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는 개 구데기 씹 쓰레기 (오우 라임 좋다) 챔이다.
왜일까?
1. 불확실한 딜
이즈의 딜은 Q에 크게 의존하는데, 문제는 이 Q가 논타겟.
숙련도가 높고 피지컬이 좋으면 적중률이 높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딜이 크게 떨어진다.
자신이 Q 적중률이 높지 않다면 기존 이즈는 하지 않는 것이 답.
2. 약한 라인전
이것도 결론은 1과 같다.
Q도 E도 R도 맞출 수 있는 상황이 한정적이고,
그에 안 맞아주면 맞다이에서 이길 수가 없다.
3. 느린 라인 푸쉬력
이는 2와 조합해서
'포블은 이즈가 당한다'라는 공식이 성립되고,
타워가 나간 뒤에도 혼자서 cs를 수급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한타에 합류하지 못하고 성장도 느린 흔한 '농즈리얼'이 되버린다.
4. 애매한 평타 딜링 능력
사거리도 550으로 짧다. 이속 증가기도 없다.
공격 뻥튀기도 없으며, 평타 모션이 아주 좋은 편도 아니다.
있는 거라곤 공속 증가 패시브 뿐.
이 모든 걸 조합하면,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다 약한 이즈리얼이 탄생한다.
자,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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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7
- 공격 속도 +1.7%x2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생명력 흡수 +1.5%x3
- 공격력+6.65
- 공격 속도+3.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생명력 흡수+4.5%
이즈에게 공속룬이 필요할까?
아시다시피 패시브 1스택이면 10% 공속을 얻는다.
그런데 굳이 왜 공속 룬을 들어야 할까.
그냥 빨강에 공속 2개 넣어도 13.5% 맞춘다.
왕룬에 흡혈룬을 박는 이유는,
내 치명 이즈는 흡혈템을 안 간다.
그렇다고 환희를 드는 것도 아니다.
고로 흡혈룬을 박는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서는 다른 공략에서도 설명을 잘 해놨으므로 큰 설명할 거리는 없다.
다만 공성의 대가. 이거 우리 봇 조합이 적 봇 조합에 비해 많이 약해서 라인전 주도권을 잡기 힘든 경우에 쓰면 좋다.
열광과 환희는 라인전이 빡셀 거 같으면 환희, 아니면 열광을 들자.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올리는 순서나 스킬 콤보도 딱히 말할 건 없다.
다들 잘 알고 있을테니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이 많이 불리하거나, 라인전을 반반을 가도 후반 기여도가 차이나는 경우.
즉, 바꿔 말하면 지금의 이즈는 라인전도, 후반도 좋지 못한 챔.
굳이 뽑자면 아래의 챔들이 될 수 있겠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래도 이즈보단 좋다. 최소한 라인전 압박 능력은 뛰어나니까.
얘는 생각보다 라인 푸쉬력이 뛰어나지도 않고(마나 때문에)
주로 하는 짓이 E로 들어와서 딜교 거는 건데,
그 거리를 쉽게 주지만 않으면 된다.
사리는 건 이즈리얼 전매 특허 아닌가.
이즈는 생존기가 뛰어나서 E 각을 잘 안 줄 수 있다.
그래서 라인전을 유리하게는 못 끌고 갈지언정 쉽게 밀리지도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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