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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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1 (+3.2) | 115.4 | 공격 속도 | 0.644 (+1.85%) | 0.847 |
5초당 체력회복 | 8.01 (+0.6) | 18.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28 (+1.55) | 54.3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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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기본적으로 무조건 열관리가 돼 있어야 합니다.
말로 설명하기 보다는 영상으로 설명하는 게 쉬울 것 같아서,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 오버히트: 2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35/180/225/270/315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 고철 방패
(Scrap Shield )
- 오버히트: 20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80/110/140/170/200 (+0.4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 오버히트: 10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30/40/50/60/70%의 둔화 효과를 중첩시킵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비율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은 최대 2개까지 장전됩니다.
- 사정거리: 1000
-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초당 130/185/24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1700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무조건 열관리가 돼 있어야 합니다. 중요해서 두 번 말합니다. 중요해서 두 번 말합니다.
7.12 패치에서 럼블 열관리가 소소한 변경을 받았습니다.
고철장 거인(기본 지속 효과)
열수치가 줄어들기 시작하는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열수치가 줄어드는 속도가 [0.5초당 5의 열수치가 5번 감소한 다음, 10의 열수치 감소]에서 [1초당 10의 열수치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열50일 때 작살 발사(60) → 슬로우가 걸려 뺴는 적에게 다가감(아직 60) → 열이 55가 됨 → 접근한 적에게 QWE(전부 위험 상태 효과를 받음) (궁이 있으면 접근 했을 때 먼저 긋고) → 과열 평타와 위험 풀콤보를 먹임
이런 콤보를 먹이는 게 이제 불가능해졌습니다.( 물론 위 상황같은 정말 정말 이론적인 딜교가 쉽게 일어나진 않습니다. 다만 예시가 그렇다는 거죠.)
라이엇에선 열기 체계를 쉽게 한다고 한 패치인데, 럼블을 자주 다루는 사람에겐 살짝 어색했는데, 지금 또 여러 판 해보니까 나름 괜찮네요.
특히 ew만으로도 은근히 열관리가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확히 말하자면 한 11렙 전까지는 마냥 지진 않는데, 항상 이놈이 딜교의 주도권을 쥐고 있습니다.
스킬 구성부터가 정말 까다롭습니다. 타게팅 돌진기가 사거리,데미지가 모두 넉넉한 편이고, 쿨도 짧습니다.
상대법은 챔피언 상대법을 참조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짜 정말 정말 잘하는 야스오 한 번 만나본 적 있는데, 해적검가고 망령의 두건 가고 헤르메스 신발 가니까 초반에 2킬 딴 이후론 못 딸 뿐더러, 맞다이에서 지더군요.
그래도 정말 쉽습니다. 1~3렙이랑 특성이 열광이면 열광 스택은 좀 조심해주세요.
당연한 소리겠지만 거리는 절대 주지 마세요.
1렙에 미친 놈이면 맹독의 자취 찍고 라인 하드푸시할텐데, 그냥 작살찍고 타워 허깅하면서
같이 파밍해주시면 됩니다.
얘 상대론 작살이 제일 중요합니다.
근데 어차피 그냥 지져주면 좋아 죽습니다.
얘 상대로 지는 경우가 있나 싶을 정도네요. 예전에 점화 유체화 들고 2렙에 뺑소니 낼 때만 아니면 그냥 라인에서 시종일관 럼블이 주도권 잡고 있습니다.
그냥 cs 먹을 때 계속 지져주고, 빡쳐서 뭐 장판 키고 들어오면 작살 한방 먹여주고 카이팅 해주세요. 얘는 돌진기가 있긴 한데 다른 놈들이랑 비교하면 처량한 수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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