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디르란 무엇인가?
롤계의 3대명차 '아우디르'... 여러분들은 왜 앨리스가 1티어 정글이었는지 기억하시죠?
3렙이후 부터의 갱킹의 차이가 없다는 점, 6렙을 찍어야 갱킹이 가능한 챔프가 아니라 언제나 E쿨만 있다면 갱킹이 가능하기 떄문에 1티어 정글이 되었죠.
우디르도 다르지않습니다. E-Q를 이용한 강력한 갱킹, 갱킹력의 차이가 없다는점, 폭딜, 이는 우디르가 앨리스에비해 전혀 꿇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현재 플레 5에 서식중이며(mmr은 골4라는 슬픈전설이...) 우디르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디르 공략들을 보니 제가 쓰는 우디르와는 매우 다르게 사용하는 것을 보고 좀 더 다른 모습의 우디르를 소개하고자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다른 공략과 다른 점은 단하나 '폭풍전사' 밖에 없습니다.
우디르는 시즌 6 룬메가 나왔을 때 반짝뜬 후 보이지 않는 고인챔이 되었습니다.
그 시절 우디르를 설명하자면 R선마를 이용한 빠른 정글링 + 룬메의 시너지와 R의 딜을 이용한 강력한 갱킹 등으로 1티어는 아니지만 2티어 정도의 정글을 유지하였으나 룬메의 너프로인해 더 이상은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제 R선마 피디르는 제쳐두고 강력한 Q선마와 폭풍전사를 이용한 '호디르'를 소개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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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평범한 원딜룬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어떤 분들은 Q계수가 1렙기준 1.2인데 왜 공속을 끼느냐? 공속은 Q패시브로 채울 수 있지 않느냐? 는 생각을 하실 수 있으나 공속을 끼지 않는다면 느린 정글링 뿐만아니라 3타를 빠르게 채우는데 힘들기 떄문에 공속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공략의 모든 것 '폭풍전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폭풍전사를 사용하지 않고 열광을 드는데 사실 우디르와는 열광이 정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열광을 종종 사용하지만 그 경우에는 몇 가지 전제가 필요합니다.
첫 째로, 상대 팀의 CC가 3개 미만일 경우.
두 번째로, 점멸을 포기하고 유체화를 사용할 경우.
세 번째로, 탱 우디르를 할 경우.
이렇게 꼽을 수 있습니다.
왜 평타챔프인 우디르가 열광과 맞지 않는가? 에 대한 저의 생각은 우디르는 초반챔프이며 초반 열광 풀스택시 공격력이 롱소드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 레드가 없을시 따라가면서 호랑이 태세를 3번이상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 유체화를 들지 않을시 열광스택을 쌓기 힘들다는 점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디르는 평타 한 대 한 대로 딜링을 넣는 챔프가 아니며 3타를 터트려야 폭딜이 나온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저러한 전제가 맞다면 열광 우디르도 탱킹력과 딜링을 겸비한 챔프로 만들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폭풍전사 우디르의 장점은
추노 및 갱킹시 곰태세를 맞추었다면 폭풍전사로인한 이속으로 호랑이 태세 3타를 3번이상 터트릴 수 있다는 점.
폭풍전사를 어떠한 정글러보다 (3~6렙기준) 빨리 터트릴 수 있다는 점 등입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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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의 주력딜링은 Q(호랑이 태세 )입니다.
Q와E를 번갈아 찍어주면서 5,7레벨에 거북이 태세를 하나정도 찍으면 정글링을 하기 수월합니다.
스킬 콤보
갱킹시 Q-E를 이용한 패시브 2스택. E를 맞춘뒤 Q로전환(E를 쓰실때 반드시 패시브가 끊기지 않고 또한 E를 맞추었을떄 바로 Q를 쓸 수 있도록 스킬을 써주세요!) 평-평-Q평----
갱킹시 패시브를 끊기지 않게 하는 것과, 곰태세로 스턴을 박았을때 바로Q를 쓸 수 있도록 스킬타이밍을 조절세요!(가장중요합니다)
가장 강력한 콤보는 숨어있다는 가정 시에 Q장전. 평타 - Q전환 (여기서 무조건 폭풍전사 터집니다.) 쫒아가면서 Q3스택한번 더 터트리기 - E 추노 - Q평평평---
호디르에게 용사는 필수템입니다!
장화는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삼위일체는 잘컸거나, 진입했을때 녹지 않을 상황이면 가주세요. 미친딜을 볼 수 있습니다.
용사후 탱템을 가도 딜이 부족하지않아요 ㅎㅎ 영광도 좋습니다!
우디르는 강력한 갱킹과 카정으로 초반에 잘크지 않는다면 힘듭니다.
나중에 영상을 올리겠지만 우디르의 한타 포지션은 다릅니다.
E와 패시브를 이용한 우월한 이속으로 상대의 옆이나 뒤에서 스킬들을 빼주시면 됩니다.
한타시 E로 앞라인부터 모두 먹이고 상대 원딜을 Q로 폭풍전사를 터트리며 다시 뒷라인부터 앞라인까지 E로 스턴을 먹이시는게 베스트 입니다.
우디르는 절!대! 후반에는 딜링용 챔프가 아닙니다. 어그로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세다고해도... 후반가면 뚜벅이라... 초반에 킬 많이먹고 터트리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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