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판 해본것으로 느낀건 라인전에서 절대 이기려고 픽할챔프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추가패치를 보고 저만 딜이 약하다고 느낀게 아니란걸 확신했습니다.
지속적인 버프와 어느정도의 연구 오른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쌓이면서 이제는 라인전에서 충분히 강하다고 생각될 정도는 됬다고 생각하며 어느정도 연습이 되셨다면 라인전에서 압도는 무리더라도 이기려고 할만한 챔프가 됬다고 생각합니다.
탑에서 버티면서 파밍만하며 탬차이를 벌리는식으로 해보면 어떨까해서
해봣는데 괜찮은거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사람에 따라서 정말 재미없고 지루할수도 있다는것
이번패치에서 추가패치가 이루어졋었는데요. 처음에는 기본적인 스탯들을 올려주었고 그래도 부족했는지... 한번더 추가패치를 해서 을 조금이나마 상향시켜 라인전에서 조금더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7.20패치에서 또 다시 이 버프를 받았습니다.
는 현재체력비례에서 최대체력비례로 바뀌는 큰 버프를 받았지만 퍼센트가 조금 낮아졌습니다.
는 충돌 범위가 50증가하여 벽에 아슬아슬하게 사거리에 맞춰 쓸때 그냥 지나가버리는일이 적게 일어날것같습니다
은 이제 염소를 다시 보내기 위한 박치기를 할때 시전시간 0.35초가 삭제 캐스팅 없이 바로 팅겨낼수있게되면서
염소를 컨트롤하는데 조금 더 여유로워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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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한 부분:
1.스킬 마스터 순서를 변경합니다. 스킬 마스터순에 대한 간단한 글을 추가합니다.
2.탬트리를 변경합니다.
3.3코어 아이탬으로 이제 심연의 가면을 갑니다.
4.스킬의 견제 방법의 대해 설명해놧습니다.
5.챔피언 상대법 약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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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15일 수정부분
1.챔피언 상대법 추가
2.초반 라인전에 대해서 조금더 추가함
3.스킬 에 대한 설명을 수정,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4.시작아이템에 대해 추가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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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0 (+109) | 2513 | 마나 | 300 (+45) | 1065 |
공격력 | 69 (+3.5) | 128.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 | 8 |
방어력 | 33 (+5.2) | 12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체력 재생 +2.7x1
- 공격력+0.95
- 방어+1
- 마법 저항력+3.006
- 체력 재생+2.7
빨강:파밍을 좀더 수월하게 할수있고 무난한 공룬
노랑:상대 견제를 버터야하므로 방어룬
파랑:저는 성장마저를 쓰지만 견제를 많이 하면서 하고싶다 마나재생룬도 좋을거같습니다.
왕룬:라인전에서 집안가고 버틸려면 체젠룬이 가장좋을거같아서 채용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파밍에 좀더 힘을 주기 위해서
:혹시라도 귀환을 하고 왓다면 포션의 효과를 좀더 크게보기 위해서
:부족한 마나재생
:돈을 조금이라도 더 벌어서 탬차이를 빠르게 벌리기 위해서
:집안가고 버티기 위해서
:견제 버티기
:체젠 증가
:와 같은이유
:취향차이 저같은경우 슬로우의 걸리면 답답해서 채용
:를 활용하기 위해선 평타를 쳐야하는데 같이 사용하기 편해서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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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은 갱호응용도로만 사용하거나 딸피 결정타용 근데 갱호응할때 말곤 거의 안씀 버티기만해서
상대를 견제할거라면 -평만 사용해서 해줍시다 이번에 w가 사거리와 폭이넓어져서 맞히기가 쉬워졋습니다.
이제 굳이 까지 사용해가며 딜교하지 않습니다.(물론 상대가 계속해서 싸움을건다면 위에 콤보대로 싸우시면 됩니다.)
로 세우는 기둥 또한터트리며 에어본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은 없겟지만요 또한 슬로우를 걸며 세워지는 기둥으로 이제 약간의 넉백(트런들 처럼)이 되는데요 이 넉백으로도 불안정 효과를 터트릴 수 있습니다.
는 최대한 슬로우를 묻힌후 같이 사용해주세요 조금이라도 적중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이제는 와 같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의 사거리가 늘어남으로써 굳이 와 같이 쓰지않고도 맞추기 쉬워졌습니다.
는 선딜레이와 후딜레이가 있기때문에 사용하실때 신중하게 사용해주셔야하며 콤보를 사용하실때는
타이밍에 잘 맞춰서 먼저 시전해주셔야 콤보를 적중시키기 편합니다.
은 타이밍을 잘 맞춰주셔야합니다. 다시 맞받아칠때 타이밍이 안좋으면 궁을 그냥 버리실 수 있습니다.
:오른을 픽하는 가장 큰 이유이자 장점입니다. 집에 가지 않고 전장에서 즉석해서 탬을 살 수 있게해주는 패시브입니다. 이점 때문에 라인전에서 집에 안가면 버틸 수 있게해줍니다. 단 소모품은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스킬을 마스터하는 순서도 상황에 따라 다르다
등과 같은 비교적 라인전이 쉬운 근접챔프같은경선마를 하고
같은 원거리견제가 강한 챔피언들은 선마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시작은 체젠을 올려주는 도란방패가 가장 무난하며
이제 고대주화로 스타팅합니다. 초반에 고대주화로 스타팅해서 포션3개를 추가로 더 구입하고 후의 450원이 모이면
패시브로 를 뽑아줍니다. 이런 트리를 타면 좋은점은 처음부터 초당골드를 증가시켜 돈을 더 빨리 모으고
초반라인전때 갖고 가는 포션이 3개가 된다는 유리한점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예외로 같은 초반견제가 심한 캐릭터들은 로 시작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은 이제 선택사항입니다. 얼건 또한 매우 매력적이고 좋은 아이템이며 오른에게 필요한 탬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를 사면 와의 시너지와 한타때 장기적으로 비빌수 있는 오른에게는 썬파가 훨씬 좋다고 생각하며
후의 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지며 추가 스탯을 얻게 되어 방어면에서 훨씬 좋아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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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 아이탬
고대주화
위에서 말했듯이 초반에 고대주화를 사고 포션3개를 사가면
초반부터 골드를 조금이라도 더 모을 수 있고 포션을 미리
3개 챙겨 갈 수 있는 장점입니다.
1코어
승천의 부적
굳이 승천의 부적을 첫탬으로 뽑을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뽑는 이유는 하위탬은 체젠을 올려주고 적절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해주며
상위탬은 사용시 자신과 아군에게 추가 이속을 부여하기
때문에 갱호응과 강제이니쉬에서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무엇보다 골드소모량이 낮아 빠르게 뽑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코어
vs
(썬파) (얼건)
현재 제가 승천의 부적 다음으로 뽑는 코어는
입니다. 이유로는 오른 적진 깊숙이 들어가서 상대에게
cc기를 넣으며 아군을 보조하는 하드탱커에 속합니다.
그렇기에 상대방에게 붙어있는경우가 많은데는 알다시피
불사르기라는 주변적 도트댐이 있기 때문에 상대에게 붙어 있기만해도 대미지를 입힐수 있으며
와의 시너지도 좋기 때문에 현재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의 경우
너무나도 부족한 마나때문에 선택해서 써본 아이탬입니다.
이 아이탬도 좋습니다. 주변적 슬로우를 뭍혀 라인클리어를 어느정도 보충하고
슬로우 효과와 평타강화가 있기 때문에와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무엇보다 마나가 너무 부족한 오른에게 있어 마나와 방어력을 동시에 올려주는 좋은탬입니다.
그렇다면
둘중 어느 탬을 사는것이 좋은가인데
저는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둘다 너무나도 좋은 아이탬이고 각자의 장점이
뚜렷해서 어떤것이 좋고 안좋고를 고를 수 가 없습니다.
굳이 나누자면 라인전에서 굳이 싸우지 않을거고 마나관리를 잘한다면
마나가 관리를 잘못하고 를 적극 활용하고싶다면
를 추천합니다.
3코어
심연의 가면
더이상 오른으로는 정령의 형상을 가지 않습니다. 체력회복을 하는
스킬이 하나도 없고 오로지 체젠을 늘리는 정도로만 사용했기때문에
비효율적이라 판단하고 이젠 심연의 가면을 3코어로 먼저 채용합니다.
심연의 가면은 현재 제가 오른을 할때 많이 가는 탬인데요
오른은 이 마법피해, 특히 오른의 대미지를 담당하는
은 현재체력비례 마법피해로 들어가기 때문에 대미지를 좀더 높여주고
오른에게 필요한 마나최대치를 늘려주는 아이탬입니다. 또한 제가
알기론 의 붙은 주변적 마법대미지 또한 적용되는걸로 알아 비비는 대미지를
조금더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챔피언에게 입은피해의 15%를 마나로 돌려받으며 마나소모시 20%를
회복하니 마나를 많이 사용하는 오른에게는 안성맞춤인 탬이라고 생각됩니다.
올AD일경우 혹은 평타기반 챔피언이 많을경우()
장화
장화같은 경우는 거의 를 사용합니다.
솔직히 이 너무 좋아서 다른 장화는 볼 필요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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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탬트리는 상황에 맞게 탬트리를 타시면 될거같습니다.
상대가 평타기반 챔피언이 많다면
치명타트리를 타는 챔피언이 1~2명있다면
이런식으로 탬을 타시면 되고요.
현재 같은 마법저항력 아이탬
또한 나중에 3코어자리에 넣어볼생각이고
게임을 해보면 계속 추가패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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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코어 아이탬으로 추천
2코어에서 안뽑은 하나를 가시면 됩니다. 이유는 위에서 말했듯 두 아이탬다 좋은 아이탬이기 때문
상대팀의 AP지속딜러 또는 도트댐을 주는 AP딜러가 있다면 채용
상대팀에 치명타위주로 대미지를 주는 캐릭터 2명이상있다면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중)
가렌은 로 인해 라인유지력과 ,로 압도적인 딜교가 가능해 라인전 강캐로 분류됩니다.
를 사용하여 견제하러 달려올때 평으로 맞받아쳐줍시다. 또한 를 사용중에는 유닛통과가 가능하기때문에 를 맞추는게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중)
갈리오는 마법피해를 흡수하는 실드를 만들어내기때문에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는 힘들며 로 라인푸쉬력이 높아 텔로밍을 방해하거나 으로 로밍을 가는등 라인전 자체는 힘들지 않지만 로밍을 막을 방도가 없기 때문에
로밍을 주의하시고 상대가 로 먼저 딜교를 하려할때 로 에어본을 막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중?)
원거리 견제가 가능한 나르를 난이도 중으로 하지않고 애매하게 하~중으로 해놓은 이유는 나르가 초반부터 강하게 압박을 넣는 챔프가 아니여서 입니다. 나르는 확실히 원거리 견제가 가능하지만 대미지가 초반엔 대미지가 그렇게 크지않고 사거리도 짧습니다. 또한 이번에 오른이 의 사거리와 폭이 넓어지면서 충분히 맞히기 쉬운 사거리가 되었기 때문에 견제하기가 편하며 콤보를 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하~중으로 정했습니다.
(하~중)
라인전은 어렵지않습니다. 오히려 맞파밍구도로 갈 수 있는데 15분전 까진 편하게 갈 수 있지만 후에는 을 걸고 키고 로 뚝빼기 깨러 오면 일방적으로 뚜가맞을 수 밖에 없더라고요 15분전에 라인을 땡기고 갱을 불러서 말리게 하고 조금더 적극적으로 딜교 해줍시다.
(하)
할말이 필요없습니다. 탑으로 오는경우도 별로 없고 만나봣는데 솔직히 그냥 막해도 이깁니다. 로 견제만 해도 상대 괴로워 죽을라 하더라고요 그냥 갱만 조심합시다.
(중~상)
다리우스는 로 1레벨부터도 강력한 챔피언으로 유명합니다. 라인전 자체도 강력하고 근접전에선 강력한 스킬로 구성되어 있어 오른으로는 매우 힘이 드는 캐릭터중 한명입니다. 또한 가 출혈5스택일시 고정대미지로 들어오기때문에 5스택이 되지않게 주의하셔야합니다. 상대법은 솔직히 말하자면 그냥 오른을 픽안하는게 좋을정도인데... 굳이 상대하자면 라인전에서 라인을 땡겨놓고 6렙전에 갱을 불러서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진행하는것입니다. 를 로 끌리는것을 방지할수있기 때문에 그랩각이 나왓다면 를 써서 회피해줍시다.
(중~상)
레넥톤 또한 라인전에서 강캐로 분류 됩니다. 노코스트에 ---로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며
로 라인유지 또한 좋고 패시브를 언제나 신경쓰면서 게임해야하고 와는 달리 로 생존할 수단도 많아 갱을 부르기도 힘들며 으로 체력뻥튀기와 주변적 도트댐도 주기때문에 버티기 약간 힘듭니다. 탬이 나오기 전까진 W로 피해를 최소화 하여 탬이 뽑히기 전까지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하~중?)랭크에서 한번 만나봤는데 어려운건 딱히 없다 을 로 넉백을 방지하고 인한 갱호응만 조심하면 어려운게 딱히 없다.라인유지가 좋으니 초반엔 괜히 먼저 딜교걸어서 마나 빼지말고 맞파밍하거나 갱을 부른것을 추천합니다.
(중~상)문도는 덕분에 체력재생이 좋기때문에 라인유지력이 오른보다 좋으며 체력코스트이기 때문에
상대 체력과 마나를 빼서 이득을 보는 방식의 딜교환이 성립되기 힘들며 는 체력비례댐지이기 때문에
퓨어탱커인 오른같은 경우 더욱 아프며 로 인해서 킬각을 잡는거 또한 어렵습니다. 맞파밍구도로 가거나
갱킹을 부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중)로 실드를 가져 딜교환에서 이득을 가져오기 힘들고 를 사용시 총 3회 기본공격이 체력비례댐으로 바뀌기 때문에 상당히 아프며 평타무시가 있기때문에-평 콤보가 막히며 스킬은 도발효과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갱호응이 좋으며 쉔이 포탑허그를 하고잇을때는 강제다이브를 유도하게 만들기 때문에 골치가 아파집니다.무리하지 말고 맞파밍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중)요즘 인기있는 신지드입니다. 를 로 막아주면 쉽습니다. 단 은 주의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순간에 이동기를 사용할 수 가 없게됩니다.
(하~중)제이스는 초반에 를 이용하여 원거리견제와 근거리견제에 자유로우며 2레벨에 특히 강력한데요. 2렙타이밍에 특히 딜교할거다하고 로 날려서 일방적딜교환을 하는데요 로 넉백을 막아주면 비교적 딜교에서 손해를 덜보며 제이스가 원거리 견제를 하러 들어오면 사거리안에 들어오기 때문에 맞견제를 해줍시다. 또는 점프하고 난후 내려찍는 스킬이기 때문에 -평 콤보에 막히는경우도 있으니 생각보다 쉬우편입니다.
(하)선탬으로를 사가면 의외로 쉬운편입니다. 티모는 견제를 할때 거의 무조건 적으로 평타를 치러 들어오는데요 그렇게되면사거리안에 들어오기 때문에 견제하기 매우 편하며 는 도트댐이기 때문에 실드로 막는동안 효과를 크게 볼 수 있기때문에 상대하기가 편합니다. 실명에 걸리면 -평콤보가 막히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집에 안가고 버티며 상대가 탬을 사러 귀한할때 본인은 패시브로 탬을 사며 라인에 오래 서면서 레벨링과 cs차이,탬차이를 벌리는것이 중요합니다.오른도 데미지가 안나오는건 아니지만 딜교환 조건이 힘들고 마나를 너무 많이소모 하기 때문에 애초에 싸울생각은 1도하지않습니다. 상대 근접챔프가 견제하러 들어오면 로 적절한 딜교를 해주는정도만 해주고 절대 먼저 딜교하지말고 상대가 들어오는걸 받아쳐야합니다.
라인전에서 지속적으로 탬을 뽑아 상대보다 탬차이에서 유리함을 가지고 오고 후에 7~8레벨이후부터는
()뽑힌 시점이기에 체력이 빠르게 차게됩니다. 이때는 마나가 넉넉하다면
로 지속적으로 견제하면서 상대의 체력과 마나를 빼주고 본인은 뛰어난 체력재생으로 딜교환에서 이득을 챙기면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초반 라인전에서 를 남발하지 않도록합시다. 마나소모도 마나소모지만 은 초반에 대미지도 잘안나오고 맞추기도 힘들며 사실상 와 연계하지 않으면 100%활용이 불가능하기때문입니다. 은 갱호응할때 정도로만 사용하시고 그 외에는 최대한 사용을 줄이는편이 마나관리하기 편하실겁니다.
위에서 먼저 말했듯이 룬과 패시브 도란방패로 라인전에서 높은 체젠으로 버티며 탬과 레벨 차이를 벌립니다.
먼저 딜교를 하지않는이유가 높은 상대가 딜교하는것을 적절히 반격만 해주면 체젠이 높기때문에 서로 포션을 다썻을경우 상대는 마나가 다 떨어져서 견제방법이 없게되지만 본인은 체젠이 높기 때문에 체력에서 좀더 유리해집니다.
또한 로 견제를 하지만 지속적으로 계속 맞다이 치진 맙시다. 오른의 스킬들은 초반에 전부 쿨타임 길어서
스킬을 다쓰고나면 평타밖에 못치는데 공속이 너무나도 딸리기때문에 딜이 안나옵니다.
-평까지만 써주고 빼시는 플레이를 잘해주셔야합니다.
(두번째 코어로 얼건을 뽑을 경우)부족해지는 마나는 후에 로 마나관련탬을()뽑아 보충이 가능해집니다.
귀환을 하게 됫다면 포션을 조금 넉넉하게 챙겨서 귀환해줍니다.
타워가 서로 안깨졋다면 초반라인전과 운영이 똑같다.
타워가 본인것이 깨졋다면 라인을 계속 밀어서 상대를 탑라인으로 불러오고 상대것이 먼저 깨지면 로밍을 다니면 됩니다.
cc기와 탱킹으로 앞에서 버티는 다른 탱커들과 같습니다.
강제이니쉬 진형파괴
맞파밍구도로 가도 탬과 특성때문에 탬차이가 벌어질수밖에 없는 트리입니다. 일반에서 즐기는 정도로 괜찮은거같습니다. 그리고 나가시기 전에 평가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랭크에서도 쓰고 있는데 26판에 54%로 무난하게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버프로 인해
익숙해지시면 랭크에서도 쓸만하실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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