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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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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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 이즈

- 뭐냐이게(2017-08-23, 조회수: 3862)

이즈는 개 구데기 씹 쓰레기 (오우 라임 좋다) 챔이다.

 

왜일까?

 

1. 불확실한 딜

이즈의 딜은 Q에 크게 의존하는데, 문제는 이 Q가 논타겟.

숙련도가 높고 피지컬이 좋으면 적중률이 높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딜이 크게 떨어진다.

 

자신이 Q 적중률이 높지 않다면 기존 이즈는 하지 않는 것이 답.

 

 

2. 약한 라인전

이것도 결론은 1과 같다.

Q도 E도 R도 맞출 수 있는 상황이 한정적이고,

그에 안 맞아주면 맞다이에서 이길 수가 없다.

 

 

3. 느린 라인 푸쉬력

이는 2와 조합해서

'포블은 이즈가 당한다'라는 공식이 성립되고,

타워가 나간 뒤에도 혼자서 cs를 수급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한타에 합류하지 못하고 성장도 느린 흔한 '농즈리얼'이 되버린다.

 

 

4. 애매한 평타 딜링 능력

사거리도 550으로 짧다. 이속 증가기도 없다.

공격 뻥튀기도 없으며, 평타 모션이 아주 좋은 편도 아니다.

있는 거라곤 공속 증가 패시브 뿐.

 

 

 

이 모든 걸 조합하면,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다 약한 이즈리얼이 탄생한다.

 

자,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7
  • 공격 속도 +1.7%
    x2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6.65
  • 공격 속도
    +3.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9,520 IP

이즈에게 공속룬이 필요할까?

 

아시다시피 패시브 1스택이면 10% 공속을 얻는다.

그런데 굳이 왜 공속 룬을 들어야 할까.

 

그냥 빨강에 공속 2개 넣어도 13.5% 맞춘다.

 

왕룬에 흡혈룬을 박는 이유는,

내 치명 이즈는 흡혈템을 안 간다.

그렇다고 환희를 드는 것도 아니다.

 

고로 흡혈룬을 박는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서는 다른 공략에서도 설명을 잘 해놨으므로 큰 설명할 거리는 없다.


다만 공성의 대가. 이거 우리 봇 조합이 적 봇 조합에 비해 많이 약해서 라인전 주도권을 잡기 힘든 경우에 쓰면 좋다.


열광과 환희는 라인전이 빡셀 거 같으면 환희, 아니면 열광을 들자.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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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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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올리는 순서나 스킬 콤보도 딱히 말할 건 없다.


다들 잘 알고 있을테니까.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시작템

시작템은 견제가 빡세면 도방, 아니면 도검이다.

도란링 스타트를 하는 이즈도 요즘 보이는데, 내 공략에서는 여눈을 가므로 도란링을 굳이 갈 이유가 없다.



- 여눈

일명 '팀원의 눈물'이라고 불리는 템.

그만큼 초반 딜로스를 유발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즈한테는 정말 잘 맞는 템이다.

그러니 욕을 먹어도 계속 가는 거겠지.

치명 이즈의 경우 도란링을 가고 곧장 정태틱으로 가는 트리도 있는데,

라인전 단계에서나 한타 단계에서나 마나가 묘하게 아쉽다.



- 선 마나무네??

AD에게 있어 딜량을 상승시키는 요소는 공속, 치명타, 공격력이다.

그 중 공속은 패시브로 만족되므로 공격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

여눈을 갔을 때 기준으로,

마나무네는 1650골드라는 가격에 AD 최소 45 정도를 확보할 수 있는 가성비도 괜찮은 템이며,

마나무네를 갈 시 여눈 스택을 더 빠르게 쌓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 스태틱

치명 이즈의 꽃이다. 

빠른 라인 클리어 능력은 중후반의 빠른 성장과 더 수월한 한타 합류를 가능하게 한다.

느린 라인 클리어 능력은 적 봇듀에게 포블을 헌납한 후, '궁을 CS 먹는 데에 쓴다', '저새끼는 봇 라인의 나서스야', 'ㅆㅂ 근데도 상대 원딜보다 CS가 적네' 등등,

이즈리얼의 발암 요소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원인.

물론 2코어로 스태틱을 가므로 라인전에서 큰 이득을 보진 못한다. 

라인전이 길어진다면 모를까, 상대가 강하게 압박해서 라인전을 끝내버릴 경우도 많기 때문.


- 정수

정수는 이즈에게 매우 유용하다.

일단 쿨감 30%. 이는 Q를 맞췄을 때 쿨을 3초에서 1.6초로, E 쿨을 9초에서 4.5초 정도로 줄여주는 정도.

더 빠른 패시브 스택 확보와 더 나은 포지셔닝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마나 회복 효과 역시 무라마나와의 시너지가 좋다.

정수를 가지 않을 시, 한타를 한 번 하고 나면 마나가 1/3 아래로 떨어지는 기존 이즈와는 달리

최소 절반 수준의 마나를 유지하고 있을 수 있으며, 다시 금방 풀마나가 된다.

그만큼 무라마나 딜도 많이 박힌다는 얘기.

즉, 쿨감과 무라마나와의 시너지를 고려했을 때, 실질적으로 인피보다 지속딜 기대값이 높을 뿐만 아니라

생존성도 더 뛰어나다. 


- 4,5 코어.

가엔을 가고, 상대 조합에 따라 인피를 가던, 필멸자를 가던, 도미닉을 가던.

투공속은 안 어울린다. 안 그래도 패시브 때매 공속은 넘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실 지금의 이즈한테 쉬운 상대라는 건 없는 듯 하다.

라인전이 많이 불리하거나, 라인전을 반반을 가도 후반 기여도가 차이나는 경우.

즉, 바꿔 말하면 지금의 이즈는 라인전도, 후반도 좋지 못한 챔.

굳이 뽑자면 아래의 챔들이 될 수 있겠다.
시비르
강한 라인 푸쉬력과 높은 한타 기여도를 가진 놈.
트위치
요새 향로신의 가호를 받아 미친 한타 기여도를 보여주는 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얘는 그냥 챔 자체가 호구가 됐다.

그래도 이즈보단 좋다. 최소한 라인전 압박 능력은 뛰어나니까.
루시안
얘가 상대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즈 유저 많을텐데,

얘는 생각보다 라인 푸쉬력이 뛰어나지도 않고(마나 때문에)

주로 하는 짓이 E로 들어와서 딜교 거는 건데,

그 거리를 쉽게 주지만 않으면 된다.

사리는 건 이즈리얼 전매 특허 아닌가.
자야
이 년은 주딜이 E인데,

이즈는 생존기가 뛰어나서 E 각을 잘 안 줄 수 있다.

그래서 라인전을 유리하게는 못 끌고 갈지언정 쉽게 밀리지도 않는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이즈리얼의 라인전에서 중요한 것 두 가지를 뽑자면,

푸쉬력과 자신감이다.

이즈는 자신이 타워 허깅을 하고 있으면 CS 줏어먹기에 바쁘지만

라인이 최소 중간, 더 나가서 상대 타워에 박혔을 경우 상대를 견제하는데에 능하다.

고로 서폿이 라인을 강하게 밀어줄 수 있어야 된다.


또 하나는 자신감.

제발 이즈 잡고 아군 미니언 뒤에서 얼쩡거리지 마라.

물론 조합 따라 나대다가 훅 갈 조합이면 사려야겠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즉 상대에게 Q를 맞출 수 있도록 강가 쪽, 미니언 위쪽에 자리를 잡고

어느 정도 앞뒤로 이동하면서 끊임 없이 상대를 압박하는 게 중요하다.

조합이 유리하고 실력이 앞서면 이즈만큼 디나이 구도를 형성하기 쉬운 원딜이 없다.

초반 운영법
여눈을 뽑았으면, 스택을 빠르게 쌓자.

그러려면 일단 죽지 않는 게 제일 중요하고,

틈틈히 W 견제를 해 주고, Q는 미니언에든 상대에게든 꾸준히 써 주는 게 좋다.

게임이 무난하게 흘렀다면, 최소한 21-22분 사이에는 무라마나가 떠야 된다.

중반 운영법
스태틱의 힘을 빌어 빠르게 웨이브를 정리하고 칼날 부리 같은 것도 먹어주고

한타도 껴주자.

무라마나가 막 나올 타이밍과, 정수가 나왔을 타이밍.

이 두 타이밍이 이즈가 강할 때이므로 이때 싸워서 이득을 봐야 한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즈하세요 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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