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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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버티기 오른@ 유지력&한타 짱짱맨 <수정중><평가 부탁드려요>
신챔프 오른
아직 어떤 라인에서 플레이 해야 좋은지 많은 데이터가 없지만
개인적으로 탑라인을 자주 플레이 하는 유저로서 TOP오른에 대해 말씀 드려보고자 합니다.
일단 챔프 특성상 딜러 및 서포터 위치로는 보기 힘들거 같습니다.
스킬 구성상 CC기 위주이긴 하지만 스킬 콤보로 이루어 지는 딜교 및 CC기가 상대가 눈치껏 무빙으로 회피가 가능한
부분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Q : 슬로우 및 적중시 챔피언 후방에 돌기둥 생성
(투사체 속도가 빠른편이 아니며 돌기둥의 핵심이 CC연계인데 이 돌기둥이 생성시간이 있어 기둥 위치가 보이면 다음 CC연계에 무빙으로 벗어나기 쉬운 부분)
W : [핵심 딜교스킬] 전방으로 살짝 전진하며 체력 퍼뎀 및 마지막 불꽃으로 불안정상태 활성화
(순간CC면역이 있어 어느정도 좋은 부분은 있으나 스킬 사용 방향이 고정되어 시전중 좌우 무빙으로 회피 가능, 특히 마지막 불꽃을 적중 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불안정상태+평타로 주 딜교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숙련도가 필요함)
E : 돌진 하며 약간의 데미지, 지형 또는 스킬로 생성된 장애물에 충돌시 약간의 추가 데미지 및 에어본
(광역 CC기라 볼수 있지만 CC각을 만들기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라 숙련도가 필요함)
R : [오른의 핵심] 장거리 직선상의 CC기 스킬로 투사체의 타이밍에 맞춰 재사용시 오른이 투사체와 충돌하여 방향을 바꿀 수 있으며 순간 에어본 가능
(불안정상태 표식을 적에게 활성화 시킬 수 있어 팀원의 CC기 조합으로 한타를 쉽게 풀 수 있는 핵심스킬, 2단 콤보 스킬로 다양한 연계가 가능한 부분이 있으며 콤보시 재사용 타이밍이 매우 중요해서 숙련도가 굉장히 필요함)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0 (+109) | 2513 | 마나 | 300 (+45) | 1065 |
공격력 | 69 (+3.5) | 128.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 | 8 |
방어력 | 33 (+5.2) | 12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치명타율 +0.93%x1
- 공격 속도 +1.7%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체력 재생 +2.7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0.93%
- 공격 속도+13.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체력 재생+8.1
총 가격 : 11,676 IP
수비적인 룬셋팅을 사용합니다.
챔피언 패시브 특성상 귀환 없이 탬의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보다 귀환 횟수를 적게 하며 라인에서 무난하게 성장을
하는 것이 운영의 방향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W > Q > E > W > W > R (근접 상대)
Q > W > E > W > W > R (원거리 상대)
마스터 순서 : W > Q > E
스킬 콤보
기본 콤보 : > +평타
선 에어본 콤보 : 에어본 각 > 평타 > > +평타
궁콤보 : > 평타 > > 바로 재 > 평타 > +평타 [재사용 타이밍이 중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초반 안정적인 라인전 스타트, CS수급을 더 편하게
: 라인전 중 350원이 모이면 안전한 위치에서 바로 제작, 놓치는 CS에서 추가 골드 및 마나 수급 가능
: 적 라이너 상대로 딜교시 마나 수급 가능, 스킬 사용을 통한 라인 클리어 및 추가 체력회복
로 인해 안정적인 유지력 가능 > 이로인해 라인에서 계속 머물면서 상대보다 경험치를 더 먹고 빠른 렙엎
탑 라이너가 AD챔프면 AP챔프면 올려줍니다.
신발은 적들이 AD기반 챔프들이 많으면 AP기반 및 CC기가 강한 챔프들이 많으면 올려줍니다.
이후 한타 페이즈에 들어갈 때 대비하여 를 올려주어 오른의 한타 유틸성을 확보합니다.
다음 상황에 맞게 추가 탬들을 올려주면서 게임을 합시다.
: 적 AD평타 딜러들이 강할때
: 적 원딜의 치명타 피해가 아플때
: 적 짤짤이 AP딜러들이 강할때
: 적 누킹 AP딜러들이 강할때
: 한타 시 앞라인 버티기 & CC연계 후 진입 버티기
: 한타 시 적 광역 딜의 아군 커버용
: 후반 원딜 캐리를 위한 원딜 서포팅용
: 탱킹 지속력 강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저도 초보 실버 탑라이너라 많은 부분을 알지는 못하지만 나름대로 오른에 대한 구상을 해보았습니다.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인 의견이나 정보들이 있으시면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같이 생각해보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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