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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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Ornn
앞라인에서 매우 잘 버텨줄 수 있는 챔프 Ornn
하지만 딜탱도 아니고 퓨어탱커기 떄문에
팀빨을 매우 타며 케리하는 것도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매력적인 챔프임은 확실하다.
본 공략은 OP.GG의 장인랭킹을 토대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0 (+109) | 2513 | 마나 | 300 (+45) | 1065 |
공격력 | 69 (+3.5) | 128.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 | 8 |
방어력 | 33 (+5.2) | 12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10.8
- 방어+9.52
- 체력+24.12
- 쿨감소-1.656%
- 마법 저항력+1.34
총 가격 : 4,504 IP
현재로써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드 AD


등
하드 AD




인장에 방어 x9와 문양에 방어 x9를 들고 있습니다.
무난한 AD

등



인장에 방어 x9와 문양에 성쿨 x9를 들고 있습니다.
모든 AP상대로는
인장에 성체 x9와 문양에 고정마저 x9를 들고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공략은
를 통해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아니라
를 통해 한타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공략이기 때문에
를 들어주었습니다.
는 cs를 잘 먹지 못한다면 들어주십시오.
는 상대가 푸쉬력이 너무 강하다 싶으면 들어주십시오.
나
등 들어오는 챔프일 때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는
를 들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를 들고 있습니다.

상대와 잦은 맞다이를 할거 같다면
대신
도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상대 조합에 cc가 2개 이하라면
도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의 메리트가 너무 커서 대부분
을 들어주고 있습니다.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선
를 찍습니다.
사용 후에 벽이 바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사용 후 바로
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는 오른이 퓨어탱커임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 맞다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는 뽀삐의 벽꿍
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역시 벽꿍을 해야 더 좋은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은 상대쪽에서 내 쪽으로 궁극기가 옵니다. 벽도 뚫고 옵니다.

단 , 인베를 갈 땐
를 찍습니다.

그 후
를 찍고
를 찍습니다.


선마는
>
>
>
순으로 합니다.




스킬 활용 팁




적절하게 사용하여 상대의 cc를 무시하고 딜교를 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잘 예측하여 사용하시거나 진형붕괴용도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은
로 하고 있습니다.
도 나쁘지 않지만 전
를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 상대가 4AD이상이고 내가 어느정도 잘 컸을 경우
: 라인전이 무난하지 않거나 망했을 경우
: 라인전이 무난하지 않거나 망했을 경우
: 상대 원딜이 잘 컸을 경우
: 상대
또는
등 같은 스킬을 여러번 사용하는 AP챔프가 잘 컸을 경우
: 상대가 4AD이상이고 무난하게 흘렀을 경우
: 상대가 3AP이상일 경우
: 상대 평타기반
나
나
등이 잘 컸을 경우
: 운영을 해야하는 경우
: 상대가 3AD이상일 경우
: 상대팀에 서폿 제외 2AP 2AD가 골고루 무난하게 컸을 경우
: 서폿이
를 안갔으며 우리팀 원딜이나 케리형 챔프
나
나
등이 잘 컸을 경우




이후
과
를 올려주시고 상대에 따라
나
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게임이 무난하게 흘렀다면 이 타이밍부터는 무리만 하지 않는다면 죽지 않는 타이밍입니다.
상대 라이너에 따라
나
를 올려주십시오.


올 AD나 올AP가 아니라면 어처피 둘다 올리게 됩니다.
상대 팀중에 가장 잘 큰 챔프의 공격타입에 따라
물리라면
, 마법이라면
를 올려주십시오.


이후에 AP와 AD가 적절하게 섞여있다면
도 좋습니다만

포킹챔프가 두 챔프 이상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상황별로 추천 드릴만한 아이템은





















가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일단 죽지 않는 거에만 전념하시면 됩니다.
어처피 오른자체가 팀빨을 타는 챔프라 오른이 커도 케리를 할 수가 없습니다.
죽지 말고 팀의 버팀목이 되어주십시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이 잘 컸다면 굳이 이니시를 하지마시고 받아 치는 형태로 한타를 운영하셔도 됩니다.
오른은 이니시를 걸었을 때 보다 걸렸을 때 더 좋게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연구가 많이 부족한 챔프지만
훗날 좋은 공략이 나올 수 있도록 밑거름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태클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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