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91.7% (11표)
8.3% (1표)
0% (0표)
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0
12
17
11/12
[D4]라칸쟁이의 라칸 A~Z/ 7.18 패치 추가/동영상 有

- 눈코기(2017-10-09, 조회수: 103417)








[본 공략은 크롬에서 작성되었습니다]

[2017.8.27 공략 작성]
[2017.8.30 동영상 추가 & 알아보기쉽게 수정]
[2017.9.17 다이아 입성! & 7.18 패치노트 추가]
[2017.10.8 쓰레쉬 상대법 등 동영상  &  챔피언별 상대법 조금 추가]









2017.9.17에 다이아 달성했습니다!! 




모스트 1도 라칸으로 바뀌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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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인벤 메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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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이아 4 라칸유저인 '라칸쟁이' 입니다

라칸을 플레이하면서 배웠던 여러가지 꿀팁이라던가 기본콤보같은거를 
알려드리기위해서 공략 써봅니다

사실 라칸&자야 나온 날부터 봇듀오를 했었는데 공략 쓰는거 하루 이틀 미루다보니까 9월이네요 ㅎㅎ..

라칸을 플레이하시기 전에 라칸은 어떤 챔피언인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보고 갑시다




"라칸의 장점"

1.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을 통한 cc기 연계가 좋으며, 현재 롤에서 이니시 원탑이라고 부를 수 있을정도로 광역cc넣는속도가 빠릅니다.

2.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의 연계로 치고 빠지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3.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스킬의 회복과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의 실드를 통해 라인전에서 어떤 상대를 만나더라도 
최소 반반은 가져갈 수 있습니다.




'라칸의 단점'

1. 이니시를 여는 서폿이기떄문에 들어갔는데 호응이 안된다면 그냥 죽습니다.

2. 자야와 함께 플레이하지 않는다면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의 사거리가 반으로 줄어서 치고 빠지기의 연계가 조금 힘들어집니다.

3. 상대방의 cc에 의해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스킬이 끊긴다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ex) Thresh(쓰레쉬)q,e Alistar(알리스타)q 스킬 등




이정도로 볼 수 있겟네요.
또 한가지 추가하자면 원딜과의 호흡이 안 맞으면 지장이 크기 떄문에
봇듀오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혼자돌려도 충분히 1인분은 해요.


저는 친구인 "자야쟁이"와 봇듀오를 합니다.




두명의 평점이고요. 아무래도 자야랑 같이하는게 게임하기 편하다고 느끼실거에요.


https://www.twitch.tv/hjk1539  방송 링크입니다. 라칸 솔랭이나
듀오랭 방송 간간히 하니 한번씩 들러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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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8 패치노트 



이번 패치로 인해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돌진속도 감소,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의 판정이 줄어들고,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주력스킬들의 너프는 뼈아프지만, 밸런스적인 조절을 위해서는 너프하는게 맞다고 보네요. 

인게임에서 플레이해보니까 체감은 조금 오지만 그렇게까지 심한 너프는 아니었습니다. 
대부분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콤보를 쓰기 떄문에 확정적으로 한 명 무는거는 전과 똑같습니다.
 문제는 그 이후에 다른 적군들에게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으로 달려가서 매혹을 걸기 어려워졌다는 점이죠(+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돌진하는 도중의 매혹 판정도 감소하였네요) 간단하게 영상 하나 올리겟습니다.



룰루한테 궁이 들어가지 않는 모습



카사딘한테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이동 중 매혹이 걸리지 않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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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몇판 더 플레이 해보니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너프는 체감이 좀 옵니다. 좀 커요

한타페이즈에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으로 몇명이나 빠르게 묶어놓느냐가 핵심인데 

예전에는 톡 건들면 매혹이 걸렸지만 이제는 챔피언이 거의 겹쳐야 
매혹이 걸립니다

우리팀이 이기고있는 상황일떄는 한명쯤 놓쳐도 별 상관 없지만
비슷한 상황이거나 지고있는 상황일때는 한명씩 놓치는게 매우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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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과 잘 맞는 원딜, 추가공략은 추후에 업데이트하도록 할게요!!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8.5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3,316 IP
이 룬을 주로 사용합니다. 챔피언별로 바꿔야한다던가 그런거 없어요.

공격력을 왜 박냐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이게 은근 차이가 큽니다.

라칸의 사거리는 300으로 일반 근접챔피언의 사거리보다 아주 조금 길어요.

그래서 Alistar(알리스타)Leona(레오나) 같은 친구들과 만나면 1렙때 평타를 떄릴 수 있는데요

공룬박으면 은근 딜 박혀서 공격력 박습니다. 

Soraka(소라카)Nami(나미)같은 친구들도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쓰고 들어가면 평타 칠 기회가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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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외적으로 Thresh(쓰레쉬) 나오면 
빨강에 방어x9 
파랑에 마저x4 성장쿨감x5 
노랑에 방어x9 
왕룬에 이동속도x3 

룬을 듭니다.

그 이유가 쓰레쉬는 만나면 답이 없어서... 

2대2상황에서 나올 수 있는 변수가 너무 많은 친구이기떄문에

라인전은 버리고 한타를 본다는 그런 룬입니다.

그냥 밴하는걸 추천드려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Leona(레오나)같은 이속이 조금 중요한 챔피언들(로밍위주) 상대로 좋아요.

+) 쓰레쉬 상대법

한타페이즈때 쓰레쉬가 그랩을 날리면, 우리팀 대신에 맞아주시면 됩니다




스킬 빠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와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중에 뭐를 써야 할까 라는 고민을 많이들 하실겁니다.

저도 진짜 고민 많이 했는데요, 저는 파괴전차가 조금 더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그 이유가 

 바람술사의 효과는 회복, 보호막 사용시 효율 10% 증가 + 받은대상 방어력 마저 증가인데요, 라칸의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덕에 효율이 좋긴 좋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느끼는게 라칸은 라인전 하나 보고 바람술사 들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라인전도 바람술사 들지 않아도 버틸만 하고요.

파괴전차의 보호막이 없으면 이니시를 걸러 달려갈떄 너무 쉽게 녹아요.

이니시에 성공해도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한번 쓰고 죽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버티기 위해서 파괴전차 듭니다.

특성은 취향이니까 취향껏 자기가 좋다고 생각하는걸 찍으시면 됩니다.

스펠은 점화 점멸로 '고정' 입니다.

상대방 원딜의 힐량을 감소시킬수 있고 킬각이 잘 잡혀요.

상대방 제드라던가 암살자챔피언이 나와도 우리원딜한테 딜하려는순간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띄우면 바로 죽습니다. 

라칸이 원딜 지키기도 진짜 좋아서 점화 추천드려요.



+ 이거 영상으로 저장해놨던거같았는데 사라졌네요.

다른게임에서 나오게된다면 추가하겟습니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1레벨에 Battle Dance(전쟁무도)찍는 이유 : 라칸이 1레벨에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찍어봤자 들어가서 할게 없습니다. 그냥 들어갔다가 뚜까 맞고 돌아오고 에어본 못맞추면 죽을수도 있어요.

그래서 리쉬에도 도움이되고 상대방의 스킬 or 평타딜을 씹을수 있는 Battle Dance(전쟁무도)를 찍습니다.



-6레벨 전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평타-Battle Dance(전쟁무도)로 빠지기.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6레벨 이후 


Battle Dance(전쟁무도)-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적 한군데로 모아서-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


적이 뭉쳐있거나 후방에 있는 딜러진을 한군데로 모아서 에어본시키는 콤보입니다.

단점은 적이 반응할 시간이 조금 있어서 간혹가다 실패할 수 있습니다.


Flash(점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적이 반응할 수 없는 콤보입니다. 아무리 반응속도가 좋아도 이 콤보는 못피해요.


적 딜러 한명 자를떄, 매우 빠르게 이니시를 열 때 사용합니다.


단점이라면 점멸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을 쓰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이상한데 쓸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면이 휙휙 돌아가다보니까 쓰기 조금 힘들수 있어요.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는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로 적 스킬을 막거나 힐을 해서 무난하게 가시면 됩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킬각봐도 킬각잘나오니까 마나관리 하시면서 깝죽대면 됩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가 있기떄문에 절대로 라칸은 죽지 않습니다. 


만약 짤릴 상황이어도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상대방에게 쓰고 도망가시면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 때문에 안전하게 도망갈 수 있습니다.


벽을 넘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으로 매혹하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벽넘으시면 됩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상대방원딜 자르고 한타시작



 Battle Dance(전쟁무도)Flash(점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콤보


조금 더 쉬운 콤보는

 Battle Dance(전쟁무도)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콤보입니다. 궁을 먼저쓰면 성공확률이 높아져요.


그 이유가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즉시 발동 이동속도 증가효과를 받은 다음에 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쓰기


떄문에 조금 더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을 먼저쓰게된다면 궁이 일찍끝납니다.


상황에따라 바꿔가면서 쓰세요.



자야와 콤보 연계 + 치고 빠지기


영상 초중반에는 자야와 콤보 연계가, 후반에는 포탑앞에서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Alistar(알리스타)에어본


+Battle Dance(전쟁무도)로 빠지면서 Alistar(알리스타)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회피 Kassadin(카사딘)의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회피


가장 이상적인 콤보방식입니다. 2대5한타도 이런식으로하면 이겨요.


아군 한명이 짤리고 4대5한타


이렇게 적군이 모여있다면 밥상차려놓고 코앞까지 떠맥여주는거에요.


Hecarim(헤카림)과의 궁 연계로 한타 쓸어먹는 영상입니다.




Flash(점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콤보


이거도 반응할시간이 없습니다.





자야와 무쌍


적 챔피언이 원딜한테 붙는 챔피언이라면, 원딜 밑에다가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쓰면 

거진 다 맞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빌드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저는 무조건 1코어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갑니다.
그 이유가 쿨감신이 나올때가 5레벨 ~ 7레벨정도 되는데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1레벨기준 

라인전에서 쓰고 다시 백업하면 쿨이 많이 남아있으면 30초, 적게 남아있으면 10초 정도 되요. 그러면 싸우느라 스펠도 빠지고 궁도 빠진 적에게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이니시 걸면 1킬은 무조건 따요.



두번째 코어로는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을 가는데 라칸에게 이속템 하나정도는 필요해요
이속템 있고 없고 순간적인 이니시를 여는데 차이가 큽니다.
그래서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또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두개 중 하나를 가야 하는데 두 아이템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적들에게 슬로우를 걸 수 있다.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아군에게 이속버프를 걸어줄 수 있다.

대충 이정도 차이가 있는데요, 제가 승천의 부적을 선호하는 이유는 Ancient Coin(고대 주화)에서 바로 올리면 되서 가성비가 좋은데,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은 직접 사기에는 조금 비싼 감이 있죠.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을 가면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나오고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살 돈 쯔음 이 되야 정당한영광이 나오기떄문에
템포를 빠르게 잡기 위해서 승천의 부적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코어로는 선택지가 두 갈래로 나뉘어지는데요

1.원딜이 매우 잘 커서 하드캐리각이다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2.적군이 광역딜이 있다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향로가 너프됬어도 아직까지는 공속템 1개정도의 효율이 나오기떄문에 
아직까지도 좋은 아이템이에요.

다음 코어로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가셨다면 Redemption(구원)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를 가셨다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edemption(구원)

이런식으로 가시면 됩니다.




+ 라칸으로 탱템을 가지 않는 이유

제가 라칸으로 탱템을 가지 않는 이유는 라칸은 한타에서 오랬동안 살아있지 않아도 괜찮아서 입니다. 
스킬구성이 워낙 좋아서 잘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도 한 몫 합니다.

1.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매혹,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에어본이다. 고로 라칸이 들어갈 떄 라칸을 떄리는 놈은 매혹+에어본당해서 딜을 넣을 수 없다.

2.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들어가서 적군 한명을 잘랐는데 점사당해서 죽었어요!!


라칸은 이니시형 서폿이기떄문에 어그로가 끌리면 다른팀원한테 들어가는 딜이 분산되니까 오히려 이득이에요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맞춘것만으로도 1인분은 한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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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ightstone(시야석)>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이정도로 요약이 되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개사기챔피언.
2대2 싸움에서 변수창출능력이 너무 좋아서 상대하기 힘듭니다.
라칸이 대신 끌릴수도없고요.
블리츠크랭크는 대신 끌리고 e로 바로 빠지면 되는데 얘는 그랩을 잡고있어서 못튑니다.
qe로 라칸의 w로 끊고요.
아무튼 개사기
밴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자이라
자이라가 라칸의 상대법만 안다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저같은 경우 라칸을 뻇기면 자이라를 하는데 상대방이 어디로들어올지, 뭘할지 다보여요.
자이라딜이 무척 썌서 ewqw맞고 훅갑니다.
자이라또한 한타기여도가 높기때문에 힘든편.
라인전 사리고 한타때 묶어놓으면 죽습니다.
알리스타
들어가면 계속 밀칩니다. 창과 방패의 싸움을 보는거같아요.
사실 그렇게 힘든편은 아닌데 이놈상대로는 라인전 킬나오기가 조금 힘듭니다.
정글불러서 따거나 궁배우기전에 원딜과함께 뚜까 패면 잡힙니다.
알리 wq로도 라칸의 w가 막히는데,
알리가 쿵쾅 쓰기 전에 약간의 틈이 있어요.
뭔가 글로 쓰기 애매한데 상대하시다보면 그 틈이 보이거든요?
어쩃든 그 사이로 w쓰시면 안 끊기고 에어본 들어갑니다.
알리가 박치기하기직전에 w로 띄우면 알리 밀치기가 씹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첫라인전만 사리시고 첫귀환이후에는 무조건 죽입니다. 밥이에요 밥
6렙전에도 w로 들어가면 죽는데 6렙후에 rw라던가 점멸rw같은거 써주면 아주 좋아죽습니다.
나미
나미 q가 한박자 느리기때문에 그거만 조금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소라카랑마찬가지로 초반라인전은 조금 맞아주시다가 rw같은거로 죽이시면되요.
나미상대할떄는 뒤에서 있으면서 나미가 우리원딜한테 w를 쓰려고할떄 라칸e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마나이득이에요.
블리츠크랭크
상대방 블리츠크랭크는 아마 로밍을 다니려고 할겁니다.
라인전에서 자기가 끌어봤자 지기 떄문이죠.
로밍 따라다니면서 우맅팀이 끌린다> ew로 되받아친다. 계속 하면 됩니다.
라인전에서도 원딜 대신 끌려서 이니시걸면 됩니다.
라칸e가 리신 방호판정이랑 같아서 그랩이 날아오는 도중에 원딜한테 e를 써도 라칸이 끌려가요 .
로밍갈때 시야확보는 필수!!!
 +   사실상 가장 어려운 상대는 Bard(바드)입니다.

(적 바드의 숙련도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바드의 궁이 아군,적 상관없이 존야잖아요?

바드를 잘 쓰는 사람의경우 이런 상황이 벌어집니다.

1.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진입해서 다 묶었다. >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으로 나 포함, 적군을 정지시킨다.

> 존야가 풀리면 뚜까 맞고 죽는다.

2.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진입해서 다 묶었다. >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으로 우리팀 딜러진을 다 정지시킨다.

>우리팀이 정지해있는동안 혼자서 뚜까 맞다가 사망한다.

라인전도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과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힐이 있기때문에 지이이이인짜 힘듭니다.

적 바드가 센스가 좋다면 그판은 진거라고 보시면되요.

라칸이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기떄문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인내의 시간입니다. 라인전 6렙전에는 할게 없어요.

원딜이 미니언먹는거 보면서 어이구 잘먹네 ^^ 하고있으면 됩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로 상대방 스킬or평타 씹으시구 원딜 피없으면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로 힐벌어오기


중반 운영법
미아 잘 쳐주고, 한타일어나면 빠르게 합류

후반 운영법
각 잘 보시다가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한번만 제대로쓰면 겜 이깁니다. 
후반에는 딜이 쌔서 까딱하면 죽으니까 조심

팀파이트시 역할
어그로 이 한마디로 정리되요. 어그로킹

챔피언별 대응법
Nami(나미) 라인전은 버틸만한편 평Ebb and Flow(밀물 썰물)평 이라던가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평같은게 조금 아프긴한데 대부분 
바람술사들기떄문에 많이 아프진 않아요. Aqua Prison(물의 감옥)가 한 박자 느리므로 조심.
들어가면 잘 죽습니다.



Leona(레오나)cc기 여왕 레오나입니다. 요새는 잘 안보이던데 무서운건 똑같음.
Eclipse(일식)때문에 드럽게 안죽기때문에 우리 원딜 물면 원딜이랑같이 앞플써서 적원딜 죽이시면 됩니다.Battle Dance(전쟁무도)로 튈때 Zenith Blade(천공의 검)걸려있으면 끝까지 쫒아옴으로 조심.




Lulu(룰루)미친ㄴ.. 아니 귀여운 룰루입니다. 딜도 썌고 원딜도 잘지키는 만능챔피언
들어가면 Whimsy(변덕쟁이)로 변신시키는데 이거 은근 빡칩니다. 근데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는 변이시켜도 못막기때문에 괜찮습니다. 라인전 버티다가 한타보시면 되는데 Wild Growth(급성장)때문에 되도록 원딜이랑 세트로 묶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Wild Growth(급성장)쓰면 다살아가 무슨; 대규모한타라면 Wild Growth(급성장)써도 그냥 죽이니까 원딜만 물으셔도 ok



Bard(바드)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쓸떄 괜히 원딜지킨답시고 Battle Dance(전쟁무도)쓰지 마세요. 스턴맞고 개뚜드려맞습니다.
바드의 숙력도에 따라서 매우쉬움~헬 로 난이도가 나뉘는데 적 바드가 잘한다면 되도록이면 팀원과 같이 들어가세요.Nautilus(노틸러스)Rek'Sai(렉사이)Riven(리븐)Lee Sin(리 신)Volibear(볼리베어)Vi(바이)Sejuani(세주아니)뭐 요런 친구들
근데 두명이서 같이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걸리면 노답




Braum(브라움)프링글스아저씨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때문에 초반에 깝치다가 훅갑니다. 그거제외하고는 쉬운편
라칸이 기동성이 좋기 때문에 면상 바로앞에서 맞는거아니면 Glacial Fissure(빙하 균열)거의다 피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이친구만나면 그냥 뭔가 무섭고 막 그래요. 저만 그런가?
Rocket Grab(로켓 손)을 나만 안끌리면 되는게 아니라 원딜도 안끌려야 하기 떄문에 좀 힘듭니다.
우리 원딜 끌리면 망하는 챔프다 Xayah(자야)Kalista(칼리스타)Jhin(진)등등  이라면 Battle Dance(전쟁무도)로 대신 끌린다음에 
2번쨰Battle Dance(전쟁무도)로 복귀하셔도 됩니다. 끌린 직후에 쓰면 Power Fist(강철 주먹)맞기 전에 복귀 가능해요.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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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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