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0명

60% (18표)

3.3% (1표)

36.7% (11표)
TOP) 짧고 간단한 오른공략 (오른쓰지마세여)
드디어 신챔 오른이나왔습니다.
(초고열 용광로) 덕분에 어디서든 탬을
일단 딜러챔은 절때아니고 탱커챔입니다.
스킬에 CC가 많은편이라 한타에 좋은챔입니다.
서폿오른보다는 정글,탑 오른이 좋을꺼같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한 버프로 인해 다음부터는 더 쓰기 쉬워질꺼같네요
오른의 정체성 에 대해 좀 이야기가 많은데
제가 해본결과 정글 서폿 탑 이렇게 가봤는데
탑을 선택하게된 이유가 먼저 정글은 초반 정글속도가
꽤 느린편이고 뚜벅이라 갱킹이 살짝힘들어여
물론 궁키고 하면 갱성공률 높긴한데
차라리 정글을하실꺼면 킨드레드합시다 ?..
서폿은 Q맞출만한 거리 잡기도힘들고 원딜한태
해줄수있는게 브라움 이하인듯해여 별로임 그냥
궁하나 믿고 후반보기엔 초반이 너무핼이라 차라리
서폿 브라움하는게 낫다고봐여
장점 : CC기가 꽤 많은편이다
꽤 단단한 탱커에 속한다

사는게 가능하다. 라인전에 매우유용하다.
극후반엔 탬을 업그레이드 시킬수있습니다.
( 근데 솔직히 그정도로 극후반겜은 거의없을듯 )
단점 게임초반에 마나가 꽤 부족한편이다.
스킬을 잘맞추려면 손에 익어야된다.
( 벽 각도 , 궁극기 튕기기 )
궁을 제외하곤 사거리가 짧은 스킬들이다.
아마 오른을 처음접하는분은
튕기기 엉청힘드실껍니다.

역시나 탱커답게 뚜벅이 갱에 매우 취약함
필자를 소개하자면 킨드레드 , 베이가유저이며
다이아 3티어에 서식하는 다론즈입니다.
근황 부계 플레에서 클레드연습중임 (클레드 ㄱㅇㅇ)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0 (+109) | 2513 | 마나 | 300 (+45) | 1065 |
공격력 | 69 (+3.5) | 128.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 | 8 |
방어력 | 33 (+5.2) | 12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총 가격 : 8,601 IP
일단 오른은 탱커지만 공격형 룬이 하나도없으면
아무리탱커라도 라인전그냥털릴겁니다.
고로 공9 에 나머지는 다 방어형으로들어줍시다.
+ 제 친구는 쌍관룬을 박고하는데 좋다고하네요
W에 마관은좋은데 물관은 잘모르지만 좋을수도있을듯
흠.. 방어룬을 사시는분이 얼마나되실진모르갰지만
레벨당 채력은 거의 가지고있거든요
방어룬이 없다면 공속룬도 좋고 공룬 공속룬 둘중에 하나
가시고 노랑룬에 방어박아주세여.
아마 돈없어서 룬 못사시는분 꽤 있을꺼에여
재 부계도 그래여 ㅠ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특성에서 하나 거슬리는게 있다면
책략 2티어에 쿠키
인데.. 암살자 들기도 좀 애매하고

그렇다고 버프를 먹는거도 아니고 참으로 애매함..
또
부분인데 명상을 4찍고
을 1찍거나


둘중하나를 2정도 투자한다니 차라리 하나에 올인할래요
착취말고 한타에서 좀더 빛을보고싶은분은 결의특성에
착취대신
을 넣어쓰면됩니다. 오른은 CC가 많아서

쉽게 쉴드를 사용할수있어요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2단 에어본 ) Q - R - W - R - E

2단 에어본이 가능하지만 역시 움직이는 사람한태는
쓰기가 쉽지않아요.
그밖에는 콤보라해봤자.
Q - W - E 너무 당연한콤보...
혹은 벽쪽에 E 를 맞추고 시작해도 좋아여
보통 정글싸움이나 오브젝트 걸고싸울땐 주변에
벽이 많이있고 또 궁각도 잘나오기때문에 좋아여
스킬 설명


오른의 E 돌진기는 벽 으로 판정(?) 되는 오브젝트를
부수면서 에어본을 시킵니다.

범위가 넓기때문에 기둥 뒤에있어도 맞습니다!







이때 CC기를 맞으면 좀더 길게 스턴을먹일수있음
참으로 매력적인 스킬임 또 채력 비례 대미지
군중제어기 면역 거기에 쉴드 까지 있는 핵심스킬임

오른이 나팔(?)을 크게 불러
산양을 소환합니다.

범위는 라인 반을 덮을정도로 크고 또 세로축으로 길어서
한타에 매우 유용하고 에어본 까지 가지고있습니다.
솔직히 에어본안시켜도 양에박아서 생기는 불안정상태
개꿀이에요 ㄹㅇ
"우우웅" 하고 나팔불고 "깡!" 하고 박치기하는소리좋음
다만 주의할점은...


적이 CC기를 걸어버리면 양이 그대로 지나가버려요
어쩌면 이게 오른 카운터치는 방법일수도
시작 아이템
코어템
Extra
예시
[ 시작 아이템 ]
vs 
추천드립니다.
라인전때 마나를회복해줌
라인전때 딜이 부족한 탱커에게
워모그 : 기본 채력재생 덕분에 집에안가고
태불망은 라인유지력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방어 아이템이지만 오른의 딜을올려줍니다.
이니시에이터인 오른에게 매우좋은아이템
향로 원딜이 너무 싫을때 좋은아이템
하위탬만올려도 좋습니다. 라인전 딜교가 편해져요
적팀 원딜이 너무아프다 싶을때
팀원을 지키고싶고 적에 AP딜러가있을때



집에 안가고 꾸준히 망치질 할생각이면

부패의물약 같은경우 딜교는좋은대
집에 가지않는이상 충전이안되요


미니언정리와 채력을 제공해줌
[ 코어템 ]

채력을 계속 채울수있는 아이템 (마나재생x)

또 후반에 오른의 강화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죠

아군AP딜러의 힘을 높여줄수도있는 아이템입니다
↘
같은 지속딜러 상대라면
가면 되여



[ 상황별 아이템 ]




당연히 신발은 선택해서


아이템은 상황별로 다르지만 역시 탱커 챔피언은
쿨감과 방어 체력 마저 이렇게 올려주면 되는거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탑베인이 나왔는데 정말 답이없음 베인이 벌레가 아닌이상 절때로 이길일없을꺼라고 생각함

야스오
랭겜하면서 솔직히 두달간 3명정도밖에 못봤는데
일단 오른의 Q 그리고 R까지 바람장막으로 막아버린다고 하네요
일단 오른의 Q 그리고 R까지 바람장막으로 막아버린다고 하네요

제이스
개무서움 라인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부계가 골 플구간인데 마이를 한 3번만나봤는데
어캐 마이는 오른한태 할게없는챔같아요.
일격필살로 들어오면 그냥 주변벽에 박치기 써주시고
W로 녹여주세여
어캐 마이는 오른한태 할게없는챔같아요.
일격필살로 들어오면 그냥 주변벽에 박치기 써주시고
W로 녹여주세여

특성에
찍고 버티는걸 추천

라인 / 정글 운영법
오른은 포탑다이브에도 매우좋습니다.
포탑에 대놓고 박아도 에어본 당하니깐요
E로 에어본을 성공시켜야 W딜을 잘넣을수있어요
오른이 집에안가고 아이템을 구매할수있는건 맞지만 그렇다고
집에 안가고 RPG만 하는게 좋은플레이는 아닙니다.
집에가서 핑와도 사오고 라인밀었을때 한번씩 다녀와줍시다.
괜히 라인 밀다가 갱당하지말고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오른은 이니시에이터 탱커입니다.
마오카이 , 진 처럼 이니시를 걸을수있는데
먼저
으로 산양을 불러서 이니시를 열고 다시 박치기

로 진형을 파괴시켜놔야됩니다. 나름 피하기힘들어서
적 딜러한태 박치기하면 왠만해선 다 물수있습니다.
마치며
못쓴공략이라 죄송해여 정말로 킨드레드 베이가 만큼
아끼고 좋아하는 챔피언이 아니라 다른공략처럼
고퀄 글이 나오지않는거같아요 저보다 좋은글많으니
정말로 오른을 파고싶은분은 다른 공략 참고하새여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0명

60% (18표)

3.3% (1표)

36.7% (11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