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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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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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이 쓰는 브실골공략 시즌 2

- 댈람의영광(2017-08-15, 조회수: 2951)

안녕하세요. 또 심심해서 돌아왔습니다.

원래는 1편이었던 탈론 공략 이후 카직스를 써 볼까 했는데, 갈리오가 넘 재밌어서 스킨도 지르고 막 열심히 하다 보니까

얘가 제 승급의 길잡이가 되어 주었네요. 그래서 함 써보려 합니다.

 

저티어에서 갈리오의 장점은

1.백날 올ad 조합 만들어놓고 "이기면 됌 ㅎ"외치다가 말파 람머스에게 썰려나가는 브실 티어에서

적절한 ap딜을 조합할 수 있음

2.탑,미드,정글,서폿이 모두 가능하기에 픽창에서 적팀의 픽을 교란할 수 있음 (물론 저는 탑미드만 갑니다)

3.탱커 하라니까 암살자 골라놓고 "원래 상대가 날 죽이기 전에 내가 상대를 죽이면 되는 거임. 공격이 최선의 방어임 ㅋ"

같은 소리 하고 있는 닝겐들이 팀원일 때 부족한 탱킹을 보완할 수 있음.

4.내가 카타인데 타워 끼고 있으니까 갱 왜 안오냐고 부르면 "응 카타 노cc 호응똥 안가"라고 빼액대는 브실 정글들을 만족시킬 수 있음

 

이외에도 무리충들 생존 돕기, 나 살리라고 징징대는 원딜 입막기 등 여러가지 활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갈리오의 가장 큰 장점은

리메이크 전보다 훨씬 재밌다는 거기 때문에!

공략 한번 써보겠습니다

물론 이번에도 작성자의 귀차니즘은 변치 않을 듯.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410 (+40) 109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빨강:갈리오의 스킬은 ap계수지만 0.6~0.7대로 그리 높은 계수는 아닙니다. 따라서 마관을 들어줍시다.

노랑:갈리오는 ap카운터 챔이기에 ad 상대로 좀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고정방어를 껴줍시다.

고정체력이나 성장체력도 괜찮습니다. 방템들 체력너프 때문에 체감이 잘돼요.

파랑:마저는 갈리오의 꿀옵션입니다. 고정으로 들어줍시다.

정수: 무난하게 주문력이 좋은 것 같네요. 마관을 드셔도 상관 없지만 라인푸쉬에 에로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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꿋꿋함방어마저 증가를 위해 들어 줍니다. 회복력도 나쁘진 않습니다.

막기전 그냥 이거 씁니다. 근데 궁 활용을 조금 더 편하게 하려면 방랑자얘도 괜찮은듯.공성의 대가(Siegemaster)얘는 갈리오가 포탑끼고 버틸 상황은 많지 않나 싶어서 안씁니다.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추가 체력을 얻고 싶으면 얘가 좋고, 팀에 Nami(나미)Lulu(룰루)Soraka(소라카)Sona(소나)요런 애들 있으면룬 갑옷(Runic Armor)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담함(Fearless)도발과 시너지가 있기에 씁니다. 다만 통찰력(Insight)이거 쓰는 건 취향 차이입니다. 쟤도 스펠이 중요한 갈리오랑 시너지가 잘 맞거든요.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꿋꿋함(Unyielding)얘랑 같은 이유로 씁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이게 가장 기본인데, 제 생각에는 결의 쪽 핵심 특성은 세가지 다 갈리오와 나름대로 잘 맞습니다.

굳은 약속(Bond of Stone)요거는 팀을 좀 더 생각하는 특성이고,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얘는 내 탱킹력을 극대화하는 특성이고,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얘는 라인 유지력부터 한타 피흡까지 지속적인 생존력을 제공하는 특성이니까. 다른 거 들어도 딱히 할말은 없을 듯 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로밍,라인관리,한타합류,스플릿 등등 쓸 데 참 많은 텔포 들어줍니다.

라인전 솔킬은 갈리오가 반드시 가져가야 할 부분이 아닐 뿐더러 꼭 점화를 들어야 킬각을 잡는 것도 아니라서.

Flash(점멸)이니시,생존 모두에 유용한 최고의 변수 창출기! 꼭 듭시다

Ignite(점화)킬각 잡는 데에 도움이 되는데, 텔 들어도 잡을 건 잡기 때문에 잘 안씁니다.

Exhaust(탈진)사실 Riven(리븐)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요런 애들 만나도 갈리오 스킬의 피해감소와 cc, 그리고 탱탱함 때문에

쟤들 탈진 안들어도 잘 안 따입니다. 굳이 필요하지 않은 것 같음. 다만 서폿갈리오는 당연히 들어야지.

Cleanse(정화)음... 그냥 cc 풀릴 때까지 기다리면 안 됄까? 기다려도 갈리오는 안 죽는 경우가 많아서

진짜 상대 조합이 막Maokai(마오카이)Sejuani(세주아니)Lissandra(리산드라)Varus(바루스)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이런 거 아니면 필요 없을 듯 합니다. 근데 저런 조합이어도

cc를 갈리오한테 다 박으면 감사하다고 전챗으로 샤우팅해줘야 합니다. 저걸 원딜한테 박아야 정상이지.

Ghost(유체화)w쓰고 이거 쓴다고 이속감소 상쇄되는 거 아닌 거 알텐데...? 뛰어가서 뭐할라고

barrier(방어막)너에겐 이미 실드가 있어!

Heal(회복)포션 빨아 그냥

Mark(표식)칼바람에서 도발과 이걸 연계하면 아주 깔쌈하죠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적이 근접캐일 때만) Winds of War(전장의 돌풍)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2렙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Winds of War(전장의 돌풍)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3렙부터(여기부터 깔쌈)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Winds of War(전장의 돌풍)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또는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Winds of War(전장의 돌풍)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스킬 활용 팁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패시브

이거 마저계수도 있습니다. 주문력만 있는 거 아님.

1도란링에 6~7렙 기준으로 Winds of War(전장의 돌풍)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에 원거리 미니언이 죽습니다. 물론 제 룬 기준

 

Winds of War(전장의 돌풍)이게 주문력 계수는 높지 않은데 의외로 딜이 잘 박혀요. 퍼뎀이거든 ㅎ

경로가 다이애나 q를 양쪽으로 날려서 가운데에서 합쳐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다이애나 q보다 맞추기 쉽습니다.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cc기 걸려도 피해감소 유지됩니다. 쫄지 마세여.

적절한 이니시 콤보로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Flash(점멸)이 있는데, 점멸은 중요한 스펠이기에 다음 상황 정도에만 쓰시는 게 좋습니다.

1)갱호응하는데 무조건 잡는 각일 때

2)상대가 3명 이상 뭉쳐있을 때 (반드시 안에 딜러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근데 이게 갈리오를 여러 번 하면서 어느 때는 써도 되겠다는 감을 익히셔야 돼요.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이게 에어본 판정이 좋은 편인데, 문제는 이걸 도주용으로 쓸 때 준수한 판정 덕에 적 챔피언이 갈리오 돌진하는 방향 옆으로 살짝 붙어 있으면 충돌해서 끊겨 버려요. 충돌 반경이 감이 잘 안 온다면 도주할 때는 ㄹㅇ 허공에만 쓰는 걸 추천. 이걸 적한테 쓸 때는 잘 맞추려면 적이 갈리오에게 딜교를 걸러 오는 등의 앞으로 나오는 타이밍을 잘 계산하면 좋아요.

 

Hero's Entrance(영웅출현)패치로 피해감소 너프를 먹었지만 여전히 깔쌈한 궁극기.쉔 궁이랑 달라서 아군이 죽어도 취소되지 않으니

'아 쟨 써줘도 죽겠다'하는 느낌이 있으면 아예 쓰지 마세요. 가서 1+1 배달 해주지 말고.

궁극기 중앙에 맞아주는 경우는 cc걸린 애들 아니면 거의 없으니 적을 맞추는 것보다는 아군을 살리는 거에 의의를 두는 게 편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사실 최종 아이템을 쓰기 애매한 게, 저는 원래 탱커를 하면 모든 코어템을 상황에 따라 올리거든요.

그리고 그게 맞는 거 같고요.

아무리 Malphite(말파이트)Teemo(티모)뚝배기를 잘 깨도 ap티모인데 "방어력 올리면 딜 나와"이러면서 얼심 가고 있으면

라인전이 빡셀 수밖에 없죠.(실제 본 사례입니다)(그럴 거면 너도 ap를 가 이 쓰글롬아)

 

그런 고로!

일단 탱템 쫙 늘어놔 보고 그중 갈리오가 갈 만한 템만 써보겠습니다.

도로로로로록(보따리 푸는 소리)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Thornmail(가시 갑옷)Knight's Vow(기사의 맹세)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Zz'Rot Portal(즈롯 차원문)Adaptive Helm(적응형 투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안 가는 거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라인관리용 템인데, 갈리오는 Winds of War(전장의 돌풍)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쿨 조금 돌리면 라인클리어가 금방 돼서 라인관리 템 따로 필요 없습니다.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준 글로벌 궁극기인데 이걸 어따 써...?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한타에서 도움이 되기에 썩 나쁜 템은 아닌데, 굳이 필요하다면 서폿한테 가달라고 합시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이건 정글러에게 가달라고 합시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얘 없어도 라인푸쉬 잘됩니다. 얘 쉔 아니라니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건 갈 만도 한데, 전 이거 대신 다른 방템 가겠습니다. 스탯은 나쁘지 않은데 갈리오랑 안 어울리는 거 같아요.

Zz'Rot Portal(즈롯 차원문)스플릿용 템인데, 갈리오는 한타형 챔프라 스플릿할 일은 딱히...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거까지 안 가도 탱킹은 잘 될 뿐더러, 옵션이 갈리오랑 좀 안맞습니다.

Ohmwrecker(저항 공성기)음, 타워 다이브를 많이 좋아하시나 보네요. 그러지 마세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뛰어가서 도발건다는 신박한 생각은 좋지만 현실은 혹독하답니다.

 

*가는 거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마저와 체력을 깔쌈하게 주고 반복 스킬의 딜을 감소시키기에 ap딜러들 상대로 효과적입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아군에 다른 ap데미지가 있다면 시너지도 나고, 하위템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의 효과로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갈리오의 부족한 쿨감을 채워 주고, 방어력도 많이 줍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적이 2원딜~3원딜 체제이거나 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같은 애들이 있으면 쓸만합니다. 액티브 효과는 도발과 같이 쓰면 좋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도발이 있다면 가갑이 있어야죠! 체력은 좀 아쉽지만 방어력은 쏠쏠하게 줍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후반에 갈 템이 없다면 체력 뻥튀기용으로 좋습니다.

 

*신발 사는 법

갈리오에게 추천하는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정도인데, 적 팀을 보고 ad가 잘컸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ap가 잘컸거나 cc가 많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슬로우가 많고 합류 빨리 해주면 이득 볼 상황이 많을 땐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내가 템을 어떻게 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쿨감이 10퍼 남았거나 스펠을 더 자주쓰고 싶으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가주시면 됩니다. 저는 거의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만 갑니다.

내 라인전 상대가 ad냐 ap냐로 결정하기보다는 적 팀의 성장도를 보고 결정하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 갈리오는 막 닌탑 일찍 올려서 라인전 버티고 그러는 애가 아니라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드럽게 아픕니다. 얼심 나오기 전에 잘못 비비면 진짜 뚝배기 제대로 깨지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만 갱이 잘 와주면 갱 호응력이 좋은 갈리오는 라인전을 좀 더 편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제이스 말고도 잘하는 미드 루시안,이즈,코르키 등은 상대할 때 좀 불편합니다.
다리우스
끌리지 않게 조심하시고 딜교시 q를 피해감소로 씹어주시면 좋습니다.
절대 5스택이 쌓인 채로 맞으시면 안 되는 건 당연히 아시겠죠.
궁 고정딜이 후덜덜해서 머리 퍽퍽 터집니다. 무조건 얼심이 아니라 체력도 같이 올려주시는 센스가 좀 필요합니다.
다만 다리는 숙련도에 따라 상대 난이도가 많이 갈리고, 갱에 취약한 점이 조금 있기에 갱을 부르시면 갈리오의 깔쌈한 호응과 함께 잡아주실 수도 있습니다.
갈리오
본인 손이 나름 큰 역할을 합니다. 허공에 q를 뿌리고, e로 공기에 에어본을 띄우는 짓거리를 하면 라인전은 지게 되어 있는 거라, 스킬샷에 좀 더 집중해 주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도발>>>>카타궁
ap챔이라 마저올리면 유리해지는데 얘는 심지어 근접챔이라 개텀
열심히 두드려 패주시면 됩니다
신드라
신드라,탈리야,카시오페아,오리아나 등의 ap챔프들은 적응형 투구만 띄우면 매우 쉬워집니다.
다만 그 전에는 나름 아프니 킬주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탈론
탈론 같은 ad 근접챔들은 피해감소와 에어본으로 딜을 적당히 상쇄시키며 패면 되고, 얼심이 뜨면 대체로 유리해집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1편과 마찬가지!

댓글에 써주세여 성실히 적어드릴게.

여기다 챔피언 일일이 적어놓는 분들 존경합니다. 진짜 귀찮을 텐데...

(작성자의 귀차니즘으로 보통 여기 공략 쓰는 데 2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래도 댓글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림. 진짜.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싸움 커버 빠르게, 적절한 라인 당기기와 푸쉬, 깔쌈한 갱호응, 6렙이후 딴라인 깔쌈히 커버 등등

 

초반 운영법

 미니언을 열심히 먹고 갱호응을 한다

 

중반 운영법

 딴 라인 커버를 텔과 궁으로 열심히 쳐준다

 

후반 운영법

 한타를 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cc로 적 딜러를 묶고 어그로를 끈다, 또는 궁과 cc기로 아군 딜러를 지킨다.

또는 둘 다 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댓글로 물어보세여

 

마치며

 갈리오 액셀 공략이 저렇게 많은데 설마 누가 이 글에 관심을 주겠어?

라고 생각하면서도 기대하며 작성완료하고 갑니닷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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