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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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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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 캐리 마스터이 정리

- 카일리츠(2017-08-17, 조회수: 1649)

ㅎㅇㅎㅇ 공략 간단하게 써봅니다 초보가 보기쉬울만큼 간단하게 정리해드림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은 본인취향맞게 쓰시구요 전 이렇게씁니다 

현티어 다이아 5구요 이구간에선 딜마이보다 딜탱마이가는게좋고 

공격력에 8.5공격력이 반올림되서 9공격력되니까 참고하세요 

저도 아랫구간에선 룬 암거나들어도 상관없다 생각합니다 본인취향이 중요한거죠 

효율성은 스스로 자기한태 맞는걸 쓰세요 방룬낀다고 공격적인마이가 방어적이진않으니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딜탱마이는 룬 이렇게가구요 

18 12 0특성도 애용합니다 상황별로 자기가 들고싶을떄 암거나 드셔도 무방합니다 

큰차이가있다면 초반에조금 단단한 마이와 하드캐리하면서 딜량을 올려가는 마이 정도구요

18 12 0특성을 다이아 가기전까진 애용했는데 플레상위권부터 18 0 12로 갈아탔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스터이는 제가 보기엔 경험이 전부라고 볼수잇는 장인챔이라서 본인이 매드무비보고 그걸 따라한다는건 


 상황이 따라가줘야하는거고 마이장인들은 투사체 스킬이나 카서스궁같은 피할수있는 몆몆스킬들을q로 피하실수잇어요


 w스킬같은경우는 적이 말뚝딜해주면 명캔으로 써도되고 시간을 벌기위해 명상을 쓰거나 포탑데미지 감소 궁시간 멈춤


등등 효율이 다양하고 e스킬같은경우는 알파 쓰시고 나서 켜주시는게 좋아요 다만 정글돌때 항상 e를 키고다니는건 


손해라는거 알고계세요 

스킬 활용 팁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번째거는 딜탱마이구요 가고일돌갑옷이 매우 좋은탬이라 3코어로 올려주고 한타에서 미리쓰고 드가면

마이한태 스킬을 퍼붓기 에메해집니다 그리고 3명이상이 주변에있으면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기본적으로

80 80이런식으로 뻥튀기가되기때문에 그상태로 돌갑옷쓰면 현재체력의 2배로 피통이 늘어나서 

마이가 안죽을뿐더러 마이는 고정데미지의 e스킬로 계속 싸우면 되기떄문에 가고일이 좋아요 

단점은 탱커를 가고일키고 때리면 안된다는점입니다 

////////////////////////


두번쨰 마이는 치명마이인데 피흡이 적어서 불편하지만 그만큼 스릴과 엄청난 데미지 

그리고 마지막에 피갈퀴를 팔고 나온 정수로 치명타 100%가완성되면서 하드캐리가능해집니다

다만 본인손이 좋다면 치명마이를 가도 어느정도 안짤리고 싸우실수있지만 

초보다 하시면 치명마이는 왠만해서 피해주시고 딜탱마이로 조금씩 연습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양학가능한 판이나오면 치명마이해도 쉽고 아랫티어가서 많이쓰는 탬트리기도해요 전 

죽음의 무도를 정수대신가서 치명 80프로 피흡을 가도 나쁘진않지만 은근 20%없어서 치명타 안터지는경우

때문에 쿼드라나 펜타 각을 놓치는경우도있어서  본인이 안정성을 원하면 피갈퀴팔고 죽음의 무도 

더쌘 데미지를원한다 하면 정수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반사데미지를 이길라면 마이가 잘커야하고

어차피 마이를 겨냥해서 나온애라서

한타때 마이를 99%봅니다

방법은 초반에 잘커서 람머스가 쓸모없게 하거나

한타에서 도발빠지면 싸우세요 수은을 가도 좋지만

가고일뜨고나서 수은쓰면서 가고일쓰시면 됩니다


잔나
잔나가요즘 원딜 키우기 딱 좋은메타고 원딜이 잘크면 진입각재는것도까다로워서

힘들더라구요 룰루,잔나등등이 소라카는 애가 침묵이랑 힐밖에없으니 비빌만하지만

벤을해도되지만 저같으면 코그모 트위치 이런애를 벤합니다

결국 향로때문에 다른 보호막챔을 해서 곤란하게 된다면 성장기대값이큰

원딜을 벤하는게 더 이득입니다
카직스
잘크면 고립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하고 은신도 상향때문에

3초나되서 마이가 궁키고 싸울라하면 무력화되버리고

초반싸움도 카직스의 고립뎀떄문에 말뚝딜 해주는애랑 명캔해가면서 싸우는거 아니면

거의집니다 한타에선 쉬운편이에요 은신풀리자마자 팀이랑 물면 잡을확률높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솔직히 상대하기 쉬운정글이 많이없어요

물몸이나 뚜벅이가 쉽고

그나마 이런애들을 상대하는건 할만해요
리 신
리신궁떄문에 오도가도못하는데

잘하는리신은 마이 알파 신경쓰면서 겜하고

마이궁키면 바로 궁써서 도망가거나

한타떄 마이한태 궁쓴담에 다른애를 무는데

그냥 cc기하나로도 리신은 마이가 잡기쉬운편입니다
아이번
유틸성이 좋은 챔피언들을 냅두면 손해봅니다

극딜을 넣는다고 무조건 그녀석 잡지마시고

상황에따라 누굴짜를지 판단하는게 좋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마이는 성장력이우선인데 팀이 못버틸만큼 적정글이 잘찔러서 15분에 킬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벌어졌다


그럼 겜 왠만해서 지구요 브실골플에선 그런상황이 자주나오진않으니 성장에 힘쏟아주면서 


호응가능한라인이나 킬각이나오는 라인 가서 갱 가시면되요 적이 노골적으로 뺴면 와드니까 뺴주세요

 

초반 운영법

 정글링 6랩에 힘써주고 팀이무식하게 갱각주는데 적정글이 올거같으면 뒤에서 대기타주고 


 갱각이보이면 가주시면되요 점멸 과감하게 써서 킬빨리먹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왠만하면 6랩찍으세요 마이는 호응을 잘해야 먹고사는챔인데 대부분 그런거없습니다 스스로 킬각 찾아서 가야해요

 

중반 운영법

 갱킹으로 바텀이나 탑 밀어주고 상대정글 탑인데 갱성공했다 근데 내가 용이다 그럼 용먹어주시고 


 와드는 항상 체크가능하면 해주시고 아랫티어는 용에 와드가없어요 그게 장점 


용챙기면서 포탑철거 합류전 마이의 성장력계속 힘써주고

 

후반 운영법

 바론싸움까지오기전에 시야를 먹어두고 시야먹으러오는애들 짜르세요 


근데 적이 뭉쳐서 시야먹는다 적이잘하는겁니다 그러면 아군이랑 같이 짤라야하는데


대부분 참을성없어서 cs먹으러가거나 탐지기,핑와없습니다 본인이 잘 챙겨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딸피무는게중요하고 딸피없으면 적의 핵심을 무는게 중요합니다 


근데 너무 적이 핵심만 지킨다 하면 팀이랑 각보고 드가세요 


이부분은 경험이라 뭐라딱히 말씀드릴게없네요


아군이 잘 어그로끌고있으면 앞라인먼저 녹여도되고


앞라인에서 아군이 싸우면 뒷라인 한번 진입해서 싸워도되고 


마이는 2명은 잡아줘야 한타를거의 이깁니다 킬딸챔인건 맞지만 그만큼 킬딸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나에게 cc기를 걸려고하면 수은을가서 풀어도되고  시야를 먹어서 매복하는것도 좋은판단중하나입니다 


1:1상 딜로 절대못이기는 ap딜러나 적의 ad가 무식하게 쌔면 그냥 1:1은 포기하세요 피지컬로도 이기기힘듭니다 


 

마치며

 운영도 중요한데 마이가 운영돌리면 한타 개털려요 그만큼 마이가 한타,바론에서 중요한 포지션이고


아랫티어나 뺵도먹히는거지 플레만 가도 그냥 바론먹습니다 애들 


그리고뺵도를 할바에 합류해서 시야없는곳에서 마이가 없다고 인지시켜주고 적이4:5한타를 걸면 


빙 돌아서 뒤치기를 하던가 스킬빠진앞라인을 짤라주거나 선택하세요 


운영을 꼭 돌려야하면 1:1자체를 미니언끌고 포탑치다가 적이 날 무시해?하면서 평타나 스킬갈기면 


그거 받아치면서 e키고 몰락 평타평타 마무리에 알파로 해도 좋고 적이 cc기를 보유하면 운영할떄 수은필수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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