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명
44% (11표)
12% (3표)
44% (11표)
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0
12
18
11/25
【TOP】따라하면 점수가 오른 다 [버프완료]

- freedom(2017-09-22, 조회수: 115064)


 + 오른의 아이템 구입은 오른 레벨 13렙 이상부터.
출처 : 롭스군

Q : QE 콤보의 시전시간이 0.1초 이상 빨라져서 더 수월함

W : 피격판정 상향, 튀지컬상향,

E : E는 거의 단독으로 안쓰지만 QE콤보의 수월함으로 인해서 밀쳐내지 않아도 상관없음

R : 1타 맞을확률이 더욱 올라갔다는 점

수정) 본 서버 버프 완료

경고) 플딱의 글입니다.


2017.09.08 전적




보면 알겠지만 킬각, 킬을 낼수 있는 챔프가 아닙니다.

따라서 내가 캐리, 스플릿할라고 들어왔다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오른은 상대방의 귀환을 최대한 늦춰 자신과 같이 늦게 복귀해야 됩니다.

따라서 오른은 상대방의 귀환을 최대한 저지해줘야 합니다. 상대방 포탑에서 복귀를 한다해도 한대정도

맞는 선에선 q를 써서 복귀를 저지해야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자신의 포탑에 미니언이 들어닥치는데 저러면 안됨)

이유는 오른의 패시브로 인한 라인에서 아이템을 살수있는게 강점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미니언을 놓치지 않는선에서 아이템은 바로사야됩니다.

개강이라 주말에 업데이트 예정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 +0.91
    x4
  • 공격력 +0.95
    x5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방어 +4.26
    x2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2.16
  • 공격력
    +4.7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8.036
  • 쿨감소
    -9.972%
총 가격 : 10,555 IP
룬은 이렇게 듭니다.

빨강에 방어, 공격력개인취향입니다.

저는 공5 방4 들고있습니다

하지만 cs를 먹는게 힘들기 때문 공격력을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그외 성체, 성마방, 방어 고정

이유는 패시브로 인한 아이템을 즉각 구매할수 있기때문에

커버할 수 있습니다.

9.8 성쿨 10 맞추고 모자란 방어는 빨강에 방어4개를 넣어 벨런스를 맞춰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산적(Bandit)
저는 산적씁니다.
이유는 룬으로 인한 미니언 먹기도 힘들고 상대방의 견제도 많기때문에 스킬로 cs를 수급해야 되는데 그렇게 되면 마나가 부족하기때문에 견제하기도 힘들어지기 때문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CS잘먹는사람은 들어도 무방해요



소환사의 통찰력

통찰력을 찍음으로서 스펠 쿨타임15%를 감소합니다.

이는 라인 복귀에 힘을쓰거나 다른 라인 개입할 여지가 더 좋아집니다.

대담함(Fearless)

라인전때도 좋고 한타때도 좋습니다.

또한 맞고나서 2초동안이 아닌 맞는 즉시 방마저 증가이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한타때 박치기 한번하고 탱키함을 더욱 주기때문에 추천합니다. (글쓴이도 대담함)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일방적인 딜교 즉 QW후 평타를 때릴수 있다면 착취

ex 뚜벅이) 가렌, 다리, 이렐 잭스 클레드 등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일방적인 딜교가 불가능하다면 파괴, 또한 한타더 힘을 주고싶다면 꼭

ex 원거리) 블라디, 케넨, 티모, 루시안, 베인, 퀸

9월 22일

숙련자 전용


12 0 18

마술, 약점노출, 타고난 재능, 양날 & 전투의 환희

버프를 많이받아 12 0 18 할때 억소리 나는 데미지가 뽑힙니다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w  2렙 q 3렙 노갱 w 갱오면 e



근접 W선마 후 q찍다가 라인전 끝나면 e선마


 원거리 Q선마 후 w - e






 


QW(끝틱O) 평타(착취) 뺀다

 QW(끝틱O) 상대방이 뺀다 e 후 평타(착취) 뺀다.

 QW(끝틱X) 뒤로 뺀다.

스킬 활용 팁

 


1레벨 w 평타(착취)


미세한 보호막으로 딜 상쇄시킨후 평타(착취)로 다시 피 회복


QW(끝틱O) 적이 도주할경우 e 후 평타(착취) 뺀다.

qw를 같이 눌러 모션을 최소화 시킴 만약 상대방이 앞으로온다?

그럼 평타 (뒤로 밀려남) 후 뒤로 빼면됩니다.

w만으론 터트리기 힘들지만 q의 둔화로 인해서 평타치기 쉬워짐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부패는 정말 별로임 딜교환이 쌘것도 아닌데 3번쓰면 끝임.

오른은 상대방과 최대한 복귀를 늦춤으로서 자신은 라인에서 템을 뽑고 템의 우위로 나서는건데

부패는 다쓰면끝임. 또한 빨강에 방어를 박기때문에 도방의 지속효과를 볼수있고

명상5포를 줬기 때문에 마나는 잘 마르지 않고 체력을 체력대로 찬다



all AD

라인전 단계

체력이 없다 - Ruby Crystal(루비 수정) -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덤불 조끼)         
                 └     - Cloth Armor(천 갑옷) - (덤불 조끼) -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 Ninja Tabi(닌자의 신발)
          (체력이 어느정도있다)  체력 O

체력이 많다 - Cloth Armor(천 갑옷) - (덤불 조끼)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 Ruby Crystal(루비 수정)
                       체력이없을경우

최종 : (대장간 불꽃 망토)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Knight's Vow(기사의 맹세)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Thornmail(가시 갑옷) or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or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이런식으로 올린다고 보면 됩니다.

AD상대로 자신의 체력이 70% 이상이면 천갑옷 그 이하면 루비수정을 사면됩니다.

반복해서 다음템을 뽑을때 체력이없으면 바미 체력이 있으면 조끼로 업그레이드

돈이모였다. 체력이 많다 천갑옷 없으면 루비 후 체력이 없으면 바미 있으면 닌신

이런식으로 유동적으로 가야된다.

체력템을 살경우 현제체력이 차기때문입니다.

AP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 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Knight's Vow(기사의 맹세)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or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신발과 망토는 뽑는 순서는 바뀌어도됨 신발도 유동적으로

최종 : (심연의 지옥불 가면) - Knight's Vow(기사의 맹세)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 Thornmail(가시 갑옷) or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라인전 AD 미드 AP


(덤불 조끼)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 Kindlegem(점화석)Chain Vest(쇠사슬 조끼) - Knight's Vow(기사의 맹세)


9 . 22일 수정

강력한 챔프 혹은 짤챔( 다리우스, 나르, 그외 원거리) 가 아닌이상 
마나수정 3포 - 카탈 - 이후에 상황에 맞는 아이템 (위에 참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라인전도 힘든데 궁도 막을 수 있어서 힘듬
블라디미르
라인전 성립 X
브라움
오른은 한타가 꽃인데 뒤로 방패들어서 궁극기를 없애버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X
Braum(브라움)
상대팀에 얘 있으면 한타에서 힘을쓰기 좀 어렵다




4명이나 첫타를 묻혔지만 브라움 방패로 인한 소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싸우면안되고 cs만 먹는다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함


중반 운영법

 궁극기 2타를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 딜또한 달라짐


 왜냐하면 궁극기 1타 맞으면 불안정 모양이 머리위에 뜨는데 2타를 맞추면 불안정이 터지면서


 다시 불안정 아이콘이 또 뜸


 최대한 2타 맞춘다는 생각으로 쓰고  못맞췄을시 원딜이나 미드한테 2타 에어본을 선물해주자.


궁극기 판정은 후한데 말치는 판정은 안좋으니 충분히 연습하는걸 추천함


또한 궁극기 피격 판정이 매우 좋다는걸 알수있다.





궁극기는 이니시용 보다는 물렸을때 쓰는게 가장 인상적인 한타구도를 만들수있다.



궁 4명 2타 로 한타로 게임 끝내는 장면


이와 같이 물리는 장면, 즉 이니시 걸리는 게임에서 무척 강한 모습을 보여줌



하지만 말 그대로 궁극기에 의존해야 되기때문에 2타 밀치기가 안된다면 그 한타는 거의 이길수가 없다.


그라가스의 궁극기로 인한 2타를 못쓴 장면


좋은 궁극기+ 말자하 궁을 나한테 쓰고 3~4명이 공격했음에 불구하고 ..


탱킹









후반 운영법
후반엔 탱커의 영향력이 없음으로 가고일을 가고 들이박고 가고일후 상황을 지켜보면됨

팀파이트시 역할
고기

챔피언별 대응법
제이스
난이도 중하
스킬 선마 - R - Q - W - E
초반의 고통만 버티면 후반엔 딜이 안들어가기때문에 ( 열광몰락이면 이야기가 다름)
신발 - 조끼 - 카탈
(조끼 신발 순서는 바껴도됨)

딜교환은 제이스가 해머 q 평 e할때 e를 qw로 씹고 평타후 도망
0 12 18 인내심, 파괴


다리우스
난이도 최하
스킬선마 - R - W - Q - E

의외로 다리우스의 라인전은 까다롭지가 않습니다.
q외각맞을때 qw쓰고 평타 때리고 가시면됩니다. 허나 라인을 미는짓은 자살행위입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q벽에 e쓸때 다리우스 E에 씹힐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됩니다



케일
난이도 중
스킬 선마 - R - Q - W - E
cs먹기 상당히 힘듭니다. q로 라인 살금살금먹으면서 무조건 갱을 불러야 됩니다.

갱면역이 없기때문에 한번 따이기 시작하면 오른한테도 따이기 시작합니다.

딜교환은 적응형투구 나오고 나서부터 지지 않습니다.

나르
난이도 최상
스킬 선마 - R - Q - W - E
닷지해야 됩니다. cs건드는순간 q맞고 빈사상태 됩니다...


나서스
난이도 최최하
스킬 선마 - R - W - Q - E

시작 아이템 : 마나수정 2포

카탈 - 얼건 - 신발 - 체력템 - 아무거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명
44% (11표)
12% (3표)
44% (1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