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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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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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와 함께 배우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탑블레이드 하는법

- 대포동미사일(2017-08-23, 조회수: 3079)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에 가렌 많이 하는 유저입니다.  가렌을 많이 해보고 배우고 싶어서 롤 인벤에 들어왔지만  딱히 탁월한 공략이 보이지 않기에(주관적인 생각이에요.) 제가 써보게 되었습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8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12.8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3,524 IP
빨강룬
가렌은 초반에 Judgment(심판)가 4번 밖에 안돌아서 딜이 쎈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공격에 물관을 껴서 점점 강해지는 가렌이 되어야 합니다. 타 챔피언에 비해 가렌은 평타만이아닌 q와 e에 치명타가 터지기 때문에 1%의 확률을믿고 치명타률 하나 넣어줍니다. 1% 코딱지만큼이라 안터진다 그러는데 터지는 모션이나 심판돌릴때 뽀록으로 터져서 딜교 이기면 그 쾌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Yasuo(야스오)(독자): 고정 공격룬을 끼면 안되나요?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고정공격룬도 좋지만 제가 많이 해봤는데 차피 초반 Decisive Strike(결정타) 딜약간 쎈거 말고는 딱히 느끼는게 없습니다. 오히려 물관룬을가면 템한번 사오면  확실히 딜이 더 잘 박힌다는걸 느끼실 겁니다.  

파란룬
가렌은 노 코스트라 쿨감이 곧 공격력&기동력&방어력 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적어도 30%에서 40% 까지는 맞춥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아무거나 넣어도 되는데 마법 스킬들을 초반에 조금이라도 덜 아프게 하기위해서  가는 겁니다. 
Yasuo(야스오):그러면 초반에 ap 상대로는 많이 아프지 않을까요? 고정 마저를 가는게 더 안정적일거 같은데?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저는 가렌만 해봐서 그런지 이미 몸안에 Perseverance(인내심) 있습니다. 쿨감은 취향이니 힘드시면 고정마저도 됩니다.

노랑룬 
룬중에 초반에 효율이 탁월한 아이템이 바로 고정 방어룬 입니다. 이게 고작 방어력 9 올라가는데 이게 초반 평타부터 포탑에 모든 피해를 덜 입어요 이건 그냥 닥치고 드세요.
Yasuo(야스오): 가렌은 Courage(용기)로 방어랑 마저 스택을 쌓고 Perseverance(인내심) 이게 최대체력 비례니까 성장체력룬 들면 어때요? 크 나 천재인듯?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미니언 1마리당 0.25씩 차고 최대 30 씩 오르며 그러면 막타로 120개 먹어야 되는데 문제는 성장체력은 몸약한 애들이 체력 높이려고 가는겁니다. 합쳐도 18렙기준  200정도 오르는데 문제는 초반입니다. 초반에 힘들어요. 왠만한 장인 아니면 고정방어 드세요.

왕룬 
롤은 반올림 시스템이 있어서 이속3개면 4.5%인데 반올림으로 5% 되요.그러니 1개나 2개로 어정쩡하지말고 3개듭시다. 가렌은 뚜벅이이고 이속이 340인데 이룬 끼면 355로 초반에 가장빠르다는 마이랑 같은 이속이에요. 그래서 갱이 와도 도망가기도 편하고 일단 이속이 느려서 따라 잡히지는 않을 겁니다.

Yasuo(야스오): 다른 챔은 이속대신에 다른거 넣을텐데 그럼 라인전이 너무 약해지는 건 아닌가요? 왕룬에도 고정공격이나 물관 박으면 안되나요?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사람마다 취향이 있듯이 저는 가렌을 많이 해본결과 딜이 딸려서 못잡은거 보다 뚜벅이라 이속땜에 당한게 더욱 많이 있었습니다.  확실히 왕룬에 고정공격이나 물관 박으면 진짜 쎕니다. 대신 로밍이나 추노나 도주 한타할때 이속이 정말 절실하다는걸 느낄 겁니다. 

Yasuo(야스오): 타공략에는 왕룬에 체젠을 끼는 것도 봤는데 좋은가요?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가렌이 Perseverance(인내심) 하나 믿고는 솔직히 힘듭니다. 초반에는 피차는게 미미하며 가렌자체의 체젠은 매우 낮아요. 그리고 천상계에 갈수록 한번 따이고 따는게 중요하며 가렌의 카운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체젠룬을 들어 버티는 건데 솔직히 해본결과 체젠룬에 특성도 체젠에 맞게 가면 진짜 초반에 빵테든 티모든 무섭지가 않습니다. 도란방패까지 가서 그런지 포션안빨고도 버텨지더라구요.
진짜 피가 빨리차서 왠만하면 따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을 끝낸 한타에서는 좋지 않습니다. 그러니 왠만한 카운터 아니면 이속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가렌도 착취갈때가 있고 천둥갈때가 있는데 상대가 원거리이면 천둥을 가고 
근거리에 탱커면 착취를 가는 편입니다. 착취일때는 여기서 그대로 정확성(Precision) 빼고 신속로 투자해서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포악함(Savagery)는 초반 물관룬이라 미니언 먹기 힘드시면 찍으세요.
방랑자(Wanderer)저는 딱 하나만 찍어요. 전투중이 아닐때 룬 포함 357로 빨라용~방랑자도 로밍이나 도주 추노할때 강쪽이나 부쉬지날때 추가이속 15라 개꿀입니다. 질긴 피부(Tohugh Skin)이것도 솔직히 좋긴 한데 취향입니다. 근데 평타 2 막아줄 바에는 그냥 최대한 적 미니언 한마리한테라도 덜 맞아야 된다는 생각으로 하세요 ^^회복력(Recovery)꿋꿋함(Unyielding)나 비슷한데 저는 시작부터 효과가 있는 회복력(Recovery)에 투자합니다.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는 체력 50추가로 괜찮다고 생각들지만 치유에 관한 모든효과가 증가하는 룬 갑옷(Runic Armor)를 듭니다. 패시브도 그렇고 아군 보호막이라던가 힐이라던가 더 효율적이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Yasuo(야스오):아니 서폿도 아니고 산적(Bandit)를 왜가는 거야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롤에서 특성을찍을때는 그챔으로 100%을 뽑아낼 수 있도록 찍어야 됩니다.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이거는 잃은 체력과 마나를 5%에 회복합니다 좋은 특성이지만 가렌에게는 노코스트라 절반만 해당하는 특성으로 가지 않습니다.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는 부쉬왕 가렌에게 있어서 좋은 특성이라 생각되지만 사실 정글러한테 좋은 특성이며 현재체력의 3%는 정말 미미 합니다 그리고 쿨타임도 9초라 어정쩡한 특성입니다. 그에비해산적(Bandit)는 쿨감 5초고 상대에게 근접공격을하면 10원을 더주고 미니언을 못먹어도 그주위에 있으면 1원씩 더 줍니다. 이게 얼마나 좋냐면 이론상으로는 상대방을 5초에 한대씩 3분만 때리면 300원을 추가로 벌게되며 로밍을 가거 나 미니언을 놓쳐도 1원씩 주기때문에 제 주관적인생각으로는 이게 의외의 사기 특성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상대방과 파밍만 할때도 골드가 더 앞섭니다. 
그냥 산적(Bandit)이걸로 포션값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둥과 착취의 장단점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장점: 1.터뜨리기 쉬움 2. 순간 딜이 쎔 3. (이거 중요) 점화만 박아도 터짐
애들이 잘모르는데 점화만 걸어놔도 천둥도 터지기때문에 예상치 못한 딜로 킬을 따내는 기이한 일이 발생한다.
        단점: 1. 착취에 비해 유지력 딸림 2. 그렇다고 극딜 아닌이상그렇게 쎄지도 않은 데미지 3. 쿨타임이 25~15로 착취에 비해 김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장점: 1. 근접 공격시 추가 피해와 그절반을 회복함 2. 쿨타임이4초로짧음 3.(이거중요) 고정피해임  탱커가 이거들고 때리면 아픈이유가 최대체력비례대미지도 있지만 고정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다.
        단점: 1. 전투중이여만함 2. 근접공격을 해야함 3. 천둥에 비해 원콤내기에는 아쉬움
Yasuo(야스오): 남자는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지요. 이것도 좋지 않나요?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 크... 이거는 ㄹㅇ 나도 한번씩 가는건데  이거 터지는 순간 뚜벅이 아니게됨 악당만 잡고 튀는거는 정말 이거만한게 없음 또 한타때도 이거 터지면 적 애들 Judgment(심판) 방관다 묻고 아작남  크흡...하지만 이거는 상급자 전용으로 나도 이건 아직 많이 연구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가렌에게 나쁜 특성은 아니에요.특히 탱보다는 딜템갈때 가주시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Yasuo(야스오): 생각해보니 0/18/12로 할바에는 더 공격적이게 12/18/0 로 흉포에12포인트 투자하는게 더 좋지 않나요?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그건 다통찰력(Insight)때문입니다 ... 자세한건 서머너스펠에서 봅시다.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 솔큐에서 탑가렌을 할때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해야할까요? 가렌은 기회주의자 이며 졸렬하고 비열해야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합니다.. 아무리 강한들 사거리에 닿지 않으면 강하다할수 없죠 그렇기에 가렌이랑 뚜벅이들에게 Flash(점멸)은 필수 입니다. 그리고 언제나 킬을 노리는 가렌에게 있어서 트리거가 되어주는 스펠 Ignite(점화)가 필요하죠 왜Teleport(순간이동)는 들지 않을까요? 그건 바로 ... 제가 솔랭을 좋아하거든요.. 정확히는 저는 탑신병자입니다. 제 자신만 믿습니다.
Yasuo(야스오):.....? 솔랭이여도 요즘메타는 텔 아닌가요?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 서머너 스펠도 챔피언마다 효율성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Teleport(순간이동)든 Darius(다리우스)는 별로 무섭지 않아요 하지만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거에 Ghost(유체화)를 들고온 다리우스는 정말 공포 그 자체입니다. Pantheon(판테온)도 Teleport(순간이동)보다는 Ignite(점화)를 든 빵테가 더욱 힘듭니다. 
Garen(가렌)에게도 챔피언상 Teleport(순간이동)보다는Ignite(점화)이게 좋습니다. (이거중요) 가렌이 Ignite(점화)를드는 순간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우선 라인전이 훨씬 수월합니다. 상대방이 텔인 입장에서는 맞다이는 꺼려지게 될것이며 라인 주도권이 자연스럽게 가렌에게 넘어옵니다. 또 서로 딜교를 하다 반피일때도 상대방은 Flash(점멸)Ignite(점화)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에 맞을 수 있어 집을 가야됩니다. 그만큼 그만큼 cs나 경험치 격차가 벌어지며 상대는 귀환텔을 써야될 경우가 많습니다. 가렌에서 만큼은 Ignite(점화)이게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차이가 엄청나게 생깁니다. 심지어 Teleport(순간이동)는 300초Ignite(점화)는 210초 입니다. 거기다 통찰력(Insight)를 더해 빠른 Ignite(점화)Flash(점멸)이 생기게 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 솔직히 가렌 텔타도 아무 도움도 안됨
언제부턴가 봇백업이나 운영등을위해 탑라이너들은Teleport(순간이동)게 거의 필수인 마냥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인큐가 아닌이상 솔랭할때는 Ignite(점화)로 확실히 라인전 이기는게 더욱 좋다 생각됩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텔이 좋으면 Teleport(순간이동)드셔서 봇쪽에 악당을잡으셔도 괜찮습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5/2/2.5/3/3.5초 동안 30%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55/80/105/130 (+1.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근접공격 모션이 너무 큰게 단점이지만 이속증가로 추노 도주에 용이하며 침묵이 있어 채널링 스킬을 막을 수 있고 타워에도 적용됩니다. 둔화가 걸리면 q로 풀리게 할 수 있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4/23/22/21/2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유닛 처치 시마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영구적으로 0.2씩 증가하며, 챔피언과 대형 및 에픽 몬스터 처치시엔 1씩 증가합니다. 전 레벨 공통 최대 30까지 중첩됩니다.

사용 시: 가렌이 2/3/4/5/6초 동안 용기백배합니다. 첫 0.75초 동안 60%의 강인함 효과를 얻고 입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이후 남은 지속시간 동안 입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기본지속효과로 방어력 마저가 30오르고 사용시 받는피해가 잠시동안 감소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0.75초 동안에는 60%강인함과 받는피해감소가 두배나 되는데 이걸로 인해 더욱 신중히 써야 되며 가렌을 잘쓰냐 못쓰냐가 판단 됩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근처 적에게 매 초마다 14/18/22/26/30 +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은 회전하는 동안 유닛 충돌을 무시하지만, 유닛 사이를 이동할때는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1/4/7/10/13/16레벨에 회전 속도가 증가하여 1회 시전으로 최대 5/6/7/8/9/10번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도중에 시전을 취소하면 남은 지속 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단일 대상에겐 33%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방어력 감소: 이제 4번 적중당한 적 챔피언은 6초간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4번 이후의 추가 공격은 적중 시마다 효과 지속 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범위: 325
가렌의 주력딜이자 핵심이자 알파와 오메가 믹서기 입니다. 초반에는 4번회전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3레벨당 하나씩 회전력이 증가하며 4번적중당한적은 6초간 방어력이 25%나 감소합니다. 회전할때에는 어떤cc기를 받아도 꿋꿋하게 돌며 도망갈때도 카이팅 비슷하게 때리면서 도망갈 수 도있고 유닛충돌도 무시되는데 그때는 이속이 20%줄어드니 잘 보고 써야됩니다.  또 쓰다가 멈추면 비례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며 단일타겟 즉 적한명한테만 심판을 맞출경우 데미지는 33%추가로 입힙니다 그러니 맞다이할때는 미니언을맞추지 않고 심판을 쓰는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평Decisive Strike(결정타)평 : 천둥 터뜨릴때 씁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평: 적스킬을 못쓰게 침묵걸고 심판으로 긁으며 천둥 터뜨릴때 씁니다.

(이거중요)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평: 미니언 어그로를 끌지않으며 Judgment(심판)로 방관을 묻히고 천둥도 터지며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찍고 나오기때문에 스킬콤보중에는 이게 가장 쎕니다. 

풀콤보:평Judgment(심판)Ignite(점화)(천둥) 중간 Decisive Strike(결정타) 이속 키고  Decisive Strike(결정타)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이거면 왠만한 풀피도 다 원콤 납니다. 

스킬 팁은 Courage(용기)는 상대방의 폭딜이나 주력딜, CC기 아니면 상대방의 천둥군주 터지기 직전에 켜주는것이 좋습니다. 제가 (이거중요) 10레벨에 Courage(용기) 를 찍는 이유가 11레벨에 궁찍고 마구 돌아다니며 소규모 한타를 하는데 때리는 거 보다 맞고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안정하게 하나 더 찍습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는 라인전에서 딜교할때 적 정글러가 안보이면 아껴야 됩니다. 또 Wither(쇠약)같은 둔화스킬은 Decisive Strike(결정타)로 풀 수 있으니 적절히 사용하셔야됩니다. Judgment(심판)로 포탑에서 미니언 먹을때는 원거리는 한번만긁으면 포탑한대+평타로 먹을 수 있습니다. 

Perseverance(인내심)는 맞으면 효과가 없으므로 어느정도 상대방에 스킬은 피해주도록 해야됩니다. 


(이거중요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마법피해 입니다. 그래서 가렌상대로 방어만 가다가 궁딜보고 놀람;

Yasuo(야스오):그럼 주문 포식자 가면 되네영!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그렇다! 가렌에게 있어서 약간 껄끄러운템있다면 바로 주문 포식자다 필자는 선템 주문포식자 다리에게 멘탈까지 부서졌다. 하지만 그만큼 내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는 아프다. 그니깐 솔직히 가도 별 상관은 없다. 하지만 울팀에 ap 없는데 가렌만 상대하려고 주포를 사왔다면 고맙다고 하면 된다.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하지만 이게 악당에게 꼿힌다면 어떻게 될까?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Yasuo(야스오): 악...Garen(가렌):당!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마지막으로 아군 챔피언을 처치한 적이 악당이 됩니다. 악당은 가렌의 기본 공격을 맞을 때나, 심판에 피해를 입는 매 순간마다 최대 체력 1%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악당에게는 마법 피해가 아니라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75/350/5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 28/33/4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가렌을 처치했을 때는 악당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400
자세히 읽으면 악당에게는 표시가 생기며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에 추가로 최대체력 1%의 고정피해를 추가로 준다  이게 얼마나 좃사기냐면 Kassadin(카사딘)이 q 쓰면 마방 보호막생겨서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뎀이 씹히지만 악당일경우는 고정이라 그냥 박힌다. 또 초가스궁마냥 

궁각이면 표시가 바뀌면서 원콤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해본결과 표시과 바뀌기까지는 약 0.5.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러니 상대방이 도망치려할때 최대한 빠르게 원콤을 내려면 감으로 이정도 찍으면 원콤일 것이다를  잘 알고 미리 찍어야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코어에서 3코어 사이에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 신발중 하나를 사야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데미지와 쿨감 체력에 이속까지 가렌에게 완소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뚜벅이들을 위한 템으로 이속이 60까지 올라갑니다. 개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11레벨이후 체젠 괴물 가렌에게 있어서 더 괴물같은 체젠을 보여주는템 쿨감도 개꿀입니다. 특히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상대미드가 이거를 가면 피가 35%이하 일때 8초동안이나 치유감소 효과가 40% 주는데 정령의 형상이 치유효과가 30%나 올려주기 때문에 체력재생이 훨씬 빨리됩니다. 치고빠지고를반복하는 가렌의 입장으로 피차는 속도가 빨라야 한타 합류 다시 할 수 있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이것도 좋은데 이거는 패시브를 잘 활용 할 수 없거나 특히Ryze(라이즈) 상대로는 갑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체력 뻥튀기기와 평타 에 슬로우로 적에게 무한 둔화를 줄 수 있습니다. 후반에는 짤리는게 엄청나게 크므로 확실하게 잡기 위해서는 얼망을 갑니다.
Thornmail(가시 갑옷)피흡 방지와 공속 감소효과까지 있어서 데미지는 너프나 효과는 좋아진 아이템 특히(덤불 조끼) 이게 가격에 비해 너무 좋아서 초반에 사다가 5코어에서 6코어쯤에 업글을 합니다. 난 개인적으로 맘에듬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것도 초중반에 좋은데 이거는 후반에 파시는게 좋습니다. 

풀템일때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팔고 가야할 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상대방에 폭딜이 많을때  대신 가는것도 좋습니다. 공격력도 오르며 폭딜을 당하면 보호막이 생기며 8초동안 공격력이 추가로 오르는데 태불망의 탱과 딜보다 후반에 훨씬 강력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렌에게 부족한 딜과 기동성이 생기며 잘크면 초반에 가도 좋습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상대방에게 성가신 cc기나 강력한 딜로 인해 들어가기 껄끄러우시면 이것도 정말 좋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상대로 정말 좋습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Knight's Vow(기사의 맹세)Zz'Rot Portal(즈롯 차원문)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유동성에 맞게 필요하다 싶으시면 갑니다.
Elixir of Iron(강철의 영약)왠만하면 이거 가세요. 체력 추가나 강인함이 붙고 무엇보다 (이거중요)제가 걷는길로 걸으면 아군이속이 15% 빨라집니다. 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공격력 30증가와 스킬에 피흡붙는데 딜가렌 빼고는 잘안갑니다 심판은 광역이라 33%만 회복되고 회복보다 쳐맞는게 더 많기 때문입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이거는 저는 솔직하게 말해서 비추입니다. 상대방이 ap일때 상대하긴 좋지만 이거 하나가면 모든 템트리에 영향이 끼칩니다. 그리고 상위템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가렌한테는 완벽하게 맞는 템이 아니고 가격도 3250으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보다 비쌉니다. 주문포식자 가서 이겨도 다른템 뽑는 속도가 느려지며 팔면 또 그만큼 골드손실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왠만하면 정글러를 부르거나 빠르게 밀고 로밍을 가서 다른데에 이득을 취하는 편입니다.... 왠만하면 ap원거리 상대로 가렌하지 마세용.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강철군단 가렌 스킨 끼시고 입체기동 마냥 돌아다니심 됩니다. 의외로 재밌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점화들어도 간신히 이김
베인
다가갈수가 없엉
티모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진짜 야스오는
야스오
발가락으로 해도
야스오
질수가 없다
추가 공략을 자세히 읽고 싶다면 엑셀 한번씩만 부탁드려요. 저도 시간이 없어서 일단 여기까지 밖에 못쓰겠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최대한 패시브를 활용해야됩니다. 
초반 운영법
평q평이나 qe로 천둥터뜨리면서 해주다가 6레벨전까지 무조건 적을 반피정도로 만들어야 됩니다.
그리고 6레벨되는 동시에 깜짝 킬 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울팀 탑을 빠르게 밀고 적정글이나 미드로밍을 많이 다니셔야 됩니다. 그리고 소규모 한타를 할때 치고 빠지는걸 잘하셔야 됩니다. 최대한 패시브를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어그로를 끌며 궁극기를 맞아도 버티며 도망가서 다시 피채우고 를 반복하시면서 우리팀원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잘큰 애들은 자연스럽게 악당이 되기때문에 오면 바로 잡아주심 됩니다.
후반 운영법
한두번 당해보면 이제 가렌한테는 궁을 아끼기 때문에 인장이 있으시다면 인장을 켜서 춤을 추며 어그로를 끌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타때 최대한 적팀에게 심판을묻히고 악당부터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침묵으로 우리 원딜을 지켜야할지 적 을 짤라야 할지 잘 써야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엑셀이 되면 하겠습니다
마치며
거의 새벽에 쓰는거라 많이 피곤해서 시작과 다르게 대충쓴점 죄송합니다, 엑셀이 되면 제가 알고있는 가렌의 모든 노하우를 적도록하겠습니다.

추가로 닥배드 ㄴㄴ 해요 이유를 알려주시면 최대한 고치도록 할게요.

그럼 이만 Garen(가렌)Garen(가렌)Garen(가렌)Garen(가렌)Garen(가렌)Garen(가렌)Garen(가렌)Garen(가렌) 데마시아!!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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