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오른을 연구중인 다이아 서식하는 뽀삐유저입니다
현재 부계정으로 계속 연구중에 있으며, 닉네임 공개는 제가 만족할만한 티어에 가지 않는한 공개는 하지 않습니다.
실력은 많이 부족하지만
입문자를 위한 몇가지 정보를 알리기 위해 이공략을 작성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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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0 (+109) | 2513 | 마나 | 300 (+45) | 1065 |
공격력 | 69 (+3.5) | 128.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 | 8 |
방어력 | 33 (+5.2) | 12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5
- 레벨당 체력 +1.34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5
- 체력+96.48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공격 속도+9%
빨강, 왕룬에 공을 박아도
초반 평타에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에 깔끔하게 죽질 않아서 왕룬에 공 두개 빼고 공속을 기용했습니다
또한 공룬은 오른의 유일한 견제기인 에도 힘을 실어줘서 따로 왕룬에 방어력을 넣지 않았습니다.
이룬은 일반적인 이런애들 상대로 기용하고
AP계열 상대로는 파랑에 고정마방 9개를 가주시고
(와 같이 초반 AP비중이 높은 애들도 포함입니다)
원거리 AD 짤짤이 챔프 (대표적으로 이 있습니다) 상대로는 성체 4개도 방어력으로 빼는것을 권장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외 고려할만한건 을 로 바꾸는거말곤 딱히 없네요
를 드는건 자르반이랑 동일한 이유입니다
후 평타와 를 동시에 써서 강력한 짤짤이를 넣을수 있어요
다만 안정적으로 한번에 넣기 위해선 2스텍을 쌓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의 경우 너무 뜬금없이 빠지는 경우가 많아서 기용을 안합니다
이 선 을 쓰는 경우가 많아서 이경우에 낭비되기도 하고
끝부분 지형지물에 가 터지기도 합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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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선마는 은 적에 따라 다르게 갑니다
원거리의 경우 맞추는게 불가능에 가까우며, 설사 맞춘다고 해도 평타를 치기가 힘들어서
를 선마합니다 (1렙 )
근거리의 경우는 위처럼 일반적인 선마를 합니다
현재 고민중인건 CC기 목적으로 2번째 선마로 를 하는건데..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스킬부터 설명하겠습니다.
-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 마나 소모: 55/60/65/70/75
-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50/80/110/14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45/50/55/6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먼저 Q스킬입니다
스킬 밑에 "적 챔피언을 맞출 경우, 균열은 얼마 안가 멈춥니다." 이게 있는데 인벤에는 없네요
가장 사거리가 긴 견제기이며, 와의 연계때문에 무조건 먼저 쓰고 들어갑니다.
끝 부분 기둥은 밀려나가는 판정이 있으며, 불안정이 터지긴.. 터집니다
-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 마나 소모: 45/50/55/60/65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오른이 멈출 수 없는 상태로 전진해 불꽃을 뿜고 자기 자신에게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12%)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불꽃은 적의 현재 체력의 15/17.5/20/22.5/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6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7~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오른의 주력 스킬입니다.
이스킬 덕분에 사거리 안에 드는 챔프들과의 소규모 딜교는 거의 압승합니다
스킬의 가장 큰 특징은 불뿜기와 마지막 불안정 불뿜기 사이에 약간의 텀이 있고
오른의 평타 말고도 (에어본) 와 의 솟아오르는 기둥부분, 의 2타 에어본에 터지며
팀원의 하드 CC기에도 터집니다
이스킬의 가장 큰 특징은 저지할수 없는 상태인데, 쉽게 말하면 이 켜지는 동안은 CC기를 무시합니다.
다만 써지는동안 CC기를 씹는게 아니라서 이 꺼짐과 동시에 맞은 CC기들의 지속시간이 남아있으면 계속 유지됩니다.
앞으로 전진하는 형태라 적과의 거리를 두지 않으면 불안정이 안걸릴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놈들 상대로는 주의해주세요
-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20/40/60/80/100(+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생해 적에게 40/80/120/160/20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오른의 돌진기 겸 생존기입니다.
특징으로는 판정이 매우.. 진짜 매우 나쁩니다.
cc기에 돌진이 허무하게 끊겨서 사용시에 주의를 요합니다.
벽에다 사용할경우 범위가 뜨며, 보이는것보다 범위가 좁으니 조심하세요
와 같은 챔피언이 만든 지형지물에는 범위가 표시 안됩니다
에어본을 맞춘다고 해서 처럼 튀는 기술이 없어서 일방적인 딜교는 안되며
맞다이를 계속 걸면 손해보는 같은 친구들 상대로는 평 후 로 바로 빼주세요
-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50/115/80초
-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40/60/8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6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궁극기입니다. 설명할게 매우 많은데요
일단 사거리가 매우 길고, 사거리 끝부분부터 산양이 나오는데, 눈으로 보면 사거리가 더 길어보이지만 실제로는 산양이 나오는 과정이며, 대미지는 받지 않습니다
그후 오른이 산양과 맞춰 궁 2타를 받으면 궁이 오른 돌진 방향으로 재시전되며, 속도와 에어본이 추가되며, 불안정이 추가됩니다
여기서 몇가지 정보을 드리자면
1. 산양이 생성되는곳이 사거리 끝인것을 이용해서 처럼 원거리 호응이 가능하다
2. 오른의 궁 2타는 돌진기이기 때문에 끊길수도 있습니다(예: )
3. 오른의 궁 2타는 에어본후 불안정 점화기 때문에 기존에 1타나 막타로 불안정이 걸릴경우, 불안정이 터지고 재점화 됩니다. 의 처럼요
4. 궁 2타의 판정 범위는 매우 자비롭습니다. 침착하게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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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입니다
국민콤보는 이며, 상대랑 맞다이를 못이길경우에는 평 후 로 빠져나갑니다
궁이 있을경우 후 궁1타를 맞춘후 2타로 재점화 시키고 평
불안정이 총 3번 터집니다.
상대가 근접챔이면 까지 활용한 맞다이는 어지간하면 이기지만, 궁극기를 상대가 인지하고 등으로 피하면 그후 딜은 확 줄어들기 때문에 과도한 추노는 자제해주세요.
갱호응을 할때는 상대 도주로에 을 까는게 좋습니다.
의 경우 발동되는 동안 CC기가 안통하는걸 이용해서 상대 하드 CC기 타이밍에 쓰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반대로 는 판정이 안좋아서 상대 CC기에 끊기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 패시브로 아이템을 만들경우 현재 상태에 바로바로 추가됩니다. 돈될때마다 사주세요
- 강화 아이템은 마지막으로 사는게 좋다는걸 팀원에게 알려주세요
-불안정상태에서 평타를 치면 밀려나가는걸 이용해서 상대방의 모션이 큰 기술을 뺄수 있습니다
[예: 리븐의 3타]
-위에서 말했지만 2스텍을 쌓아놔야 후에 불안정 평타에 착취가 안정적으로 묻습니다
- 맞다이 이길경우 진입기로 쓰셔도 됩니다
-2타가 돌진기인 점을 이용해서 생존기로도 가능합니다. 상대가 갱올경우 을 우리 진영쪽으로 사
용해서 로 한번 뺀후 2타를 적에게 날려서 튈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적이 나랑 같은 위치선상에 있으면 확률이 점점 줄어듭니다.
어느 챔프들 오른이랑 붙는건 꺼려하므로 상대가 붙을려고 하면 의심해주세요
-로밍을 갈경우 1타는 상대가 안보는곳에 보이지않게 쓰고 2타를 상대방에게 날려서 깜짝 호응이 가능합니다.
현재 템트리는 이렇게 가고 있습니다
선템은 고정
요즘에는 후 상대 주력 스킬에 따라 을 올립니다 (같은거면 도 갑니다)
그후 라인정리에 힘을 실어주고 싶으면 >
라인관리에 힘을 실어주고 싶으면 >
AP계열 상대로는 을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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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로 상대가 올AD면 로 탱킹을 강화시켜주고
AP비중이 높으면
정상적인 경우에는 이랑 / 을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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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로 팀 딜러진이 잘컷으면
적딜러진에게 접근을 못하면
탱킹을 강화시켜주고 싶으면 위에서 안산 탱탬을 하나 사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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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코어로 의 쿨감을 선택하시거나
적에게 둘러싸이는 경우가 많으면
혹은 적 치명타비중이 높으면 을 갑니다
만약 적 AP비중이 애매해서 을 안갓는데 마댐이 좀 아프면 을 강화합니다
마지막 코어는 적당한 탱탬 하나 사시면 됩니다
강화 추천은 2마방템이면
1마방템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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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실험해봤는데, 는 오른 사거리가 짧아서 못쓰며
은 괜찮은거..같기도 한데 솔직히 애매하네요.
와 은 상황에 따라 1,2코어로 기용하는게 확실히 좋은거 같습니다
다음에 실험해볼건 와 입니다
그외 다른 아이템이나 질문, 문제점 지적 등 환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특히 나르한테 엄청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탱둘러도 아파요
하드카운터 1순위
지속딜교가 강하고 cc기로 계속 붙잡는 애들
맞다이거는 한탐만 버티면 다음 타임까지 오른이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짤짤이로 조질수 있으며
맞다이하러 달려오는거만 좀 조심하세요
다만 리븐 잭스 이렐리아같이 접근기를 가진 애들은 위에 말했듯이
W막타를 침착하게 맞추셔야 딜교를 안집니다
럼블 하나지만..
다만 얘는 갱호응이 사기적이라
우리 정글이 주도권을 밀리면 질수도 있습니다
와 같은 맞다이가 강한 근접챔프를 상대할땐
평타후 로 빼주시다가
6렙후 상대피가 60퍼정도 남으면 을 이용한 풀콤으로 잡을각이 나옵니다
하지만 실수해서 역으로 한번 잡히면 헬게이트 열립니다
상대가 원거리면 1렙
근거리면 1렙 를 찍은후 압박해주세요
초반에 가장 무서운건 상대 탑라이너보다 적 갱킹입니다.
우리정글이 역갱봐주면 정말 초식이 아닌이상 초반 소규모 쌈에서 이길수 있습니다.
다만 정글이 갱을 안오면 와드 아껴서 박아주세요
숫적으로 우세할때는 에어본 각 나오면 바로 들가시면 됩니다
미리 켜놓는건 센스
한타 대치할때는 로 적 딜러진에게 압박을 넣어주세요
그러다가 각 보이면 으로 한타 가셔도 됩니다
후반가면 오른은 걍 들어가면 샌드백 행입니다
다만 원딜보호는 (ㅠㅠ) 이런놈과 다르게 수준급이라
우리 원딜이 엄청 못하지 않는이상 크게 불편한건 없네요
으로 이니시를 거는것보다 우리 이니시 연계용이나 적의 이니시를 받아치는 용도로 좋습니다
하지만 딜러진 벽각이 보이면 로 이니시를 넣어주세요
우리가 유리해서 상대를 타워에 밀어넣으면 을 쓰고 2타를 상대 딜러진에게 넣고 로 한타를 열기도 합니다
주의하셔야 할게 하나 있는데, 만약 상대 서폿이 이거 쓰는 새애애ㄲ..면
혼자 들가시면 살아있는 포션됩니다.
큰 특징은 없습니다 대체적으로 오른은
근거리 상대로는 강하고
원거리 상대로는 약합니다
처음에 작성한건 오류가 좀 많았습니다.
제가 해보고 느낀점은 부족하지만 최대한 적었습니다.
질문 피드백 환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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