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64.7% (11표)
0% (0표)
35.3% (6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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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처니] 초보자들도 보기 쉽고 편한 눈높이 라이즈 공략 !

- 턱돌이s(2017-11-08, 조회수: 139654)

Chrome(크롬) 브라우져로 
공략작성을 하여, 크롬으로 보시면 
조금 더 잘 정돈되어있는
 공략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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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 라이즈 유저분들과 가깝게 지내고 싶은 마음에 클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라이즈에 대한 팁 공유나 정보 및 친목도모 등등...
   여러가지로 좋을 것 같네요ㅎㅎ 롤 닉네임은 석처니 입니다. 
   친추 주시면 클럽초대장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

- 클럽 명 : Ryze Faith

- 클럽 태그(인게임 시 닉네임 옆 표시) : #Ryze


라이즈 공략글을 보시고 클럽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가입을 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현재 클럽가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생기고 있고, 클럽 최대인원도 제한이 되어 있어서 정말 불편하고, 마음이 편치 않지만, 원활한 클럽 활성화 및 운영을 위해서 아래 조건에 해당되는 유저분들껜 정말 정말 죄송하지만 부득이하게 제명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마음 같아선 다 있으셨으면 좋겠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원활한 클럽 활성화 및 운영을 위해서 정말 죄송하지만 

많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1. 장기 미접속자(15)

부득이한 개인사정이 있으실 시엔 번거로우시겠지만 귓말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2. 랭겜/일반 최근 전적 30판 기준 라이즈 챔피언 미사용시.

조금 더 라이즈 클럽 취지에 맞게 하기 위해서 고민 끝에 이러한 조건을 넣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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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 업데이트



[Update : 2017.11.08]
- Update 내용 : 1. 프리시즌 패치 7.22, 신규 룬 시스템 개편 예정.
                      더 많이 복잡해 진 듯 하네요ㅠㅠ 확인해보고
                      라이즈에게 최적화 된 룬을 찾아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Update : 2017.11.04]
- Update 내용 : 1. 조회수 10만 감사합니다!!!

[Update : 2017.11.02]
- Update 내용 : 1. 신발 아이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빌드 추가.
                      └ '아이템' 공략란, '상황별 신발아이템' 설명란에 추가.

[Update : 2017.10.28]
- Update 내용 : 1. '궁 Realm Warp(공간 왜곡)(공간 왜곡)' 활용 영상 추가.
                      └ '스킬' 공략란, 궁 스킬 설명란에 추가.
                  2. 대 AD 상대 시 아이템 빌드 순서 변경.
                     (요약: 선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구매) 
                      └ '아이템' 공략란, 대 AD 아이템트리 설명에 변경.
                  3. 한타 시 궁으로 합류하실 때 우리팀이 유리하지 않는 이상
                     적진 한 가운데로 타지 마세요! (타는 순간 없어집니다.)


[Update : 2017.10.25]
- Update 내용 : 1. 여신의 눈물 버프 내용 추가 (10월 25일 패치내용)

큰 건 아니지만 여신의 눈물 버프됐네요~
스택을 조금 더 빨리 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눈 쓰는 라이즈로써 조금이나마 간접버프가 된 것 같습니다ㅎㅎ

[Update : 2017.10.23]
- Update 내용 : 1. 시작 아이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or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선택으로 변경.
                      └ '아이템' 공략란에 작성.
                  2. 이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4~5코어에 올려주도록 하고,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2~3코어 아이템으로 가줍시다 !
                      └ '아이템' 공략란 수정.

[Update : 2017.10.21]
- Update 내용 : 1. 왕룬 ['이동속도' → '주문력']으로 변경.
                      └ '룬' 공략란에 작성.
                  2. 미드 주 스펠 ['Ghost(유체화) → Heal(회복)]으로 변경.
                      └ '서머너 스펠' 공략란에 작성.
                  3. 시작 아이템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으로 변경.
                      └ '아이템' 공략란에 작성.
                    
                    ※ 제가 직접 비교해보면서 사용하여, 변경 된 것이
                       더 효율적이라 생각되어 변경하였습니다.
                       위 3가지 변경사항의 공통점은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

[Update : 2017.10.13]
- Update 내용 : 1. Ryze Faith 클럽 생성.
                          └ 라이즈 유저분들의 커뮤니케이션과 친목도모를
                             위해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롤 닉네임 '석처니'  친추 주시면 클럽초대장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시너지 효과에 대한 설명 작성.
                          └ 아이템 공략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아이템 설명란에 작성.
                  3.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풀 쿨감 = 룬 10%, 템 30%)를 올리고 나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쿨감 over 됨)를 올려야 할 상황이 왔을 시에
                      대체아이템 작성.
                          └ 아이템 공략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아이템 설명란에 작성.


[Update : 2017.10.03]

- Update 내용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 '아이템 공략' 란 고정 아이템으로

                   분류 및 설명 추가. (라바돈 대체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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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즈 버프 소식입니다 !!

7.18 패치노트 (9/14일 기준)


캡쳐 당시 PBE서버에만 적용이 되어 PBE서버 패치노트를 캡쳐하였습니다.

현재는 본 서버에도 패치적용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룬 감옥'(W)스킬이 버프가 되었어도 스킬 올리는 순서와 활용은 변함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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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라이즈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라이즈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ㅎㅎ


티어는 높진 않지만(현재 플레티넘 티어입니다ㅠㅠ) 단지 라이즈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공략을 쓰는 것이니,

너무 심한 비판이나 욕들은 하지 말아주세요ㅎㅎ;;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롤은 시작한지 일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라이즈로 플레티넘 티어까지 올라왔네요~

(물론 그만큼 판수가 많기야 많습니다만...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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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리말
저보다 티어가 높으신 분들이 훨~씬 많이들 계시고, 잘하시는 분들도

계실 뿐더러, 라이즈에 대해 더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는 건 당연히 알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제가 공략을 쓰는 목적은 라이즈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나,

초보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라는 좋은(?) 마음에서 공략을 쓰려고 합니다^^;;


수정, 보완해야될 점이나 좋은 팁 같은것도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으며

추후 인게임을 할 때 참고하도록 하며, 수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비판 의견 충고 부탁드립니다! 저도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궁금하신 점에 대해선 댓글이나 '석처니' 친추해주셔서 귓 남겨주시면 최대한 세세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공략은 최대한 유저분들이 보기 쉽게, 간결하고 심플하게 작성할 생각입니다.


아래 티어 분들에겐 조금이나마 라이즈 플레이 하는데 도움을...!


윗 티어 분들에겐 '아~ 이 사람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구나...!'  정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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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p.gg 8.18일 기준 (라이즈 랭크게임 최근전적)


※ Fow.kr 8.18일 기준 (라이즈 랭크게임 최근전적)




자랑할 정도의 티어와 전적은 아니지만 최소한의 정보는 올려야 될 듯 해서 올립니다~

(욕하지 말아주세요ㅠㅠ)


이번 시즌에 라이즈 너프가 급격하게 어려번 되어 너프 초반에 적응하기가 힘들었습니다ㅠㅠ


다이아 문턱까지 갔었었는데 개놈의 너프 때문에 연패를 밥 먹듯이 해버렸네요ㅎㅎ 


작년시즌보다 이번시즌 통합전적이 더 볼품이 없습니다...;;

(그래도 요즘엔 어느정도 적응이 되어가고 있어서 최근 전적이 나쁘지 않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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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 특성 / 스펠 / 아이템트리는 본인 취향입니다.

전 이렇게 쓴다는 것만 참고해주시고

플레이 해보시면서 본인 취향에 맞게 맞춰나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럼 본론인 공략을 써내려가 보겠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8.42
총 가격 : 10,761 IP

- 빨강 : 마법 관통력 x9 (고정)

  이건 뭐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닥 마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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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랑 : 1. 성장 체력 x9   (작성자 고정 사용 룬)           

           2. 마법저항력 x9


 → 1. 성장 체력 x9 : 초반 라인전 보단 중후반에 조금이나마 탱킹력에 도움이 되고자 씁니다.

    2. 마법 저항력 x9 : 초반 라인전에 중점을 두는 룬으로써, 상대 라이너가 상대하기 힘든 AP 챔이거나

                         라이즈 숙련도가 낮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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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랑 : 성장 쿨감 x6 (고정) / 1. 마법 저항력 x3

                                   2. 주문력 x3   (작성자 고정 사용 룬) 


 → 성장 쿨감 x6(고정) : 18렙 쿨감 10% 셋팅

    1. 마법 저항력 x3 : 초반 라인전 상대AP 라이너에 대한 방어 룬.

    2. 주문력 x3 : 라인전에 자신 있으시면 주문력 드셔도 됩니다. 

  

                ※ 상대 라이너가 AD챔이면 [방어력 x3 또는 주문력 x3] 들어주셔도 될 듯 합니다.


    - 저는 룬페이지 1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정으로 성장 쿨감 x6 / 주문력 x3 이렇게 사용하고있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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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왕룬 : 주문력 x3 (고정)


 → 최근에 이속룬에서 주문력룬으로 바꾸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주문력 룬으로 써보니 초반 라인전시 이속룬을 들었을 땐 없었을 킬각이 생기고,

    딜이 더 올라가니 초반에 마나관리도 이속룬 들었을 때 보다 수월한 거 같더라구요... 


    라이즈 리메이크 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엔 딜은 충분하였고, 유틸성이 중요했었어서 이속룬을 들었으나,

    (라이즈 폭탄 너프 전엔 딜이 무지막지 했었음)

    현재는 너프도 많이된 상태여서 라이즈가 한타 때 뒷포지를 잡고 말뚝딜 넣는 개념으로 싸워야 하고,

    초반 라인전에 좀 더 힘을 실기 위하여 왕룬에 주문력을 들어 딜 보충을 하도록 합시다.^^



※ 룬 셋팅은 위와 같이 셋팅한 것이 라이즈에게 적합한 룬 인 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흉포(공격적) 특성 - 12포인트
(★라이즈 숙련자 추천특성)
# 모바일 배려

★ 흉포/결의 특성이든 책략에 18포인트 사용은 고정입니다!

책략에서,
- 마나관리가 안 되시는 분들은 룬 친화력
- 마나관리 잘 하시면서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가겠다 하시는 분들은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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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현재 쓰고있는 특성입니다.

흉표에 12포인트를 찍어 초반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가져가는 특성입니다.
흉포 특성 중에서도 공격적방어적인 특성으로 나뉘어 집니다.

- 공격적
 새로운 피(Fresh Blood)(새로운 피) [2번째 줄 특성] /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타고난 재능) [3번째 줄 특성]
  평타 및 스킬에 추가 데미지를 주어 이 또한 초반 라인전에 조금 더 공격적으로 가는 특성입니다.





- 방어적                                        
포식(Feast)(포식) [2번째 줄 특성] / 흡혈귀(Vampirism)(흡혈귀) [3번째 줄 특성]
  위 특성은 피흡이 있어 초반 라인전에 조금 더 방어적으로 가는 특성입니다.


위 두가지 특성 중,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특성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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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결의(방어적) 특성 - 12포인트
(★라이즈 초보자 추천특성)
★ 흉포/결의 특성이든 책략에 18포인트 사용은 고정입니다!


결의에 12포인트를 찍어 초반 라인전을 방어적으로 가는 특성입니다. 


1.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또는 룬 갑옷(Runic Armor)(룬 갑옷)
   걸의 특성 3번째 줄[고참병의 흉터룬 갑옷(Runic Armor)] 두개의 특성 중 본인에게 맞는 특성을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 룬 갑옷에 보호막효과 증가가 있어 라이즈 룬 방출이 될 때에 보호막양을 조금이나마 증가시키기위해 씁니다.)

 ※ 초반 라인전 중점 : 고참병의 흉터
    중,후반 중점 : 룬 갑옷(Runic Armor)

※ 여러가지 특성을 써보시고 본인 스타일에 맞는
특성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Mid 스펠
                                                Heal(회복)Flash(점멸)
그 전까진 제가 라이즈의 유틸성을 중요시 여겨 Ghost(유체화)를 들었었지만,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Ghost(유체화)대신 Heal(회복)을 들어 라이즈에게 조금 더 생존의 안정을 두는게 낫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유체화하고 회복을 번갈아가며 비교하면서 써보았는데, Heal(회복)이 확실히 라인전 시 안정적이고
아군에게도 힐을 뿌릴 수 있어 여러모로 Ghost(유체화)보다 다른 측면에서 조금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유저분들도 Ghost(유체화) or Heal(회복) 비교해보시면서 몇번 써보시고 자신에게 더 효율적인 스펠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 상대 미드라이너가 Ignite(점화)를 들 것 같다 싶으시면, 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을 드는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 아래는 회복 대신 드는 스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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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haust(탈진) (탈진)

1) 상대 미드 라이너가 강력한 AD일 시.

                     2) 상대 누커(폭딜) 챔피언 있을 시.

                     3) 딜 감당하기 힘든 챔피언이 있을 시.


Lucian(루시안),Yasuo(야스오),Jayce(제이스), Corki(코르키) (AD 챔피언) 등등.. :  몇판 상대해보시고 수월하다 싶으시면 Heal(회복)계속 드시고,

                                                          힘들다 느끼시면 무리하지말고 Exhaust(탈진) 들어줍시다.


- Syndra(신드라) : 신드라 구체 스턴을 피하기 힘드시거나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가고 싶을 때.

            (신드라 궁 쓸 타이밍에 쓰시면 효율적입니다.)


- Zed(제드),Talon(탈론) : 상대로 제드,탈론 나오면 전 무조건 Exhaust(탈진) 듭니다.


- Katarina(카타리나) : 카타궁이 'W'속박으로 끊기지 않기 때문에 저는 무난하게 Exhaust(탈진)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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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leanse(정화)(정화)

                            1) 상대 챔피언 중에 하드CC기 / 광역 하드CC기가 많을 시.

                    2) 상대 맞 라이너와 정글이 하드CC기 보유시.

                    3) 논타겟 하드CC기를 무빙으로 피하기 힘드실 때.

      ※ 정화로 제압(말자하 궁 등등...) CC기는 풀리지 않습니다! (수은으로는 제압 CC기 풀림)

                 


 Lux(럭스),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Veigar(베이가),Brand(브랜드),Syndra(신드라),Ahri(아리),Annie(애니),Anivia(애니비아),Xerath(제라스),Zilean(질리언),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논타겟 하드CC기 / 타겟팅 하드CC기 챔피언 등등...)

   : 상대가 위 챔피언일 시, 이 또한 몇판 만나보시고 무빙이 안되겠다 싶고, 라인전이 힘들다 생각되시면

 Heal(회복) 과감히 버리고 Cleanse(정화) 들어주세요^^




상대 미드라이너가 위에 포함한 챔피언이고

상대 정글이 Amumu(아무무),Jax(잭스),Pantheon(판테온),Elise(엘리스)(하드 CC기 보유 챔피언)일 땐, 고민말고 Cleanse(정화) 들어줍시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 궁 못 피하시겠으면 - Cleanse(정화)

             등 잘 돌릴 자신 있으시면 - Heal(회복)




※ 무빙에 정말 자신 있으시면 Cleanse(정화) 안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타겟팅 하드CC기 / 광역 하드CC기 챔피언이 많으면 무빙에 자신 있더라도

Cleanse(정화) 드시는 쪽으로 추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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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미드에서 텔 드는 것도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추가하였습니다.
※ 라인전이 수월한 상대일 때 들어주면 좋을 듯 합니다 !

1) 극 초반에 마나가 부족해 미니언 정리도 못하고 집을 가야 할 때가 비일비제하여 라인복귀용으로 효율적.
2) 중후반에 라이즈가 어느정도 크면 웬만해선 1:1싸움은 지지 않아 사이드 라인 스플릿을 하면서 운영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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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Ghost(유체화)(유체화)
상대 조합을 보고 논타겟 및 무빙을 많이 해야될꺼 같은 조합이면 유체화를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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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스펠

Teleport(순간이동) (순간이동) : 탑은 무조건 텔 듭니다.

※ 상대 다리우스가 텔을 안들고 Ghost(유체화)를 들꺼 같다 싶으면 라이즈도 같이 Ghost(유체화)를 들어서 다리우스와 이속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탑 라이즈하면서 써보았는데 다리 유체화 쓸 때 같이 써버리면 다리가 못 붙을 뿐더러 카이팅도 할 수 있어 
   맞대응 하기에 좋습니다. (유체화 다리 상대할 땐 확실히 텔보단 유체화가 라인전 하기 편하더라구요...)


※ 확실히 리메이크 되고나선 탑보단 미드에 맞는 챔피언 인 것 같습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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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거로우시겠지만 라이즈 스킬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자세한 스킬 설명을
   보시고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이즈 스킬 효과를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스킬 공략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설명까지 써버리면 글이 길어져버려서 지루하실까봐서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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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load(과부하)'Q (과부하)' 3개 찍어주시고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전이)' 선마(7렙 때 부터 'E'만 찍으면 됨) 해주시면 됩니다.
    └ 라이즈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전이)' 스킬 올릴때마다 쿨타임 줄어들어서 'E' 선마! (너프 먹은거임ㅠㅠ)
       (쿨타임 너프 전엔 1개만 찍어도, 현재 'E'스킬 마스터 쿨타임하고 같아서 'Q' 선마 하였었음)
  
  질문) 바로 'E' 선마 하면 되지 않나요?
    └ 'Q' 스킬을 3개 안 찍고 바로 'E' 스킬 마스터 해버리면 안그래도 초반에 마나관리가 안되는데 더 안되버려서
       블루 먹을 시간대이고 마나템이 어느정도 나온 시점인 7레벨부터 'E' 스킬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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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기본 콤보
※ 콤보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는 순으로 나열하여 기재하였습니다.

1) Overload(과부하)  Rune Prison(룬 감옥)  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전이)  Overload(과부하)(배리어 생성 x)
라이즈 콤보중에 상대에게 제일 많은 데미지를 줄수 있는 콤보입니다.

배리어 생성이 되지 않아 일방적인 딜 교환시 사용합니다만,
'W(룬감옥)' 스킬 속박시간 너프 후엔 저는 챔피언한테는 웬만해선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유 설명
너프 전엔 속박시간(1초) 여서 속박시간동안 풀콤보를 넣을 수 있었는데,

너프 후엔 0.75초가 되어서 'E(주문전이)' 쓸 때 쯤 속박이 풀려버려서
E를 묻히고 'Q(과부하)'를 날릴 때 상대가 피할 때가 많아서 전 잘 안씁니다;;
('E' 스킬로 표식이 상대에게 묻어 있는 상태에서 Q를 맞추지 못하면 딜 로스 심함)


※ 이 콤보를 사용해야만 킬이 나오는 상황이다 생각될 때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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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충전     룬 충전                    룬 방출
2) Overload(과부하)  Rune Prison(룬 감옥)  Spell Flux(주문 전이)(룬 2개 충전)  Overload(과부하)(룬 방출)
룬 방출 → 배리어 생성(상대 딜 커버) 이속증가 및 주문전이로 인한 'Q' 스킬 강화(상대에게 추가데미지)

★ 가장 효율적인 딜교 콤보라고 봅니다.

상대에게 강화(표식이 묻은 상태) 'Q' 로 추가 딜도 넣고 배리어 생성(룬 방출 효과)으로 인한 상대 딜 커버 까지!

이 콤보로는 딜을 넣으려는 상대 앞에 미니언이나 다른 챔피언이 없는 한
속박이 풀릴 때 까지 100% 모든 스킬을 맞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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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충전     룬 충전                    룬 방출
3) 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전이)  Rune Prison(룬 감옥)(룬 2개 충전)  Overload(과부하)(룬 방출)
룬 방출 → 배리어 생성(상대 딜 커버) 이속증가 및 주문전이로 인한 'W' 스킬 강화(속박시간 총 2초로 증가)

1. 라인전 시 우리 팀에서 갱/로밍을 와서 호응해줘야 할 때.
2. 로밍을 가서 호응해줘야 할 때.
3. 상대팀에서 갱/로밍을 왔을 때 도주기로 사용.

이 콤보는 데미지를 주겠다는 개념보단 강화 속박을 이용한 속박시간을 늘리는 콤보입니다.
위 세가지로 구분하여 사용시기를 기재한 것 처럼 [호응, 도주기, 이니시]로 많이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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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세가지 스킬 콤보가 기본적인 라이즈 스킬 콤보이고 
기본 콤보 의외에 스킬 활용 및 응용 콤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스킬 활용 및 응용 콤보
기본 콤보 사용 후에 스킬 활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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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 콤보 사용 후  Spell Flux(주문 전이) Spell Flux(주문 전이)  Overload(과부하) ......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 전이) 스킬을 쓰고 바로 Overload(과부하)'Q'(과부하) 스킬을 쓰는 것이 아닌
한번 더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 전이) 스킬을 쓰고 Overload(과부하)'Q'(과부하)를 쓰는 콤보입니다.

그러면 룬 충전이 2개가 되어 'Q'스킬을 사용 후 배리어가 터지겠죠?!
그러면 상대 딜을 어느정도 씹으면서 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와 비등한 딜 교환이 가능할 때와 속박스킬이 쿨탐일 시 도주기로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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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본 콤보 사용 후 → Spell Flux(주문 전이) → Overload(과부하) .......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 전이) 스킬을 쓰고, 바로 Overload(과부하)'Q'(과부하) 스킬을 쓰는 것 입니다.

첫번째 콤보 활용과 반대로 압도적인 딜 교환이 가능하거나
킬각이 나올 시 쓰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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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 전이)를 이용한 스킬 활용
Spell Flux(주문 전이) = 1. 모든 유닛 및 챔피언에 표식이 있는 상태에서 어떠한 스킬로 처지를 하면 표식이 퍼짐. (평타 제외)
                  └ 1-1. 모든 유닛 및 챔피언에 막타를 'E'스킬로 써도 표식이 퍼짐.
               2. 표식이 있는 대상에게 한번더 'E'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에 표식이 퍼짐.
               3. 표식이 퍼진 상태에서 'Q'(과부하) 사용시 첫번째로 맞은 적 주변에 
                  있는 표식이 묻은 대상에게도 'Q'(과부하) 데미지 옮겨가면서 들어감. 

위 효과를 활용하여 'E'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위 효과를 이용한 상대 챔피언과의 유용한 딜교방법 예시

ex) 라인전 시 막타 미니언(주변에 적 챔피언이 있을 시)에게 'E' 스킬을 활용하여 표식을 퍼트린 다음 'Q' 스킬 사용.
 → 1. 상대에게만 'E'를 묻히고 'Q'를 날릴려고 할 때, 상대 앞에 미니언이 있으면 미니언에 막힘.
    2. 스킬 사거리가 닿지 않을 때 이런식으로 활용하여 딜을 줄 수 있음.
    3. 한타 시 뒷 라인(딜러진) 및 광역 딜을 줄 수 있음.
       └ ★ 한타 시 적들이 붙어있으면 앞 포지를 잡고 있는 적에게 표식을 두번 묻혀 퍼지게 한다음
             'Q'를 날리세요! (중요!★) → 'E'를 쓰고 바로 'Q'를 쓰고싶으실 겁니다
                                              ㅎㅎ 참으세요! 인내심!

위 영상 제목 그대로 'E'(주문전이)를 이용한 광역 딜 활용 예시 영상입니다.
챔피언에게 'E'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딸피인 미니언에게 'E'스킬를 사용해 표식을 퍼트려
광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표식은 다 묻었는데 야스오에게만 'Q'딜이 들어간 듯 하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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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Realm Warp(공간 왜곡)'R'(공간왜곡) = 궁 스킬

 궁 스킬은 간략한 설명과 활용법만 쓰겠습니다.ㅠㅠ
 
 1) 궁 사용 후, 2초의 시전시간이 지나고 발동이 되서 이동할 위치에 찍었던 장소에 이동이 되는데...
    시전시간동안 하드 CC기 [제압,스턴,에어본,변이,도발,매혹 등등...] 에 맞으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  ★ 궁을 쓰고 존야를 바로 사용하면 무적이동이 됩니다.
         (잘만 사용하면 목숨이 2개인 라이즈가 됩니다.ㅎㅎㅎ /  어그로와 운영가능)

글 로만 설명하려고 했으나, 제가 만족이 되지않아 이해를 돕고자 동영상 추가하였습니다.^^
마침 딱 [궁 → 존야]을 사용하여 한타를 승리한 장면이 있어 업로드 합니당 ~
이러한 상황 말고도 [궁 → 존야]의 활용도는 많습니다.

 3) 시전시간 동안 움직일 수 있고 스킬사용도 가능합니다.

 4) 시전시간이 끝난 후, 궁 범위 안에서 예를 들어 오른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었으면 시전하고 이동 했을 때에도
    그대로 오른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면 바로 이해되시는데 글로 설명하려니 힘드네요... 죄송합니당ㅠㅠ)

 5) 1렙 때 상대 라이너 챔피언 보고 상황에 따라서 'E''W' 중 선택해서 찍으시면 됩니다. (꼭 'E'만 안찍어도됨)
    예를 들면 [Yasuo(야스오)'E'(질풍검), Riven(리븐)'Q'(부러진 날개) 등등..]
   근접 챔들이 1렙 때 돌진 스킬을 찍고 붙어 압박을 할 때...
   └ 1렙 때 근점 챔하고 붙어서 딜교환시 손해이니, 'W'(룬 감옥)을 먼저 찍어 들어올 때 거리를 벌려주면서
       CS를 챙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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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소한 스킬 팁
- 표식이 묻은 상태에서 속박으로 처지하여도 표식이 옮겨짐. 
   (혹시 모르실까봐 기재합니당ㅎㅎ)

 - 'E'를 묻히고 바로 'Q'를 안쓰셔도 됩니다. → 무의식적으로 'E' 묻히고 바로 'Q'를 쓰시는 분들이 있을 꺼 같아...
    'E'의 지속시간이 있으니 충분히 활용하여 사용합시다.ㅎㅎ
    (엇박으로 'Q'를 사용하여 'Q'의 정확도 향상과 변수 활용('E'를 한번더 사용하여 표식을 퍼지게 하는 변수 등등..)

 - 'Q' 를 신중하게, 여유/인내심을 가지고 사용하세요! 생각보다 'Q' 맞추기가 생각보다 힘들고, 삑사리도 잘 납니다.
    (삑사리시 딜로스 감당안됨ㅠㅠ)


※ 실전 스킬 활용에 대해서는
'추가공략' 공략란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고정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위에서 [최종 아이템 / 아이템 빌드]로 등록해놓은

   아이템들은 극딜(무난한) 아이템 트리입니다. (★물몸주의!!)


  - 방템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최대한 긴장하고 사리면서 하셔야 합니다ㅎㅎ

  - 한타 시 상대 챔피언 조합이 뒷라인(라이즈가 뒤 포지에 있기 때문에)에 쉽게 들어올 수 없는 조합이면 가볼만 
    합니다.
     ★ 5:5 한타 특정한 상황 아니고서는 이 템트리 들고 절~~대 앞포지 잡으시면 안됩니다. ★
        (물몸이라 물리는 순간 바로 흑백화면으로 돌아갑니다ㅠㅠ)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아이템트리 및 빌드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전 이렇게 올린다라는 참고만 하시고, 자기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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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or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고정 !
                          └ 두개 아이템 써보시고 나에게 맞는다 생각되는 아이템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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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 장점 : ① '주문력 +15' 가 붙어있어 라인전에 힘을 실어준다.
                            └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들었을 때에 나오지 않는 킬각이 있다.
                     
                       ② '기본 지속효과' 스택이 쌓이면 350원 그 이상 값어치를 하게 된다.
                          (스택 쌓으려고 사는 아이템 아니니까, 부담없이 쌓이면 쌓인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편하게... )

               단점 : 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보다 '+마나' 가 적어 초반에 마나관리 하기가 부담 될 수 있다.
                      ②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사기위해 '750원'을 만들어야 된다는 부담이 있다.
     ※ 라인전 상대가 수월한 상대일 시 선택. (라이즈 숙련자 추천)




2.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 장점 : ①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보다 '마나 +150' 이여서 초반 마나관리가 수월하다.
                      ②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하위템이기 때문에 '400원' 으로 올릴 수 있다.

               단점 : ① 아이템 기본 능력치가 깡 마나밖에 없기 때문에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보단 라인전에 힘이 없다.
                            └ 그렇게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하실 겁니다.
     ※ 라인전 상대가 어려울 시 선택. (라이즈 초보자 추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시작 아이템 - 암흑의 인장)
최근까지 전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을 시작아이템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롤드컵에서도 그렇고, 상위티어분들께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많이들 사용하시길래
비교차원에서 여러번 써보았습니다.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보단 마나도 -150이여서 안그래도 초반에 마나관리 힘들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도 올려야하는 라이즈여서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처음에 한 두번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삿을 때만 적응이 안되서 마나관리가 힘들었지
여러번 사용해보니 적응이 되서 마나관리는 문제가 없었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첫귀환에 750원(여신의눈물 구매가격)을 모아서 가려고하니 처음에는 부담되었으나,
이 또한 적응이 되어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보다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매리트는 기본 효과와 기본 능력치(주문력 +15 및 물약회복량) 인 것 같습니다.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에 없던 주문력 +15와, 왕룬(이속→주문력)으로 변경하여 라인전이 강해진 느낌을 확연히
느끼실수 있으실 겁니다.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2번째 귀환 때 구매하셔도 되니 구매가격(750원) 모으실려고 
무리하게 파밍하시다가 라인전 솔킬 나오지 마시고, 집에 다녀오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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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코어 상황별 템빌드 
 (신발은 코어 아이템으로 분류하지 않고 써내려가도록 하겠습니다.)  
1. 무난한 템트리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괄호로 따로 구분 한 것은 귀환할 때 있는 돈에 맞게 유동적으로 돌리시라는 뜻에서 기재하였습니다.

ex1 ) 영겁 올리고 600원 이상 900원(모렐로 하위템 가격) 이하이다. = 쿨감신
ex2 ) 영겁 올리고 900원 이상 1250원(대천사 하위템) 이하이다. = 모렐로 하위템
ex3 ) 영겁 올리고 1250원 이상이다. = 대천사 하위템

※ 제가 요 근래 들어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대신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사용해보고 있는데 
더 효율적인 느낌이 들어서 모렐로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그 전 까지는 라이즈에겐 쿨감이 그리 중요치 않다 생각되었는데, 
이번에 'W' 버프도 그렇고 여려상황에서 쿨감을 올려서 효율적인게 많더라구요. ^^
한번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or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사용해보시고 좋다 생각하시는 템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보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가 효율적이라고 생각한 이유 -

1) Rune Prison(룬 감옥)'W'(룬 감옥) 버프로 인한 모렐로를 올림으로써 쿨감 20% 감소
2) 1:1 및 한타 시 쿨감 20% 감소로 인한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전이) 스킬 퍼트릴 수 있는 확률 ↑




모렐로 아이템 사용시 고려해야될 점은,
모렐로를 올리기 전, 우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올려야 할지 생각해보시고,
올려야 되는 상황이다.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셋 중 택1
안올려도 되는 상황이다.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 40% 셋팅때문에 이러한 아이템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룬 쿨감10%] 이 두개를 올려서 풀쿨감이 된 상태인데, 
            탱킹력이 부족하여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야한다면, 
            방어력 아이템은 쿨감이 없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으로 대체하여 올려도 무방합니다.
                                            └ 망자의갑옷 템 설명은 아래 '★=4개 아이템' 란에 되어있으니,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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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초반에 마나관리가 너무 안되 집에 자주
왔다갔다 해야한다.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신발 상위템은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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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 AD


  
  [Ninja Tabi(닌자의 신발)or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 맞 라이너와 정글이 AD 챔피언 이다.
                                                     (라인전 자신 있거나 우세시 제외)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Ninja Tabi(닌자의 신발)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 AD 딜 감당 자체가 안된다. (닌자의 신발은 영겁 뽑고 올려도 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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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대 AP

             
                순서 변겅가능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또는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CC기 많을 시)
       = 맞 라이너와 정글이 AP 챔피언 이다. (라인전 자신 있거나 우세시 제외)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AP 딜 감당도 안되고 CC기도 많다.
          (헤르메스 신발은 영겁 뽑고 올려도 무방)
    
※ 신발은 돈 여유되거나 다른템 사기엔 애매한데 신발 올릴 돈은 있다 싶을 때 올려주세요^^ ※
(3코어 전 까진 상위 신발 나와야 합니다.)
※ 설명은 주저리 주저리 썻지만 계속 하다보시면 그리 복잡한 템트리는 아니실 거라고 생각됩니다.ㅎㅎ
4코어 이후 부터는 아래에 언급한 아이템들을 유동적으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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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개 아이템
[ ★ ★ ★ ★ ★ ] = 고정 아이템 및 중요 아이템

고정 아이템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 

중요 아이템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

 우선 고정아이템부터 설명하겠습니다.
- 고정 아이템
 1.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체력 / 마나 / 주문력] 라이즈에게 필요한 모든 능력치가 붙어있습니다. 
               1코어 필수! (상황에 따라 신발 상위템을 먼저 올릴때도 있지만, 거의 1코어 확정템)

 2.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 마나가 많이 필요한 라이즈에게 필수템! (★ 첫 귀환시 무조건 하위템인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나와야 합니다.)
               ('1000' 이라는 마나로 패시브 효과도 적용, '80' 주문력, 포옹 업글 후 혜자 효과인 사기적인 배리어 !)




- 중요 아이템
 1.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딜 뻥튀기에 정석인 아이템. ★ 이제 모렐로로 대체하고 4~5코어 쯤 올릴 상황 되면 올려줍시다.
              모렐로와 같이 올렸을시 상당한 시너지(딜 엄청쌤) 효과 !
             (라이즈 물몸 주의, 상대 딜러진들에겐 어마어마한 타격을 주지만, 마방템 많이 두른 탱커들에겐 폭딜 x)
               80% 반고정이라고 쓴 이유는 [탱커들 많음 and 상대 올AD/AP 딜러진 비율이 많거나 아플 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택1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야 해서 입니다.
              이렇게 올릴 시 아이템 창 부족으로 인하여 라바돈은 버려야 합니다...

           ※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여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두개를 다 올려야한다면 올려도 됩니다!
              (딜로스로 인해서 웬만하면 둘중 1개만 선택해서 올리는게 좋습니다.)




 1-1.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위에도 언급하였듯이 요근래 라바돈 대신에 사용해보았는데 이 아이템 또한 효율적인거 같아
                추가하였습니다. 이 아이템 사용시 고려해야될 점은,
                모렐로를 올리기 전, 우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올려야 할지 생각해보시고,
                올려야 되는 상황이다.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셋 중 택1
                안올려도 되는 상황이다.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 40% 셋팅때문에 이러한 아이템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이 두개를 올려서 풀쿨감이 된 상태인데, 탱킹력이 부족하여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야한다면,
            방템은 쿨감이 없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으로 대체하여 올려도 무방합니다.
                                       └ 아이템 설명은 아래 '★=4개 아이템' 란에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신발 아이템을 확정지으셨으면 여눈 올리고 빠르게 신발 상위템까지 올려주시면 더 효율적입니다.  




 2.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공허는 뭐 상대 탱커들이 마저템으로 탱탱 둘렀을 때 꼭! 올립시다.
             (라이즈 챔피언이 조건부 광역딜러이기 때문에, 조건이 충족이 되면 뒷포지 잡고있는 딜러진에게도
              딜이 들어갈 수 있겠지만, [특정한 상황에 한타/라이즈에 좋은 동선]을 제외한
              일반적인 한타 상황에선 상대 앞포지를 잡고있는 챔피언이 탱커이기 때문에 라이즈가 잘 커서(공허 없이)
              템이 잘 나왔다고 해도 상대 탱커가 마저템을 둘둘 두르고 있으면 마관이 부족해 딜 압박이 부족하여
              딜이 안 나오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탑 라이즈일 시 상대 라이너, 정글이 탱일 시 마방템을 많이 두를 것 같다 싶으면 영겁 뽑고 2코어로 바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가줍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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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황별 신발 아이템 선택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라이즈에게 신발 선택은 4가지로 나누면 될 것 같네요ㅎㅎ

 1.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무난한 상황일 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2.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1) 상대 CC기가 많을 시 (상대 AP 딜러진이 위협적이지 않더라도 올려줍니다.)
                2) 상대 AP 딜러진이 많을 시
              (4AP(원딜 제외)일 시 최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다음에 바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올려 주세요 !)



 3.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상대가 올 AD이거나(★필수!!!!), 올AD가 아니더라도 AD딜러진 비율이 많을 시.
               (올 AD일 시 최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다음에 바로 Ninja Tabi(닌자의 신발) 올려 주세요 !)


4.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린 상태여서 풀 쿨감에다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올리기 애매할 때 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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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4 아이템
위에서 설명한 [고정&중요 / 신발 아이템] 들은 제외하고 설명하겠습니다.

[ ★ ★ ★ ★ ] = 유용한 아이템
 1.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1) 상대 AD 챔피언이 잘 컸고 위협적일 때, 올AD 챔피언 조합 일 때.
               2) 맞 라이너가 AP(존야로 스킬 씹을 수 있는 챔피언) 이고, 상대 AD계수 챔피언이 다수 일 때.
                                   └ Syndra(신드라)궁 / Orianna(오리아나)궁 등등.. (궁 쓸 때 존야 맞춰 쓰면 딜 씹음.)
               단, 존야를 올렸기 때문에 마저가 부족해 궁을 제외한 스킬들은 신경쓰시면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AP딜도 감당 안되신다 싶으시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도 같이 올려줍시다.)
 ★ 위에서 설명드렸지만 라이즈에게 중요한 꿀 팁이라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라이즈 궁 쓰고 → 바로 존야를 사용하면 궁 시전시간동안 무적상태가 되어 도주기 활용 가능합니다 !
       1) 궁 쓰고나서 존야 쓰는 그 잠깐의 텀 시간에 CC기 걸리면 풀립니다.
          (상대 스킬에 CC기가 있는지 파악, CC기 스킬 빠졌는지 체크 후에 시전)
       2) 당연한 얘기지만 [존야 → 궁] 쓰는 순간 흑백사진 나옵니다ㅋㅋㅋㅋ




2.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1) 상대 AP 계수 챔피언이 다수 일 때.
             2) 상대 하드 CC기, 갑자기 들어오는 하드 CC기 보유 시.
                (상대가 올 AD일 시엔 CC기가 많아도 올리지 맙시다 !) → 템 효율 떨어지고 템창 아까움.




3.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 중 택1 라이즈에게 필요한 템을 다 올렸는데도 템창이 1개 남았을 때

예시를 들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러한 템이 나왔을 시 올립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올릴 상황이 아닐 시)




4.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딜을 중요시하는 저에게 예외로 올리는 유용한 탱 아이템 입니다.
             1) 올 AD일 시. (상대 딜 감당이 도저히 안되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이렇게 올림)
             2) 존야 효과로 효율을 못 볼 상황(존야를 써도 생존유지가 힘들 때...)일 때
                   └ 효율을 못 볼 상황을 설명 하게되면 이해하실 수 있게 글로 설명할 자신이 없어서 
                      설명을 못 드리겠습니다.ㅠㅠ 
                      (하다보시면 존야템 사고 '효과' 효율을 못 느끼실 때가 있으실 겁니다ㅎㅎ;;)

         ※ 이속 뻥뛰기 효과가 있는 템이여서 라이즈에게도 효율적인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 효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평타로 때릴 시 이속 뻥튀기 효과가 없어집니다.
            (중후반엔 평타써도 데미지 안들어가니 망자를 들었을 땐 평타 절~~~~~대 사용하지마세요!!)


※ 위 아이템들이 제가 사용하는 아이템들이며, 잘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들은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혹시 추천할만한 아이템이나 괜찮은 아이템들이 있으면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이애나
궁 배우기 전 까지의 라인전은 라이즈 극 우세이나,
궁 배우는 6레벨 이후 부터는 'Q (초승달)' 스킬 맞는 순간 엄청난 딜이 들어와서

제 개인적으로 좀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6레벨 이후부터는 다이애나 'Q' 스킬 빠진 후(안 맞고)에 딜교 하시면 될 듯 합니다.
(Q스킬 쿨탐 은근히 빠르니 후딱 딜교하고 빠지고 딜교하고 빠지고 하면 되겠습니다.
말자하
벌레 녀석... 이 녀석 은근히 힘듭니다..
말자하도 마찬가지로 6렙 이전까지는 라이즈가 라인전 우세를 가지고 가지만
6렙 이후부터는 말자하 궁이 정화로도 안풀리고 갱 호응하기도 좋아서 은근 신경쓰입니다.

(평화롭게 라인전 하고 있다가도 말자하가 갑자기 플 써서 궁 쓰고 상대 정글이 갱오면
뭐도 못해보고 죽습니다ㅠㅠ)

※ 6레벨 이후부터는 상대 정글 위치 및 동선 신경쓰면서 라인전 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정글 위치 및 동선 파악되면 그 때부터 딜교환 하시고 파악 안되면 미니언만 신경씁시다ㅠ
야스오
야스오... 힘들더라구요ㅠㅠ 장막도 짜증나고 패시브도 짜증나고...
최대한 회오리 피하고 근접 주지말고(미니언 타고오는 거리도 생각)
속박 스킬은 아끼고 있다가 장막 빠진 후에 써주는 쪽으로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들은 제가 플레이 하면서 어느정도 다 상대하기 수월한거 같아 작성을 안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챔피언에 대한 각각의 상대법 궁금하시면 댓글이나 롤 친추해주시면 최대한 아는 선에서 세세하고 친절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ㅠㅠ
초반 라인전 (첫 귀환 전) 
첫 라인전 시에 마나관리가 잘 안되실 겁니다. (저도 관리하기가 힘들더라구요ㅠㅠ)
다른 챔피언 보다 유독 라이즈 챔피언 자체가 극초반에 마나 관리가 힘든 것 같습니다..


※ 라인전 할 때 '내 스킬을 상대방에게 쓰자' 라는 인식부터 하지 마시고, 
   '상대방 스킬(논타겟)을 빼고(무빙으로), 내 스킬을 쓰자'  라는 인식을 가지시면서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첫 라인전은 킬 안내도 되니 평화롭게 파밍해서 어느정도 돈을 모아서 귀환하는게 이상적인 
  라인전이라 생각됩니다.
   └ 귀환 타이밍은 최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구매가격이 모아진 시점에서 귀환해줍시다. 
      아이템 공략란에서도 언급했듯이 첫 귀환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안뽑아도 되니, 무리하게 파밍하다가 솔킬 내주지말고
      모으지 못하였어도 2번째 귀환 때 사도 늦지 않으니 죽을 것 같으면 그냥 안전하게 귀환해줍시다 !
           → 상대가 라인클리어 빠른 챔피언이라면 좀 더 파밍하다가 귀환각 나오면 갑시다 ~
    └ 마나 여유있게 남아있고, ex) 상대 라인클리어가 빨라서) 집에 갔다오면 미니언 포탑에 많이 꼴아박을 듯 하면
       라인전 좀 더 하고 귀환합시다 !
      └ 상대 챔피언도 라인클리어가 빠르고, 딜교환시 내가 손해볼 꺼 같다 싶으면 상대가 라인 미는 속도에 맞춰서
         같이 파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첫 라인전 때 라인 당기다가 미니언 포탑사거리에 들어오면 CS 챙기다가 마나 다 소모해 버리고
          라인은 또 당겨지고 집 갈 타이밍 못 잡습니다.ㅠㅠ 
              → 그래서 상대 라인 미는 속도에 맞춰서 파밍 하라고 말씀 드린겁니다.ㅎㅎ



- 괜히 이도저도 아닌 딜교환 하다가 마나 다 써버려써 상대 미니언이 밀려 포탑에 박히면 마나가 부족해
  CS 챙기기 힘듭니다.
   └ 첫 라인전 때 견제 할 수 있다 생각되는 상대 챔피언이라면 마나관리 하시면서 견제해주시면 좋습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새로운 피) 이 특성으로 평타로 견제하는데에 있어 은근히 딜이 됩니다.)
         → 상대 챔피언에게 평타로 때릴 시 상대 미니언이 본인을 공격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킬로 때릴 시 상대 미니언 본인 공격 x



         1. 상대 미니언 딸피가 있을 때, 상대가 딸피 미니언 주위에 있으면 바로 'E → Q'로 짤짤이 해줍시다 !





              2. 상대 미니언이 딸피가 아니더라도 아군 미니언이 딸피여서 상대가 먹으러 오는 타이밍 맞춰서 
              그 주변 미니언에게 'E → E(표식 퍼짐) → Q'로 짤짤이 해줍시다 !
        ※ 짤짤이 딜교시 미니언에게도 딜이 들어가니 몇개씩 놓칠 때 있습니다.ㅠㅠ 맘 아프지만 어쩔수 없죠...
- 사거리가 된다면 깡 'Q' 스킬로 한번씩 딜을 넣어줍시다.
- 아군 정글 갱 호응 시 강화 속박을 쓰면 킬각이 나오겠다 생각되면 가차없이 Flash(점멸)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 조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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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라인전 (첫 귀환 후 ~)
자~ 이제부턴 솔킬 기회 많아집니다 !
마나도 어느정도 여유있겠다... 귀환 전 라인전 보다 여유있고 마나 덜 신경쓰면서 라인전 할 수 있습니다ㅎㅎ

이 땐 짤짤이 딜교 후에 'W' 콤보도 곁들어 넣어서 피를 더 깍아줍시다.
(귀환 전 라인전에서도 'W' 콤보를 사용해도 되지만, 누차 말씀드렸다시피 쓰고나면 마나 거지가 되서...)

라인전 우세에 있으면 라인 후딱 밀어주고 상대포탑에 미니언 박힐 때 못 먹게 깡 'Q' 스킬로 포탑에 안맞을 거리에서
견제 해주시면서 원거리 미니언이 포탑에 맞고 있을 때, ★포탑 다이브 딜교환을 해줍시다 !


역시 제일 쉬운 설명은 영상인 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르블랑이 원거리 미니언을 챙기려고 앞으로 다가 올 때 ['W' → 'E' → 'Q'] 콤보로 딜을 넣었습니다.
배리어 생성이 되어 포탑데미지를 배리어로 씹어서 저는 피가 그대로고 르블랑은 콤보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갔습니다.
               ※ 근접 미니언을 때리고 있을때 다이브 딜교환을 하면 포탑에 2대를 맞아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원거리 미니언을 때리고 있을 때 다이브 딜교환을 해주세요 ! (포탑에 1대 맞을 거리에서 다이브)
     
       ※ 다이브 딜교할 때 새로운 미니언 웨이브 오는 위치도 파악하셔야 합니다.
          미니언 웨이브에 상대 챔피언이 가려져서 'W','E'까진 타겟팅이라 맞췄는데 
          'Q' 딜이 미니언에 막혀 챔피언에게 안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반복해가면서 라인전을 하면 상대와 나는 CS차이도 나면서 어느순간 포탑도 밀어내버립니다.
    ※ 순전히 라인전만 생각했을 시 입니다. 라인 밀고 로밍을 가야되는 상황도 있고, 갱을 당할 위험도 있는 상황도
       있으나, 그런 것 까지 기재해버리면 글이 길어져서 스킵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상황이 발생하여 대처하는건 하시면서 익히셔야 될 듯 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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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중반 라인전 영상
참고 하시라고 제 초중반 라인전 영상 업로드 합니다.
나쁘지 않았던 판이 있어서 이 판의 영상으로 올리네요ㅎㅎ;;
부족한 점도 많이 보이네요ㅠㅠ 즐겁게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마치며...

첫 공략 작성이라 부족한 점이 많네요...


최대한 쉽게 설명하고 간결하게 쓴다고 썻는데, 


설명을 하다보니 조금 길어진 것 같습니다ㅠㅠ


라이즈는 숙련도가 필요한 챔피언이여서 처음하실 때 어려울 수 있으십니다.


어렵고 힘들더라도 조금만 버티시면서 숙련도 쌓으시면 그만큼의 매리트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라이즈를 많이 하쎳으면 하는, 라이즈 사용하는 사람으로써의 바램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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