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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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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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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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 ADC 베인 정석 Ver0.1 (작성중)

- 마이와수아(2017-08-28, 조회수: 2371)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정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7
  • 공격 속도 +1.7%
    x2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0.64%
    x3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6.65
  • 공격 속도
    +14.32%
  • 방어
    +9
  • 마법 저항력
    +8.04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8,394 IP
룬은 이것 외에는 아무것도 고려 하지 않습니다.

파밍에 필요한 최소한의 공격력 / 딜교환에 필요한 최소한의 공격속도 / 버틸 수 있는 최소한의 방마저를 수급하는 룬입니다.

이 외의 룬은 고려 할 필요도 없습니다.

올 AD를 고려한 파랑 올 공격속도 룬?

노랑 고체 / 파랑 방어 맞다이룬?

전부 첫귀환전 딜교환에 이득보기 좋은 룬인데, 베인의 초반 맞다이는 최하위권입니다.

고려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양날의 검 -> 필수 마스터리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는 미니언에 대한 데미지를 상승시켜주지 않지만 양날의 검은 상승시켜줌. 베인의 가장 큰 단점인 라인 푸쉬/클리어 력에 조금이라도 도움되는 양날의 검을 찍는게 맞음. 원콤이 두렵다? 그 각을 주지 마세요.


흡혈귀 -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 흡혈귀의 주문 흡혈은 베인의 Silver Bolts(은화살)의 고정 데미지를 흡혈할 수 없음. 또한 LOL은 흡혈 능력치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이 책정되어 있기에 저레벨~고레벨 모두 이득인 타고난 재능을 찍는게 무조건 이득임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 그냥 찍으면 안되는 마스터리. 탑솔로든 ADC든 선몰락이든 절대 찍지 마세요.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 현재 베인을 쓸 수 있게 해주는 가장 큰 원동력 마스터리. 라인 유지력 / 크게 증가되는 이동속도는 베인의 전투지속력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려줌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 그냥 트롤 개인 취향 그런거 없음 

질긴 피부(Tohugh Skin) -> 이거 개무시하는 사람 몇 분 있던데 그냥 수치 계산 할 줄 모르는 분들임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이걸 찍는게 제일 좋음

공성 사령관(Siege Commander) -> 상대가 Caitlyn(케이틀린)Tristana(트리스타나)Varus(바루스)Ashe(애쉬) 등등 라인 푸쉬가 베인보다 월등히 좋으며 일방적인 견제를 당하는 원딜이거나 / Zyra(자이라)Brand(브랜드)Vel'Koz(벨코즈)등등 하드한 라인 푸쉬 딜포터를 상대할때 찍어줌

대담함(Fearless) -> 공성의 대가를 찍을 시 반드시 같이 찍어줌. 

통찰력(Insight) -> 베인은 Flash(점멸)이 있으면 굉장히 많은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챔프임. Cleanse(정화)를 든다면 반드시 들어줌.
Flash(점멸) 필수

Cleanse(정화) -> Ashe(애쉬) 상대로는 반드시 들어줌. 또 상대의 하드 CC가 많다면 서포터와의 협의를 통해 정화를 드는게 좋음.
상대가 Exhaust(탈진)Heal(회복)라면 Exhaust(탈진) 풀고 딜하면 동등한 조건이 되기도 함.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ilver Bolts(은화살)=평타 


(상대 평타각) Silver Bolts(은화살) 앞무빙 Silver Bolts(은화살)(캔슬)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


이거 말고 콤보는 없음


Silver Bolts(은화살)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Condemn(선고)? 마나 거덜남 

스킬 활용 팁



Night Hunter(어둠 사냥꾼)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Condemn(선고)Final Hour(결전의 시간)

일단 스킬 쭉 읽어보시고


Night Hunter(어둠 사냥꾼) 활용하는게 가장 중요 상대의 뒤를 쫓을때 이동속도가 크게 상승함. 

 


Tumble(구르기)는 평타 캔슬이 가능함. 평타 쏘자마자 구르기 평 하면 거의 딜레이 없이 평타를 우겨 넣을 수 있음 



Silver Bolts(은화살) 는 그냥 세대 잘 때리시면 됨 


Condemn(선고) 오바 치지말고 붙는거에 쓰는게 제일 좋음. 물론 가장 좋은건 상대의 위협적인, 혹은 메인 딜러를 벽에 적중시켜 스턴을 먹이는 것임. 그러나 일단 어떤 딜러라 할지라도 프리하게 딜하는 베인보다 강한 딜러는 롤 내에서 마스터 이 / 구인수가 활성화된 코그모 밖에 없다는걸 인식해야함.


Final Hour(결전의 시간) 활용법은 크게 2가지

상대의 핵심 딜러를 포커싱 한 상태에서 빠르게 딜러를 제거 해야한다 -> 빠르게 궁 활성화

그게 아니라면 전투가 시작된 다음 상대의 브루저/딜러가 베인을 포커싱 하는 순간 궁 구르기를 통한 어그로 핑퐁을 해주시면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탑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후 2공속 맞추고 상황 여하에 맞춘 수은 or 무한의대검 가시면 됨


원딜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고정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갔을때 / 상대 탑이 ad 브루저일때 고려가능.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이후 고려할 아이템


Ninja Tabi(닌자의 신발) -> 탑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갈때 고려, 원딜은 고려할 필요 없음 닌자 너프 되기전에도 원딜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의 효율이 좋았음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핵심 아이템은 이거임. 베인으로 이거 안올리면 그냥 트롤이라고 보시면 됨. 라인을 빨리 밀어야 합류가 가능하고 합류가 가능해야 5:5 게임이 되는 거임. 스태틱을 간다면 현재 전쟁광의 환희와도 시너지가 있는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를 가는게 맞고

Trinity Force(삼위일체)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 풀템에 신발 팔고 고려할만한 두 아이템. 둘다 쿨타임 감소를 늘려주고, 때문에 카이팅에 도움이 됨.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을 갔다면 주문검 데미지가 쎄지는 삼위 일체쪽이 더 좋음


일반적으로 원딜 베인이 아이템을 올리는 순서

B. F. Sword(B.F. 대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orZeal(열정의 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orZeal(열정의 검)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바루스, 케이틀린을 비롯한 사거리가 긴 원딜들.
대부분 사거리를 이용해 베인의 평타를 단 1방도 허락하지 않으며 / 베인을 타워로 몰아 넣고 일방적인 견제를 할 수 있음.
1~2코어의 존재감이 베인보다 훨씬 뛰어나며 베인의 빠른 기동성을 묶을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이 존재함.
트위치
트위치, 코그모를 비롯한 하이퍼 캐리형 원딜들
라인전은 서포터 상성을 따라가는 편이나, 동성장을 한다 하더라도 베인이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할 수 없음
특히 트위치는 그냥 팀운천운게임으로 돌변됨
신드라
신드라, 카시오페아 등을 비롯한 cc를 보유한 ap 누커들
마찬가지로 베인의 기동성을 저하/봉쇄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타게팅 스킬을 통한 확정딜로 몸이 약한 베인을 원콤낼 수 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하드 탱커 / 딜템을 최소 1개는 가는 브루저의 중간에 있는 가렌을 대표로 놓고
잭스 이렐리아 등의 브루저, 마오카이 사이온등의 하드탱커등 대부분의 탑솔로에게 강한 면모를 보임
시비르
시비르 / 이즈리얼 / 진 등으로 대표되는, 라인전 최소 반반 + 혹은 라인전에서 미세한 우세를 점하는 것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 챔피언들에게 강함.
세 챔프의 공통점은 피할 수 없는 딜교환 구도가 만들어졌을 때 베인을 이길 수 없다는 점.
제드
제드로 대표되는 ad 캐스터, 암살자들에게 강한 면모를 보임.
궁 구르기 은신 / 선고 / 강한 딜링 세 박자를 갖추고 있기에 암살자의 스킬을 하나만 피한다면 곧바로 역관광각이 나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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