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TOP] 다이아 달았다 (+상대법)
탑쉬바나를 사랑하던 어느 중년 아저씨.









1. 라인전
1렙 데미지 80%였는데 반도막
패시브 반토막



: ???
그건 용과 악어의 시대였고.
이거 쓰고 날아가도 할게 없음;




더군다나 쉬바나는
가 정글몹 피해+이동속도 증가라서
로 아군과 합류하는게 베스트인데.
???











등
조차 얼망가서 쉬바나를 농락한다.
꿈에 그리던 다이아를 달았다!!!!

(닉 공개하기 싫어서 가린거고 원하면 채팅으로 인증가능.)
.
.
.
물론 서폿으로








왜 탑쉬바나는 안되는가
용과 악어의 시대 때부터쉬바나를 사랑했던 유저로써 당당히 말할 수 있다.
왜 탑쉬바나가 개쓰레기인지를!!
1. 라인전
-간단하다. 이점이 없다.
맞딜도 약하지.
견제기도 없지.
그렇다고
처럼 체젠이나 버티기 좋은 스킬 셋도 아니다.

후반가면 좋다고?
후반 가도
에게 밀리는게 탑쉬바나의 한계다.
(정글쉬바나와 달리 딜이 모자라서 고기방패 원딜 포션이다.)

(정글쉬바나와 달리 딜이 모자라서 고기방패 원딜 포션이다.)
Q. 예전에는 그럼 왜 했는데요?
A. 리메이크 되고 탑 쉬바나가 망한거다.
안그래도 하향세였는데 결정타는 리메이크라고 생각한다.


깡스텟으로 모든 것을 해결했던 쉬바나에겐 그나마 있던 이빨을 뽑았다고 할 수 있다.
이제 라인전을 피해 정글로 도망가는게 맞다.
2. 한타
그, 그래도!!
쉬바나는 한타때 든든한 아군이라구욧?!?!?




그건 용과 악어의 시대였고.
그 당시는 이즈, 케틀 등 빵딜원딜 시대라서
개단단한 쉬바나, 레넥톤이 짱짱맨이었다.
지금은 리멬먹고 훨씬 물몸되고
딜러들도 훨씬 쎄고
골드도 많이 풀려서
한테도 농락당하는게 쉬바나다.

또 쉬바나는 원딜이 3코어 이상 나오면 급속도로 힘이 빠지는데
시즌이 바뀔때마다 골드 수급량이 크게 늘어나서 3코어 나오는 속도도 훨씬 빨라졌다.
3. 텔레포트 메타

한때 쉬바나 VS 마오카이 구도가 완성됐지만
금방 들어간 이유임.




더군다나 쉬바나는

라인밀고 상대정글 가서 카정하고

띠용?

개노답임.
돌진기 (X), CC기 (X), 근접챔피언이 할 수 있는건 없다.
그저 딸피들이 도망가는걸 눈물만 흘리며 지켜볼 뿐....
4. 카운터 대중화
그저 딸피들이 도망가는걸 눈물만 흘리며 지켜볼 뿐....
4. 카운터 대중화












(이기는 애가 없냐;)
쉬바나가 못이기는 챔피언이 급격히 탑에 출몰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과거 AP티모는 쉬바나 밥도둑이었다.)
그냥 상성이 안좋은 정도가 아니라
그냥 상성이 안좋은 정도가 아니라
티어가 2단계 차이나도 거의 극복이 안되는 격차라서
그냥 포기 하는게 좋다.
예전에 써놓은 공략 >>> http://m.inven.co.kr/site/lol/manualtool.php?idx=121796
예전에 써놓은 공략 >>> http://m.inven.co.kr/site/lol/manualtool.php?idx=121796
그래도 탑쉬바나를 연구하고 싶다면...
애정때문에 못놓겠다면...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1
- 체력 +8x1
- 마법 관통력 +0.63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1 - 공격 속도 +4.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0.95
- 체력+8
- 마법 관통력+2.03
- 마법 저항력+1.34
- 방어구 관통력+2.24
- 공격 속도+4.5%
총 가격 : 4,509 IP
후...

등 짤챔일 경우에 간다.
이렇게 설명을 해줘도 여기까지 내리다니 ㅠㅠ
당신도 어쩔수 없는 쉬바나친위대인 모양이다.
그래도 공략글이고
애정있는 사람인 만큼
나름 적어두고 간다.
먼저 쉬바나는 템트리와 룬특성 빨을 굉장히 많이 받는 챔피언이다.
물론 룬특성 빨 안받는 챔피언이 어디있겠냐 싶지만
다른 챔피언은 룬특성의 차이가 없어도 플레이 방식이 변하진 않지만
쉬바나는 룬특성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아예 바껴야 한다.
1. 원딜 룬 (빨강에 공격, 왕룬에 공속)
가장 기본적은 쉬바나 룬이다.
대중적이기도 하고, 쉬바나는 

모두 평타 기반이다.



따라서 공속이 어느정도 확보되는게 좋다.
다만 라인전이 워낙 쓰레기라서
숙련자가 아니면 더욱 쓰레기 같이 느껴질거다.
2. 체젠 룬 (왕룬에 체젠)
딜 포기하고 버티겠다는 거다.
상대가 대놓고 카운터거나


단
같은 후반캐리형 애와 싸울때 이거 들면

라인전 버텨도 후반 캐리력 씹차이나서 개털린다.
하지 마라.
3. 쌍관룬
예전에 내가 갔던 룬특이다.
초중반 강력한 광역딜링을 자랑한다.
하지만 1템을 몰왕검 안가면 공속이 암걸려서
초중반 탱로스가 장난아닌 편이다.
어느 정도 흥할 자신이 있어야 한다.
.
.
.
결론 : 답이 없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반적으로 찍는 특성이다.
이거는 원딜용이고
이거는 극탱에게 어울린다.
세세한건 취향이니 별말 안하는데.


굳이 이거 들바에 딴거 하는게 더 좋다는소리.
*
는 연구중이다.

*
이거 아마 '챔피언'과 '정글몹 기본 공격' 데미지 감소 2일거다.

챔피언 스킬도 감소되는걸로 안다. (번역오류)
개인적으로
가 지금 없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이 있어도 크게 활약 못하니까 그냥
들고 라인전 더 쎄게 가는거다.
들어도 되는데
얘 상대할때는 무조건
들어라.

리멬 이후 그나마 라인전의 스팩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던
마저 깎여서

집가는 일이 굉장히 잦다.
(보통 쉬바나는 포션으로 버티는 편이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스킬 콤보
평타 .
이게 기본.
이것도 안되면 안그래도 딜없는 쉬바나는 진짜 ㅈ의 똥의 똥도 아니다.
10초만에 보는 쉬바나 모든 팁
1. 를 맞추고
쓰고 들어가서 킬각보기.
2. 빚나가면
쓰더라도 아군 미니언 쪽으로 빼기
(상대가 때리면 아군 미니언이 같이 때려주게)
3. 쓰면
가 광역이라 광역딜 도전하기.
4. 이길때 는 상대 퇴로로. (유일한 돌진기가 궁이야;)
5.
로 붙어서
로 막타가 기본.


상대가 맞다이에 강하면
깜짝 딜교 하고 빼기.
상대가 맞다이에 약하면
이속 믿고 계속 쫒아가서 때리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도란방패 덕에 그나마 숨을 쉴 수 있다.
기억할거
1. 첫코어는 무조건 

2.
<<<<<<<<<<<<<


3. 쉬바나에게
는 구세주.

4.
같은거 하나 사주고 체력템 가기.

끗.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마더파더 젠틀맨

케넨
너라고 다르지 않아

나르
닷지



































































이하 덧글 ㄱ
라인 / 정글 운영법
아마 질거니까 사리면서 막타.
타워 아래에서 두 틱이면 미니언 먹고
써도 됨.
초반 운영법
상대가 호구면 가능한데
거의 각 안나옴.
그냥 사리면서 파밍 ㄱ
중반 운영법
라인 밀면서 상대 정글러 탑에 끌어들이고
로 살아가는게 베스트.

안오면 바위게나 상대 정글 냠냠. (
정글몹 추가뎀.)

아군 정글 냠냠은 상황봐서.

가능하면 2: 4도 할만함.



+)




타워 다이브도 시너지 굉장히 좋은편.
후반 운영법
선이니시 구리니까 하지 말고
상대 브루져 들어오는걸 때어주면서 상대 딜러 어그로 끌어주면 다 한거임.
팀파이트시 역할
열심히 맞다가 
으로 살아나가는게 베스트.


잡고 죽는게 차선인데
상대 서폿이 지키면 왠만하면 혼자서는 힘듬.
챔피언별 대응법
위에 있음.
마치며
탑쉬바나 하는 사람들...
진짜 힘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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