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12
17
1
0/0
서폿 모르가나 공략서

- 섹시한멀록(2017-08-21, 조회수: 4041)

전 현재 실3~1 서식중인 서폿벌레입니다.
브론즈와 다를것 없어 보이지만 이렇게 공략집 써봅니다.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5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4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
  • 마나 재생
    +4.6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9.9
총 가격 : 7,167 IP
모르가나에게 필요한 것은
주문력 : 딜
마관 : 딜
이속 : 추노, 궁극기
마저, 방어력 : 수비
등인데 이정도가 적당합니다.

쿨감룬끼시는 분도 있습니다. 전 템으로 쿨감을 맟추는 편이라 제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방랑자(Wanderer)방랑자 : 추노와 도주에 유용하고 
아군이 고립되었을때 달려가서 쉴드 켜줍시다.

비밀 창고(Secret Stash)비밀 창고 : 마나를 많이 소모하는 모르가나에게 좋습니다. 

명상(Meditation)명상 : 마나를 많이 소모하는 모르가나에게 좋습니다.

산적(Bandit)산적 : 서폿특성입니다. 돈벌이 좋습니다.

지능(Intelligence)지능 : 쿨타임이 긴 모르가나에게 좋습니다.
상대가 하드CC가 있을땐 들어주시구요.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천둥군주의 호령 : 강력한 군중제어와 딜위주의 모르가나에게는 사용법도 쉽고 데미지도 쎕니다.

마술(Sorcery)마술 : AP인 모르가나에게 필수입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새로운 피 : Q를 맟추면 무조건으로 맟추게 되어있는 모르가나 평타를 강화시켜줍니다.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타고난 재능 : 조금이라도 딜을 더 넣기 위해 가줍니다.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양날의 검 : 조금이라도 딜을 더 넣기 위해 가줍니다.
탈진후 Q W 평 
보통 소라카나 그런애들은 점화도 들수 있습니다.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견제용으로 첨엔 Q찍어줍시다.

또다른 변수를 만들기 위해도 Q를 찍어줍시다.

스킬 콤보

 Q W 평 > 원딜이 알아서 해줌

한타 : 플 R 존야 > 알아서 해줌

스킬 활용 팁

 Q는 이동경로 예상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이 예측Q는 잘 습득못했습니다.


W는 오래 있을수록 데미지가 쎄기 때문에 딸피가 있을때는 데미지가 최상이기 때문에 장판 깔아주심 됩니다.


E는 모르가나 실력의 척도입니다. 얼마나 반응속도가 빠르냐에 걸렸는데 

한타에서 쉴드 걸어주는 순서

1. 이니시 당한 아군 : 누구든 이니시에 행동불능되면 

4:5 한타가 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딸피에 걸어줍니다.


2. 원딜 : 상대는 일단 원딜부터 잘라놓고 할겁니다. 

그러면 일단 상황봐서 원딜에 블쉴 걸어두시고 한타콤보 넣는게 좋습니다.


3. 미드라이너 : 딜러들도 어지간히 아파서 금방 녹입니다.

특히 메이지같은 경우는 잘크면 어지간히 원딜보다 아프기 때문에 미드가 잘크면 먼저 걸어줍시다.


R은 한타의 좋은 스킬입니다. 플 궁존야가 대표적 콤보인데 문제는 그 3초후에 기절된다는 거죠.

그때동안 상대는 가만히 있는것도 아닙니다. 

뭐 그때는 우리팀에게 맞깁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모르가나는 딜포터입니다.
그래서 후반에 "어? 이거 서폿딜 맞나?"라고 할정도로 아픕니다.
그래서 딜 위주로 가줍니다.

이번에 지크의 선지자가 삭제되고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지크의 융합이라는 아이템이 나왔습니다.
모르가나가 한타서 궁 사용시 아군 강화 효과인데요.
존야의 모래시계를 빼주시면 되겟습니다.
다른 아이템이 더 좋기도 하고 둔화도 되니까 상관은 없는것 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폭딜이 강해서 라인전은 못버팁니다. 그냥 순딜 자체가 쎕니다.
타릭
원딜에게 QW콤보를 날려도 보호막과 힐링으로 금방 살아납니다.
무엇보다 궁극기때문에 짜증나죠.
소나
소나도 궁극기를 언제 사용할지도 몰라서 불안하고 딜도 쎕니다.
후반가면 모르가나정도 딜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셋다
알리스타
블랙쉴드에
탐 켄치
막힙니다. 이녀석은 특히 쉽습니다.
탐켄치 특성상 근거리로 들어와야하는데 QW로 움직임으로 봉쇄해주고 점멸로 들어오면 블랙쉴드로 막아줍시다.
CC기로 먹고사는 서폿들은 거의다 모르가나가 라인전이 쉽습니다.
코르키, 트리스타나도 마찬가지로 스킬들이 전부 마법피해이기 때문에 킬각때 블쉴 걸어주심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이기면 됩니다.

모르가나 자체가 라인전에서 위험한 존재라서 쉽게 이길겁니다. 저도 모르가나 해서 라인전 이긴경험 80% 정도 됩니다.

 

초반 운영법

 QW

 

중반 운영법

 

 QWR

후반 운영법

 R존야

 

팀파이트시 역할

 플 R존야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참초

 

마치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