일의 갑옷과 시너지가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마이는 닥치고 점멸 강타입니다.
유체화 뭐 점멸대신들어도 괜찮습니다만 점멸이 더 좋습니다.
이거로 이속늘리실거면 들으세요 하지만 점멸이 더 좋습니다.
부족한딜을 채우고싶다고 이거드시지 마세요 구인수 빨간강타로도 충분히 딜 잘나와요
초반이던 중반이던 후반이던 이게 없으면 큰일날거같다 하면 점멸대신 드세요.(웬만하면 들일 없어요)
이거는 쓸모 없어요
텔강타 요즘은 별로입니다.
수은가면 충분해요 이거 안들으셔도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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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라고해봐야 마이가 화려하게 스킬을 날리거나 그런챔프는 아니기때문에 스킬콤보라고하면 명상평캔정도가 있겠습니다만 제가 하는마이는 중반부가 지남으로부터 명상평캔을 자주하지는 않습니다. (딜러,원딜 순삭을 제외하면요)
활용팁이라고하면 를 얼마나 잘쓰냐에따라서 마스터이를 잘하냐 못하냐가 갈라집니다.
딸피에 눈멀어서 선돌리고서 두들겨 맞아죽는일이 없어야합니다. (선도 상황이된다면 쓰셔도 됩니다. 확실하게 내가 안죽는다 적을 죽이고 한번 더 돌릴 수 있다하면 선알파 돌리세요)
제가하는 마스터이는 스텍을 6스텍 쌓아준후 동시에 써준후 폭딜을 넣어주거나
상대의 폭딜을 + + + + 로 버텨준뒤 궁키고 앞에있는적부터 썰어먹어주면됩니다.
스킬활용 팁이라고 할게 없는게 마이입니다.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스킬을 언제 켜주냐에 달렸죠
(참고로 구인수 스텍 없는상황인 키고 맞다이뜨면 질확률이 높습니다.는 구인수스텍이 쌓이고나서 켜주는데 훨씬 좋습니다.
아이템에 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가는 필수 아이템은 구인수의 격노검 그리고 가고일의 돌갑옷입니다.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왜 굳이 마이의 정석 아이템을 버리냐 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몰왕 도 피갈퀴손과의 시너지가 좋아 괜찮은 아이템이라고할 수 있지만 와 비교하면 개인적으로는 글쎄?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우선는 보다 200원 밖에 안비쌉니다. 는 공속 너프를 당한 후부터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템으로 변했습니다. 그리고 의 환영타격은 마스터이 와 의 활용도를 폭발적으로 올려주기때문입니다.
로인해서 의 스텍이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빨리 쌓이기도합니다.
여러가지 종합적으로 따지고 보면 는 마스터이에게 없어서는 안될 좋은 아이템으로 자리잡게되었습니다.
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들 하실텐데요.
포식자 스텍 쌓던 시절 생각하면 그렇게 오래걸리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른 아이템을 가지않고 마체테로 시작을하여서 를 1코어로 뽑습니다.를 가 나온후에 뽑기 때문에 구인수가 다른 템트리에비해서 빨리나오는 편입니다. 그리고 정석마이 와 다르게 첫귀환에 와 를 뽑는데에 중점을 두기때문에 초반 힘싸움에서도 밀리지 않습니다.
구인수를 11분 내지 12분에 뽑았다면 반은 성공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후로를 올려주시고
신발은 나 올려주세요 괜히 캐리할 수 있다 하고서는 이거올리지마세요 공속은 , , 이거면 충분히 나옵니다.
이제 3코어로는 를 올려주세요 마이를 어그로 왕으로 만들어주는 아주 괴랄한 아이템이기때문입니다.
적진으로 들어가면 방어력, 마법저항력 뻥튀기는 물론 적진한가운데에서 사용시 체력이 100%뻥튀기 가능하기때문에 버티기하나는 끝내주기때문에 와 를사용하여 상대의 폭딜을 받아낸후 상대를 한명씩 썰어먹어주면 됩니다.
핵심아이템와 신발이 나왔다면 이다음 2개의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선택을 해주시면됩니다.
우리팀에 탱이 충분하고 딜러가 모자라다 하면 5코어로 or
(은 , 과 폭풍 시너지를 자랑합니다. 이거 3개뜨면 탱커도 그냥 녹입니다.)
우리팀에 딜러는 충분한테 탱커가 모자라다 하면 5코어로 or or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cc기가 너무 많아서 버티는것이 힘들다하면 를 선택해주시는거도 좋습니다.
5코어와 6코어는 유동적으로 상황에 맞춰서 가주시면 됩니다,
영약은 특별한상황아니면 저거 올리세요.
최종아이템은 아래처럼 나오면 됩니다.
상대가 탱커가 많을시
상대가 치명타조합일때 or ALL AD일때
상대 가갑탱커가 잘컸을경우
상대 AP가 많을경우
상대 cc가 많은경우
이렇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연구중인 아이템들
아무래도 버티기로는 끝내주는 아이템이기에 연구중입니다.
구인수와의 시너지가 좋은거같습니다만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무한 슬로우와 높은체력 약간의 딜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입니다. (블클대신가기는 애매한감이 없잖아있음)
비비기용으로 한번 고려해보고있음
가고일의 갑옷과 시너지가 엄청 납니다. 개인적으로 가면 엄청 좋지만 제가 손가락이 딸리다보니 연구라기보단 연습중입니다.
이거는........아직 잘 모르겠음 체력뻥튀기 어그로 핑퐁 용으로는 나쁘진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후반가면 모르겠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는 정버프 시작해서 정글링 꾸준히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카정도 조금씩 쳐주고 역갱 간간히 봐주면됩니다.
(초반에는 정글링에 중점을 두되 역갱을 꼭 봐주는게 중요합니다. 구인수를 최대한 빨리 뽑아야하기때문입니다.)
구인구사 11분 or 13분쯤(늦게나왔을시) 나왔다면 구인수가 나옴과 동시에 전령을 챙겨주시고 운영에 들어갑니다.
상대 탑라인 탱커가 우리팀 탑라이너를 무너트리고 가갑이 벌써나왔다면 피갈퀴손이 뜨기 전까지 그 탱커는 피해다니십시오. 마이는 구인수하나만으로도 딜이 잘 나오지만 가갑이 이번에 너무 좋아져서 구인수로도 힘듭니다.
가고일의 갑옷이 뜨기 전까지는 소규모한타에서 딜러를 짤라주거나 운영을 통해서 이득을 많이 봐주시는게 좋습니다. 구인수 탱마이의 진 면모는 가고일의 돌갑옷이 뜨고 부터이니까요.
가고일의 돌갑옷이 뜬이후로는 무조건 한타입니다. 운영도 해주되 가고일의 돌갑옷을 샀다는 이유는 상대의 폭딜을 버텨낸다는데에 중점을 둔것입니다. 발동조건도 상대가 3명 이상일때 가고일의 돌갑옷 효과를 100%이끌어 낼 수 있기때문에 무조건 가고일의 돌갑옷이 떳다! 하면 팀파이트 참여입니다.
초반에구인수가떴을시 소규모전투에서는 상대 딜러를 짤라주는 암살자역활 또는 운영을하여 상대를 2명이상 나에게 불러와 우리팀이 4:3 싸움을 할 수 있는 구도를 만들어주는것 입니다.
가고일의 돌갑옷이 뜬 직후로는 상대의 딜을 버텨낸후 하나씩 짤라먹는 세미탱커 역할을 해주시면됩니다.
우리팀에 딜러가많을 시에는 탱커로 역할을 바꾸어 상대의 스킬을 전부빼주고 진영을 망쳐놓는역할을 맡으면 됩니다.
우리팀에 딜러가 한명이다하면 상대 스킬을 전부 받아낸다기보다는 정석 마이처럼 후진입으로 상대를 전부짤라먹고 죽을거같다하면 가고일의 돌갑옷을 키고 명상으로 버텨주면 나머지 딜러가 딜을 잘 넣어줄겁니다.
딜탱마이는 명상을 어떻게 쓰냐에따라 다릅니다. 초반에는 명캔을 자주 활용해서 딜을 더넣어주고
후반에는 명상으로 상대의 딜을 얼마나 잘 씹어주냐 아니면 어그로를 받아내고 명상으로 피를채운후 다시 들어가 상대를 얼마나 잘 짤라주냐에 달렸습니다. 이 구인수 탱마이는 딜량을 1등을 한다기보다는 받은피해량 1위를 목표로하는게 목적이라고보시면 됩니다.
그냥 역갱 잘봐주시면서 정글링 꾸준히해주고 기회있을때 카정도 간간히 해주면 구인수뽑는거도 어렵지는 않습니다.
구인수 딜탱마이는 한타가 길어질 수 록 강해지는게 특징이니 이점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처음으로 인벤 공략글을 써보았는데요. 조금씩 수정해나가면서 부족한점도 보완을하고 실력도 늘려가도록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갑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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