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오른이 좋은이유는 집을 가지않고 죽지만않는다면 계속해서 cs 파밍으로인한 경험치 획득으로 상대보다 먼저
6렙을 찍을수있다.
필자는 지금도 오른으로 정글, 탑 플레이를 해보고있는데 정글링은 확실히 빨라서 좋긴한데 갱킹이 심하게 문제이긴하다.
그렇기에 탑 오른으로 공략을 적어보겠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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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0 (+109) | 2513 | 마나 | 300 (+45) | 1065 |
공격력 | 69 (+3.5) | 128.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 | 8 |
방어력 | 33 (+5.2) | 12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방어 +0.167x5
- 레벨당 체력 +1.34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x4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15.03
- 체력+96.48
- 마법 저항력+15.03
- 마나 재생+4.824
필자는 룬을 이렇게 든다.
상대가 AD면 레벨당 마법 저항력을 빼고 방어를 더 넣고
상대가 AP면 레벨당 방어를 빼고 레벨당 마법저항력을 올리는편이다.
레벨당 방어, 마법저항력, 체력, 마나재생을 드는이유는 특별한경우가 아닌이상 상대보다 고레벨 진입이 빠르기때문이다.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더 강력해지는 오른을 볼수있을것이다.
하지만 이렇게들면 초반이 매우 약하므로 들어오는것만 받아치기만하자. 싸움 절대 먼저 걸지말아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버텨라. 버티고 버티고 또 버텨라. 타워를 끼고 버티든 끝까지 버텨라.
버틴다면 오히려 상대방이 지쳐 귀환하는 모습을 볼수있을것이다.
오른이 다른 챔프들보다 메리트가 있는건 바로 집을 가지않고 아이템을 만들수있다는점이다.
패시브를 잘 활용하여 cs만 집중하도록하자. 싸우기 좋아하는 파이터가 오른을 들면 개망할수도있다.
오른이 대장장이인것처럼 자신도 대장장이가 된것마냥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플레이하자.
버티고 버텨서 템이 어느정도 나왔다. 그럼 상대 챔프를 몇번 건드려보도록하자.
상대가 많이 아파하는것이 보이면 이긴것이다. 정신승리가 아니라 그판은 진짜 이긴것이다.
후반에는 진짜 오른이 중요한 역활을 하게된다. 텔이 있다면 항상 상대편 뒤를 잡아라.
항상이다 항상 절대로 팀들과 같이 정면에서 궁쓰고 싸울생각을한다면 그 한타는 질 가능성이 매우크다.
상대편 뒤로 돌거나 텔을 타거나 돌았다치면 궁으로 상대를 먼저 놀래켜줌과 동시에 상대방의 반응을 체크해야한다.
다같이 붙어있다면 5인 에어번이 확실할테니 분명 퍼지려고할것이다. 그때를 노려라 딜러를 보고 궁을 쏜다면 딜러 한두명짜르고 한타하는것은 일도아니다. 절대로 정면에서 한타하지마라 .
계속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할예정이며 언제까지 업데이트가 될지는 필자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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