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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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6
6
17
미입력
1/1
정글) PC, 크롬으로 보시는걸 추천

- 입화습률(2017-08-26, 조회수: 4633)

탑이나 서폿이 아닌 정글러로서의 사이온입니다.

사이온을 딜이 아닌 탱으로 사용합니다.

이거 해라 하고 추천은 못 하겠고 혹시나 하게된다면 이런게 있다 식의 짧은 참고글입니다.

PC의 크롬을 이용하여 보는걸 추천합니다. 익스플로러로 보면 폰트가 심하게 작아보입니다.

내용은 많지 않습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범한 공용 AD룬을 사용합니다. 마법 저항력은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고정마저와 성장마저를 준비해두고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고정마저만 준비하셔도 무방합니다.



▶예전에는 쌍관만 약간 가져가고 나머지는 탱룬을 채웠던 적도 있으나 굳이

룬까지 탱룬을 챙길정도로 초반에 탱이 크게 고프지도 않을뿐더러 공격력의 유무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와 평타의 데미지에 큰 차이를 주기때문에 정글링과 교전에서 차이가 납니다.


▶방어력 대신 체력 종류 룬은 별로입니다. 사이온은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의 기본 지속 효과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많은 공짜 체력을 얻게되는데 그것에 맞춰 체력만 잔뜩보단

방마저를 조금이라도 더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게다가 사이온은 정글링에 크게 특화된

스킬이 없어 방어력 없이는 초반 체력관리가 어렵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특성은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를 사용합니다. 탑이나 서폿이라면 딜교 혹은 원딜 보조 용도로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굳은 약속(Bond of Stone)를 생각해볼 수도 있으나 정글 사이온으로는 비추천합니다. 굳이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
찍어서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쉴드량을 어느정도 늘릴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사용하신다면 말리진 않습니다.
▶점멸을 추천합니다. 용도가 다양하여 여러모로 득을 보는게 가능합니다.
사실 다른것보다도 그냥 급할 때 갖다박으려고 Flash(점멸)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갱킹시 지체없이 곧바로 에어본이 필요하거나 한타시 적이 이쁘게 모여있으면

기습적으로 박아버리고 연계합니다.


▶강타 필수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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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링 -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터뜨리기 : 사이온의 쉴드는 터뜨려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터뜨리기 전에 쉴드가 데미지를 받아 사라지면 터뜨릴 수 없는데 만약 이렇게 된다면

정글링 속도가 심하게 느려지므로 쉴드를 반드시 사라지기 전에 터뜨려야합니다.

성장한 후에는 지속시간동안 모든 딜을 받고도 충분히 쉴드가 남아 자동으로 터질 수 있으나

초반에는 그 긴 시간동안 절대 쉴드가 남을 수 없으므로 수동으로 터뜨려주도록 합니다.

쉴드를 수동으로 터뜨리려면 쉴드가 생성된 뒤 최소 3초의 시간이 지나야하는데

첫바퀴에선 이 3초마저도 쉴드가 버텨주질 못하니 정글몹에게 맞기 몇 초 전에 미리 쉴드를

켜놔야합니다.


쉴드를 미리 키지 않았을 때 - 쉴드가 사라지기 직전에도 터뜨릴 수 없음



쉴드를 미리 켰을 때 - 쉴드가 사라지기 전에 터뜨릴 수 있음
(스크린샷을 찍으면서 쉴드가 늦는바람에 촉박하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훨씬 여유있습니다.)



▶1레벨에는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찍어줍니다. 첫 몹은 리쉬를 받기때문에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찍는것에 비해
약간 불편할 수 있으나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의 지속효과로 추가체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만 만약 인베상황이 발생해서 교전이 일어난다면 훨씬 도움되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찍습니다.

초반 좁은 정글에서 절대적으로 강력하며 앞서 언급한대로 추가 체력을 못 얻는 것 말고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마스터 순서는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를 추천합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는 가능할 때마다 찍습니다.


▶여러 공략들에서 이미 다루어 흔한 정보입니다.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의 차징 타이밍에 관해

1. 사이온의 도끼에서 불빛이 번쩍 하고 새어나오면
2. 바닥의 범위에 차오르는 색이 범위 끝자락까지 전부 차면
3. 그 누구보다 정확한 나의 감으로 잰 1초가 지나면

바로 그 때 cc는 슬로우에서 에어본으로 바뀝니다.


한참 차징중
(색이 차오른 거리까지만 데미지 + 슬로우. 색이 빈 부분에서는 맞지 않습니다.)



이 때 사용하면 너무 이른 사용으로 차징 실패
(문양 내부 전체에 데미지 + 슬로우)



이 때 사용하면 차징 성공
(문양 내부 전체에 데미지 + 에어본)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는 글로벌 스킬이 아닙니다. 사거리 다 되면 그 자리에서 멈추니까 사용하기 전에

사거리 확인하고 사용합시다. 스킬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미니맵에 사거리가 나옵니다.

사거리를 적 위치에 정확히 걸치면 적이 뒤로 내뺄 거리만큼을 못 쫓아가므로 사거리가

적 너머로 조금 넘어가게 사용합니다.


조금 과장했지만 너무 딱 붙인 상태



보통 이 정도 안팎으로 여유를 둡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가 이미 발동되어 달리는 도중에도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찍 사용해두면

도착과 동시에 터뜨리는게 가능하므로 만약 필요하다면 미리 켜놓습니다.


죽어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를 선택합니다. 평타 횟수가 적고 광역기가 많아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보다 낫습니다.



▶강타의 종류는 개인의 스타일에 맞춰 선택합니다. 필자는 와딩이 게으르고 적진에 들어가
와딩할 용기도 없어서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가 없어도 이미
사이온은 충분히 cc가 남아 넘친다고 생각하기에 피해감소 겸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핵심적인 방어력템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입니다. 사이온은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로 인해 추가로 확보되는 체력이 있어

체력이 적고 방마저가 많이 붙은 탱템을 선호합니다. 체력은 잿불 + 쉴드 추가 체력 +

마저템에 붙은 체력으로도 충분하므로 완전히 체력이 없는 방어력템을 굉장히 우선시하는데
쿨감(+마나)과 방어력을 퍼주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반드시 첫 번째 방어력템으로 맞춰주도록 합니다.

과거 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와 함께 공동 1순위로 상황에 따라 골라썼지만 패치 후 방어력이 줄고

체력이 추가되었으며 가장 중요한 반사피해가 많이 줄어 결국 뒷 순서로 밀렸습니다.
다만 하위템인 (덤불 조끼)가 특정 챔피언들 상대로는 엄청난 효율을 뽐내므로 만약 그러한
챔피언들을 만난다면 다른 아이템을 완성하기 전에 (덤불 조끼)까지는 사놓는것이 좋습니다.
(엄청난 횟수로 온힛타격을 난사해서 반사딜을 한 사발 들이키는 Urgot(우르곳), 회복력이 뛰어난

대부분의 근접 챔피언들 등)


추천하는 마저템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입니다. 현재 중복마법피해 감소가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는 물론이고
Kog'Maw(코그모)의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에도 적용됩니다. 만약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의 지속효과가 전혀 쓸모없는 상황이라면
추가 마나와 마법피해 증폭이 있는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를 선택합니다. 지속효과인 영원으로 회복하는

체력도 절대 적지 않은 양입니다.


▶순서는 보통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서로 []로 묶인것들은 그 중에서 하나를 고른다는 뜻입니다. 신발을 완성한 뒤
빠르게 (덤불 조끼)까지만 올려주고 다시 다음 아이템을 맞추기 시작해도 무방합니다.

두 번씩 들어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는 각각 방어력템과 마저템을 대표하는 아이템들입니다.

순서만 바뀔 뿐이지 방어력템과 마저템은 적어도 한 개씩은 맞춰야한다는 뜻입니다.


이후 나머지 두 칸은 본인 취향, 게임 상황에 따라 항상 다르게 채우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전부 어렵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없습니다.

초반 정글링부분은 스킬란에 작성한 쉴드 터뜨리기만 가능해도 큰 지장이 없습니다.


첫바퀴는 다를 것 없이 버프캠프 두 개와 일반캠프 한 개를 돌아 3레벨을 찍습니다만

일반캠프는 왠만해선 칼날부리를 먹어줍니다. 2레벨에 갖고있는 스킬은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인데


전부 광역기인지라 미니부리들 처리가 어렵지 않으며 몬스터의 머릿수가 많아 추가 체력도

더 많이 받습니다. AD룬 기준 풀차지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 미니부리에 평타 한 대씩 →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하면


미니부리들 체력을 많이 깎습니다. (쉴드를 가만히 두면 5마리 전부 치기 전에 사라집니다.


평타 치는 도중에 타이밍 맞춰 꼭 터뜨려줍니다.)



이 정도로 까입니다



이후 큰날부리 두들기다보면 돌아오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다시 한 번 사용하면 편하게 정리됩니다.



(스샷 찍느라 큰날부리도 많이 못 쳤고 미니부리도 한 마리 놓쳤습니다. 차징도 스샷에선

1초를 채워서 사용하느라 체력이 좀 까였는데 사실 차징 없이 빠르게 끊어쓰는게 좋습니다.)



사이온은 특이하거나 색다른 사용법이 있는 챔피언이 아닌 평범한 cc위주 탱정글러이므로


이후 진행은 정글러 본인의 기량에 맡깁니다. 뚜벅이라 옆구리갱은 왠만히 라인이


밀렸거나 호응이 좋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고 땅굴갱과 궁갱을 애용합시다. 역갱이 특히


좋으니 역갱 위주로 게임하는게 편하긴 합니다.






댓글에 일일히 반응하진 않겠으나 전부 보고는 있으므로 사이온 관련해서


글이 틀렸거나 뭔가 알려주실게 있다면 댓글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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