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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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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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적으로는 탑 패왕 오른

- 퍄인(2017-08-24, 조회수: 6963)

탑 오른이 좋은이유는 집을 가지않고 죽지만않는다면 계속해서 cs 파밍으로인한 경험치 획득으로 상대보다 먼저

6렙을 찍을수있다.


필자는 지금도 오른으로 정글, 탑 플레이를 해보고있는데 정글링은 확실히 빨라서 좋긴한데 갱킹이 심하게 문제이긴하다.


그렇기에 탑 오른으로 공략을 적어보겠다.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
    x4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15.03
  • 체력
    +96.48
  • 마법 저항력
    +15.03
  • 마나 재생
    +4.824
총 가격 : 7,989 IP

필자는 룬을 이렇게 든다.


상대가 AD면 레벨당 마법 저항력을 빼고 방어를 더 넣고


상대가 AP면 레벨당 방어를 빼고 레벨당 마법저항력을 올리는편이다.


레벨당 방어, 마법저항력, 체력, 마나재생을 드는이유는 특별한경우가 아닌이상 상대보다 고레벨 진입이 빠르기때문이다.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더 강력해지는 오른을 볼수있을것이다.


하지만 이렇게들면 초반이 매우 약하므로 들어오는것만 받아치기만하자. 싸움 절대 먼저 걸지말아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도 써보았고 전투의열광도 써보았고 다 써보았지만 착취가 가장 좋은것같다.

아무래도 폭딜을 넣을수있는챔프 즉 누커가 아니다. 부르저 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것이다.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딜을 해야되는 오른을 상대로는 착취가 가장 좋다고생각한다.

전투의 열광도 그렇게 나쁘지는않다.

상대가 오른의 W 스킬을 다 맞고 평타한대맞으면 전투의 열광 8 스택이 바로 쌓이기때문에

난 오른을 탱커로 사용하지않고 딜러로 사용하겠다 하는사람이 있다면 전투의 열광을 추천한다.

하지만 필자는 탑은 우직하게 버텨줘야한다는 마인드이기 때문에 탱커로 가장 좋다고생각하는 착취를 사용할것이다.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선마스터 먼저 보자면 W -> E -> Q 순이다

궁극기는 나올때마다 찍어주면된다 모든캐릭터가 그렇듯이.

이유를 말해보겠다. W 를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쉴드가 생긴다. 이 쉴드는 체력에 비례하고 상대에게 레벨에 비례
하여 퍼센트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상당히 쓸만하다.

Q 를 선마하지않는이유는 데미지상승이 너무 적고 메리트가 너무 적다 그렇기때문에  W 다음의 선마는 E로 정한것이다.

E를 사용할때 케인의 Q 를 떠올리면 매우 편할것이다. 케인의 Q 를 한번보자.

돌진에도 데미지가 있고 낫을 휘두를 때도 데미지가 들어간다.

오른의 E도 마찬가지다. 상대에게 부딧혔을때 데미지와 벽에 박았을때 이렇게 두번들어가기때문에 활용을 매우 잘해야 할것이다.

스킬 콤보를 간단히 적어내자면 솔직히 Q 에 E 를 박아서 터트릴가능성은 엄청나게 희박했다.(플레이 해본결과)

E는 뽀삐의 벽궁처럼 사용하길 바란다 왠만하면 그렇게 사용하는게 가장 편할것이다.

R 스킬을 사용할때는 무조건 상대방에게 쓰지않는것이좋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상대에게 궁으로 2타를 먹이겠다 라는식의 생각을 버리라는것이다.

오히려 상대방에게 궁을 사용한걸 들키지않게 상대편의 방향으로 궁을 사용한후 다시 궁을 시전하여 상대편에게

날리는 식의 플레이도 괜찮다 이거다. 물론 2타를 먹이는것이 가장좋긴하지만 기습적인 플레이가 필요할경우

그것이 괜찮다 라는것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딱히 신경안써도 된다.

셋중 하나를 가면된다.

하지만 예외라는것이 존재하는법. 상대가 엄청공격적인 탑라이너라면 당연히 방패를 가고

무난하게 서로 파밍하게 될것같으면 도란방패 또는 부패물약을 가도 괜찮다.

핵심 아이템

핵심아이템을 보면 아이템으 6개 올려놓았다. 이렇게 가라는게 아니라 가장 오른에게 효율적인 아이템만 뽑아놓은것이다.

아이템들을 보면 어떤점을 느낄수있나? 느낀사람도있고 못느낀사람도있겠지만

전부다 체력이 붙어있는 아이템이다. 가고일의 돌갑옷은 기본효과에는 체력증가가 없지만 사용시

체력을 40%증가 시킬수있는 엄청난 아이템이다. 

핵심은 오른의 W 이다. 오른은 W 에 살고 W 에 죽는다 라고 생각할수도있겠다. 

최종 아이템


최종아이템은 역시나 비슷하다. 상대가 AP 챔프가 많다면 마법저항력을 올리면되고 AD챔프가 많다면 방어를 올리면된다. 엄청 간단하다.

필자가 체력과 W 에 집착을 하는이유는 말도안되는 딜량을 뽑아 상대에게 깜짝딜을 선물할수있기때문이다.

상대가 탱커일지언정 갑자기 체력의 1/4이 날라가는 엄청난 순간 폭딜을 뽑아낼수있는게 오른의 W 다.

(필자는 W로 데미지 1200까지 뽑아봤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버텨라. 버티고 버티고 또 버텨라. 타워를 끼고 버티든 끝까지 버텨라.


버틴다면 오히려 상대방이 지쳐 귀환하는 모습을 볼수있을것이다.

 

초반 운영법

 오른이 다른 챔프들보다 메리트가 있는건 바로 집을 가지않고 아이템을 만들수있다는점이다.

 패시브를 잘 활용하여 cs만 집중하도록하자. 싸우기 좋아하는 파이터가 오른을 들면 개망할수도있다.

 오른이 대장장이인것처럼 자신도 대장장이가 된것마냥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플레이하자.

 

중반 운영법

 버티고 버텨서 템이 어느정도 나왔다. 그럼 상대 챔프를 몇번 건드려보도록하자.

 상대가 많이 아파하는것이 보이면 이긴것이다. 정신승리가 아니라 그판은 진짜 이긴것이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진짜 오른이 중요한 역활을 하게된다. 텔이 있다면 항상 상대편 뒤를 잡아라.

항상이다 항상 절대로 팀들과 같이 정면에서 궁쓰고 싸울생각을한다면 그 한타는 질 가능성이 매우크다.

상대편 뒤로 돌거나 텔을 타거나 돌았다치면 궁으로 상대를 먼저 놀래켜줌과 동시에 상대방의 반응을 체크해야한다.

다같이 붙어있다면 5인 에어번이 확실할테니 분명 퍼지려고할것이다. 그때를 노려라 딜러를 보고 궁을 쏜다면 딜러 한두명짜르고 한타하는것은 일도아니다. 절대로 정면에서 한타하지마라 .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계속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할예정이며 언제까지 업데이트가 될지는 필자도 모른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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